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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어와 문장 해석 테스트 1 avnaginw,skw 2 suna,gw 3 pei,qw 4 e;rhmoj
1) o` avpo,stoloj avpo tou/ qeou/ e;lege ta.j parabola.j th/j zwh/j toi/j dou,loij th/j a`marti,aj) 2) evn th/| w-ra oi` a;nqrwpoi th/j a`marti,aj hvgei,ronto evk qana,tou u`po. tw/n avgge,lwn th/j avlhqei,a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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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답 1. 읽다 2. 함께 모으다 3. 설득하다 4. 광야 1. 그 하나님으로 부터 온 그 사도가 그 죄의 종들에게 생명 의 비유들을 말하고 있다. 2. 그 시각에 그 죄의 사람들 이 그 진리의 천사들로 의해 죽음으로 부터 일으킴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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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라어 형용사 제9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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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vgaqo,j 선한 avgaphto,j 사랑받 은 avgio,j 거룩한 a;lloj 다른 di,kaioj 의로운 e;scatoj 마지막 e[teroj 다른 i;dioj 자기자 신의 kaino,j 새로운 kako,j 악한( 나뿐 kalo,j 좋은(아름다 운 makai,rioj 복되다 mo,noj 오직( 홀로 mikro,j 작은 pisto,j 신실한 prw/toj 처음의 ponhro,j 악한 sarkino,j 육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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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형용사는 명사와 같이 성, 수, 격을 취한다. 형용사의 분석은 성,수,격을 구분 하는 것이다.
(2) 형용사의 격변화는 남성과 중성은 제2격변화 명사를 따르고, 여성은 제1격변화를 따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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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간이 e( i( r로 끝나는 형용사 단수 복수 남성 여성 중성 주격 mikro,j mikra, mikro,n mikroi,
mikrai, 속격, 탈격 mikrou/ mikra/j mikrw/n 처, 조, 여격 mikrw/| mikra/| mikroi/j mikrai/j 대격 mikra,n mikrou,j mikra,j 호격 mik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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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간이 e( i( r 이외의 철자로 끝나는 형용사
단수 복수 남성 여성 중성 주격 avgaqo,j avgaqh, avgaqo,n avgaqoi, avgaqai, avgaqa, 속격, 탈격 avgaqou/ avgaqh/j avgaqw/n 처, 조, 여격 avgaqw/| avgaqh/| avgaqoi/j avgaqai/j 대격 avgaqh,n avgaqou,j avgaqa,j 호격 avgaq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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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치의 원리 (1) 성, 수, 격의 일치 형용사는 선행하는 관사가 있다면, 그 관사와 함께 그 것이 수식하는 명사와 성, 수, 격에서 일치 한다. o` avgaqo.j avpo,stoloj to. pisto.n te,knon avkou,w to.n avgaqo.n lo,gon (2) 전치사 + 관사, 형용사, 명사 oi` profh/tai khru,ssousin peri. th/j kakh/j h`me,raj 전치사 peri, 가 탈격과 함께 사용되면 “~에 관하여"라는 의 미를 갖게 때문에, 그 다음의 관사, 형용사, 명사 모두 탈격을 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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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용사의 용법 (1) 한정적 용법 이 용법에서 형용사는 형용사가 수식하는 명사의 수량, 범위 혹 은 성격들을 묘사한다.
o` avgaqo.j a;nqrwpoj = o` a;nqrwpoj o` avgaqo,j 두 경우 다 형용사가 관사 바로 다음에 위치한 다) (2) 서술적 용법 형용사는 주어의 어떤 동작이나 형태, 존재, 성질, 작용 등의 의 미를 서술한다. h` evkklhsi,a pisth, = pisth, h` evkklhs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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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ka,rioi oi` kaqaroi. th/| kardi,a 마 5:8
(3) 명사적 용법 명사가 생략된 형용사는 때로 명사로서 활용되기도 한다) h` avgaqh, 그 좋은 여성 to, avgaqo,n 그 좋은 것 th/| tri,th| 제 삼일에 ta. kaka, 그 악한 것들 (4) 기타 용법 전치사구나 부사들이 때때로 한정적 위치의 형용사처럼 사용된 다) 여기서 실제 명사는 생략될 수도 있다) oi` evn tw/| oi;kw| a;nqrwpoi 집에 있는 사람들이 ta. evn toi/j ouvranoi/j 하늘에 있는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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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사가 없는 경우: 용법은 문맥에 따라 결정한다.
pisto.j dou/loj = dou/loj pisto,j pisto,j 는 한정적일 수도 (신실한 종), 혹은 서술적일 수도 있다: 종은 신실하다. (5) 특수한 용법 신약성서에서 o[loj( &h( &on(모든, 전체의)은 언제나 서술 적 위치에서 한정적 용법으로 서용된다. tou/to o[lon 이 모든 일이 o[lhn th.n cw,ran evkei,nhn 저 마을 전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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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습 59.1 (1) oi` di,kaioi profh,rai evlegonto peri, th/j prw,thj w[raj)
(2) oi` maqhrai. oi` avgaphtoi. evdi,daskon to.n kalo.n lo,gon evn tw/| oi;kw| tw/| mi,krw|) (3) ta. te,kna ta. e[tera hu`ri,konto u`po. tou/ kuri,ou tou/ pistou/ evn th/| kakh/| o`dw/| 59)2 (1) evn tai/j kakai/j h`me,raij o` avgaqo.j avpo,stoloj evginw,sketo to.n di,kaion no,m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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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oi` kakoi. ginw,skousin ta. j a`marti,aj tou/ ko,smou kai
(2) oi` kakoi. ginw,skousin ta.j a`marti,aj tou/ ko,smou kai. a;gousin tou.j avdelfou.j eivj th.n kakh.n o`do,n) (3) o` qeo.j o` di,kaioj su,nhgen tou.j maqhta.j tou.j a;llouj eivj th.n basilei,an th/j zwh/j) 59)3 성경 (1) dou/le avgaqe. kai. piste, (2) evgw. eivmi o` poimh.n o` kalo,j (3) o` qeo.j nekrou.j evgei,re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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