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의 시대 (1) Identity 는 주로 C.I.(corporate identity) 측면에서 논의됐었는 데, 요즘과 같은 브랜드시대에 Branding 이 중요해지면서 Identity 영역에 있어서 B.I.(brand identity) 가 크게 대두되고있 으며 C.I.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알바천국 브랜드 채용관 가맹사업 성공의 동반자 BRAN D. 왜 알바천국 브랜드채용관인가 ?
Advertisements

주용국 ( 경성대학교 교육학과 ) 1. 옆 사람에게 최고의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안 아주고 ‘ 사랑합니다 ’ 라고 말하세요. 2.
제 6 장 청소년과 사 이버 문화와 인터 넷중독. 1. 사이버 문화의 정의 사이버문화란 ? “ 기계화의 최신 국면으로서 정보화가 낳은 문화적 산물이며, 기계문화의 변형이다. 이 문화는 컴퓨터라는 정보처리기계의 허용과 관련하여 나 타나는 포괄적인 변화를 함축 첫째, 사이버문화는.
월마트와 까르푸의 촉진전략 실패사례 행정 봉영민 행정 오원주 통계 이광범 행정 이진호 영문 정욱진 경영 포미란.
2 조 남솔이 문윤경 배은비 박다은 배성민 백수진 엄예진 여성복 브랜드 마케팅 전략의 장단점 비교.
학생증 발급 안내. 2 목 차목 차목 차목 차 Ⅰ. 개요 Ⅱ. 모바일 학생증 1. 신청 및 발급 2. 신청 방법 Ⅱ. 스마트 학생증 (ID 카드 ) 1. 신청 및 발급 2. 신청 방법 3. 제출 서류 4. 유의 사항.
2006 수탁교육과정 ( 사회복지협의회 ) Learn CPR you can do it ! Learn CPR you can do it ! 광주소방학교 황 인 기본 인명 구조술.
1 I. 프로모션 목적 신규미디 어 소개 정보공유고객확보 브랜딩 구축 광고주와 고객 모두에게 생소한 미디어임 G BUS TV, 웹사이트에 대한 서비스 안내, 정보 공유 등 홍보 필요 서비스 관심자를 서비스 이용고객으로 전환 공통 메시지의 반복적인 전달로 브랜딩 확보 ▣
1 매쓰홀릭 설명회. What Do You Want? 자유로운 활용 - 컨텐츠 수 평 학 습.
Method 지구를 사랑하는 아주 착한 프로모션 제안. 지구를 사랑하는 아주 착한 방법 메소드가 제시하는 Love & Care Project Concept Animal / 애완동물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높지 않은 Method 입장에선 소비자들의 주목을 쉽게 끌 수 있는.
발표자 : 국방부 전직지원정책과장 새로운 도전 ! 희망찬 출발 !. 추진성과 개선사항 추진경과 추 진 배 경 주요추진내용 기대효과 및 향후 추진계획.
1 ‘ 우리나라의 주요공업 ’ - 정도웅, 주민혁, 안수진, 백경민, 엄다운, 박경찬 -.
자동차 보험회사의 마케팅 전략 소비자주거학과 김나영 소비자주거학과 조현희 소비자주거학과 송민정 중어중문학과 강선미 회계학과 안종현.
2009 년도 중소기업기술개발지원사업안내 중소기업기술개발지원사업안내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사업 4. 기업협동형 기술개발사업 5. 구매조건부 기술개발사업 6. 중소기업 이전기술개발사업 7. 창업보육 기술개발사업 8. 생산환경혁신 기술개발사업 9. 중소기업.
18 기 전인적 치유수양회. 1. 당신을 향한 노래 아주 먼 옛날 하늘에서는 당신을 향한 계획 있었죠 하나님께서 바라보시고 좋았더라고 말씀하셨네.
社 內 限社 內 限 LGE ISG 검수요청서 정보전략팀. Great Company Great People 검수 결과 LG 전자 인트라넷 시스템의 Visual 요소를 각 영역별로 다각적인 측면에서 측정한 후, 객관적인 방법으로 결과를 도출하여 그 결과를 바탕으로 모든 B2E(
이너스커뮤니티 회사소개서. 2 이너스는‘듣기 여행’을 즐겨 합니다. 소비자에게‘말하려’하기 전에 ‘듣기’를 먼저 하면 소비자가 듣고 싶은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듣기를 게을리 하지 않고 기획한 프로젝트는 성공적인 성과를 거둡니다. Target에게 관심을.
(토) 소장 심재용 1. 2 가족(배우자, 1녀, 1남) 78년 공무원 시작 : 가지 못한 길, 내가 국가, 봉사 서기관 승진, 적성검사(MBTI)“열성적 혁신가형” 독서(적극적, 창의적), 적성/좋아하는 일 조기 파악.
 신용카드매출 즉시결제사업 과 함께하는. 매출대금 즉시결제 당일 오전 8 시까지 카드 매출 발생 시, 당일 11 시 매출 대금 즉시 결제 신용카드사별로 가맹점 매출분에 대한 결재일이 3, 5, 7 일 이후 또는 월별 4 회 지급방법의 차이가 있어 매출대 금을 수금하는.
(화) 소장 심재용 1. 가족(배우자, 1녀, 1남) 78년 공무원 시작 : 가지 못한 길, 내가 국가, 봉사 서기관 승진, 적성검사(MBTI)“열성적 혁신가형” 독서(적극적, 창의적), 적성/좋아하는 일 조기 파악 필요.
인천광역시 중소기업 디자인개발지원사업 선정평가 발표자료
( 시행) 수강학생들은 첨부자료를 다운 받아, 수업시간에 가져오기 바랍니다.
새빛전원교회 교육위원회 학부모 초청 간담회 유초등부 2012년 2월 12일.
CJ Home Shopping Catalog The Proposal of New Business Model
농촌 어메니티 관광정보 (제 5 호) - 농촌관광사업과 어메니티자원 활용전략 프로세스 - 농 촌 진 흥 청
공단 본부 내 디자인부서 개설을 위한 제안 對外秘 장애인 기업을 대상으로 전담하는 제안자: 김 용 철 2010년 3월 22일
Next Chapter 6 초연결사회에서 살아남는 법- 적자생존
자동차 보험회사의 마케팅 전략 소비자주거학과 김나영 소비자주거학과 조현희
Back to the Basic of BRANDr
오존층 파괴의 실태와 영향 김지수 오선아 조은서 미토콘드리아 조.
일본노인의료시설연수 치바소우센병원 – 교외형 노인병원 동경도리하빌리테이션병원 – 재활병원 미츠이광양원 – 노인복지시설
공부할 내용 조상들이 살던 곳 자연과 잘 어울리는 한옥 지방에 따라 서로 다른 집의 모양 섬 지방의 집
Business Proposal HAIRSTUDIO & OKTOUR CO-MKT 제휴 제안
사랑, 데이트와 성적 자율성 :데이트 성폭력!!! 성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 / 여성학 전공 신 순 옥.
유망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 취업전략.
퇴계와 율곡의 사회사상 비교 남 일 재 동서대학교 교수/ 정치학 박사 1. 퇴계 이황과 율곡 이이의 약전(略傳)
청소년문제와 보호 청소년문제의 개념과 범주.
Brand Manager & Brand Marketing
501. 군인들의 세상 502. 민정 이양과 한일회담 이선용.
2016학년도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의학과 임상의학계열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목)
교동 장독대 마을 회의 2010년 3월 7일.
2015년 하반기 소방교육 자 유 전 공 학 부 (금) 안녕하십니까 자유전공학부 행정실 입니다.
2007 Yepp 커뮤니케이션 과제 MP3P 시장을 리드해가는 프리미엄 MP3 제품을 통해
독도 바로알기 2. 사료와 지도로 보는 독도.
텔레매틱스(Telematics) 오다솜, 이보영, 김은지, 강민주 발표 : 강민주.
- 나는 내 마음의 주인공 – 집단상담프로그램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하 정 선
이관용,홍성혜
2013 전全 주州는 煎지질전 酒술주 다. 전주스퇄~! 클럽데이! +.
세금계산서 사용자 매뉴얼 2012년12월 IT사업부 백화점정보팀 상품정보파트 전자세금계산서 매뉴얼.
정치개혁의 가능성 논의 권력구조 개편을 통하여 본 -개헌을 통한 정부형태의 변화를 중심으로 [한국정치론] 윤성이 교수님
디자인과 문화 제 6 강 디자인과 기업 디자인과 마케팅.
버스 내부광고 제안서 홍일애드 mobile :
올림이 없는 (두 자리 수) ☓ (한 자리 수) 알아볼까요? 알아볼까요? 수업 계획 수업 활동 ● 수 학 ● 3학년 1학기
전체보기확대축소                                                                                                                                                                     
지적재조사 홍보컨텐츠 개발현황 브랜드 네임 심볼마크 슬로건.
노년기 발달 장안대 행정법률과 세류반 정 오 손
조 소.
태국 문학 욜라다 왓짜니 싸란차나 팟차라와라이 끼따야펀 르앙다우 타니다.
10 - Online marketing 이 원창.
수 업 계 획 1. 단원지도계획 2. 수업설계서 3. 학습지 4. 형성평가지 5. 참고자료 6. 참고사이트 7. 제작자
Do you know Dok-Do? 5- 4 송찬호.
창의인성 두뇌계발 교사교육 3월 생각튼튼리더 1주. 세상에서 제일 똑똑똑한 뇌 2주. 황금요술공,검정요술공 3주. 브레이니 웨이키 웨이키 4주. 생각튼튼 리더가 되었어요.
뮤지컬에 대해서 곽성훈, 권민찬, 김성주, 김은성, 정대성.
투썬 창업보육센터 입주안내서 투썬비아이관리전문 ㈜.
워밍업 실뭉치 전달게임.
내 마음 다해 내마음다해 주이름찬양해- 주사랑 깊어 말로다못하 네 주앞서 1-4.
청소년의 도덕성 발달 3주 3강 담당교수 : 김수용.
음파성명학 최종욱.
코리아크레딧뷰로(KCB) 2018년 신입사원 공채
[ 사용자 가이드 : 학생용 ] – Version 1.0
Presentation transcript:

브랜드의 시대 (1) Identity 는 주로 C.I.(corporate identity) 측면에서 논의됐었는 데, 요즘과 같은 브랜드시대에 Branding 이 중요해지면서 Identity 영역에 있어서 B.I.(brand identity) 가 크게 대두되고있 으며 C.I. 와 B.I. 의 거리가 굉장히 가까워졌습니다. 예전에는 기업에서 다양한 여러 가지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으 면서 그 기업이 형성한 기업이미지로서 브랜드 판매에 기여한 시대였다면 이제는 여러 브랜드 중 성공하는 하나의 브랜드가 생기고 또한 문어발식 확장보다는 한두 품목에 주력하여 강력 한 브랜드를 창출하고 그 브랜드에 주력하는 시대가 되었습니 다. 이제는 소비자가 제품을 회사명보다 브랜드로 구입하기 때문 에 아예 회사명을 브랜드명으로 바꾸는 경우가 늘고 있으며 나이키나 코카콜라, 소니 … 와 같이 회사명과 브랜드 이름이 동일하여 C.I. 와 B.I. 의 구분 및 경계가 모호해지고 심볼 마크 도 워드마크로 많이 하는 추세가 된 것입니다.

브랜드의 시대 (2) 게다가 이젠 엄청난 변화 속에서 인터넷 온라인 구매가 급증 하였고 offline 과 online 의 연계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는 Identity 도 C.I., B.I. 뿐만 아니라 Web Identity, 엄청난 시장 인 Mobile 영역과의 연계까지 심각하게 고려되어야 할 것입니 다. 본 강의는 브랜드에 대한 기본 개념 및 여러 관련된 이야기들, 브랜드 아이덴티티, 코포레이트 아이덴티티, 웹 아이덴티티까 지 강의하게 될 것이고 아울러 제가 지금 실제적으로 진행하 고 있는 화성시의 통합 농산물 브랜드 개발과정을 제시함으로 서 생생하고 실제적인 교육을 하고자 합니다.

브랜드의 시대 (3)

브랜드의 시대 (4)

브랜드의 시대 (5) 나이키하면 뭐가 제일 먼저 떠오르는가 마이클 죠단과 just do it ? 볼보하면 안전 깨끗하고 순수한 비누라는 브랜드 이미지 아이보 리 세계적으로 이미 잘 알려진 음료수의 대명사 코카콜라 (Coca Cola) … 똑 같은 흰색 면 티셔츠에 어떤 로고가 찍혀 있느냐에 따라서 가 격이 틀려지고 판매량이 현저하게 달라진다. 소비자는 제품이 아니라 브랜드를 사는 시대가 되었다. 이것은 세계의 모든 기업들이 브랜드 경영 전략에 집중하고 자 기의 브랜드를 세계화 하여 다양한 제품을 하나의 고유 브랜드 로 생산고자 노력하게 하는 이유를 말해준다.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의 이름보다는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더욱 인식되며, 브랜드 의 성공 여부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기 때 문이다.

브랜드의 시대 (6) 미국의 마케팅 학회 AMA 에서는 브랜드를 판매자가 자신의 상품 이나 서비스를 다른 경쟁자와 구별해서 표시하기 위해서 사용하 는 명칭, 용어, 상징, 디자인 혹은 그의 결합체라고 정의하고 있 는데 더 심층적으로는 브랜드란 소비자의 마음 속에 형성되는 제품이나 서비스, 회사에 대한 연상, 상호 작용, ‘ 관계 ’ 로 정의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것들은 하나의 이미지를 형성하게 된다. 회사나 제품과 관련하여 연상되는 시각적이며 감정적인, 이성적 인 그리고 문화적인 이미지들의 총체이기 때문에 다른 기업의 제품과 식별할 수 있는 기능 외에 품질 보장, 신분 과시 등으로 쓰여져 소비자들은 제품을 구입하면서 그 브랜드를 통하여 심리 적 만족과 사회적 욕구충족을 얻게 되는 것이다.

브랜드의 시대 (7) 이렇게 형성된 브랜드는 제품을 구성하는 물리적인 제품의 속성 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 나름대로의 의미를 부여하여 쉽게 경쟁 자에게 모방할 수 없는 제품의 개성을 창출시켜 주기 때문에 이 러한 소비자들의 마인드는 제품에 대한 애호도 ( 로열티 -loyalty) 를 창출하게 된다. 이것을 브랜드 로열티라고 하는데 브랜드 로 열티란 브랜드 선택에 있어 소비자가 어느 특정한 브랜드에 대 해 갖는 호의적인 태도로서 브랜드의 반복적 구매 성향을 보여 구매빈도가 높아지게 된다. 기업에게는 제품 판매 증진으로 이 어지게 되면서 이미 소비자에게 긍정적으로 인식된 브랜드의 경 우 판촉 등의 마케팅의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으며 기업과 소비자간에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을 높일 수가 있어 기존 제품을 성장시킬 뿐만 아니라 신제품의 성공 가능성도 높이고 기업의 장기적 성장과 수익을 보장 받게 된다.

브랜드의 시대 (8) 브랜드로열티는 그 품질을 사전에 확인할 수 없는 제품일수록 그러한 경향이 높아서 앞으로 더욱 확산될 인터넷을 통한 제품 구입의 경우 소비자의 위험 회피적 태도 및 습관형성 성향 때문 에더욱 브랜드의 파워가 클 것으로 예측된다. 이제 브랜드는 약속이며 관계이며 문화이다. 브랜드 확립을 위하여 이미지를 창출하고 약속과 관계로서 브랜 드를 유지, 보호하면서 지속적인 확장을 해나간다고 말할 수 있 다. 기업의 브랜드에 대한 약속은 소비자에게 그 브랜드에 기대 감과 만족감을 주며 서로간에 신뢰가 형성된다. 단순한 목표 고 객 설정을 넘어서 그 고객 각자의 개성과 대화를 통한 마케팅으 로의 변환이다. 비자카드는 “ Everywhere You Want To Be ” 라는 슬로건으로 전 세계 어디서라도 비자카드를 쓸수 있다는 약속을 하여 신뢰를 얻는 브랜드를 창출하였다. 이제는 문화적 욕구와 정체성을 충 족시키는 수단으로서 브랜드를 경험하고 즐기려 한다.

브랜드의 시대 (9) 감동적인 기억, 개인적 변신, 소통 등 자신의 의미있는 경험과 체 험, 그 기억의 총체로서 주체성을 구매하는 의미로 확장된다. 문 화는 인간의 삶에 의미를 주는 모든 경험이며, 브랜드는 경험으 로 함께하는 문화이며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동일한 가치 공유이 다. 자 여기 브랜드가 있습니다. 나이키, 몽블랑, 알마니, 루이비통, 샤넬 …. 예전에는 돈을 버는 이유를 잘 먹고 땟깔좋은 배설을 위해서라 고 말한 시절이 있습니다. 이제는 이렇게 말할 것 같습니다. 좋은 브랜드를 먹고 걸치기 위해서 ? 브랜드원리가 제품에만 국한 되는 걸까요 여러분에게 묻겠습니다. 오늘 이 순간부터 내 자신을 브랜드라고 한다면 여러분 자신은 어떤 브랜드입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