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암을 예방하는 항암식품.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암을 예방하는 항암식품."— Presentation transcript:

1 암을 예방하는 항암식품

2 학습목표 - 암을 예방하는 식습관에 대해 알아보자. 1. 암이란? 2. 암을 예방하는 방법 3. 항암식품

3 세포 인간의 모든 부위는 무수한 세포로 이루어져 있어요. 세포들은 끊임없이 새롭게 태어나고 기능을 다한 세포는 죽어요.

4 종양 세포들이 새롭게 만들어질 때 필요한 세포 의 수보다 더 많이 만들어지는 경우가 있어요.
이렇게 생긴 불필요한 여분의 세포는 정상적 으로 자리를 잡지 못하고 볼록한 혹처럼 자리 잡아요. 이것을 우리는 ‘종양’이라고 불러요.

5 양성 종양 - 어느 정도까지 크면 세포의 증식이 멈춰서 더는 커지지 않는 종양. - 주변 조직을 파괴하지도 않고 다른 장기로
옮겨 가는 경우도 없어요. - 종양 부위만 제거되면 인체에 해가 없어요.

6 양성 종양

7 악성 종양 (암) - 세포가 증식 활동이 멈추지 않아 계속 커지는 종양. - 성장이 빠르고 정상세포 사이를 파고드는 성
질인 침윤성을 가져요. - 세포 상태로 혈관이나 림프관을 따라 떠다니 며 몸의 다른 부위에도 퍼지는 확산, 전이의 성질도 가져요.

8 악성 종양 (암)

9 암을 예방하는 방법 - 편식하지 말고 영양분을 골고루 균형 있게 섭취한다. - 황록색 채소를 위주로 한 과일 및 곡물 등
섬유질을 많이 섭취한다. - 적당량의 비타민을 섭취한다.

10 암을 예방하는 방법 - 과식과 과음을 하지 않는다. - 흡연을 하지 않는다.
- 너무 짜거나 매운 음식, 뜨거운 음식을 피한다. - 불에 직접 태우거나 그을린 음식을 피한다.

11 암을 예방하는 방법 - 곰팡이가 생기거나 부패한 음식은 피한다. - 태양광선, 특히 자외선에 과다하게 노출하지 않는다.
- 적당한 운동을 하되 과로는 하지 않는다.

12 암을 예방하는 방법 - 스트레스를 피하고 기쁜 마음으로 생활한다. - 건강검진을 정기적으로 받는다.

13 항암식품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세포에 축적되는 활성 산소를 제거, DNA 손상을 막아주므로 각종 암의 발생 위험을 줄인다.

14 항암식품 이소플라본, 제니스테인, 다이드제인 등의 플라 보노이드류 그리고 사포닌 성분으로 인해 항암 예방 효과가 있다.

15 항암식품 생강의 특유의 향은 진저롤이라는 방향 성분에서 나오는데, 이 전저롤이 항암 작용을 하는 성분 이다.

16 항암식품 엘라직산이 암의 진행과 촉진을 방해한다.

17 항암식품 다당체라는 성분이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 암 세포나 감염세균 등을 파괴한다.

18 항암식품 폴리페놀이 발암물질과 결합해 활성을 억제함 으로써 항암효과를 발휘한다.

19 항암식품 알리신 성분은 항균 작용을 하며 위암의 원인이 되는 균의 증식을 억제해 암을 예방한다.

20 마늘맛탕 만들기 준비물 : 마늘, 가래떡, 설탕, 물엿, 기름

21 마늘맛 탕 만들기 1. 오목한 냄비에 설탕, 물엿, 기름을 1:1:1의 비율로 넣어주 세요.

22 마늘맛 탕 만들기 2. 마늘과 가래떡도 넣어주세요.

23 마늘맛 탕 만들기 3. 냄비의 뚜껑을 닫고 중불로 은근히 익혀주세요.

24 마늘맛 탕 만들기 4. 시럽이 끓기 시작하면 바닥이 타지 않도록 시럽을 잘 섞어 주세요.

25 마늘맛 탕 만들기 5. 5분 정도 익힌 후, 마늘이 익어 노르스름해지면 불을 꺼주세요.

26 풀어보기 ④ 1. 다음 중 악성 종양(암)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
1. 다음 중 악성 종양(암)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 ① 세포가 증식 활동이 멈추지 않아 계속 커진다. ② 성장이 빠르다. ③ 정상세포 사이를 파고드는 침윤성을 가지고 있다. ④ 종양 부위만 제거되면 인체에 해가 없다. ⑤ 다른 부위에 퍼지는 확산, 전이의 성질을 가진다.

27 풀어보기 알리신 2. 마늘의 매운 맛을 내는( ) 성분은 항균작용을 하며 위암의 원인이 되는 균의 증식을 억제해 암을 예방
2. 마늘의 매운 맛을 내는( ) 성분은 항균작용을 하며 위암의 원인이 되는 균의 증식을 억제해 암을 예방 한다.


Download ppt "암을 예방하는 항암식품."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