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게임백서 이용자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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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 게임백서 이용자 현황

성별 게임여가시간 남 : 게임 25.2% 영화 12.6% TV 25% 여 : 게임 6.7% 영화 21.6% TV 29%

연령별 여가시간 9~14세 : TV 33.0% 게임 31.7% 영화 3.7% 15~19세 : 게임 32% TV 20.1% 영화 17.2% 20~24세 : 게임 25.1% 영화 29.9% TV 19.9% 25~29세 : 영화 30.2% TV 20.0% 게임 17.8%

게임이 타 여가활동 영향 5점 척도 (1: 미치지 않는다) 독서 3.36 TV 3.09 음악 2.43 영화 2.62

게임 이용 경험 지금도 게임을 하고 있는 사람 남 : 67.1 % 여 : 37.9%

연령별 게임이용경험 9~14세 : 83.5 % 15~19세 : 76.3% 20~24세 : 65.9% 25~29세 : 60.4%

성별 이용 게임 남 : 온라인게임 73.7% PC게임 16.6% 여 : 온라인게임 83.4% PC게임 8%

연령별 PC방 이용률 9~14세 : 24.3% 주요 PC방 이용이유 15~19세 : 33.7% 게임 : 81.4% 15~19세 : 33.7% 게임 : 81.4% 20~24세 : 32.7% 25~29세 : 27.1% 30~34세 : 14.2%

게임 이용시간 1회 기준 1~2 시간 16.3% 2~3 시간 29.4% 3~4 시간 27.8%

연령별 이용시간 9~14세 : 124.9분 15~19세 : 150.2분 20~24세 : 161.8분 25~29세 : 125분 30~34세 : 94.2분

게임을 바꾼 이유 게임 클리어 17.2% 재미가 없어짐 32.3% 친구의 권유 15.6%

선호 장르 RPG 33.1% 웹보드 10.5% 캐주얼 9% (여 18.3% 남 4.1%) FPS 10.7% (여 4.7% 남 14.0%) 전략시뮬 13.3% (여 6.6% 남 16.8%)

결재 방법 전체 (휴대폰 33.8% 신용카드 24.3%) 9~14세 휴대폰 20.6% 상품권등 31.6% 신용카드 12.5%

게임기 보유현황 PS2 21.0% XBOX 3.5% PS1 6.0% PSP 10.2 % NDSL 3.8%

게임기 구입 희망 PS3 59.2% XBOX 360 15.6% PSP 62.1 % NDSL 15.1%

게임에서 관심도 스토리 39.0% 그래픽 22.8% 기획 16.2%

컴퓨터 사용시 이용 잠재이용 / 휴먼이용 / 일반이용 / 핵심이용 정보검색 43.5% / 39.4% / 27.4% / 28.0% 게임이용 0% / 0% / 28.6% / 36.0%

게임 이용 핵심 / 일반 2~3년 16.8% / 14.2% 3~5년 22.1% / 19.8% 5년이상 30.5% / 22.0%

이용시간 핵심이용자 2~3시간 23% 3~4시간 37.2% 일반이용자 1~2시간 56.1%

선호장르 핵심이용자 / 일반이용자 RPG 30.3% / 19.5% FPS 14.1% / 9.7% 전략시뮬 12.8% / 14.6% 캐쥬얼 8% / 10.2% 웹보드 7.7% / 11.5%

연령별 플랫폼 이용 온라인 / 모바일 / PC / 비디오 9~14세 31.8%/14.3%/15.3%/0% 15~19세 14.7%/14.3%/11%/6.3% 20~24세 15.8%/7.1%/13.6%/31.3% 25~29세 13.4%/14.3%/13.6%/32.3%

선호장르 온라인 RPG 40.2% 모바일 캐주얼 17.9% 웹보드 25.0% PC 전략시뮬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