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문학의 이해 2016.1학기.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검색어 : 영화 속 건축양식 영화 속 건축여행 영화 속 건축 이야기 # 영화 # 건축 # 영화 공간 # 가구 # 스타일링 # 애니매이션 # 게임 # 드라마.
Advertisements

크리스마스 김하은. 크리스마스란 ? 크리스마스란 즉 성탄절을 말하는 것인데, 세 계 4 대 성인으로 손꼽히는 인물 중 하나인 예수가 태어난 날을 기념하는 날이다. 이 날에는 곳곳에서 화려한 조명으로 장식을 하고 집에서는 트리를 장식하며 가족과 즐 거운 시간을 보낸다.
페스탈로치에대해 … 엘리트 ㅋㅋㅋ. 페스탈로치의 성장배경  1746 년 스위스 취리히에서 출생  가난한 사람을 무료로 치료해 주는 아버 지로부터 인격적인 영향을 많이 받음.  어려운 살림에도 고아원을 도와 주는 어 머니의 사랑 정신에 영향을 받음. 처음으로.
3. 세상을 보는 창 (1) 사랑 손님과 어머니 소단원 정리 1. 갈래 : 단편 소설, 순수 소설 2. 성격 : 서정적, 심리적 3. 시점 : 1 인칭 관찰자 시점 4. 배경 시간적 배경 : 1930 년대 공간적 배경 : 어느 시골 읍 5. 제재 : 어머니와 사랑 손님의.
2007 사목교서. 생명을 선포하는 교회 “ 생명을 선포하는 교회 ” - 교구 사목 목표 -
주의 손에 나의 손을 포개고 주 보혈 날 정결케 하고 주 보혈 날 자유케 하니 주 앞에 나 예배하는 이 시간 나의 모든 것을 주께 드리네.
그 사랑 아버지 사랑 내가 노래해 아버지 은혜 내가 노래해. 그 사랑 변함 없으신 거짓 없으신 성실하신 그 사랑.
한국 SF 영화 스토리텔링의 현재와 미래 -, 를 중심으로 발표 : 이영아 ( 한남대 강사, 시나리오 비평가 )
오이디푸스 김지나 김한솔. 차례 - 줄거리 - 이미지와 신화 속 상징 - 오이디푸스 컴플렉스 ☆☆ 엘렉트라.
드뷔시 ( ) 프랑스 작곡가 인상주의 음악의 창시자 대표 작품 : 교향시, 1873 년 파리음악원에 입학하여 피아노와 화성, 작곡 등을 공부하 였고, 상징파의 시인이나 인상파 화가들과 교제하면서 음악 세계의 폭을 넓혔다.
이탈리아 피자스파게티올리브등. 이탈리아 1.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3 대 유명한 축제로는... 1) 베네치아 카니발 -- 일시 : 2 월 ~3 월. 사육주간, 장소 : 베네치아 유럽의 카니발중 가장 화려하고 흥미있는 카니발로 참여하는 모든사람이 화려한 화장과 의상, 수만가지의.
노인복지. Ⅰ. 노인복지서론 한국노인문제의 원인 노인의 인권 노인복지의 문제 1. 한국 노인문제의 원인 1. 인구의 급속한 고령화. 2. 핵가족화에 따른 노인세대의 분리. 3. 소가족화로 인한 전통 부양구조의 붕괴. 4. 현재 노인들의 노후준비 미비. 5. 산업사회에서의.
테마가 있는 이야기 카페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편안한 쉼터.
1.
나만의 광고 만들기 - 아동 성범죄 근절 - (공익 광고) 동화미디어콘텐츠학과 최현민.
뮤지컬이란? 뮤지컬 코메디 또는 뮤지컬 플레이의 약칭 19세기 미국에서 탄생 유럽의 대중연극, 오페라에서 유래.
프로이트의 정신분석 입문 (발제자 : 정 태 비).
인물의 형상화 -안데르센 인어공주와 디즈니 인어공주 비교
아르헨티나 제작자:장창현.
작가의 생각이나 감정 등을 문자로 표현한 언어예술 *사상이나 감정을 상상의 힘을 빌려 언어로 표현한 예술
한국현대단편소설연구 누이를 이해하기 위하여 작성자 도혜정, 장수영, 하지연 이 문서는 나눔글꼴로 작성되었습니다. 설치하기.
목 차 1 국내 캠페인 2 국외 캠페인 3 국내 + 국외 캠페인.
청렴.
오이디푸스 신화 강소영 최우림 김찬희.
후기 낭만파 음악 (1810~1900).
세계의 다양한 문화와 여행 - 유럽의 다양한 축제.
계몽주의 : 샤르댕 <장을 보아온 여인>
남∙녀 성별 임금격차 : 2010년 중앙값 기준 Korea 39.0 % 36,757 USD (PPP) Japan 28.7 %
1. 현대 생활과 응용 윤리의 필요성 2. 윤리 문제의 탐구와 실천 3. 윤리 문제에 대한 다양한 접근
사랑합니다 주님 사랑합니다 주님 사랑합니다 예수님 주님 향한 내 마음을 기뻐 노래합니다 내가 아프고 힘들 때 내 맘 고쳐주시니
담당교수 : 손은주 수강대상: 국제문화학과 2년
레싱 – 그는 괴테 이전에 활동한 계몽주의 극작가였다
5. 설명의 방법 설화 속의 호랑이.
과연 나라를 구한 여걸인가? 사욕에 눈 먼 아녀자인가?
성이란 무엇인가? 대연중학교보건실.
슈베르트 – “마왕” (P.102).
테셀레이션(tessellation) 테셀레이션(tessellation) 이란 마루나 욕실 바닥에 깔려 있는 타일처럼 어떠한 틈이나 포개짐이 없이 평면이나 공간을 도형으로 완벽하게 덮는 것을 말한다.
01 이생규장전 (李生窺墻傳) _ 김시습(金時習).
적십자 이야기.
Romania 자유 풍요 애국자의 피 Changwon University
크리스마스의 유래 크리스마스(Christmas)는 매년 12월 25일 기독교의 명절로서 아기예수 그리스도의
중세의 형성과 발전.
중세의 형성과 발전.
중세시대의 형성.
그리스 신화 Myths Mythology 꾸며낸 이야기 공상-상상-허구의 세계 인간들-영웅들-신들.
제6과 종말론.
서양복식사 (고대 이집트).
자본주의란 무엇인가? 정치경제학이란 무엇인가?
. 사랑의 섬 볼트성 여행지 속의 이야기 – 사우전드 아일렌드 . 여행지 속의 이야기 - 사우전드 아일렌드 사랑의 섬 볼트성
고대미술 감상 (B.C. 4,000년경) 전남 보성율어중학교 맹 범 호.
미술 1 학년 감상 > 감상 ( 2 / 1-2 ) 미술 문화의 이해 수업계획 수업활동.
St. Augustine, 354~430.
사료.
다문화교육론 호 원 대 학 교.
이창호 칼럼 , ‘부모와 자녀의 현명한 의사소통’’
투탄카문 왕과 왕비가 새겨진 황금의자.
프로이트와 문화비평 3조 : 박 력 박형욱 이다은 정명화.
학번: 이름: 견정수 학번: 이름: 장성우 학번: 이름: 조재훈
바울의 회심과 전도 여행(사도행전4) HYUNDAI METHODIST CHURCH 현대교회 TBC성서연구
종교개혁 문화적 배경으로서의 인문주의와 종교적 배경.
성의 발달과 젠더 탐색 성과 인간관계.
St. Augustine.
1. 문학에 담긴 세상 안네의 일기 이 CD의 ppt 자료를 정상적으로 보기 위해서는 네이버 나눔글꼴 설치가 꼭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나를 변화 시켜요!!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다 나를 믿는 사람은 설령 죽는다 해도 살 것이다
기독교 세계관(Christian Worldview)의 이해
문화심리학 동양심리학의 학문패러다임적 정위(正位).
급변하는 사회에서의 노년기 생애지침 한 경 혜 이 정 화 미국 펜실베니아 주립대학교 가족학 박사 현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장
2. 무용혁명의 시작 * “자연 그대로의 신체를 자연의 법칙에 맞게 움직이는 것,
가진 것 중에서 가장 좋은 것을 주라! - 마더 테레사.
14강 인상주의 : 인상주의 예술의 태동, 마네[피리 부는 소년]
Presentation transcript:

서양문학의 이해 2016.1학기

오이디프스 Oidipous 신화 . 오이디프스 신화: 라이오스(테베의 왕)의 아들 - 아폴론의 신탁(아버지를 죽이고 어머니와 결혼) - 버려짐 – 코린토스의 왕자로 성장 – 델포이의 신탁 – 테베로 가던 중 – 친부 라이오스 왕을 살해 – 스핑크스의 수수께끼 – 모친(요카스타왕비)과 결혼 – 4남매 출산 – 출생의 비밀 밝혀짐 – 파국.

오이디프스 왕: 소포클레스의 드라마 . 구성의 기술: . . 3일치의 원칙(시간, 장소, 줄거리): 단일한’ 시간(하루), 장소(테베의 궁성), 사건(주인공의 파국) . . 현재에서 과거로, 현상에서 원인으로, 허상에서 진실로: 수사극 기법 . . 무대 위에서의 행동이 아닌 대화로 진행. . . 장님 예언자 테레시아스를 끌어들임 -> 진실/허상의 극명한 대비 . 모티브 . . 운명의 아이 (신탁에 의해 정해진, 피할 수 없는 운명) . . 근친상간, Oidipus Complex * Electra Complex . 주제 . . ‘인간이란 무엇인가’- 스핑크스(반인반수 괴물)의 수수께끼 . . ‘나는 누구인가?’ – 끝없는 자아탐색 – 서구정신의 원동력 .

III. 중세 (500-1500) 중세: 게르만민족 이동과 확산(4-6-8 C) 2. 중세 문학 1) 게르만 신화: 보단Wodan, 프레야Freija… 2) 중세 전반 : 게르만 영웅서사시. 8-13C. 작가미상 . <베어울프 Beowulf >(영), <힐데브란트의 노래Hildebrandslied>(독) . <니벨룽의 노래 Nibelungnlied> (독) 3) 중세 후반: 기사 서사시. 12-13C 절정. 작가는 기사 . <아더Arthur 왕과 원탁기사>, <파르치발 Parcival> . < 트리스탄과 이졸데 Tristan & Isolde > <샤를르마뉴 대왕 Charlemagne>, <롤랑/롤란트 Roland>

1. 중세: 게르만 신화 . 신들과 거인의 투쟁, 악령과 선의 투쟁, 운명론. . 거인(troll), 난쟁이, 암소 등의 등장이 많음. . 신화집 . <에다 Edda> : 9-13C. 고대 북구 신화집 . <사가 Saga> : 12C. 고대 북구 영웅설화집, 산문.

1. 중세: 게르만 신화 . 남신 13-14, 여신 12에 불과 . 신화적 영웅 . 티우Tiu(치우Ziu): 군대, 전쟁 -> Tuesday(영), Dienstag(독) . 보단Wodan(오딘Odin): 주신, 발할라Walhalla의 주인. 폭풍, 지혜의 신 -> Wednesday(영), Mittwoch(독) . 토르Thor(도나르Donar) : 천둥의 신 -> Thursday(영), Donnerstag(독) . 프레야Frejia(Frija, Freia): 가정,사랑,결혼,다산의 여신 -> Friday(영), Freitag(독). Frau(독: ‘여인’) . 신화적 영웅 . Walk üre: 여전사 . Brynhild: 아이슬랜드 여왕 . Sigurd(Siegfried): 용사, 불사신.

2. 중세 전반: 게르만 영웅시 . 배경은 게르만 민족이동기(4-6-8C). 기독교 이전시대. 주인공은 게르만 영웅. . 대표작 . . <베어울프>: 영국. 게르만 민족이동 전, 스웨덴 배경, 8C 형성, 10C 필사. 3183행, 영웅서사시. . . <힐데브란트의 노래>: 독일. 배경은 민족이동기, 9C 필사. 68행, 영웅가. . . <니벨룽(엔)의 노래>: 독일. 배경은 민족이동기, 13C 필사. 9518행, 영웅서사시.

<니벨룽(엔)의 노래> 독일. 게르만민족이동기(4-6C)가 배경. 13C 필사. 영웅서사시. 9518행. 구성 <1부> : 지크프리트의 죽음 . 라인강변: 부르군트Burgnund족(Bourgogne, Burgundy), 군터왕, 크림힐트공주, 꿈속에서 매의 죽음, 하겐 . 네델란드: 지크프리트, 용 퇴치, 불사신, 보리수잎, 니벨룽의 보물(검,반지, 도롱이) . 아이슬란드: 브륀힐트여왕, 허리띠, 브륀힐트의 치욕과 복수 <2부> : 크림힐트의 복수 . 도나우강: 훈족의 에첼왕(아틸라), 뱃사공의 예언, 부르군트족의 멸망

<니벨룽(엔)의 노래> . 역사적 사실과 허구적 신화의 결합 . . 역사: 부르군트족이 훈족에 의해 멸망함 . . 신화: 지크프리트 신화 . 상반된 평가 . 게르만적, 순수독일적일 본질(성실,충성,정절, 철두철미,명예,강인)을 대변. “독일의 일리아스”(독일의 민족서사시) . 복수,잔혹,거짓,음모,탐욕(권력,황금),질투,증오,살인으로 점철됨 . 수용 . 바그너: <니벨룽(엔)의 반지> 1853작, 4부작 오페라. . 톨킨: <호빗>1936, <반지의 제왕>1855. 판타지소설

3. 중세 후반: 기사 서사시 시대적 배경: 봉건제도 정착, 기사계급 형성. 중세후반 문학: . 기사문학, 기사시인, 12-13C에 절정. . 음유시인: 투르베르trouvere(북프랑스), 투르바두르troubadour(남프랑스) . 전 유럽 공동의 소재: 아더왕과 원탁기사, 파르치팔, 트리스탄과 이졸데, 샤를마뉴 대왕, 롤랑(롤란트). . 시(서사시, 서정시) 발전. 희곡은 저조. 중세의 절대적 가치관: 혼의 구원, 덕성과 용기 -> 차츰 amore(사랑)가 삶의 지표가 됨. ‘amour courtois’(궁정적 사랑)

3. 중세 후반: 기사 서사시 . 쟝르 . chanson de geste (무훈시): <롤랑의 노래> . roman (운문소설, 기사의 연애담): <트리스탄과 이졸데> * roman, romance: 통속 라틴어 혹은 통속라틴어로 쓰여진 문학 -> romanticism(낭만주의), romantic .

3. 중세 후반: 기사 서사시 . 기사도와 여성숭배 전통 . 기사도: 군주에 대한 충성, 기독교신앙, 절제, 명예, 아녀자 보호. 아녀자 보호 의무 -> 여성숭배 전통 . . 아무르 꾸르투아amour courtois(궁정정 사랑), 이탈리아 . . 미네Minne(독) 지고, 청순. 이상화된 연애(비현실적) . . 아녀자 보호 -> 성모마리아 숭배-> 세속의 최고여성 숭배(여군주, 군주의 아내) -> 왜곡된 여성숭배 -> 기사도 비판 . . 단테Dante와 베아트리체Beatrice , 보카치오의 <데카메론>, 세르반테스의 <동키호테>, 쉴러의 <장갑> . . . Galanterie .

3. 중세 후반 기사서사시: <트리스탄과 이졸데> . 켈트족 전설(Britain 섬): 원 시는 현존하지 않음 -> 토마스 Thomas(영국, 12C ) -> 크레티엥 드 트로아 Chretien de Troyes(프, 12C) -> 고트프리트 폰 슈트라스부르크 Gottfried von Strassburg(독, 13C) -> 전 유럽에 확산 -> 바그너Wagner(독)의 오페라 <트리스탄과 이졸데 Tristan und Isolde > (1865) * Iseult(프) .

<트리스탄과 이졸데> . 배경: 콘월Cornwall(Britain섬), 아일랜드, 브르따뉴Bretagne(프) . 줄거리 Tristan : 부모 잃음 –외숙부 밑에서 기사수업(Cornwall의 Marke왕) – 모르홀트(아일랜드의 거인 기사) 퇴치 – 용 퇴치 후 부상 – 금발의 이졸데 (모르홀트의 조카, 약혼녀) – 사랑의 묘약 – 브르따뉴로 추방 – 하얀손의 이졸데 - 흰돛, 검은돛 – 죽음 . 주제: 아모르 쿠르투아amour courtois(궁정정 사랑), 지고한 사랑, 운명적 비극적 사랑, 사랑과 죽음 .

IV. 근대 (1500- ) 근대의 3대 발견: . 인쇄술(1455) -> 민중 계몽 . 나침반-> 지리상의 발견, 상인계급 부상, 상업과 도시 발전 . 화약 -> 기사계급의 몰락, 봉건제도의 붕괴

근대의 전설 1. 인물 전설 2. 지역 전설 . 역사적 인물: 파우스트 Faust, 빌헬름 텔 (윌리엄 텔), 바로바로사 황제 (붉은수염황제) . 허구적 인물: 탄호이저, 로엔그린 2. 지역 전설 . 로렐라이 . 하멜른의 쥐잡이

<파우스트> . 전설 <파우스트>: 연금술사(15-16C) 이야기 . 문학작품 <파우스트>: . 마를로(영, 16C), 레싱(독, 18C), 괴테(독, 19C), 토마스 만(독, 20C) . 오페라 . 구노의 <파우스트> 1818, . 베를리오즈의 <파우스트> 1868 . 연극, 영화

괴테(독일)의 <파우스트> . 희곡, 1790-1831. . 형성: 실제인물(16C) + 전설 <파우스트> + 악마와의 계약(중세 유행한 모티브) . 구성 . 천상의 서곡: 주님과 메피스토펠레스의 내기 . 1부: 그레첸의 비극 . 2부: 헬레나의 비극

괴테의 <파우스트> . 모티브: . . 방황: “인간은 노력하는 한 방황한다.” . . 악마와의 계약 . . 마르틴 루터 Martin Luther의 모습 . . 구원의 여인상: “영원히 여성적인 것” . . 메피스토펠레스 . . 마술과 학문: 주술, 점성술, 연금술

<로렐라이> . Lorelei: ‘요정의 바위’, 라인강 중류(독) . 브렌타노(독, 18-19C)의 설화시 . 하인리히 하이네(19C)의 시 . 가곡 <로렐라이>: 하이네 작시 + 질허 작곡 . 민요? 작가미상?

<로렐라이> 옛날부터 전해오는 쓸쓸한 이 말이 가슴속에 그립게도 끝없이 떠오른다. 구름걷힌 하늘아래 고요한 라인강 저녁빛이 찬란하다, 로렐라이 언덕. 저편 언덕 바위 위에 어여쁜 그 색씨 황금빛이 빛나는 옷, 보기에도 황홀해. 고운 머리 빗으면서 부르는 그 노래 마음 끄는 이상한 힘, 로렐라이 언덕.

<로렐라이> 조그만 배에 탄 뱃사공은 걷잡을 수 없는 비탄에 사로잡혀 암초는 바라보지도 않고 언덕 위만 쳐다보네. 마침내 물결아 삼켜버릴 것이다, 조그만 배와 함께 뱃사공을. 그리고 그것은 그녀의 노래로써 로렐라이가 한 것이리라.

<로렐라이> Ich weiß nicht, was soll es bedeuten, Dass ich so traurig bin; Ein Mä rchen aus uralten Zeiten, Das kommt mir nicht aus dem Sinn. 옛날부터 전해오는 쓸쓸한 이 말이 가슴속에 그립게도 끝없이 떠오른다.

<로렐라이> Die Luft ist kühl und es dunkelt, Und ruhig flieBt der Rhein; Der Gipfel des Berges funkelt Im Abendsonnenschein. 구름 걷힌 하늘 아래 고요한 라인강 저녁빛이 찬란하다, 로렐라이 언덕.

<로렐라이> . 세이렌 Seiren(그리스 신화) 모티브가 발전한 것 * ‘물의 여인’ 모티브 . 비너스 탄생 신화 – 세이렌, 스킬라, 칼립소,- 님프-멜루지네, 운디네- 로렐라이-인어아가씨 . 목소리 > 반인반수 > 인간의 모습 . 물의 의인화: 생명 부여와 생명 위협의 이중적 의미 . 아름다운 여성에 대한 욕망과 공포 . 여성과 남성, 자연과 인간, 육체와 영혼의 대결구도

<하멜른의 쥐잡이> . 줄거리: 하멜른(독)에 피리부는 사나이, 쥐 소탕, 약속 불이행, 다시 온 청년, 아이들의 실종,‘가무 없는 거리’ . 문헌: . . Grimm형제(독)의 <<독일전설>> 1816-18에 수록. . . Robert Browning의 시 <The Piped Piper of Hamelin> 1888 . 역사와 허구의 결합 . . 역사: 1284.6.24. 하멜른에서 130명 아이 실종 . . 허구: 피리부는 쥐잡이 청년

<하멜른의 쥐잡이> 어린이 실종 배경에 대한 추측 . 성자 비투스 기념 무도회 . 축제관련설 . 십자군원정설 . 전투 사망설. * 나팔수 . 흑사병 사망설 . 흙사태 사망설 . 동부 이주설. * 박사논문(1949), 언어학자의 주장: 양쪽 도시의 가족명의일치

<하멜른의 쥐잡이> 역사에서 허구로 . 중세의 직업: 쥐잡이, 뱀잡이 직업 . 마술사 설화 . 음악의 신비에 대한 믿음: 오르페우스 신화, 마술피리 전설 . 하멜른 교회의 채식유리 그림. 문화상품으로서 전설 . 인구 5-6만의 소도시 하멜른에 관광객 연 250만 명. . 쥐잡이집 -> 식당: 쥐꼬리요리, 쥐빵, 쥐 수프, 쥐 장식 . 여름 일요일 야외공연, 수요일 <Rats>

IV. 근대: 유럽의 민담 설화의 분류: 신화, 전설, 민담(동화) . 신화: 그리스 로마 신화, 게르만 신화, 단군 신화, 박혁거세 신화, 세계 여러나라의 건국신화 등등 . 전설: 파우스트, 샤를마뉴, 탄호이저, 로엔그린, 트리스탄, 로렐라이, 하멜른의 쥐잡이, 망부석 전설 등등 . 민담: 백설공주, 가시장미, 신데렐라, 빨강모자, 핸젤과 그레텔, 요술식탁, 용감한 재단사, 콩쥐팥쥐, 해와 달이 된 오누이, 등등.

IV. 근대: 유럽의 민담 세계의 대표적 민담집 . <판차탄트라 Panchatantra>, 4C. 산스크리트어 교훈설화집 . <천일야화>, 8C-10C-16C. 통칭 <아라비안 나이트> . <즐거운 밤>, 1550-3. 스트라파롤라Straparola(이탈리아). 75편 . <이야기 중의 이야기>, 1634-7. 바질레Basile(이탈리아). 통칭 <펜타메론>. 50편 . <옛이야기와 교훈>, 1697. 뻬로Perrault(프랑스). 10편 . <아동과 가정을 위한 이야기>, 1812/15-1857. 그림Grimm형제. 210편. 통칭 <그림동화> . <한국구비문학대계>, 1980-88. 한국정신문화연구원 편. 32권.

<백설공주> 줄거리 & 모티브 . “눈처럼 희고, 피처럼 붉고, 창틀처럼 검은”: 미의 기준 cf. 금발/ 흑발. ‘우유와 피의 소녀”(이탈리아 판) . “거울아, 이 나라에서 누가 가장 아름다우냐?” . 일곱 살, 일곱 언덕, 일곱 난쟁이 . 간과 허파를 먹음: 마술적 식인의식 . 일곱 난쟁이의 집. 광맥을 캐는 난쟁이 . 접시의 음식을 두루 덜어먹고, 여러 침대에 . 허리띠, 빗, 사과 . 유리관 속의 공주 . 불에 달군 신발, 죽음의 춤

<백설공주> 해석 . 아름다움, 미적 충동 . 여성의 성숙과정. initiation, . “눈처럼 희고, 피처럼 붉은” . 엘렉트라 콤플렉스 . 소극적 여성상에 대한 페미니즘적 비판 . 사악한 계모상 – 재혼가정에 상처

<백설공주> 판본 비교 . 그림형제의 <아동과 가정을 위한 이야기>: 초고(1810), 초판(1812): 생모 2판(1819)-7판(1857) : 계모 . 유사 판본 백작과 백작부인……

<백설공주> . 월트 디즈니 Walt Disney의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 1939. 애니매이션 . 비판: 정전화된 민담의 가치관에 대한 비판: 외모 지상주의, 아름다움과 선함의 동일시, 남녀역할의 고정관념 . 패러디: <흑설공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