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부 20711594 권기범 경영학과 20611423 이은미 경영학과 20611270 박미영.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병원지정평가부 병원지정평가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 Ⅰ. 전문병원 지정 · 평가개요 목 차 Ⅱ. 전문병원 임상 질 평가.
Advertisements

영화 감독 열전: 세계편 강 사 : 유 운 성 8 강 오즈 야스지로 ( 小律安二郞 ). 오즈 야스지로의 필모그래피  1 꽁치의 맛 ( 秋刀魚の味 ), 어느 가을날의 오후 (1962)  2 그 해 여름의 끝 ( 小早川家の秋 ) (1961)  3 가을 햇살 ( 秋日和.
인공지능차트 핵심요약 인공지능차트 이것만은 알고 가자 ~!!!. ▪ 기본기능 ▹ 차트에서 해당주기보다 상위주기의 캔들을 표시하는 기능 ▹ 일봉 → 주봉, 월봉 / 주봉 → 월봉 / 월봉 → 년봉 / 분봉 → 일봉이 표시됨 ▹ 일봉, 주봉, 월봉, 분봉에서 사용 ▹ 1.
응모 분야 및 예시 재학생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 대학 광고 예정 매체와 활용 아이템 온라인 광고 : 배너 스토리, 타겟메일 제목 등 1 30 초 CF 동영상 : 강조 멘트 스토리와 문구 등 2 지하철 내부 광고 : 홍보 문구, 광고 포스터 3.
개인정보보호에 있어서의 “ 동의 ” 김보라미 변호사 법무법인 동서파트너스.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공유 무엇보다도 중요한 요소 “ 동의 ”
난 이제 알았어요 우리 주님 나셨네 - 성 우 목 장 - 1 부 발을 구르며, 함께 축하해 요 - 유 치 부 (4~6 세 ) -
P 제시문에서 ‘ 핵심 단어 ’ 들을 찾아 표시해 보자. ④ 오답인 이유를 말해 보자. p 형식형태소 : 나는 학교에 가 ㄴ다. 실질형태소 : 나는 학교에 가 ㄴ다. 음가 : 발음 음절 : 나는 (2 음절 ) 학교에 (3 음절 ) 갔다니까.(4.
2 존경어 겸양어 정중어 미화어 경비어 1.경어와 경비어 연어 관용구(형태상 분류/의미상 분류) 속담 2.관용표현 목차.
Ⅱ. 마케팅 환경 분석 – 내부 환경 분석 (3) 4P 전략
Ⅰ. 여명기의 문학 신구 문학론의 갈등과 근대적 자각
현대사회와 윤리 1. 윤리학이란 무엇인가?.
운영 계획안
1-1. 직무발명제도의 원리 종업원 사용자 특허출원 발명 및 발명자 특허를 받을 수 있는 권리 종업원 명의 특허출원 ?
침 묵(沈默) 제작기획서.
통계교육 연구(시범)학교 제1차년도 서울원광초등학교.
유아기의 영양.
중국의 시사 국제통상학 진예환.
행정소송 실무교육 공익법무관 문 유 식 인사 공익법무관 소개 서울고검 소개.
조선왕조의 유교정치.
2014년 7월 유라시아 셰익스피어 극단 연극햄릿 레어티스역활
과학 태양계의 형성.
동절기 화재예방 교육 동래봉생병원.
고등학교 교육자료 1차시 – 호흡기 증상이 있는 감염병 2차시 – 소화기계 증상이 있는 감염병
중국의 이해 - 조선기술자가 바라본 중국 김 상 근 ㈜ 한국해사기술.
유망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 취업전략.
저작물 Ⅱ 저작물의 분류.
스타일리스트 양성과정 광주보건대학 피부미용과.
스토리텔링마케팅사례 패션디자인학과 남민주.
P 58 (생각열기) 피아노의 건반은 도에서 시작하여 여덟 번째 계이름은 다시 도가 된다. 물질세계에도 이와 같이 일정한 간격으로 같은 성질이 나타나는 경향성을 무엇이라고 하 는가? ( ) 답 : 주기율이라고 한다.
함의와 전제, 함축 이진수 장동훈.
2013년 5월 23일 이수경(환경과 공해연구회 사무국장)
KTX 자막광고.
UCC 기획안 팀명: 꿍짝 조원:한지혜( ) 나이슬( ) 전예진( )
Ⅱ-1. 물질의 기본 성분 원소들의 지도, 주기율표 이솔희.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미디어영상학과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2010년 10월 25일 동명여자고등학교 2학년 4반 지도교사 : 최용
2012학년도 무주고등학교 입시 설명회 본교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지각&기억 광고제작 광고홍보학과 김희정.

7교회 주일예배
나라의 미래를 만드는 우리 2015학년도 영재학급 교육활동 BAN SONG MIDDLE SCHOOL.
국내 자동차회사 레포트 권준.
계약서 관련 실무 계약 위반과 판례 김래균.
불꽃놀이의 이론과 실제 2018년 1월 21일 UPnL 넬장 오용석.
제주 MUO (뮤지컬/오페라) 연기캠프 뜨거운 여름 , 시원한 제주에서 뮤지컬과의 진한 만남
하나샵 메인 변경 하나샵 E-커머스팀 양희연.
중국 사회와 정치 제5강. 중국의 역사적 변천과정: 현대 이후 신라대학교 국제관계학과 교수 이 동 윤.
생활 철학 인간이란 무엇인가?.
동절기 가스사고 예방 ㅇㅇㅇ 도시가스 - 가스보일러 CO중독사고 관련 (금) 동절기 CO중독 예방 및
현대의 원자 모형에 의한 전자 배치의 원리 현대의 원자 모형
옆사람과 짝 만들기. 옆사람과 짝 만들기 짝을 이루는 방법? 교차잡기 일방적 잡기 다른 물건 같이 잡기.
사회생활과 준법의식 사회(일반사회) 중학교 2학년 2학기 Ⅶ. 사회생활과 법규범
(생각열기) 1족 원자는 전자 1개를 잃기 쉽다. 전자 1를 잃으면 어떤 이온이 되는가? ( )
2008년 산별 임금교섭 대응전략.
제 1014차 C&F Tour 결과보고 [ 아산공장 ]
40 N 30 N 130 E 120 E 35 N 추정되는 사고해역 화물선/유조선 충돌 :00 마산 서귀포 대산
레 지 스 터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플립플롭들을 여러 개 모아놓은 회로를 말함..
4 웹 페이지 레이아웃.
원소의 분류 원소 줄 세우기.
교수학습과정안 우리 돼지고기 ‘한돈’ 알아보기 영양교육 이시원.
바이럴 마케팅 Viral Marketing 왜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을 해야만 할까요? 가치 전파
제19강 자기력과 자기장 19.1 자석 두 극(N극 & S극)이 항상 같이 존재 cf. 전하는 홀로 존재 가능 예: 막대자석
민 법 국제무역학과 김종석 교수.
-광고심리학- 지각과 기억 김 정 은.
장화용한국사 역사송 10곡 (선사시대 – 대한민국) (사)한국역사문화협회.
사귐의 해법 2 : 아버지의 사랑  아버지가 사랑하시는 사랑에 대한 올바른 반응으로 아버지를 사랑함 * 2:15-17) 세상 사랑 vs 아버지 사랑 (p ) * 3:11-18) 아버지 사랑 & 형제 사랑 (p ) * 4:7-21) 형제 사랑.
가족사회복지실천의 시각 Here and Now
111. 나는 믿네 예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는 믿네 아멘 예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아멘 아멘 아멘 예수 믿는 사람 예수님과
구약 성경의 큰 그림 8. 사무엘상·하 울산시민교회 비전틴(고등부)
2단원. 지표의 변화 마무리 폭탄 game!!!.
Presentation transcript:

경영학부 권기범 경영학과 이은미 경영학과 박미영

음력 1 월 1 일로 우리나라의 설날 연화 ( 年畵 ) - 설날에 민가의 벽 따위에 장식되며, 서민의 이상이나 생활 감 정 따위를 표현한 것이 많다. 춘련 ( 春聯 ) - 축복하는 말로써 대문의 양쪽에 붙이게 되는데 붉은 바탕에 검 은 색, 또는 황금색으로 글씨를 쓴다. 교자 ( 餃子 ) - 새해에는 많은 돈을 벌라는 축복의 의미가 담겨 있다. 교자 안에는 각종의 속을 넣어서 길상 ( 吉祥 ) 의 의미를 더욱 풍부 하게 한다고 한다.

제석 ( 除夕 ) – 춘절 전날 밤 ( 전야제 ) 수세 ( 守歲 ) – 전날 밤 밤을 새는 것 압세전, 홍포 – 춘절아침 친지들을 찾아뵙고 인사 를 하는데 이때 어린이들에게 주는 새배 돈 용춤이나 사자춤등으로 흥을 돋움

원소절 - 음력 1 월 15 일로 춘절뒤에 오는 첫 번째 보름날밤, 우리나라의 정월대보름 등절 ( 燈節 ), 등석 ( 燈夕 ) 원소 - 찹쌀가루를 반죽하여 속에 설탕소를 넣어 먹음 “ 온가족이 한자 리에 모인것 ” 을 의미 화회 - 용춤, 사자춤, 고교, 소자회등

단오 – 음력 5 월 5 일, 춘절과 중추절과 함께 3 대 명절 굴원의 성품을 기리기 위해 5 월 초닷새에 대나무 통 에 쌀을 넣어 강에 던지는 제사에서 유래되었음 종자 – 갈대입이나 참대 잎등으로 찹쌀을 싸 서 쪄먹는 음식 웅황주, 창포 쑥 용주 ( 龍舟 ) 경기진행

음력 8 월 15 일, 우리나라의 추석과 같음 월병 – 원반형 모양으로 맛이 달고 부드러우 며 종류가 매우 많음

청명절 - 매년 4 월 5 일전후 성묘일 중앙절 - 매년 9 월 9 일. 홀수가 두번 겹치는 좋은날 납팔절 - 음력 12 월 8 일, 랍팔죽을 먹음 입춘 - 음력 2 월 3 일 부추나 생무등을 빙으로 말아먹음 파오 - 음력 1 월 5 일 물만두 ( 교자 ) 를 먹음

용태두 - 음력 2 월 2 일 춘용절이라부름 하지 - 수면이라는 국수를 먹음 동지 -12 월 21 일 훈뜬을 먹음 ( 물만두 ) 연제일 - 춘절의 전날 ( 제석을 말하는것임 )

1. 전통혼례 혼례는 집안과 집안의 결합을 의미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문당호대 ( 門當戶對 ) 를 많이 따짐. 중국에서는 일찍이 혼인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었고, 한대에 와서는 육례 ( 六禮 ) 라는 혼인 절차가 완성됨. 육례란, ‘ 납채 → 문명 → 납길 → 납징 → 청기 → 친영 ’ 의 여섯 단계를 말함. 2. 육례 ① 납채 : 신랑측에서 신부측에 혼인의 의사를 전하는 절차. 납 ( 納 ) 은 받아들인다는 뜻이고, 채 ( 采 ) 는 선택의 뜻임. ② 문명 : 신랑측에서 홍첩과 예물을 신부측에 보내면, 신부측에서는 홍첩에 신부측 근친의 이 름과 관직, 재산, 신부 이름, 생년월일 등을 적어 보낸다. ③ 납길 : 홍첩에 적힌 신부측 자료를 가지고, 신랑측 조상의 패위 앞에서 점을 치고, 그 점의 결과가 어떻든 중매쟁이를 통해 신부측에 보고를 한다. ④ 납징 : 신랑측에서 신부측에 혼인의 징표로 예물을 보내는 절차. 점의 결과가 좋으면 신랑측 은 신부측에게 귀중한 예물을 보내어 신부측에게 보낸다. ⑤ 청기 : 신랑측에서 신부측에 혼인 날짜를 정해 달라고 청하는 절차. ⑥ 친영 : 신랑이 신부측에 가서 신부를 데려오는 절차.

3. 현대의 혼례 1950 년 4 월 13 일., 중국정부의 새로운 혼인법 공포. 혼인법 제 1 조에서 “ 부모의 독단적 인 강요와 남존여비, 자녀의 이익을 경시하는 봉건주의 혼인 제도를 폐지한다.” 라고 규 정함. 이로써 중국 남녀의 자유로운 결혼과 일부일처제, 남녀의 동등한 권리가 보장 됨. 오늘날의 결혼 절차 ( 미혼증명서와 건강진단서 발급 → 관청에 가서 혼인등록을 함 → 시 청이나 구청에 가서 혼인 신고서를 제출 → 결혼증명서 발급 ) 는 법적인 결혼수속을 거치 기만 하면 된다. 중국의 신랑의 직업 선호도 연대직업 50 년대당조직원 60 년대노동자, 군인 70 년대지식인 80 년대재벌 ( 경제력 풍부 ) 90 년대외국인 ( 해외거주 ) 현재해외에 거주하는 한족 ( 화교 )

4. 상례 ( 喪禮 ) ① 소렴 ( 小殮 ) 임종 직전에 문짝을 떼어 실내에 넣고 그 위에 당사자를 뉘어놓고 여러 면 에서 원만한 사람을 청하여 몸을 청결하게 하고 수의를 갈아 입히는것을 말함. 그 다음으로 입안에 붉은 실로 꿴 진주 · 돈 · 찻잎 등을 넣고 아울러 망자의 머리맡의 탁자 위에 장명등을 놓아 저승으로 가는 길을 밝히도록 한다. 등 옆에 사잣밥 ( 倒頭飯 ) 을 놓고 젓가락을 꽂아 둔다. ② 보상 ( 報喪 )· 조상 ( 吊喪 ) 보상은 망자의 친지와 주변에 초상을 알리는 것. 조상은 이 소식을 들은 사 람들이 지전 · 향 · 과자 등의 예물을 들고 조문을 하는 것. ③ 대렴 ( 大殮 ) 시체를 입관하는 것이며 그 절차가 엄격함. 지역에 따라 다소 다르지만 관 바닥에 붉은 천과 동전을 깔고 장자 혹은 장손자가 망자의 머리 부분을 들고 나머지 자손들이 팔과 다리 부분을 들어 시체를 관 속으로 옮긴다. 관 속에는 망자가 평소 좋아하던 물건을 넣고 손에는 손수건이나 은전들 을 쥐어준다. 끝으로 장자는 젖은 솜을 젓가락으로 집어서 망자의 눈가 · 귀 · 입 등을 닦고 면이나 종이로 얼굴을 덮는다. 목수가 관의 뚜껑을 덮고 세 개의 못을 박으면 자손들이 곡을 한다.

④ 송장 ( 送葬 ) 망자의 가족과 친지, 조문객들이 묘지로 가서 안장하는 것이다. 장례의 기간은 보통 3 일에서 49 일 정도가 소요된다. 일반적으로 3 일장을 치 르며, 가장 형편과 지위 등에 따라서 5 일장이나 7 일장을 치르기도 하 고, 관을 운구하는 사람의 수나 악대 ( 樂隊 ) 의 규모도 마찬가지이다. 하얀 색의 상복을 입고 장자는 손에 하얀 종이로 만든 조기와 지팡이 를 든다. 이때 조기는 망자를 계승하는 장자가 든다. 안장의 절차는 묘 지에 관을 내려놓고 장자가 먼저 흙을 한줌 뿌리고 매장을 하는 사람 이 흙을 덮어 봉토를 한다.

피휘 란 ? 피휘 ( 避諱 ) 는 고대 중국에서 황제나 자신의 조상의 이름에 쓰인 글자를 사용하지 않는 관습이다. 때에 따라서는 글자뿐 아니라 음 이 비슷한 글자를 모두 피하기도 했다.

→ 진시황의 이름 정 ( 政 ) 자를 피하려고 정월 ( 正月 ) 을 단월 ( 端月 ) 이라 고쳐 불렀다. → 한나라 경제의 이름이 유계 ( 劉啓 ) 였기 때문에 계 ( 啓 ) 자를 쓰지 않기 위해 이십사절기 가운데 계칩 ( 啓蟄 ) 을 경칩 ( 驚蟄 ) 으로 바꾸었다. → 당나라 태종 이세민 ( 李世民 ) 의 이름자 세 ( 世 ) 를 피하려고 대 ( 代 ) 자 로 바꿔 썼다. 예를 들면 절세가인 ( 絶世佳人 ) 을 절대가인 ( 絶代佳人 ) 으 로 바꾸었다. → 금나라 때에는 주공과 공자의 이름을 피하도록 하는 규정을 만들었 다. → 청나라 때에는 강희제의 이름인 현엽 ( 玄燁 ) 을 피해 북경 자금성의 북문인 현무문 ( 玄武門 ) 을 신무문 ( 神武門 ) 으로 바꾸었다

해음 현상이란 ? 해음 현상은 쉽게 말해서 A 와 B 의 두 글자가 서로 다른 뜻을 가진 글자이지만 발음이 비 슷하거나 같아서 A 를 이야기 해도 듣는 사람 의 머릿속에는 B 의 이미지가 연상되는 것을 말한다. cf) 동음이의어

과일을 선물하는 경우 배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배를 나타내는 梨 (li) 의 발음이 이별을 뜻하 는離 (li) 와 같기 때문 시계는 절대 선물하지 않는 것이 좋음. ' 시계를 선물하다 ' 는 중국어로 ' 送鐘 (song zhong)' 이라고 하는데 그 발음이 세상을 떠 나는 자의 임종을 지켜본다는 뜻의 ' 送終 (song zhong)' 과 같기 때문

" 8 " 의 중국식발음은 돈을 벌다 의 의미인 發財 ( 발재 ) 에서 發 ( 발 ) 의 발음과 비슷하여 좋아함. ( 특히 광둥 발음 ) "6" 은 순조롭다 의 의미를 지닌 流 ( 류 ) 의 발음과 같아 좋아함. "9" 의 발음은 오래다 의 의미의 久 ( 구 ) 와 발음이 같아 서 장수의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고 믿는다.

중국사람들이 싫어하는 숫자는 우리와 마찬 가지로 “4” 이다. 죽음을 의미하는 “ 死 ” 와 발 음이 비슷하기 때문이다.

' 一 ' : 옛 부터 숭상해 온 숫자, 모든 수의 시작이요, 만물의 기초이며, 만사의 근원 ' 二 ' : 짝수의 시작으로 중국의 원시종교와 도교에 서는 짝수가 길한 숫자로 여겨 이를 숭배함. ' 三 ' : 신비한 색채를 가진 숫자로 길상 ( 吉祥 ) 을 표 시하는 숫자. ' 四 ' : 죽을 ‘ 死 ’ 와 같은 발음으로 중국인이 아주 기 피하는 숫자. ' 五 ' : 중국인이 가장 신비로운 숫자로 여김. 오행 ( 五行 ), 오언절구 ( 五言絶句 ), 오방 ( 五方 ) 등 5 에 관련된 말이 굉장히 많다.

' 六 ' : 길상 ( 吉祥 ) 을 상징하는 숫자, 특히 66 은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려가는 의미를 갖음. ' 七 ' : 신비로운 숫자 중의 하나, 주로 다수의 의미 로 많이 쓰임. ' 八 ' : 중국인이 가장 즐기는 숫자. ' 九 ' : 완벽성을 상징하면서 ' 길다, 장수하다 ' 는 뜻 을 가진 ' 久 ' 와 발음이 같아 많이 선호하는 숫자 ' 十 ' : 완전한 아름다움 ( 十全十美 ), ' 많다 ( 多 )' ' 가 득하다 ( 滿 )' 의 의미를 갖고 있다

45 세 – 송 대의 포청천이 어려운 판결을 맡 아 거짓으로 죽은 척을 한 나이. 73 세, 84 세 – 공자와 맹자가 죽은 나이. 100 세 을 보통 숫자의 만수로 생각함.

흰색, 검정색은 흉색이라 칭하며 중국인들 이 매우 싫어함. 반면 붉은색은 길함의 상징으로 중국인들 이 가장 선호하는 색깔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