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유럽의 음식문화 By 최정인★김서연★ 김성현, 이서진. < 차례 ! 프랑스의 에스까르고 에에스까르고는 달팽이를 껍질채 구워먹는 음식이다. 먹먹게된유래 : 달팽이들이 포도를 계속 먹어대자 대책방안으로 달팽이를 먹 어보자고 하여 먹기 시작했다. TIP! 프랑스에서도.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유럽의 음식문화 By 최정인★김서연★ 김성현, 이서진. < 차례 ! 프랑스의 에스까르고 에에스까르고는 달팽이를 껍질채 구워먹는 음식이다. 먹먹게된유래 : 달팽이들이 포도를 계속 먹어대자 대책방안으로 달팽이를 먹 어보자고 하여 먹기 시작했다. TIP! 프랑스에서도."— Presentation transcript:

1 유럽의 음식문화 By 최정인★김서연★ 김성현, 이서진

2

3 < 차례 !

4 프랑스의 에스까르고 에에스까르고는 달팽이를 껍질채 구워먹는 음식이다. 먹먹게된유래 : 달팽이들이 포도를 계속 먹어대자 대책방안으로 달팽이를 먹 어보자고 하여 먹기 시작했다. TIP! 프랑스에서도 비싼요리이다. 올리브 오일을 뿌리고 약간의 소스를 넣어먹으면 맛있다고 한다. 단백질과 칼슘이 많다고 한다

5 프랑스의 푸아그라 거거위나 오리의 간 또는 그것을 재료로 만든 프랑스요리. 푸푸아그라는 잔혹한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다. 강강제적으로 푸아그라를 만들어 내는 동안 거위의 목과 내장은 심각하게 손상되 며 심지어 병에 걸려 죽는 거위도 상당하다. http://youtu.be/mqJFx1dAqD0

6 영국의 피쉬 앤 칩스  피쉬 앤 칩스는 물고기튀김과 감자튀김이다.  대구나 가자미등의 생선에 소금과 후추를 뿌리고 밀가루, 달걀노른자, 맥 주, 우유등을 넣어 만든 튀김옷을 입혀서 기름에 튀긴 요리로 소금이나 식초 를 뿌려 먹는다.  곁들이는 포테이토 칩스는 감자를 막대모양으로 갸름하게 썰어서 튀긴 것으로 영국의 서민음식이다.  피시앤드칩스와 가끔씩 같이 나오는 음식으로는 완두콩 퓌레식초에 절인 양파나 오이, 또는 토마토 소스에 졸인 콩 등이 있다. 잉글랜드 북부에서 는 육류 소스에 튀김을 찍어 먹기도 한다.

7 영국 음식은 맛이없다 ?! ↑ 영국음식의 연관검색어 영국음식은 유럽의 다른나라들에 비해 맛없다는 평을 들으며, 대표음식이라 할 만한 것이 적다. – 지식백과중에서 … 왜 영국음식이 맛이없을까 ? 영국의 기후가 일조량이 적고 기온도 낮아 농작물을 키우기 힘들다. 산업혁명으로 전통적인 조리 방법이 많이 사라졌기때문이다. 두차례 세계대전으로 요리가 더욱 간소화되었다.

8 이탈리아의 피자 & 파스타  이 이 탈리아는 밀을 많이 재배한다. 피피자는 원래 가난한 사람들이 밀가루 반죽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 간단하게 화덕에 구운 후 먹던 음식이었다. 당시에는 서민음식이었으 나 귀족들도 피자를 맛보게 되어 귀족들 사이에서도 피자가 유행하게 되었다.  파 파스타는 밀가루로 면을 만들어서 토마토소스를 부어 먹던음식이다. 점차 크림소스, 디마레, 미트볼등등 새로운 소스가 많이 만들어 졌다. hhttp://youtu.be/Fhn22yLpjxI -> 아빠 어디가 윤후 피자만들기 영상

9 특별출연해주신 노랭이분들과 B1A4, BIGBANG 분들 감사합니다

10 THE END!!! 사진출처 : 네이버 블로그 & 지식백과


Download ppt "유럽의 음식문화 By 최정인★김서연★ 김성현, 이서진. < 차례 ! 프랑스의 에스까르고 에에스까르고는 달팽이를 껍질채 구워먹는 음식이다. 먹먹게된유래 : 달팽이들이 포도를 계속 먹어대자 대책방안으로 달팽이를 먹 어보자고 하여 먹기 시작했다. TIP! 프랑스에서도."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