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 Public Publishing ) 지원 사업 주최 :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 성남시, 한국콘텐츠진흥원
1. 사업목적 게임산업 성장에 따른 일자리 창출 ▶ 국가 대표산업 모바일게임 개발사 육성 글로벌 퍼블리셔 육성
2. 사업개요 국내 중소 모바일게임 개발사 제작비 부담 해소 제작에만 전념 가능 체계적인 서비스 기회 확보 글로벌 서비스 진입 노하우 전수 퍼블리셔 글로벌 마케팅 Infra 지원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입 해법 제시 개발사와 퍼블리셔와의 상생협력 모델 제시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 성남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도의 정부 지원 사업 퍼블리셔
3. 지원내용 - 품질관리, 테스트 지원 퍼블리싱 사업모델 공동 구축관리 품질관리(QC,게임테스트) 단계별 퍼블리싱 매뉴얼 제작 업계 공유 (기획,개발,마케팅) 개발기획,품질관리 개발사 중심의 R/S 계약 MG 1.2억원 이상 80(개발사) : 20(퍼블리셔) MG 2억원 이상 70(개발사) : 30(퍼블리셔) 퍼블리셔에 의한 게임당 평균 1.2억 이상의 개발지원금 지급 선정된 17개 게임에 총 최소 20억 이상 최대 34억 이하 선급금 금액은 게임별 장르, 규모에 따라 변동 가능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물적, 인적 지원 개발사 중심의 R/S 계약 MG 1.2억원 이상 80(개발사) : 20(퍼블리셔) MG 2억원 이상 70(개발사) : 30(퍼블리셔) 퍼블리셔에 의한 게임당 평균 1.2억 이상의 개발지원금 지급 선정된 17개 게임에 총 최소 20억 이상 최대 34억 이하 선급금 금액은 게임별 장르, 규모에 따라 변동 가능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물적, 인적 지원 - 외국어 번역 및 CS 지원 해외 수출 시장 별 현지화 테스트 지원 수출시장 현지 서비스 인프라 지원 - 해외 포털광고, 게임 내 광고, 바이럴 마케팅 지원 CPI/ CPC 등 광고툴 사용 지원 수출 시장 지원마케팅 지원
4. 사업내용 사업기획 위탁사 예산 대상게임 수 대상게임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 성남시, 한국콘텐츠진흥원 2014년 6월까지 총 30.6억 ( A사 12.6억, B사 10.8억, C사 7.2억) 17개 이상 * 2011년, 2012년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에 2회 이상 선정된 기업은 참여 불가 글로벌 향 IOS, Android 게임으로 개발완료 되었거나 개발중인 게임으로 2014년 4월까지 글로벌서비스가 가능한 우수 모바일게임 분야위탁사업비 퍼블리싱 게임수 최소개발선급금 (위탁사투자금) 상주 인원 수익배분율 (퍼블리셔:개발사) A12.6억7개7개8.4억2명2명 8 : 2 (MG 1.2억 이상) Or 7 : 3 (MG 2억 이상) B10.8억6개6개7.2억1명1명 C 4개4개4.8억1명1명 합계30.6억17개20.4억4명4명
5. 사업진행 절차 설명회 8주간1주간 2주간 제안 접수 1차 제안평가 (서면평가) 2차 제안평가 (PT평가) 계약 ~ ~ ~ ~ 까지 17개 이상 게임 선정 완료 까지 모든 게임 계약 완료 후 본격적인 사업 진행
6. 제안 방법 및 결과 발표 1) 제안서 ( 공통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 2) 게임플레이 동영상( 선택사항 ) (접수 서류양식은 KOCCA 홈페이지 또는 웹하드에서 다운로드) 1) 제안서 ( 공통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 2) 게임플레이 동영상( 선택사항 ) (접수 서류양식은 KOCCA 홈페이지 또는 웹하드에서 다운로드) 1. 제출서류 ♦ 제안 시 유의 사항 ♦ - 접수 : 웹하드 ID : public2013 / PW : kocca000www.webhard.co.kr - 접수 서류 용량은 총 100MB를 초과 할 수 없습니다. - 폴더 생성시 업체명, 게임명 모두 한글,날짜는 년월일 순으로 기재 ex)업체명_게임명_ ” ♦ 제안 시 유의 사항 ♦ - 접수 : 웹하드 ID : public2013 / PW : kocca000www.webhard.co.kr - 접수 서류 용량은 총 100MB를 초과 할 수 없습니다. - 폴더 생성시 업체명, 게임명 모두 한글,날짜는 년월일 순으로 기재 ex)업체명_게임명_ ” 1단계 KOCCA 홈페이지 or 웹하드에서 제안서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2단계 웹하드에 “ 개발사명_게임명_제안일자” 폴더 생성 후 제안서류 업로드 3단계 익일 신청업체 대표 메일로 접수번호 포함된 신청확인 메일 발송 2. 제안방법
7. 접수 방법 및 결과 발표 ~ :00까지 ( 약 8주간 진행, :00 부터 웹하드 업로드 불가 ) ~ :00까지 ( 약 8주간 진행, :00 부터 웹하드 업로드 불가 ) ♦ 1차 서류심사 발표 : ~ 개 내외 PT업체 개별 통보 ♦ 2차 PT심사 발표 : ~ KOCCA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 (최종 17개 모바일 게임 선정) ♦ 1차 서류심사 발표 : ~ 개 내외 PT업체 개별 통보 ♦ 2차 PT심사 발표 : ~ KOCCA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 (최종 17개 모바일 게임 선정) 3. 접수기간 4. 결과발표
8. 제안평가방식 및 절차 1차 서류심사 2차 PT 심사 제안 게임의 2배수 선정 제안 게임의 2배수 선정 최종 선정 17개 이상 최종 선정 17개 이상 최종 선정 ♦ 1차 서류심사 - 심사위원: PP(Public Publisher)운영위원회 - 운영위원회 심사방법 : 제안서 심사 ♦ 2차 PT심사 - 심사위원 : PP운영위원회 - 심사방법 : PT 심사
8. 제안평가방식 및 절차 대구분소구분비율평가지표평가 내용 게임의 우수성 기획15% 기획 차별성게임의 아이디어가 새롭고 신선한 재미를 줄수 있는가? 초반 몰입성게임 초반 구성 및 게임성이 유저의 몰입도를 높일수 있는가? 플레이 지속 가능성초반 이후 중후반부에 유저에게 지속적인 재미를 줄수 있는가? 기획 개연성게임전체 흐름이 논리적이며 게임 목표가 뚜렷한가? 디자인15% UI 편의성유저 인터페이스가 게임 플레이에 맞게 구성되었는가? 편리한가? 그래픽 퀄리티캐릭터, 배경, 이팩트 등의 그래픽 요소의 완성도가 높은가? 그래픽 개연성그래픽 컨셉이 게임의 방향성과 맞는가? 그래픽 차별성그래픽 컨셉이 새롭고 신선한가? 개발10% 개발 차별성게임개발을 위한 툴, 엔진 등의 차별화된 개발 환경을 구축하고 있는가? 개발 안정성게임의 속도, 용량,서버 등의 개발이 안정적으로 개발되었는가? 개발 레퍼런스게임 개발 상용화 경험이 어느 정도 있는가? 시장 가능성 완성도40% 개발 완성도현재 개발 완성도가 높은가? 상용화 가능성개발 후 상용화 가능성이 높은가? 시장성20% IAP 기획력게임 내 부분유료화 기획이 잘되었는가? 시장 확장성게임 타 플랫폼 서비스 가 가능한가? 또는 타 플랫폼 포팅 역량을 확보 하고 있는가? 시장 가능성게임 서비스 후 시장성이 있는가? 전체 백분율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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