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안전 교육 교재 교육목표 : 혹서기 건강관리 LG Supplier (7월 26일)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 죽음을 방관하시겠습니까 ? ” 신체활동부족이 어떤 결과로 다가올까 ? 북구보건소 운동처방사 사영훈.
Advertisements

건강관리 동인천중학교 구 자 춘 2001 학년도 창의적 재량활동 학습자료 학습목표 비만의 정의에 대해 안다 비만의 측정 방법에 대해 안다 비만의 원인에 대해 안다. 비만 치료 방법에 대해 안다.
신체활동을 늘려야 건강. 중국의 세 살 소년 이 아이는 건강할까요 ? 이 사람은 건강할까요 ?
 덕정고등학교 보건교사 한희영 4 분의 기적 ! 심폐소생술  한해 심정지 환자수 : 2 만명  생존률 : 2.4% - 미국 : 8.4%, 일본 :10%  심정지 환자 목격률 : 40%  심폐소생술 시도율 : 1.4% 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제 5 조 2.
INSERT LOGO 5조5조 심정지 환자 발생 시 대응요령 제 2 기 소방안전교육사반.
1 03 자동제세동기 활용으로 기적을 만들어요 ! 보건안전  상황제시 : 자동제세동기가 필요해요 !  자동제세동기는 어디에 있나요 ?  기억하세요 !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 동영상 ) 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잊지 마세요 !
1 나 를 지키고, 침 착하게 대처하려면, 반 드시 익혀야 하는 나 · 침 · 반 5 분 안전교육 (11 월 ) 01 체육시간 ! 자칫하면 큰 사고가 발생해요 ! 생활안전  상황제시 : 체육시간 다친 경험 이야기하기 !  학교안전수칙 1 탄 - 체육시간 전에 ( 동영상.
조용히 묵상으로 기도하며 예배를 준비합시다 휴대전화는 꺼 주시기 바랍니다 조용히 묵상으로 기도하며 예배를 준비합시다 휴대전화는 꺼 주시기 바랍니다.
살모넬라 ▶ 예방대책 - 열에 약하므로 잘 조리 된 음식을 먹는다. - 주방기구는 물로 잘 닦는다. - 식품을 취급하기 전 반드시 손을 닦는다. - 살모넬라에 감염된 사람은 식품을 취급하지 않아야 한다. 여름철 질병예방 1 - 살모렐라 식중독 “ 식사 전 반드시 손을 씻도록.
고도 미세먼지 발생 시 대응요령... 미세먼지 … 예보 시행 ( )  아울러, 환경부에서는 국민건강보호를 위해 올 해 8 월부터 수도권지역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예 보를 시범실시하고 있으며, 내년 2 월부터 전국 을 대상으로 정식예보를 실시할 예정임.
2-4 과학 탐구 정은혜, 이상은, 김동희. 탐구 동기 더운 여름날 음식이 부패하는 것을 보고 어떤 음식에 가장 곰팡이가 많이 생길지 궁금해져서 탐구를 시도 하게 되었다.
테마가 있는 이야기 카페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편안한 쉼터.
청담 LIA 주4회 (월화수목)반 5,6월 학사일정 변동 안내
식생활지침 ..
V. 인류의 건강과 과학 기술 Ⅴ-3. 첨단 과학과 질병 치료 3. 생명을 위협하는 암.
하절기 질식재해 발생위험 경보 Alert 최근 하절기 질식재해 사례
질식재해 발생위험 경보 증가하고 있습니다. O 밀폐공간작업 재해의 발생원인
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관절염 용인 세브란스병원 정형외과 과장 김형식.
하나님의 말씀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
5.우리의 식사 ① 균형 잡힌 식사하기.
봄의 날씨.
Samsung Electronics 5 forces
퇴행성 신경질환.
Windows Server 장. 사고를 대비한 데이터 백업.
2012년도 교직이수자 2차선발자 대상 인•적성 검사 실시 안내
7. 자극과 반응 7-2. 신경계 2. 신경계의 구성.
종양계 67Ga 검사 123I-MIBG 종양 검사 131I-MIBG 종양 검사 99mTc-MIBI 종양 검사
내분비계 99mTcO4- 갑상선 검사[Thyroid scan] 부갑상선 검사 요오드전신 검사
근관치료학 개요.
♠ 비타민 비타민이란 ? * 지용성 비타민 : A,D,E,K * 수용성 비타민 : B군, C
담배! 그 정체를 알자.
피임이란?.
안전교육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뇌를 자극하는 Windows Server 2012 R2
나를 지키고, 침착하게 대처하려면, 반드시 익혀야 하는
Infusion pump (의약품 자동주입기)
웃음의 힘 POWERPOINT 광고홍보학과 강지수.
윤 세 창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삼성서울병원 정신과
3주차 오늘은 2주차에 만든 모형의 문제점이 뭘까 생각하면서 더 멀리 날아갈수 있게
성령님은 무엇을 도와 주실까요? 이 세상을 만드신 분이세요 우리를 구원해 주신 분이세요 우리를 도와 주시는 분이세요
과목명 : 과학 1학년 2학기 소화와 순환 > 영양소 [ 1 / 12 ] 영양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체크포인트 안전과 사고의 일반적인 지식을 통해 안전의 중요성을 알아본다. 안전이란? 사전적 의미 일반적 의미 위험하지 않은 것 마음과 몸이 편안한 상태 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 안전과 생활 | 사고 예방 안전이란? 사전적 의미 일반적 의미 위험하지 않은 것.
유아 건강 ★ 해피 트리 ★.
비타민 교직원 학부모 영양교육자료 잘 먹으면 득(得), 잘못 먹으면 실(失)
마음이 아프세요? 무엇이 왜 우리 마음을 아프고 병들게 할까요?.
Clean blue sky 우리손으로 만듭시다!.
골격계 전신 뼈 검사 뼈 삼상골 검사 뼈 단층 영상검사 [Whole body Bone scan]
고등학생을 위한 성교육 7단원: 음란물, 나의 미래를 좀먹는다
제6주 살이 찌는 운동처방법 건강생활.
스트레스와 건강.
Essential Wellness Buenas noches y bienvenidos a nuestra presentación esta noche. Mi nombre es Eric Larsen y es un gusto estar con ustedes. Para quienes.
(생각열기) 요리를 할 때 뚝배기로 하면 식탁에 올라온 후에도 오랫동 안 음식이 뜨거운 상태를 유지하게 된다. 그 이유는?
수면장애(Sleep disorder) 보건복지정보학부 차진우 황성현.
서비스 작업 안전 수칙 윌로펌프㈜ 서비스팀 1.일반 안전 수칙 2.차량 안전 수칙 3.전기 안전 수칙 4.기타 안전 수칙
제6장 비만과 체중부족.
나를 지키고, 침착하게 대처하려면, 반드시 익혀야 하는
코고는 어린이의 구강관리 동산 의료원 치과 황상희.
융복합 교과목 건강한 미 식사일지 작성법.
의학전문대학원 신경생물학교실 원무호.
자동 접이식 병원 침대 < 캡스톤 디자인 제안 > * 이 름 : 이헌준 ( )
건설업 안전보건관리10계명 1 6 작업 전 안전점검과 작업 중 정리 정돈 상태를 확인하여 위험을 사전에 제거 또는 통제한 후 작업 하는 것을 습관화해야 합니다. 감전재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설전기의 접지상태 및 누전 차단기 작동여부 등을 확인하고 필요 시.
몸도 마음도 청 춘 윤 금 노 인 요 양 원.
캐비테이션(CAVITATION) 기포의 생성 파괴 기포의 발생
피 그것이 알고 싶다!!.
이학적 검사 학번 : 이름 : 이 윤 진 담당 : 김형민 교수님.
안전의 이해.
건강한 여름 보내기 파워포인트 꼬망세 물놀이 안전.
Presentation transcript:

환경 안전 교육 교재 교육목표 : 혹서기 건강관리 LG Supplier 10-30 (7월 26일) 작업자는 작업을 하기 전, 후 작업환경의 위험요소를 확인하여 제거 후 안전하게 작업을 하도록 하며 관리자 또한 작업자의 불안전한 행동 및 위험요소에 대하여 철저히 확인하여 사고 예방 하도록 합시다. ◈ 폭염 건강피해 예방수칙 ◈ 1. 식사는 가볍게 하고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 합시다. 2. 땀을 많이 흘렸을 때는 염분과 미네랄을 보충합시다. 3. 급격한 온도변화가 있을 때에는 몸이 적응할 수 있도록, 가급적 신체활동을 제한하며 적응시간을 갖도록 합시다. 5. 2인1조 동행작업하며 폭염 경보 시 옥외작업은 자제 합시다. 6. 만성질환자(고혈압, 심장질환, 우울증 등)는 폭염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7. 사내에서 응급환자가 발생하면 3119(사내)에 전화하여 응급처치를 취하도록 합시다. ◈ 고열작업에 의한 증상 및 대책 ◈

< 여름철 숙면을 위한 생활습관 > 낮엔 뜨거운 햇볕과 무더위에 시달리고 밤에는 열대야 때문에 지치는 요즘 8월까지 지속되는 열대야속에 숙면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을 익히도록 하여 건강하게 여름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 숙면을 방해하는 각 원인 별 대처법 1. 불면증 - 증상이 심한 경우 병원에 내원해 수면제를 처방 받아 복용하며 최소량으로 아주 가끔 복용하는 것이 좋다. 2. 코골이 - 배게는 30도정도의 높이로 베고 옆으로 누워 잠을 자게 되면 늘어진 근육들이 옆으로 쏠리면서 숨길이 트여 코골이를 방지할 수 있다. 3. 수면 무호흡증 - 수면을 취했음에도 아침에 멍한 기분이 들고 구강 내의 건조감, 두통이 심하며 비만이 유발 유인이 되므로 체중조절이 필요하다.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적절히 병행해 기도의 긴장성을 유지한다. ▷ 무더운 여름날 올바른 숙면은 이렇게!! 1. 밤 동안 에어컨을 켜두고 잠들지 않도록 한다. - 에어컨 바람을 오래 쐬면 냉방병에 의한 감기증상이 나타나기 쉬우므로 선풍기를 켠 채 잠을 잘 때 반드시 창문을 열어 체온 저하 및 질식사를 예방하도록 한다. 2. 항상 일정한 시간에 기상하여 활동함으로써 우리 뇌 속의 생체 시계를 정상적으로 움직이도록 한다. 3. 졸릴 때만 잠을 청하는 것이 아니다?! 잠이 오지 않는데 오랜 시간 침대에 누워 어떻게든 자보겠다고 하는 것은 불면증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4. 낮잠은 30분 이상 자지 말고 졸릴 때만 잠을 청하도록 한다. 5. 규칙적인 운동습관으로 지나치게 격렬하지 않게 한다. 6. 식사시간을 일정하게 맞추고 저녁에는 과식하지 않도록 하며 채소 및 과일 등을 많이 섭취하도록 한다. 7. 저녁시간엔 편안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공포영화 감상이나 자극적인 음악감상은 피하도록 한다. 8.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 담배 등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 9. 과식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지만 배가 고파 잠을 이루기 어려울 경우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 마시도록 한다. 10. 침실 환경을 조용하고 쾌적하게 만들어 편안한 수면 상태를 유지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