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테스트 1) u`mei/j evste ta. avgaphta. te,kna tou/ qeou/( h`mei/j de. ginw,skomen to.n ku,rion to.n di,kaion) 2) h` ge. avlh,qeia th/j evxousi,aj ouv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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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브리어 “ 야레 ( ירא )” 에 대한 이해 박영준. 기본적으로 “ 두려워하다, 놀라다 ” 를 의미하 는 히브리어 동사 “ 야레 (ירא)” 와 이 단어의 파생어는 구약에서 435 번 쓰였는데, 주로 시편 (83 번 ), 신명기 (44 번 ) 그리고 지혜 (48 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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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 의문사가 있는 의문문이 다른 문장의 일부가 될 때 주어와 동 사의 위치가 바뀌게 되는데 이것을 간접의문문이라고 한다. 간접의문문 A Do you know what time it is? I don’t understand why they are angry. No one.
지금 이 문제만 해결되면 행복할 것 같아요 우리는 하나님께 문제 해결을 놓고 기 도해요 지금 겪고 있는 이 문제가 빨리 지나갔으면 좋겠어요 우리 렘넌트의 장애만 해결되면 행복할 것 같아요 이것만 해결되면 특별한 문제 거리가 없을 것 같아요.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 요한복음 3 장 17 절 -21 절 포기, 진정한 용기. 17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 려 하심이 아니요 그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18 그를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 니하는.
I. 배경 ▶ “ 인자 ” 혹은 “ui`o,j tou/ avnqrwpou/” 라는 용어는 아람어 bar nasha 혹은 bar enasha 와 히브리어 ben adam 에 대한 헬라어 번역 - 구약성서 내에서 이 용어는 시편과 에스겔 그리고 다니엘에 나옴  시편 ① 시편.
→ 「 too+ 형용사 [ 부사 ]+to 부정사」는 ‘ 너무 ~ 해서... 할 수 없다 ’ 라는 의미 로 이때의 to 부정사는 정도를 나타내는 부사적 용법으로 쓰였다. too ~ to 용법 A → 「 so+ 형용사 [ 부사 ]+that+ 주어 +cannot+ 동사원형」으로.
구문론 문장의 5형식 문장을 해석하는 순서 동사,분사,부정사가 서로 어울려서 나타날 때 주어를 찾아라 목적어를 찾아라
보혈을 지나 하나님 품으로 아버지 품으로.
< 두 가지 의 > 우리가 실패한 이유
현재분사 a sleeping baby = a baby who is sleeping
성 시 교 독 75. 마태복음 6장.
성 시 교 독 76. 요한복음 1장.
99. 나라 사랑 1.
예수님은 세상에 33년을 사셨어요 탄생 죽음 (33년).
마가복음 7장 장로들의 유전과 부정한 것(7:1-13) 더러운 것에 관한 것(7:14-23) 수로보니게 여인(7:24-30)
찬양 드려요.
마가복음 10장 이혼에 대하여 가르치시다 어린 아이들을 축복하시다 재물이 많은 사람 죽음과 부활을 세 번째로 이르시다
성 시 교 독 79. 요한복음 15장.
로마서 3장.
하나님의 말씀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히 브 리 어 한 서 교 회 ..
제11장 부정사 부정사란? 동사의 목적보어 용 법 의미상의 주어 형 성 평 가 (1) 형 성 평 가 (2)
52. 시편 119편.
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느니라 야고보서 1장 15절 말씀 -아멘-
자녀들아 모든 일에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는 주 안에서 기쁘게 하는 것이니라 골로새서 3장 20절 말씀 -아멘-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마가복음 4장 8절 말씀 -아멘-
48. 시편 106편.
이튿날 요한이 예수께서 자기에게 나아오심을 보고 이르되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126. 사순절 3.
Chapter 8 Unit 20 명령문 / 감탄문 문장의 종류.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제2과 현재 능동태 직설법.
1. 본문을 선택한다. 2. 선택한 본문의 본문비평 문제를 살펴본다. 3. 본문을 번역한다. 4. 본문의 구조를 분석한다.
제6과 종말론.
이 하나님은 영원히 우리 하나님이시니 그가 우리를 죽을 때까지 인도하시리로다 시편 48편 14절 말씀 -아멘-
사랑의 확증 롬5:8.
수 동 태1 1. 수동태 2. 형식에 따른 수동태 3. 주의해야 할 수동태 4. 형성평가.
바울과 로마의 그리스도들, 1:    먼저 내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너희 모든 사람에 관하여 내 하나님께 감사함은 너희 믿음이 온 세상에 전파됨이로다  9    내가 그의 아들의 복음 안에서 내 심령으로 섬기는 하나님이 나의 증인이 되시거니와 항상 내 기도에.
교독문 134번 부활절(2).
부대상황의 분사구문 • ‘접속사+주어+동사’의 의미를 가진 분사가 이끄는 구를 분사구문이라 한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마가복음 4장 8절 말씀 -아멘-
하나님의 말씀 이스라엘이여 여호와의 구원을 너는 행복한 사람이로다 그는 너를 돕는 방패시요 너 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냐
원전 석의 2 헬라어 동사: 현재 로마서 1:1-7.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요한복음 1장 12절 말씀 -아멘-
이삭을 번제로 드렸어요.
1.보소서 주님 나의 마음을 2.그러나 내 모든 것 주께 3.주님 마음 내게 주소서 4.나를 향하신 주님의 뜻이
avgaqo,j 선한 avgaphto,j 사랑받 은 avgio,j 거룩한 e;scatoj 마지막 e[teroj 다른
제 4 강 롬 3:1-8 유대인의 더 나음이 무엇인가? 라는 질문으로 시작된 3;1~20의 내용 중 3:1~8은 만일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다면 유대인이라고 나은 것이 없다. 하나님께서 자신의 백성을 축복하시기로 약속했으면, 유대인들은 택함 받은 백성으로 합당한 행동을.
원전석의 3강.
중성 명사 e;rgon과 중성 관사 to,의 격변화
동작의 방향을 통해본 전치사 dia!대격 u`pe,r!대격 epi!속격( 여격 eij!대격 ek!속격 pro,j!대격 avpo!속격 dia,!속격 pata!대격 u`po,!대격 kata,!속격.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힘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 너희가 헤아리는
제16장 수 동 태 1. 수동태 2. 형식에 따른 수동태 3. 주의해야 할 수동태 4. 형성평가.
원전석의 9강, 롬 7:1-12.
제18과 제3격변화 명사(2).
제8과 미완료 직설법.
단어와 문장 해석 테스트 1 avnaginw,skw 2 suna,gw 3 pei,qw 4 e;rhmoj
자신을 기쁘게 하지말라 (15:1-13) 15장은 지금까지 바울이 주장했던 유대적 그리스도인과 이방인 그리스도인을 향한 권면의 결론이다. 그런 연유로 이 부분에서 대상이 어떤 한 무리에게만 제한 되지 않고 모든 사림이 대상이다.여기에서 바울은 모두가 주 안에서 하나될 것을.
제23과 가정법.
다음의 문장들을 번역 하시오 1) o` ui`o.j ble,pei tou.j avposto,louj tou/ qeou/)
제25과 부정사 II.
헬라어 제7과 eivmi와 디포넌트 동사.
제20과 부정과거 능동태와 중간태 분사.
원전석의 6강 지시대명사 롬 4: 9-15.
7월 고등부 공과설교 나는 누구인가요? 민수기 14:1-10.
제19과 현재분사.
충성된 사자는 그를 보낸 이에게 마치 추수하는 날에 얼음 냉수 같아서 능히 그 주인의 마음을 시원하게 하느니라
제 12 과 단축동사.
제22과 완료와 과거완료.
Presentation transcript:

팝 테스트 1) u`mei/j evste ta. avgaphta. te,kna tou/ qeou/( h`mei/j de. ginw,skomen to.n ku,rion to.n di,kaion) 2) h` ge. avlh,qeia th/j evxousi,aj ouvk e;stin evn auvtoi/j( avll v e;comen th.n kainh.n tou/ qeou/) 3) evgw, eivmi h` o`do.j kai. h` avlh,qeia kai. h` zwh,)

1. 너희들은 그 하나님의 사랑받는 자녀들이지만, 그러나 우리 는 그 의로운 주님을 알고 있다. 2. 진실로 그 권세의 진리가 그들 안에 있지 않지만, 그러나 우 리는 그 하나님의 새로운 평화를 갖고 있다. 3. 나는 그 길리며 그 진이며 그 생명이다.

제 11 과 부정사 I

단어 a`marta,nw 버내가 범죄하 다 a`martwlo,j( o` 죄인 avnabai,nw 내가 올 라간다 bou,lomai 내가 바 라다 dei/ 필요하다 ( 해야 한다 qevlw 내가 원 하다 keleu,w 내가 명령하다 evpaggeli,a( h` 약속 euvagge,lion( to, 복음 swthri,a( h` 구원 cara,( h` 기쁨 e;xesti$n% 합당하다 me,llw 하려 한다 ovfei,lw 빚지다( 해야 한 다

현재 부정사의 형태 (1) 규칙 동사 능동태 중간태 수동태 lu,ein lu,esqai lue,sqai 능동태 중간태 수동태 lu,ein lu,esqai lue,sqai (2) &ew( &aw( &ow 동사 능동태 중간태 수동태 lalei/n lalei/sqai tima/n tima/sqai plhrou/n plhrou/sqai

(3) eivmi의 부정사 ei=nai 부정사의 용법 부정사는 동사적 명사로서 동사의 성격을 가지며 동사에 명 사의 성격도 지닌다) 부정사는 주어에 의하여 제한을 받지 않기 때문에( 그 형태는 부정형으로서 인칭 어미를 따로 취 하지 않는다) 69.1 동사적 용법 (1) 목적: 부정사는 동사의 목적어로 사용된다. e;rcomen swzei/n auvto,n 우리가 그를 구원하기 위하 여 온다)

(2) 부정사는 결과를 나타내기 위하여 사용된다. bou,lomai evlqei/n pro.j u`ma/j 내가 너희에게 가기 를 바라고 있다) 69)2 명사적 용법 (1) 주어: 부정사는 동사의 주어로 사용된다. to. ga.r qe,lein para,keitai, moi 왜냐하면 원하는 것이 내게 있기 때문이다(롬 7:18). (2) 목적어: 부정사는 동사의 목적어로 사용되기도 한다. khru,sete to. euvagge,lion didaskei/n swthri,a 너희가 구원을 가르치기 위하여 복음을 전파한다)

(3) 수식어: 부정사는 수식어의 역할을 한다. e;dwken auvtoi/j evxousi,an te,kna qeou/ gene,sqai 그가 그들에게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었다$요 1:12) 63.3 부정사의 시제 부정사의 시제는 시간성을 포함하지 않고 다만 행위의 종류를 나타낸다. 따라서 현재 부정사는 진행적 행위 혹은 계속된 행위 를 나타내고 부정과거 부정사는 일회적인 행위 혹은 점적인 행 위를 나타낸다.

(1) 현재 능동태 부정사: a;rcomai dida,skein ta. te,kna) 나는 그 자녀들을 가르치기를 시작한다) (2) 현제 중간태 부정사: avrco,meqa dida,skesqai) 우리는 우리 자신들을 가르치기를 시작한다) (3) 현재 수동태 부정사 a;rcetai dida,skesqai u`po tou/ kuri,ou) 그는 주님에 의하여 가르침을 받기를 시작했다)

69.4 불완전 동사의 의미 보충 du,namai 할 수 있다( bou,lomai 원하다( ovfei,lw 책임이 있다 ( qe,lw 바라다( a;rcomai 시작하다 등 불완전 동사의 의미를 보 충하기 위하여 사용된다) 1) evboulo,mhn avkou,ein tou.j lo,gouj tou/ qeou/) 나는 하나님의 말씀들을 계속해서 듣기를 원하고 있었다) 2) ouvk ovfei,lei to. te,kna toi/j goneu/si qhsauri,zein) 자녀가 부모를 보살필 의무가 있는 것이 아니다) 3) pw/j du,natai Satana/j Satana/n evkba,llein* 사탄이 어떻게 사탄을 쫓아낼 수 있는가? 4. ti,j du,natai a`marti,aj avfei/nai eiv mh. mo,noj o` qeo,j* 하나님 외에 누가 죄를 사할 수 있는가?

70. 관사 + 부정사 (1) 부정사의 명사적 성격 부정사는 명사적 성격을 가짐으로 다른 명사처럼 관사를 취하는데, 그 때 부정사는 불변하는 명사처럼 취급되므로 중성 관사를 취한다. 1. kalo,n evsti to. avpoqanei/n u`pe.r tw/n avdelfw/n) 그 형제들을 위하여 죽는 것은 좋은 것이다) 여기서 evsti의 주어는 to. avpoqanei/n이다) 2) to. ga.r qe,lein par,akeitai, moi 원하는 것이 내게 제시되어 있다 (롬 7:18)

3. e;dwken auvtoi/j evxousian te,kna qeou/ gene,sqai 그가 그들에게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었다) (2) 전치사와 함께 관사를 가진 부정사가 전치사와 함께 사용되는 경우 meta. to. lu/sai 푼 후에 evn tw/| lu,ein 풀고 있는 동안에 (3) 부정사의 부정어: mh, katei/con anvto.n tou/ mh. poreu,esqai avp v auvtw/n 내가 그들에게서 떠나가지 않도록 막았다)

71. kai,의 용법 헬라어에서 가장 일상적인 접속사가 kai,이다) kai,는 ‘그 리고’ 라는 의미 외에도 여러가지 의미로 해석 된다. (1) ~도 역시 kai. ga.r evgw. a;nqrwpo,j eivmi u`po. evxousi,an 왜냐하면 나도 권세 아래 있는 사람이기 때문이다(마 8:9) (2) 또한 그러나(and yet) kai. o` qeo.j tre,fei auvtou,j 또한 그러나 하나님 은 그들을 먹이신다(눅 12:24)

(3) 심지어 ~도(even) ginw,skousi kai. a`martwloi. to.n no,mon) 심지어 죄인들도 그 율법을 안다) (4) 그러나 (but) kai. evfobh,qhsan to.n lao,n) 그러나 그들이 그 백성을 두려워 한다(눅 20:19) (5) ~뿐만 아니라, ~도(both ~and) kai. oi` maqhtai. kai. oi` profh/tai ginw,skousi tou/to) 그 제자들뿐만 아니라 그 예언자들도 이것을 알고 있다)

연습 1. a;rcomai avnaginw,skein to. bibli,on th/j zwh/j kai. doxazein to.n qeo,n to.n pisto,n) 2) oi` maqhtai. oi` di,kaioi e;qelon avkou,ein th.n fwnh.n tou/ qeou/ avpo. tou/ ouvranou/ 3) oi` dida,skaloi me,llousi khru,ssein to. euvagge,lion th/j zwh/j u`pe.r toi/j dou,loij th/j a`marti,aj)

다음 헬라어 신약성서 구문을 번역하시오 1) ouvk e;xestin poiei/n evn sabba,tw| 마 12:2 2) h;rxato o` vIhsou/j khru,ssein kai. le,gein) 마 4:17 3) ouv du,natai de,ndron avgaqo.n karpou.j ponhrou.j poiei/n) 마 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