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과학자유탐구 30437한수경 30438형예지 30439홍예진.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과학자유탐구 30437한수경 30438형예지 30439홍예진."— Presentation transcript:

1 과학자유탐구 30437한수경 30438형예지 30439홍예진

2 주제:낚시줄,실 강도 알아보기!!! 준비물:낚시줄,실,핸드폰 두개가 들어간 종이상자,신문지+파우치+콜라병+필통
주제 선정한 이유??? 낚시줄과 실의 힘을 비교해보고 싶어서 탐구목적 및 가설 설정 낚시줄과 실이 핸드폰 두 개가 들어간 종이상자와 신문지,파우치,콜라병,필통을 합한 무게를 견딜 수 있을까. 낚시줄은 핸드폰 두 개가 들어간 종이상자를 견딜 수 있을 것 같지만 실은 견디지 못 할 것 같다. 낚시줄,실 모두 신문지,파우치,콜라병,필통을 합한 무게를 견딜 수 없을 것 같다.

3 탐구 설게(탐구내용 및 방법) 1.종이상자에 낚시줄을 메단다. 줄이 끊어지나 확인한다. 2.종이상자에 실을 메단다.
3.신문지,파우치,콜라병,필통을 합한 것에 낚시줄을 메단다. 4.신문지,파우치,콜라병,필통을 합한 것에 실을 메단다.

4 결과 정리 낚시줄은 핸드폰 두 개가 들어간 종이상자를 메달 았을 때는 줄이 늘어나기만 했고, 신문지,파우치,콜라병,필통을 합한 것을 메달 았을 때는 줄이 끊어졌다. 실은 핸드폰 두 개가 들어간 종이상자를 메달 았을 때는 끊어지지도 않고 아무런 반응이 없었다. 하지만 신문지,파우치,콜라병,필통을 합한 것을 낚시줄,실 각각 메달아 보았을 때 두 개 모두 들자마자 끊어졌다.

5 결론 도출 및 가설 검증 새로 생긴 궁금증과 느낌점 실보다 낚시줄이 더 강할 것 같았는데,
핸드폰 두 개가 들어간 종이상자를 실에 메달으면 아무런 반응이 없고 낚시줄은 늘어난다. 새로 생긴 궁금증과 느낌점 -낚시줄,실을 돌에 메달면 어떻게 될 까?? -낚시를 하다 낚시줄이 늘어날 수도 있고 끊어져서 물고기를 놓칠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6 -끝-


Download ppt "과학자유탐구 30437한수경 30438형예지 30439홍예진."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