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번 2014180015 이름 김정현 1차 프로젝트 발표 2D 게임프로그래밍. 목차 1. 게임 컨셉 2. 게임 설명 2/10 3. 개발 범위 4. 개발 일정 5. 자체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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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번 이름 김정현 1차 프로젝트 발표 2D 게임프로그래밍

목차 1. 게임 컨셉 2. 게임 설명 2/10 3. 개발 범위 4. 개발 일정 5. 자체 평가

게임 컨셉 - 모바일게임 ‘ 무한의 계단 ’ 모티브 - 간단한 키보드 조작으로 구성 - 쉽고, 중독성 있는 게임 3/10 “ 끝없이 높은 곳으로! ”

게임 설명 4/10 - 끊임없이 펼쳐진 계단을 좌우 키보드 조작으로 올라간다. - 빨간 게이지는 제한 시간으로 모두 줄어들기 전에 다음 계단으로 이동해야 한다. - 다음 계단의 방향과 다르게 조작하거나, 게이지의 시간이 다 되면 게임 오버 - 점수가 높아질수록 게이지가 빠르게 줄어든다. - 아이템을 사용해 더 나은 점수 획득이 가능하다. - 한 판의 점수만큼 게임 머니가 적립되고, 그 머니로 아이템을 구매한다.

개발 범위 5/10 내용최소 범위추가 범위 캐릭터 - 키보드 2방향(좌,우) - 점프(스페이스 바) 맵(계단) - 세로방향으로 무한 배경 스크롤 - 계단 무한 랜덤 배치 - 빈 계단 추가(점프로 게임 진행) - 일정 수준의 점수가 되면 배경 변경 아이템 - 일정 시간 동안 시간게이지 정지 - 추가 목숨 - 일정 시간 무적(빈 계단 무시) - 같은 종류의 아이템 강화 업그레이드 사운드 - 배경음악 - 이동 효과음 - 게임오버 효과음 - 아이템 사용에 따른 효과음 추가 - 아이템 구매 효과음 추가 게임 기능 - 한 계단마다 점수 증가 - 누적된 점수 만큼의 게임 머니로 상점 이용 - 상점 이용 후 게임 시작 - 점수에 따른 순위 확인 - 장애물 낙하(낙하 시에는 시간게이지 정지) 애니메이션 - 캐릭터 이동 애니메이션 - 시간게이지 애니메이션 - 게임오버 애니메이션 - 계단 이동 애니메이션 - 장애물 낙하 애니메이션

개발 일정 6/10 1주차리소스 수집 및 맵 제작 - 리소스 수집 - 계단 오브젝트 생성 및 Normal 모드, Hard 모드 맵 제작 2주차캐릭터 오브젝트 및 맵 배치 - 키보드 입력에 따른 캐릭터 애니메이션 구현 - 제작된 맵 무한 랜덤 배치 구현 3주차배경 및 계단 애니메 이션 - 배경 무한 스크롤 구현 - 계단 이동 애니메이션 구현 4주차시간 게이지 및 종료 조건 - 시간 게이지 애니메이션 및 점수에 따른 시간 조절 구현 - 종료 조건 구현 5주차중간 점검 및 추가 구현 - 부족한 점 보완 - 추가 구현 1차 6주차 아이템 및 상점 - 기본 3가지 아이템 구현 - 게임 머니를 이용한 상점 구현 - 아이템 구매에 따른 게임 머니 계산 7주차 8주차게임 오버 처리 및 추가 구현 - 최종 스코어 표시 - 추가 구현 2차 9주차밸런스 조정 및 버그 수정 - 밸런스 조정 - 버그 확인 및 수정 10주차마무리최종 점검

자체 평가 7/10 평가 항목평가 (A:매우잘함,B:잘함,C:보통,D:못함,E: 매우못함 발표자료에 포함할 내용을 다 포함했 는가? B 게임컨셉이 잘 표현되었는가?A 게임 핵심 메카닉의 제시가 잘 되었는 가? B 게임 실행 흐름이 잘 표현 되었는가?B 개발 범위가 구체적이며, 측정 가능한 가? A 개발 계획이 구체적이며 실행가능한가?B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