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농구 슛 시뮬레이션 2006053001 이세기
목차 1 동기 및 교육적 의의 2 중간 과정 3 핵심 원리 4 느낀 점
동기 과거에 프리스타일이라는 농구게임을 즐겨 했었다. 우연히 인터넷에서 2D 농구 슛 게임을 하게 되었다.
목표 농구공의 포물선 운동 농구공의 백보드 및 바닥과 충돌 농구공의 골대와의 충돌 슛 파워 및 각도 조절
교육적 의의 포물선 운동에 대한 이해 충돌과 반발계수에 대한 이해 반사 벡터에 대한 이해
중간과정
중간과정
중간과정
핵심 원리 포물선 운동
핵심 원리 반발 계수
핵심 원리 반사 벡터
문제점 더 완벽한 충돌 검출 알고리즘의 필요 시간 계산의 오류
느낀 점 비록 부족함이 많지만 처음에 목표했던 것 이상의 결과물이 나와서 기뻤다. 바로 바로 시각적 효과를 볼 수 있어서 어려웠지만 재미있게 즐기면서 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있어 수학과 물리는 정말 중요하다. 적용하지 못한 많은 그래픽적 효과가 있는데 나중에 시간이 되면 적용해 보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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