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딱과와 함께 하는 신나는 과학실험 ” - 자석 혼합 ( 교반 ) 기 - 자석 혼합 ( 교반 ) 기 액체를 섞는 장치 만들기.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 딱과와 함께 하는 신나는 과학실험 ” - 표면장력으로 가는 배 - 표면장력으로 가는 배 표면장력은 배에 어떤 영향을 줄까 ?
Advertisements

물방울 속으로 Into the waterdrop 신림고등학교 화학교사 서인호. 탐구 내용 개요 1. 물방울의 모양 2. 빅뱅처럼 3. 뗏목의 이동.
1. 도형의 연결 상태 2. 꼭지점과 변으로 이루어진 도형 Ⅷ. 도형의 관찰 도형의 연결상태 연결상태가 같은 도형 단일폐곡선의 성질 연결상태가 같은 입체도형 뫼비우스의 띠.
“ 딱과와 함께 하는 신나는 과학실험 ” - 편광 만화경 - 편광 만화경 빛이 지나가는 길을 막아라.
액체의 따른 잉크의 확산 속도 조원 : 김연주 문나래 민예담 정선주 한수경 한혜원.
콜라에 우유를넣으면 ? 1 조 ( 이주상, 이문수, 정주현, 홍희진 ). - 모둠명 / 지은이유 - 탐구주제 / 탐구동기 - 역할분담 - 진행과정 / 실험내용 - 관련직업 차례.
2-4 과학 탐구 정은혜, 이상은, 김동희. 탐구 동기 더운 여름날 음식이 부패하는 것을 보고 어떤 음식에 가장 곰팡이가 많이 생길지 궁금해져서 탐구를 시도 하게 되었다.
주제 – 식물에 자외 선차단제를 바르면 어떻게 될까 ? 주제선정이유 우리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타지 않는데 식물은 어떤 반응을 나타낼까 궁금해서.
구슬이 동동 무거우면 아래로 가벼우면 위로.
2. 잎까지 운반된 물은 어떻게 될까? 학습목표: 증산작용을 설명할 수 있다..
머핀 해바라기 우레탄 용액과 광섬유를 이용한 LED해바라기.
대림대학교 2017년도 1학기 강의 왕보현 순서도와 스크래치 5주차 대림대학교 2017년도 1학기 강의 왕보현
B4-1.
끓는점 (2) 난 조금 더워도 발끈, 넌 뜨거워도 덤덤 ! 압력과 끓는점의 관계.
재미있는 요리 활동 바다반 친구들 모두모두 즐겁게 요리해요! 언양초 바다반 교사 백주영.
소금물과 설탕물 의 농도를 측정하는 간이 비중계 만들기 제북교 영재학급 5학년 김수용
1-1 일과 일률.
차량용 교류발전기 alternator Byeong June MIN에 의해 창작된 Physics Lectures 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3.0 Unported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투명 비누 만들기.
개인용 전자오락실 설계.
매일 밤마다 저에게 새 CPU를 내놓으라고 고문합니다.. 저는 문과라 아무것도 모른다고 해도 믿어주지 않고 있습니다..
몸에서의 기체 교환 [2] ` 밀고 당기고 들숨과 날숨의 성분 차이.
(생각열기) 볼록 렌즈로 물체를 관찰할 때는 어떤 상을 볼 수 있는가?
학습 주제 p 역학적 에너지는 보존될까?(1).
관찰일지 양파 기르기 오명현.
전기자동차 만들기 전기자동차 기어박스 조립 – 1 (고속형)
15차시_스마트 애플리케이션 기획 스마트 애플리케이션 모형 제작 및 발표.
학습 주제 p 밀도를 이용한 혼합물의 분리.
전류에 의한 자기장 B < B’ 자기장(magnetic field)
소 눈의 구조를 밝혀라!.
Ⅰ. 전기와 자기 전압.
TFT-LCD 구조 동작원리 응용분야.
생각열기 – 흰 장미꽃을 파란 장미꽃으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체크포스 설치 안내서 ㈜ 체크빌.
2 자동화와 로봇 2 기계 운동의 원리 기계의 이해 기계요소 기계의 동력 전달 과정 금성출판사.
7. 전자석 센 전자석 만들기 2007 과학수업평가포럼.
다음 노래들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노래 듣기 바람 노래 제목에 이 들어 간다..
P 등속 직선 운동 생각열기 – 자동차를 타고 고속도로를 달릴 때, 속력계 바늘이 일정한 눈금을 가리키며 움직이지 않을 때가 있다. 이 때 자동차의 속력은 어떠할까? ( 속력이 일정하다 .)
생활 속의 밀도 (1) 뜨고 싶니? 내게 연락해 ! 물질의 뜨고 가라앉음 여러 가지 물질의 밀도.
과목명 : 과학 1학년 2학기 소화와 순환 > 영양소 [ 1 / 12 ] 영양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01 로그의 정의 ⑴ 일 때, 양수 에 대하여 을 만족시키는 실수 는 오직 하나 존재한다. 이때 를
Ⅱ. 기계 공업 기술 3. 기계제작 2. 기계제작이란 무엇인가 [ 소 성 가 공 법 ]
(생각열기) 축구장의 전광판에 사용되는 LED에서 나오 는 빛의 3원색은 무엇인가?
.
Presentation 태양광자동차 Presenter - 에너자이조.
전동기 6학년 2반 박성용.
[알파코스] 네 번째 왜 그리고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가?.
사이클로이드실험을 하고 느낀점.
6-4. 전해질을 이용한 건전지 오래 쓰기 학습 주제 < 생각열기 >
행성을 움직이는 힘은 무엇일까?(2) 만유인력과 구심력 만유인력과 케플러 제3법칙.
3D 프린팅 프로그래밍 03 – 도형 회전 (손잡이컵 만들기) 강사: 김영준 목원대학교 겸임교수.
1. 정투상법 정투상법 정투상도 (1) 정투상의 원리
학습 주제 p 끓는점은 물질마다 다를까.
농구 로봇 따라해 보기.
은거울 반응.
5.1-1 전하의 흐름과 전류 학습목표 1. 도선에서 전류의 흐름을 설명할 수 있다.
분별증류 GROUP12 조만기 양나윤 김세인.
2008 하반기 과학수업평가포럼 3S형 탐구실험 4가지 에피소드 -’전자기력’을 중심으로- 신 도 림 중 학 교.
전하량 보존 항상 일정한 양이지! 전류의 측정 전하량 보존.
자기유도와 인덕턴스 (Inductance)
미 술 5 학년 4.이야기 세상 (5-6/6) 초기화면 마술 그림을 그리고 작품 감상하기.
헤드폰 제작 헤드폰 제작 준비물 헤드폰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준비물은 사진과 같습니다..
눈의 구조와 기능(1) 사람이 천냥이면 눈이 팔백냥이다. 눈의 구조와 기능 시각의 전달 경로.
이산화탄소 발생실혐 관찰항목 이산화탄소의 색깔 이산화탄소의 냄새 촛불의 변화 석회수의 변화 ?
분별증류(fractional distillation)
5-8. 전기 제품에 열이 발생하는 이유는? 학습 주제 < 생각열기 >
분별증류(fractional distillation)
• 수학 • 6학년 나단계 • 7. 연비>3/9 두 비의 관계를 연비로 나타내기 수업활동 수업계획.
Ⅱ. 생활 속의 과학 탐구 4. 운동 관련 안전사고 예방 장치 고안하기 과학탐구실험 고등학교 탐구 목표 단원 열기 탐구 수행
컴퓨터는 어떻게 덧셈, 뺄셈을 할까? 2011년 10월 5일 정동욱.
Presentation transcript:

“ 딱과와 함께 하는 신나는 과학실험 ” - 자석 혼합 ( 교반 ) 기 - 자석 혼합 ( 교반 ) 기 액체를 섞는 장치 만들기

“ 딱과와 함께 하는 신나는 과학실험 ” - 자석 혼합 ( 교반 ) 기 - 준비물 체크 !! □ 링 자석, 받침대 ( 스펀지 ), 원형 케이스 □ 네오디뮴 자석, 전선 캡, 프로펠러, 전지 □ 전지 끼우개, 모터, 전선, 스위치 □ 양면테이프, 투명 컵 ( 뚜껑 ), 식용유, 스포 이트✔ ✔✔✔✔✔✔✔✔ ※가위는 들어있지 않습니다. 따로 준비해주세요.

“ 딱과와 함께 하는 신나는 과학실험 ” - 자석 혼합 ( 교반 ) 기 - 만드는 방법 1 A 전지끼우개의 검은 전선 과 B 전지 끼우개의 빨간 전 선을 연결한 후 전선 캡을 끼우세요 2 A 전지 끼우개의 빨간 전선 과 모터 한쪽 단자를 연결 하고, 모터의 다른쪽 단자 에 전선과 연결하세요. 3 링 자석 2 개를 프로펠러 안 쪽에 그림처럼 다른 극으로 단단히 붙이세요 ※모터가 회전할 때 떨어지 지 않도록 테이프로 덧붙이 세요. 4 받침대 가운데 구멍에 모 터를 끝까지 끼우고 3 에서 만든 프로펠러와 연결하세 요. 5 모터 옆에 전지 끼우개를 붙이세요. 6 케이스에 본체를 뒤집어 넣 으세요. 7 케이스 옆 구멍으로 남은 전선 뺀 후 뚜껑을 닫으세 요. 8 모터와 연결된 전선은 스 위치의 가운데 구멍에, 전 지끼우개의 전선은 스위치 다른 한 곳에 연결하세요.

“ 딱과와 함께 하는 신나는 과학실험 ” - 자석 혼합 ( 교반 ) 기 - 만드는 방법 9 케이스 옆면에 스위치를 붙 이세요. ※선은 케이스 안쪽으로 밀 어넣어 정리합니다 프로펠라가 작동하는지 확 인합니다. ※프로펠라가 케이스에 닿 지 않도록 조절하세요.1 혼합 ( 교반 ) 기 위에 투명컵 을 놓고 네오디윰 자석 2 개, 물을 반 정도 붓습니다 스위치를 켜고 컵을 관찰 하세요. ※투명컵에 식용유를 조금 씩 넣어보며 관찰해봅시다.

“ 딱과와 함께 하는 신나는 과학실험 ” - 자석 혼합 ( 교반 ) 기 - 혼합 ( 교반 ) 기의 작동 원리 우리가 만든 혼합 ( 교반 ) 기는 교반 날개를 회 전시키는 방법으로 실험실에서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교반 방법이다. 혼합 ( 교반 ) 기는 교반하려는 물질에 들어갈 자성을 띤 교반 날개와 자성을 띤 회전판이 들어 있는 받침 으로 구성된다. 자석의 N 극과 S 극이 서로 끌어당기는 원리를 이용하여 아래쪽 판을 회전시켜 직접 접촉하지 않고도 위쪽의 회 전 날개를 회전시켜 물질을 혼합하게 한다. 개념 이해하기

“ 딱과와 함께 하는 신나는 과학실험 ” - 자석 혼합 ( 교반 ) 기 - 식재료 산업에서 혼합 ( 교반 ) 기의 활용 D 기업은 단팥의 맛과 식감을 살린 단팥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의 특별한 점은 자체 개발한 가마솥 공법을 사용 해 팥의 향과 형태가 그대로 살아 있어 맛과 식감이 좋다 는 것이다. 가마솥 공법은 단팥 가공에 사용하는 교반기 의 날개를 주걱 형태로 제작해 팥의 원물을 살리는 방식 으로 제작되었다. 이렇든 교반기는 실험실에서 뿐만 아니 라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읽을거리

“ 딱과와 함께 하는 신나는 과학실험 ” - 자석 혼합 ( 교반 ) 기 - 1. 투명 컵 속에 혼합물을 넣고 혼합 ( 교반 ) 기 스위치를 켜면 컵 속에 어떤 변화가 생기는가 ? ( 스위치를 켜면 혼합 ( 교반 ) 기 안의 자석이 회전하고, 회전하면서 액체는 소용돌이를 만들 면서 액체를 혼합하게 된다.) 정리하기 2. 컵 안에 있는 혼합 ( 교반 ) 기의 자석이 회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 자석의 N 극과 S 극은 서로 잡아당기는 성질이 있는데, 아래쪽 판의 자석이 위쪽에 있는 컵 속의 자석과 서로 잡아당기는 힘에 의해서 컵 안에 있는 자석이 회전하게 된다.) 3. 자석의 세기가 더욱 센 자석을 사용하면 어떻게 될까 ? ( 자석의 세기가 너무 센 자석을 사용하면 자석들 사이에 잡아당기는 힘이 세지면서 바닥면 과 마찰력이 세져서 교반 자석의 회전 속도가 느려질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