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과 몸의 움직임과의 소통. 수태음폐경은 ①중초 ( 윗배 근처 ) 에서 시작하여 ②아래의 대장에 락하였다가 ③위 입구 ( 위구 ) 를 돌아 ④횡격막을 꿰뚫고 폐에 속하며 ⑤다시 폐계에서 ⑥옆으로 나와 겨드랑 밑에서 ⑦팔 안쪽을 따라 내려가서 수소음심경과 수궐음심포의.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심폐소생술 ☞ 무사고, 무질병, 무공해를 위한 주인장.
Advertisements

심폐소생술의 정의 CPR ( 심폐소생술 ) 갑작스런 심장마비나 사고로 인해 심장박동과 호흡이 멈출 때 ! 가슴압박, 인공호흡.
Ⅳ. 소화, 순환, 호흡, 배설 3. 혈액이 빙글빙글 돌아요 !. 학습 목표 온몸 순환과 폐순환의 경로 및 의의를 설명할 수 있다. 혈액 순환 과정에서 물질의 이동 방향을 설명할 수 있다. Page_2.
1. 도형의 연결 상태 2. 꼭지점과 변으로 이루어진 도형 Ⅷ. 도형의 관찰 도형의 연결상태 연결상태가 같은 도형 단일폐곡선의 성질 연결상태가 같은 입체도형 뫼비우스의 띠.
곰 잡으러 간단다. 큰 곰 잡으러 간단다. 정말 날씨도 좋구나, 우린 하나도 안 무서워. 어라 ! 풀밭이잖아 ! 넘실대는 커다란 풀잎. 그 위로 넘어갈 수 없네. 그 밑으로도 지나갈 수 없네. 아, 아니지 ! 풀밭을 헤치고 지나가면 되잖아 ! 사각 ! 서걱 ! 사각 !
- 안전교육 - 어린이집 ( 어린이집 ) 버스 이용 시 주의점. 1. 어린이집에서 멀리 또는 가까이 사는 친구들을 집에서 어린이집까지 빠르고 안전하게 데려다 준다. 2. 견학이나 나들이 활동 시 편하고 안전하게 데려다 준다. ( 어린이집 ) 버스의 필요성 -> 버스를.
선행선행 죄 죄 구원구원 선행 ※ 경기 규칙 1. 윷놀이의 아래를 제외한 대부분의 규칙은 동일하다. 2. 이 윷놀이의 궁극적인 목적은 험한 세상을 지나 천국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3. 윷놀이를 하다가 앞서 가고 싶은 욕심 때문에 ‘ 죄 ’ 칸에 멈춰서면 반드시 목욕탕으로.
3M 8802-TLC/3 현장조립광커넥터 한국쓰리엠. SC 하우징 커넥터 몸체 부트 접속버튼.
슬라이스의 원인과 교정 동도 센트리움 골프클럽 이상윤 프로. 슬라이스란 ?  일반적으로 골프에서 오른손 잡이의 경우 타구가 비구선 보다 우측으로 꺾여 휘는 것 을 말한다.  즉 슬라이스의 원인은 클럽헤드가 열려있는 상태로 임팩트가 되는 것이다.
학년 체력 검사 * 요령 및 측정방법 * 서울문교초등학교 50m 달리기 출발 전 1. 제자리에서 가볍게 뜀뛰며 준비한다. ( 기록향상효과 ) 2. 출발 직전 ( 제자리 ) 에는 상체를 최대한 앞으로 쏠리게 한다.
정민화 교수. 파지 : 파지라는 말은 손으로 총을 잡는다는 것보다 더 강한 의미, 즉 총이라는 무 생 명체의 기계가 손에서 연결되어 사수의 몸의 일부분으로 일체화 되는 것 이 총에서 사수의 피가 돌고 신경이 통하여 육체의 한 부분으로서 조금도 어색 함이 없도록 항상 한결같은.
성장 마사지 KOREA SPORTS LEADER SCHOOL 박 서 현. 키 크기 마사지 - 성장점 누르기  태어나서 1 세 이전은 큰 키와 작은 키를 판가름하는 시기 라 할 수 있다. 성인 신장의 40-45% 이상이 자라게 되는 사춘기만큼이나 급격한 성장이 이루어지는.
뇌 졸 증 환자의 관 절 운 동 건강관리과 정읍시 보건소. 뇌 졸 증 환자의 일 반 적 문제점 ▶ 근육의 약화 ▶ 근육의 약화 ▶ 근 긴장도의 변화 ▶ 근 긴장도의 변화 ▶ 감각 장애 ▶ 감각 장애 ▶ 독립운동의 상실 ▶ 독립운동의 상실 ▶ 지각운동의 장애 ▶ 지각운동의.
휴보 2. 휴보의 신체특징 키 : 128cm 몸무게 : 45kg 보행속도 1.8km/h( 최대 ) 달리기속도 3.6km/h( 최대 )
처음화면 국민체조국민체조   체육   1 학년   Ⅲ. 체조 > 1. 맨손체조 (5/7)
기(氣)의 운동성 기의 흐름과 12경락 이화진.
. . . The 10 Minute Success POSTURES (운동자세) R&G Marketing.
위팔뼈(상완골)Humerus.
흉곽을 통한 측방향촬영 transthoracic lateral projection=Lawrence method
첨성대 만든 사람: 정성현, 천종현.
세라밴드를 이용한 발목운동법 발목 신전운동 앉은 자세에서 세라밴드의 양쪽을 손으로 고정합니다.
Windows XP SP2 문제해결 Windows XP SP2를 설치한 회원께서는 Pop-up차단 기능과 ActiveX 설치의 어려움 발생 아래의 예는 안철수 바이러스 설치 시 문제점을 해결 하는 방법의 설명. 1. ActiveX 컨트롤 설치 ① 주소 표시줄 아래의 '이.
샬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문안 드립니다.
야구 글러브에 대한 것 5학년 4반 6번 백경렬.
구포3동 대우 아파트 입구 우천시 도로 침수 (축협 두배로 마트 앞) 문제점
2. 잎까지 운반된 물은 어떻게 될까? 학습목표: 증산작용을 설명할 수 있다..
손 기능 및 발달 작업치료사 박미연.
수 원.
“믿음의 사람 라합”.
유 방 암 6조:최복엽 문성호 곽동우 이연자 김소원.
아침을 여는 간단 셀프 스트레칭 뻑뻑한 눈의 피로 풀기(10분) 뭉친 어깨근육 풀기(15분) 뻣뻣한 뒷목 풀기(20분)
도구 사용 안전 여러 가지 도구는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줍니다. 그러나 주의하지 않으면 다칠 수 도 있어요. 도구를 사용할
노인이론-노화와 운동.
SAP GUI 설치 가이드 프로세스 혁신 TFT.
Wolf Motor Function Test (WMFT)
수술 전/후 사진. 수술 전/후 사진 관절경 수술 적용 질환 7. 수술 후 처치 및 재활 치료 1) 수술 시 발생한 창상 부위(약 1cm 정도)는 감염의 예방을 위해 약 5~7일 정도 소독하며, 수술 후 다리는 누워있는 자세에서 무릎과 발목이 가슴보다 약간 위쪽에.
1.내가 가는 길 그 멀고 험한 3.이제 더 이상 내 발을 내디뎌 7.나의 갈 길을 다시 보라시며
히 브 리 어 한 서 교 회 ..
받아 내림이 있는 (두 자리 수) – (두 자리 수)
체위변경 별관6병동 김성림.
근골격계질환 예방과 노동조합의 활동 인천대학교 산업공학과 공학박사 백승렬
맨손근력검사 남순기.
해부학 복습 강사 채보국.
활기찬 하루를 여는 “건강 박수 !!!”.
(생각열기) 혈액의 순환 경로를 크게 두 가지로 나누면?
귀의 구조와 기능(1) 두드려라 그러면 들릴 것이다! 귀의 구조와 기능 청각의 전달 경로.
편 마비 환자 관리.
위치 에너지(2) 들어 올리기만 해도 에너지가 생겨. 탄성력에 의한 위치 에너지.
113. 자연과 환경.
체크포인트 인명소생술 등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위급한 환자 발생 시 전문 의료진의 진료 전에 행하는 즉각적이고 임시적인 처치 | 개념과 원리 | 인명소생술 | 외상의 응급처치 | 구출 및 이송 응급처치란? 위급한 환자 발생 시 전문 의료진의 진료 전에.
장면1 장면2 장면3 장면4 자전거 타는 장면 인터넷 팀 모임 한강에서 자전거 타는 모습을 촬영한다.
4. 광합성 뿌리에서의 물과 무기 양분 흡수.
끓는점을 이용한 물질의 분리 (1) 열 받으면 누가 먼저 나올까? 증류.
원고지 사용법.
### 척주 - vertebra  * 경추 - cervical vertebra 7개의 경추는 비교적 크기가 작고, 극돌기가 두갈래로 갈라져있고, 횡돌기에는 구멍이 있다.  * 제1경추 - 환추 first cervical vertevra 두개골과 관절을 이루어 환추(atlas)로.
경락학설.
성인 심폐소생술 의식확인 방법 119신고 및 도움요청 환자가 반응이 없고, 비정상인 호흡 또는 호흡이 없으면
제4차시 큰절 남녀 큰절의 기본 동작 대구달서시니어클럽 유아전통예절교육단.
DNA의 구조와 역할 (1) DNA : 이중 나선 구조로 수많은 뉴클레오타이드의 결합으로 이루어져 있다.
PART 02 케어복지 실천기술론 CHAPTER 19 관절운동.
정삼각형을 정사각형으로 바꾸는 원리 탐구 하귀초등학교 6학년 고지상.
눈의 구조와 기능(1) 사람이 천냥이면 눈이 팔백냥이다. 눈의 구조와 기능 시각의 전달 경로.
2. 굴착기 코스운전 1. 코스 운전 조건 : S 자 코스를 출발하여 반곡점 정지선 안에서 정지 하였다가 정지선 넘은 다음 후진하여 제자리 출발선 까지 4분 이내 완료 한다. 후진 정지선 시간 측정 정차 출발 도착 4분.
바벨탑을 만드는 사람들.
워드프로세서 실기 10일차 강 사 : 박영민.
초기화면 음 악 6 학년 23.쾌지나 칭칭 나네 (1/3) 메기고 받는 소리 익히기.
케플러 법칙.
Neck & Back Muscle 목 근육 (muscles of the neck) ① 목의 피부근육
승마운동이 정신지체아동의 근육량 및 평형성에 미치는 영향
피보나치수열에 대하여 한림초 5학년 신동오.
Presentation transcript:

한의학과 몸의 움직임과의 소통

수태음폐경은 ①중초 ( 윗배 근처 ) 에서 시작하여 ②아래의 대장에 락하였다가 ③위 입구 ( 위구 ) 를 돌아 ④횡격막을 꿰뚫고 폐에 속하며 ⑤다시 폐계에서 ⑥옆으로 나와 겨드랑 밑에서 ⑦팔 안쪽을 따라 내려가서 수소음심경과 수궐음심포의 앞을 지나 ⑧팔꿈치 중앙으로 내려온 다음, ⑨팔 ( 臂 ) 안쪽 ⑩윗팔뼈에서 내려와 ⑪촌구 ( 맥 잡는곳 ) 으로 들어가 ⑫어제부에 이르고 어제를 순행하여 ⑬엄지손가락 끝으로 나온다. ⑭그 갈라지는 맥은 ⑮검지손가락 안쪽 끝으로 나온다. 폐경락

심포경락 수궐음심포경은 ①가슴 가운데에서 시작되어 ②나와서 심포락에 속하고 아래로 횡격막을 지나 차 례로 상초, 중초, 하초의 삼초에 연락된다. ③한 갈라지는 맥은 가슴을 따라 옆구리로 나와서 ④겨드랑이 아래 3 寸 되는 곳에서 ⑤겨드랑이 밑으로 올라간 다음 팔 안쪽을 따라 내 려가서 수태음폐경과 수소음심경 사이로 운행하여 ⑥팔꿈치 속으로 들어가며 ⑦다시 아래팔로 내려가서 두 근육의 사이를 지나 ⑧손바닥으로 들어가서 ⑨가운데 손가락을 따라 손가락 끝으로 나온다. ⑩다른 갈라지는 맥은 손바닥 가운데서 별도로 갈라 져서 넷째손가락을 따라 손가락 끝으로 나온다.

심경락 手少陰心經은 ①심중 ( 心中 ) 에서 시작하여 ②나와서 심계 ( 心系 ) 에 속하고 ③아래로 횡격막을 꿰뚫고 지나가 소장에 락한다. ④그 갈라지는 맥은 심계에서 인후의 양측으로 올라가 ⑤목계 ( 目系 ) 로 이어진다. ⑥직행하는 경맥은 다시 심계 ( 心系 ) 에서 폐로 올라가 ⑦겨드랑이로 나온 다음, ⑧팔 안쪽 뒷면을 순행하여 수태음폐경과 수궐음심포경의 뒷면을 지나 ⑨팔꿈치 안쪽으로 내려오며, ⑩팔안쪽 뒷면을 순행하여 손바닥 뒤쪽 예골 ( 銳骨 ) 의 끝에 도달하고 ⑪손바닥 안쪽 뒷면으로 들어가서 ⑫새끼손가락 안쪽을 순행하여 그 끝으로 나온다.

소장경락 수태양소장경은 ①새끼손가락 끝에서 시작하여 ②손 바깥쪽을 따라 올라가 손목 부위에 이른 다 음, ③손목 바깥쪽 고골 ( 高骨 ) 을 지나 ④곧바로 올라가 척골 아래쪽을 순행하고 ⑤팔꿈치 안쪽의 양근 ( 兩筋 ) 사이로 나와 ⑥위팔의 바깥쪽 뒷면을 따라 올라간 다음 ⑦어깨로 나오고, ⑧견갑 ( 肩胛 ) 을 돌아서 ⑨어깨 위에서 교회한 후 ⑩결분으로 들어가 ⑪심에 락하며, ⑫인후를 따라 내려가 횡격막을 꿰뚫고 위 ( 胃 ) 에 이르며 ⑬소장에 속한다. ⑭그 지맥은 결분 ( 빗장뼈 가운데 ) 에서 목으로 올라가 뺨을 지나 ⑮외측 눈초리에 이르렀다가 ⑯되돌아서 이중 ( 耳中 ) 으로 들어간다. ⑰다른 갈라지는 맥은 별도로 뺨에서 나와서 눈 밑으로 비스듬히 올라가 ⑱코에 이른 다음 목내자에 이르러 비스듬히 관 골부 ( 顴骨部 ) 로 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