세포는 어떻게 분열할까?(2) 양파 뿌리의 체세포 분열 관찰 순서 [ 해리 ] [ 염색 ] [ 고정 ] 학습 주제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II. 연구 재료 ■ 생식세포의 수정 ■ 생식세포의 수정 1. 대부분의 세포는 세포막을 가지고 있고 세포막 안에 세포질이 있다. 2. 세균과 같은 박테리아를 제외한 대부분의 세포의 핵은 핵막으로 둘러 쌓여져 있으며 그 안에는 유전물질인 DNA 와 염색체가 있다. 3. 식물세포는.
Advertisements

생식을 통한 유전자 전달 1-5 반 이창민 ppt 제작 및 자료첨부, 발표 1-5 반 이석원 ppt 제작 및 프린트작성, 발표 1-5 반 나승균 ppt 제작 및 형성평가, 발표.
Ⅳ. 소화, 순환, 호흡, 배설 3. 혈액이 빙글빙글 돌아요 !. 학습 목표 온몸 순환과 폐순환의 경로 및 의의를 설명할 수 있다. 혈액 순환 과정에서 물질의 이동 방향을 설명할 수 있다. Page_2.
Ⅱ 세포의 주기와 생명의 연속성 Ⅱ 세포의 주기와 생명의 연속성 - 1. 세포주기와 세포분열.
(생각열기) 멘델레예프의 주기율표와 모즐리의 주기율표 에서 원소를 나열하는 기준은? ( )
4-6. 광합성 작용(1).
세포의 구조와 기능 과 학 1 학년 Ⅵ. 생물의 구성 > 2. 세포의 구조와 기능 ( 5/9 ) [초기 화면]
학습 주제 p 물과 에탄올의 혼합물 분리.
(생각열기) 옷가게에서 옷을 살 때와 옥가게 밖으로 나와 서 옷을 볼 때 옷 색이 달라져 보이는 이유는?
수벌들은 수정되지 않은 알에서 발생한다..
학습 주제 p 역학적 에너지는 보존될까?(1).
관찰일지 양파 기르기 오명현.
학습 주제 p 밀도를 이용한 혼합물의 분리.
체 세 포 분 열 배 수 경 중3 과학.
제6장 세포주기 하나의 세포가 두 개로 분열하고 있다..
(생각열기) 혈액의 순환 경로를 크게 두 가지로 나누면?
(생각열기) 타이완의 소수 민족 요리중에는 달궈진 돌을 물에 넣어 끓 이는 해물탕이 있다. 돌을 넣는 이유는?
학습 주제 p 일률 측정하기.
5-9. 전기 에너지가 편리한 이유는? 학습 주제 < 생각열기 >
식물은 어떻게 자손을 남길까(1) <생각 열기> 사과, 배, 복숭아 등의 과수나무를 재배하거나
 과학  1학년  Ⅳ.생명>1-3.광합성과 호흡(1/5) 광합성 수업계획 수업활동.
(생각열기) 거울과 일반적인 물체에서 빛은 어떻게 반사 되는가?
생각열기 – 흰 장미꽃을 파란 장미꽃으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세포분열(Cell Division) - 서론 - 세포주기의 개요 - 유사분열 - 세포질 분열 - 감수분열 - 요약 1.
6-7. 전해질, 화학식으로 표현하기 학습 주제 < 생각열기 >
6-9. 앙금 생성 반응이 일어나면 학습 주제 < 생각열기 >
P 등속 직선 운동 생각열기 – 자동차를 타고 고속도로를 달릴 때, 속력계 바늘이 일정한 눈금을 가리키며 움직이지 않을 때가 있다. 이 때 자동차의 속력은 어떠할까? ( 속력이 일정하다 .)
학습 주제 p 운동 에너지란 무엇일까?(2).
6-10. 앙금을 만드는 이온을 찾아라! 학습 주제 < 생각열기 >
고등학교 생물 학습자료 이 자료는 고등학교 ‘생물’ 의 “생명의 연속성” 단원에서 세포 분열에 관한 수업을 위한 것입니다.
수학 6학년 가단계 9.문제를 해결 하기 3/7 9 문제를 해결 하기.
과목명 : 과학 1학년 2학기 소화와 순환 > 영양소 [ 1 / 12 ] 영양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Ⅴ. 지각의 물질과 변화 5.1 지각을 이루는 물질.
끓는점을 이용한 물질의 분리 (1) 열 받으면 누가 먼저 나올까? 증류.
제7장 감수분열.
제7장 감수분열 어떤 벌들은 수정되지 않은 알에서 발생한다..
제7장 감수분열 어떤 벌들은 수정되지 않은 알에서 발생한다..
4.4-3 대기 대순환 학습목표 1. 대기 대순환의 원인과 순환세포를 설명할 수 있다.
(생각열기) 축구장의 전광판에 사용되는 LED에서 나오 는 빛의 3원색은 무엇인가?
제 6장 세포주기 세포분열과 세포예정사 사이의 균형 세포 주기 세포주기의 조절 세포예정사 암 – 세포주기의 이상.
3-5. 태양계와 행성(2).
이온은 어떤 힘에 의해 움직일까? 과학 1 학년 1 학기 물질>03.이온은 어떤 힘에 의해 움직일까? (3 / 6 )
과학 1 학년 6. 생물의 구성 3)조직과 기관 (7/7) 물 속의 작은 생물 관찰 수업계획 수업활동.
(생각열기) 요리를 할 때 뚝배기로 하면 식탁에 올라온 후에도 오랫동 안 음식이 뜨거운 상태를 유지하게 된다. 그 이유는?
세포 분열의 필요성 날마다 새롭게! 세포 분열을 통한 생장과 생식 세포의 크기가 작은 이유.
슬기로운 생활 1학년 1학기 1. 봄나들이 > 산과 들의 모습 관찰하기 (9-10/10 ) 산과 들의 모습 관찰.
Chapter 1 단위, 물리량, 벡터.
조직학 현미경 & 세포 안용태 교수님.
남녀의 생식 세포 형성 과정은? 과학 본 차시의 주제입니다.
여러 가지 집의 같은 점과 다른 점 비교하기 슬기로운 생활 2학년 1학기
학습 주제 p 끓는점은 물질마다 다를까.
P 86.
동아리: Bio Holic 조원: 추헌오,박재형,정재엽,김제권
학습 주제 p 질량과 부피 측정 방법 알기.
3-7. 별의 밝기와 등급(1).
6-3. 지질시대의 구분.
5.1-1 전하의 흐름과 전류 학습목표 1. 도선에서 전류의 흐름을 설명할 수 있다.
(생각열기)별의 색깔이 다르게 나타나는 이유는 ? 답 : 별의 표면 온도가 다르기 때문이다.
P 양분의 전환과 이용.
7. 힘과 운동 속력이 변하지 않는 운동.
미 술 5 학년 4.이야기 세상 (5-6/6) 초기화면 마술 그림을 그리고 작품 감상하기.
전남중등미술교육연구회 나주반남중학교 맹 범 호
(생각열기) 운동 선수들이 땀을 많이 흘린 후 빠른 수분 보충을 위해 마시는 음료를 무엇이라 하는가? ( )
눈의 구조와 기능(1) 사람이 천냥이면 눈이 팔백냥이다. 눈의 구조와 기능 시각의 전달 경로.
p 감수 분열로 자손 남기기 학습 주제 [개구리 동영상] [매미 동영상]
P 300.
5-8. 전기 제품에 열이 발생하는 이유는? 학습 주제 < 생각열기 >
• 수학 • 6학년 나단계 • 7. 연비>3/9 두 비의 관계를 연비로 나타내기 수업활동 수업계획.
비열 학습 목표 비열이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2. 비열의 차이에 의해 나타나는 현상을 계산할 수 있다.
동물의 수정과 발생(2) 닭이 먼저? 달걀이 먼저? 수정란의 초기 발생 개구리의 발생 과정 닭의 발생 과정.
Presentation transcript:

8-3-2. 세포는 어떻게 분열할까?(2) 양파 뿌리의 체세포 분열 관찰 순서 [ 해리 ] [ 염색 ] [ 고정 ] 학습 주제 8-3-2. 세포는 어떻게 분열할까?(2) p380 학습 주제 양파 뿌리의 체세포 분열 관찰 순서 [ 해리 ] [ 염색 ] [ 고정 ]

8-3-2. 세포는 어떻게 분열할까? 양파 뿌리의 체세포 분열 관찰 순서 [ 관찰 ] [ 분리 ] [ 압착 ] 학습 주제 동물 8-3-2. 세포는 어떻게 분열할까? p380 학습 주제 양파 뿌리의 체세포 분열 관찰 순서 동물 식물 [ 관찰 ] [ 분리 ] [ 압착 ]

8-3-2. 세포는 어떻게 분열할까? p380 학습 주제 양파뿌리의 체세포 분열 과정 관찰 <관찰 결과>

체세포 분열 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1) ( 체세포 ) : 생물의 몸을 이루는 세포 p380 학습 목표 체세포 분열 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1) ( 체세포 ) : 생물의 몸을 이루는 세포 (2) ( ) : 한 개의 체세포가 두 개의 체세포로 나누어지는 것

p380 체세포 분열 과정 전기 중기 간기 모세포 말기 후기 딸세포 말기

p380 체세포 분열 과정 체세포 분열 과정의 구분 [간기] 말기 [세포질분열] 말기 전기 중기 후기 [핵분열]

p380 체세포 분열 과정 체세포 분열 과정의 특징 ( 간기 ) 의 특징 •

p380 체세포 분열 과정 체세포 분열 과정의 특징 (2) ( 전기 ) 의 특징 •

p380 체세포 분열 과정 체세포 분열 과정의 특징 (3) ( 중기 ) 의 특징 •

p380 체세포 분열 과정 체세포 분열 과정의 특징 (4) ( 후기 ) 의 특징 •

p380 체세포 분열 과정 체세포 분열 과정의 특징 (5) ( 말기 ) 의 특징 •

p381 2. 동물과 식물의 세포질 분열방법 동물과 식물의 세포질 분열 동물 식물 [ 세포질 만입 ] [ 세포판 형성]

체세포 분열 각 시기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O, 옳지 않은 것은 X로 표시하시오. 형성평가 체세포 분열 각 시기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O, 옳지 않은 것은 X로 표시하시오. 염색체가 처음 나타나는 시기는 전기이다. ( ) (2) 염색체의 모양을 관찰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 는 중기이다. ( ) (3) 후기에는 염색 분체가 분리되어 양극으로 이동한다. ( ) (4) 말기에 세포질 분열로 두 개의 딸세포로 나누 어진다. ( )

P 384~385 차시예고 다음 시간에는 체세포 분열로 자손 남기기에 대해 학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