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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HA PXA255 스네이크 게임 내장형 하드웨어 A 2009년 7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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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개 요 프로젝트 기본 사항 프로젝트 진행 과정 중 점 사 항 프로그램 세부 사항 아쉬운 점(보완사항) 구 현 화 면
목 차 개 요 프로젝트 기본 사항 프로젝트 진행 과정 중 점 사 항 프로그램 세부 사항 아쉬운 점(보완사항) 구 현 화 면 마 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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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요 목 적 목 표 PXA255에 탑재된 LCD 및 키 버튼 제어 교차 개발 환경에서의 프로그래밍 능력 향상
개 요 목 적 PXA255에 탑재된 LCD 및 키 버튼 제어 교차 개발 환경에서의 프로그래밍 능력 향상 팀 단위 프로젝트 수행 능력 향상 목 표 LCD 창으로 스네이크 게임을 구동 사용자의 KEY 입력에 따른 화면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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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기본 사항 프로젝트 수행 인원 개발 실행 환경 담당 CM : 주 수 홍 CM 프로젝트 담당 : 김 태 성 CM
팀 장 : 배 태 영 팀 원 : 김 솔 정 창 재 개발 실행 환경 OS : REDHAT LINUX 9.0 개발 툴 : Visual Studio 6.0, VI Editor 개발 언어 : C Langu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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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진행 편성 임무 분담 프로젝트 진행 편성 인원 편성 담당 업무(통 합) 프로젝트 진행 편성 1 주차 2 주차 3 주차
담당 업무(통 합) 팀장 배태영 각자 프로젝트 구상 제작 후 결과 통합방식 채택 주 1회 팀 회의를 통하여 진행 상황 체크 문제점 및 추가 안건 도출 팀원 김 솔 팀원 정창재 프로젝트 진행 편성 1 주차 2 주차 3 주차 4 주차 5 주차 1차 회의(프로젝트 구상) 기본 이미지 구현(벽, 메뉴, 개구리) 뱀 이미지 구현(연결 리스트) 2차 회의(문제점 및 진행 사항 체크) 스테이지 구현 / 디버깅 뱀 이동 및 예외 상황 체크 3차 회의(문제점 및 추가 사항 체크) 프로그램 테스트 / 디버깅 4차 회의(최종 결과물 테스트) 결과 보고서 및 PPT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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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 점 사 항 팀원 간의 경쟁을 통한 프로그램 성능 향상 주간 회의를 통한 문제점 도출 및 해결
중 점 사 항 팀원 간의 경쟁을 통한 프로그램 성능 향상 동일한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개성을 살린 프로그램 제작 각 프로그램의 장점을 통합하여 최종 프로그램 제작 주간 회의를 통한 문제점 도출 및 해결 제작 시 문제가 되었던 부분을 같이 해결 개발 중 추가 할 아이디어 회의 후 프로그램에 적용 게임 플레이 화면 구성 및 예외 처리 뱀의 이동에 따른 화면 처리에 중점 일시 정지 및 뱀의 생명 소진 시 등 KEY 값을 제어하는 부분에서의 예외 처리에 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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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세부 사항 이미지 저장 화면 구성 뱀의 이동 구현 각 이미지의 데이터를 배열에 저장
이미지 파일을 열고 닫는 작업이 반복되지 않아 속도 향상 이미지 정보를 저장하는 전역 변수가 많아짐 화면 구성 LCD 화면 전체를 배열로 구성 LCD 배열에 각 이미지가 위치할 인덱스 값을 저장 / 출력 뱀의 이동 구현 연결리스트로 구성하여 개구리를 먹을 경우 몸통이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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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세부 사항 추가 기능 게임 START 버튼 및 PAUSE 버튼 삽입 뱀의 부드러운 움직임 효과
=> 머리 몸통 꼬리로 이미지 구분 스테이지 별 난이도 조정 => 뱀의 속도, 장애물, 개구리 수 증가 게임 시작 / 다음 스테이지 / 엔딩 화면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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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 점(보완사항) 프로그램 통합 문제 전역 변수 과다 사용 디바이스 프로그래밍 취약 사운드 미 구현
팀원들 마다 스타일의 차이로 인해 기능 통합의 난제 발생 전역 변수 과다 사용 이미지 배열이 모두 전역변수로 사용 디바이스 프로그래밍 취약 디바이스 프로그래밍 보다는 어플리케이션에 중점 사운드 미 구현 BG(Background)로 사운드 제어 난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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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현 화 면 게임 플레이 화면 구현 동영상 < 게임 시작 > < 게임 클리어 >
구 현 화 면 게임 플레이 화면 < 게임 시작 > 구현 동영상 < 게임 클리어 > < 게임 오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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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침 수고 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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