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 presentation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1
내 몸을 살리는 토종약초(2) 지리산약초학교 허은선
2
목천료
3
통풍, 손발저림, 이뇨, 강장, 강심, 신허요통,신경통 술 150ml에 목천료 50g을 넣고 3개월 이상 둔다
4
초석잠
5
두뇌를 총명하게 하고 치매 예방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일본에서는 정초 음식에 빠지지 않고 먹는다. 택란과 비슷하나 택란은 뿌리가 없다.
6
작약
7
무월경, 월경불순, 경련성대장염, 다발성 관절염 고혈압, 백혈병, 통풍, 류머티즘에 쓴다.
8
금은화
9
꽃잎이 피기 전 꽃봉오리를 따서 그늘에서 말린다. 장티푸스균, 포도상구균, 폐렴, 해열, 위암, 폐암
10
석창포
11
암, 두통, 중풍, 건망증, 뇌신경, 냉증에 좋다. 선학초, 삼백초, 유근피, 꾸지뽕, 일엽초, 겨우살이, 청미래덩굴, 부처손, 천문동 등을 함께 달여 각종 암에 쓴다.
12
으름덩굴
13
열매를 예지자, 팔월찰, 줄기는 목통이라 한다. 신장염, 부종, 이뇨, 심장병, 월경통, 신경통에 쓴다.
14
山 오미자
15
전신쇠약, 신경쇠약, 정신분열증, 저혈압에 뚜렷한
치료효과가 있다. 기침감기, 기관지천식에 효과가 있으며 정신적, 육체적 노동력이 높아진다.
16
아가위(산사자)
17
찔광이나무 라고 한다. 강심약, 동맥경화의 예방과 치료, 고혈압, 세동성 부정맥, 발작성 심계항진, 소화, 백혈병에 쓴다.
18
이야기를 끝내며…. 이렇듯 식물에 들어있는 생물학적 활성성분들은 적수를 피하고 이로운 곤충들을 끌어당기며 색깔뿐 아니라 성장
과 수분균형까지 조절하고 있다. 바로 그러한 식물인 야채나 과일 또는 약초를 사람들이 먹으면 그 식물 속에 들어 있는 활성식물성분까지도 함께 먹게 되어 종합적인 필수성분들을 몸 안에 받아들이게 되어 결과적으로 그것은 아주 놀라운 효력을 발휘하게 된다. 우리 주변에서 나는 흔한 토종약초로 향기도 즐기고 건강도 지키는 자연요법을 즐겨보자.
19
감 사 합 니 다 농업회사법인(유)HES 지리산약초학교
Similar present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