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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공학과 20001232 손민정 Computer Graphics Lab 이승용 교수님
Cartoon Rendering Requirement Analysis 컴퓨터공학과 손민정 Computer Graphics Lab 이승용 교수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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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posal 요약 Problem Goal 선의 굵기, 물체의 음영 표현 등이 단조롭다
선 : 물체의 원근과 곡면에 관계없이 일정 Goal 실제 만화에 가까운 Cartoon Rendering 선 그리는 부분 개선에 중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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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채우기 명암 표현 음영부분 표현 광원 -> 음영효과 2가지 톤으로 표현 읽어온 색 정보에 특정 연산 가함
=> 어두운 색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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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려야 할 선의 종류 경계선 ( Boundary Edge ) 주름선 ( Crease Edge )
그 선을 포함하는 면이 하나 주름선 ( Crease Edge ) 그 선을 포함한 두 면의 사이각이 특정 값 이하 윤곽선 ( Silhouette Edge ) 현재 시점에서 물체의 외곽선 [ 윤곽선 ] [ 주름선 ] [ 경계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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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 찾기 경계선 주름선 윤곽선 Rendering Time 시점에 영향 받지 않음 처음에 찾아서 저장
시점 이동에 따라 항상 변화 매번 다시 구해야 함 Hertzmann&Zorin 알고리즘 이어진 선 구하기 위해 필요 Rendering Time 가시성 검사 선 연결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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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 그리기 I 원근 먼 물체 : 가는 선 가까운 물체 : 굵은 선 주름선 (Crease Edge) 가는 선으로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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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 그리기 II 선의 처음과 끝 곡선에서 선 굵기 변화 점점 가늘어짐 손에 힘이 들어가는 지점에서 선이 굵어짐
각 점에서의 방향벡터를 계산하여 표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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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계별 정리 3D 모델 정보 읽어오기 현 시점에 대한 연산 그리기 물체의 형태, 색상 정보 연산/저장
광원 연산하여 음영부분 찾기 경계선 주름선 찾기 현 시점에 대한 연산 윤곽선 찾기 찾은 선에 대해 가시성 검사, 선 연결 처리 그리기 음영 고려하여 2톤으로 내부 채우기 선 그리는 알고리즘 대입, 그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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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모델 정보 OBJ 파일 3D 모델 정보 읽어오는 부분 필요 가장 단순하고 기본적인 3D 파일 포맷 기본 조건
색 정보 함께 읽어올 수 있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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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려야 할 선 찾기 ( 보충 ) 가시성 검사 현재 시점에서 해당 선이 보이는지 확인 [ 가시성 검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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