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원 rlagpdnjs1@paran.com Portfolio 김혜원 rlagpdnjs1@paran.com.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각시붕어. 파란색 계열의 줄무늬 ( 각시붕어를 상징함 ) 각시붕어를 상징하는 하나가 있다. 그것은 각시붕어의 몸 뒷부분에 있는 파랑 계열의 줄무늬이다. 그 줄무늬는 오로지 몸 뒷부분에만 존재하는데, 가끔 긴 줄무늬가 몸 가운데를 거의 가르는 식의 줄무늬가 생길 수 있는데,
Advertisements

적화, 적과를 할 때 액화, 액과 따기의 중요성 前 이바라기현 과수협회장 구로다 야스마사.
역사도시 경주 로 GO!!! 모둠원 : 김진한, 기중호, 김승우, 권하늘, 차명섭. 차례 1~10 1. ①석굴암에 대하여 GO!!!! 2. ②석굴암에 대하여 GO!!! 3. ①문무대왕릉에 대하여 GO!!! 4. ②문무대왕릉에 대하여 GO!!! 5. ①안압지에 대하여 GO!!!
3-4 주빈, 신예린 목차 탐구 동기와 탐구 일시 및 장소, 참고 자료 갯벌이란 ? 갯벌 탐사에 사용되는 도구 (1,2) 유명한 갯벌 ( 우리나라 ), 여러 갯벌 축제 갯벌이 만들어지는 조건 람사르 협약이란 ? 람사르 협약에 가입된 우리나라 생태지 밀물과 썰물 갯벌에.
칸 딘 스 키칸 딘 스 키 동학중학교 2 학년 2 반 34 번 이 고 은. 차 례. 칸딘스키 업적. 바실리칸딘스키에 대해. 추상파에 대하여. 바실리칸딘스키의 작품 과 설명.
응 급 처 치 법응 급 처 치 법 응 급 처 치 법응 급 처 치 법. 응급처치법 1) 현장조사, 의식확인, 연락 현장은 안전한가 조사한다. 119 나 응급의료기관에 연락한다. 발바닥을 간지럽히거나 가볍게 꼬집어 본다. 0 ~ 4 분 4 ~ 6 분 6 ~ 10 분 10.
트렁크 안에서 천정을 보았을 때 무늬와 같은 형태의 홈이 있습니다. 트렁크 실내등 트렁크 스프링 앞으로 볼링핀 모양 이라 부르겠 습니다.
도덕적 성찰 준거의 의미와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다. 학습 목표 올바른 도덕적 성찰의 준거를 설명할 수 있다.
과채류 ( 수 박 ) 발표자 : 농어업조사과 장 천 숙. 목 차 1 월별 작업 흐름 2 재배 방법 3 병충해 방지 4 수박의 효능.
일조권 조망권 사생활 침해관련 민원건. 아래 그림에서도 보이듯이 창문과 창문사이게 지나치게 가깝고 인덕원 빌라는 가정집임. 밥을 먹고 잠을 자며 옷도 갈아입는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이 이토록 오픈이 되버린다면 사람이 어떻게 살겠는가. 203 호 /303 호 /402 호 /502.
농산물이 인플레이션의 주범인가? 고려대학교 식품자원경제학과 한 정 훈 김 지 환 정 석 원 이 민 규.
경주 수학여행 6학년 5반 15번 유송연.
유인추를 이용한 사과나무 수형관리 다인산업 : 최종권 전화 : 홈페이지 : dainfarm.com
입찰금액절감사유서 작성 및 평가 해설 2009년 1월 8일.
뇌 심혈관 질환과 건강관리 대한산업보건협회 강 현 지.
효과적인 면접 준비 청주종합고용지원센터.
용주사 보고서 6-5 / 16번 / 장경서.
若者文化 김현주 이규혁 박현빈 전인성 임준형.
瑞山 가는 길 지난 10월 31일 07:00 ~ 11월 01 21:00 서해안 여행을 했습니다
상처와 출혈 응급처치 한국산업안전공단.
생 각 하 기 1. 내가 생각하는 어린이란? 2. 내가 생각하는 어른이란? 3. 어른이 된다는 것 은?
북한의 음식 북한음식…..
새터민.
취업/자기계발동아리 참가자 오리엔테이션 전남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수) 실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정당 및 예비후보자를 위한 선거사무안내.
각주구검(刻舟求劍) - 刻 새길 각 舟배 주 求구할 구 劍칼 검 판단력이 둔하여 세상일에 어둡고 어리석다는 뜻
이리신광교회 건축관련보고 문준태 익산시노인종합복지관장.
테마로 읽는 서양미술사 3강 신고전주의 : 정치와 도덕의 예술적 표현 담당교수 : 권 용 준(한국디지털대학교 교수)
미술사.
광고 심리학 – 노출의 전략 강정국.
종이헬리콥터 하귀일초등학교 5-1 양현석.
제주북초등학교 6학년 심화반 김학선 지도교사 : 고동림 선생님
학습 주제 p 탄성력에 의한 위치 에너지.
사회 4학년 1학기 1. 우리시도의 모습>1)지도에 나타난 우리 도의 모습>6/17 선택학습 첫화면.
혜원 신윤복 [申潤福, 1758~. ] 조선 후기의 풍속화가
피부의 구조와 기능 피부로 읽는다. 피부의 감각점 피부 감각점의 분포와 자극의 민감도.
자전거 기어의 원리 한림초등학교 6학년수학영재 임지혁.
김은영 수줍은 자기소개서☞☜.
버스 내부광고 제안서 홍일애드 mobile :
조복(朝服) 조선시대 문무백관들이 조하(朝賀)나 의식 때 입던 관복
창의적 산출물 대회 이태훈, 최재혁, 이준협, 이지훈.
표면장력에 대한 탐구 조원: 이정민, 장 예서, 김연우, 최현준.
인류의 대재앙 지구온난화 유영준.
P 탄성력과 마찰력 생각열기 – 높이뛰기 세계 신기록은 약 240cm 인데, 장대높이뛰기 세계 신기록은 약 620cm 이다. 이렇게 차이가 나는 까닭은? ( 높이뛰기는 다리의 근육의 힘으로 뛰는 반면 장대높이 뛰기는 장대의 탄성력을 이용하기 때문이다.)
제 8강. 영유아 발달과 보육프로그램.
원의 넓이를 다른 도형으로 구할 수 있을까? 만든이 : 박민설 소속 : 구엄초등학교 한림초등학교 영재학급 -1-
90cm 120cm 학술대회 발표논문 제목(1번예) 연 구 개 요 결과 및 고찰 결 론 저자명(근무처명)
안내선 교차점에 첫 번째 텍스트 설명 배치 안내선 교차점에 두 번째 텍스트 설명 배치 그림 배경 위의 투명한 애니메이션 도형
3조:김다영,나민지, 서빛나,송영호, 장연정,연희 발표자:서빛나
기본 테이블 스타일링 학교 : 대경대학 푸드과 학번 : 이름 : 김예림 과목 : 양식 테이블 세팅
가을에 만날 수 있는 곤충.
미세먼지 실험 성동초등학교 이도은.
사회 4학년 1학기 1. 우리시 . 도의 모습>1)지도에 나타난 우리 도의 모습>3/17 등고선과 축척 첫화면.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1.
떠나자! 우주로 환영합니다 경상남도사천교육청영재교육원 안녕하십니까? 지금부터 대구광역시 교육과학연구원 발명교육센터 개관에 따른
단원 7 힘과 운동.
장신구 4학년 5반 김도형.
상차림과 식사 예절.
제주북초등학교 영재학급 기초반 김지원 지도 교사 : 김대진 선생님
예수님이 좋 - 은 - 걸 어 떡 합 - 니 까 - E C#m F#m7 B7 1. 예수님이 좋은 걸 2. 예수님이 좋은 걸
1 끼임 1 크레인 취급 작업 2 화재/폭발·파열 3 물체에 맞음 4 떨어짐 5 부딪힘 2 지게차 취급 작업
재미있는 놀이, 문제 해결 수학 5학년 가단계 1. 배수와 약수>7/9 [제작의도] [활용방법] 수업 내용 제시 화면
세포는 어떻게 분열할까? 학습 주제 <들어가기> 양파를 물이 담긴 유리컵에 기르면 뿌리가
고기압과 저기압이 이동하는 위치 예상하기 수업활동.
현대의 대중 미술 팝아트 선산여자중학교 김유미.
창조론과 진화론 사상독서스쿨 아가피아 스쿨 5반.
6.3-4 탄성력에 의한 위치 에너지 이 단원을 배우면 탄성력에 의한 위치 에너지를 설명할 수 있다.
Ⅱ. 생활 속의 과학 탐구 7. 생활 주변에서 탐구 가능한 질문 찾아 수행하기 과학탐구실험 고등학교 탐구 목표 단원 열기
2강. 경학의 개념과 기혈 대체의학 강사 박지혜
Presentation transcript:

김혜원 rlagpdnjs1@paran.com Portfolio 김혜원 rlagpdnjs1@paran.com

우리는 모두가 관계를 맺고 살아간다. 그것이 의무적 관계이든 필연적인 관계이든 말이다 우리는 모두가 관계를 맺고 살아간다. 그것이 의무적 관계이든 필연적인 관계이든 말이다. 이러한 여러 관계들 속에 나는 일회적인 관계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 이 관계는 서로에 의해 이루어지기 보다는 일방적인 관계, 즉 상대방의 필요에 의해 이용되고 쓰여지는 그런 관계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필요에 의해 쓰여지고 버려지는 일회용품 처럼… 어쩌면 사람, 마음 , 삶의 존재가치까지도 한번 사용되고 버려 질 수밖에 없는 일회용품이 되어버린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일회용인 <一回用人> 2008 90.9cm x 72.7cm oil on canvas

일회용애 <一回用愛> 2008 116.8cm x 91cm oil on canvas

일회용생<一回用生> 2008 116.8cm x 91cm oil on canvas

소장품<所藏品> 2008 30cm x 50cm x 7cm insect cabinet , pin, disposable product

소장품<所藏品> 2008 insect cabinet , pin, disposable product

소장품<所藏品> 2008 alcohol moving picture

이시기에 나는 아름다워지고 싶은 욕망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다 이시기에 나는 아름다워지고 싶은 욕망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다. 끊임없이 아름다움을 쫓고 아름다움을 얻기 위해서는 어떠한 위험도 감수하는 욕망에 대해서 말이다. 왜 이렇게까지 사람들이 아름다움에 집착하는지 의문이 들었다. 아마도 그것은 우리의 사회가 아름다운 대상에게는 관대함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관대함에서 제외 대는 대상에게는 상대적 박탈감과 자신감 마저 빼앗아가는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나는 관대함의 대상에서 제외된 존재 즉 뚱뚱한 여인을 반영함으로써 내가 가지고 있는 미에 대한 열등감과 외모지상주의 <lookism>를 비판하면서도 따르고 있는 것에 대한 자괴감등 여러 가지 감정들의 뒤섞임을 극대화 하고 위안 받고 싶었다. 고풍스러울 만큼 화려한 액자 <틀>속에서 여인들은 촌스러울 만큼 화려한 색의 옷을 입고 체구와는 어울리지 않는 아기자기한 장신구를 하며 그들만의 여성성을 뽐내고 있다.참으로 우스꽝스러운 모습이지만 마냥 웃을 수는 없다… 액자 속에 여인들을 그린 이유는 액자는 보관하고 싶거나 보여주고 싶은 것 <아름다운>것을 넣어 보관하는 용도이지만 우리 사회에서 그렇지 않은 여인을 함께 그려 넣음으로써 대조적인 효과를 주고 싶었다. 액자 또한 몸매가 좋은 여자의 실루엣을 연상케 하는 무늬를 그려 넣음으로써 작품 속 액자는 우리 사회의 미의 잣대를 보여주는 단면을 표현하고 싶었다. 작품 속 뚱뚱한 여인들의 표정은 하나같이 웃고 있으며 또는 미소를 짓고 있지만 눈이나 얼굴은 가려져있다. 그 이유는 이 여인들이 특정한 누군가가 아니라 우리모두가 그 여인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서였다. 또 다른 나의 모습인 것이다.

슈즈홀릭 2008 72cm x 60cm korean color on korean paper , Cubic

신돼렐라 2008 117cm x 91cm korean color on korean paper Cubic , button , epoxy

비널스 2008 112.1cm x 145.5cm Acrylic on canvas

아프로뒤태 2008 116.8cm x 91cm Acrylic on canvas

saboyeo 2009 112.1cm x 145.5cm Acrylic on canvas

Santina 2009 130cm x 162cm Acrylic on canvas

Santina 2009 130cm x 162cm Acrylic on canvas

Sandara 2009 162cm x 130cm Acrylic on canvas

Olleh 2009 162cm x 130cm Acrylic on canvas , stainless steel

Olleh 2009 162cm x 130cm Acrylic on canvas , stainless steel

판도라 2009 55cm x 53cm oil and pastel on canvas

마이다스의 손 2009 27cm x 22cm oil and pastel on canvas

돈나주 <豚娜 酎> 2009 50cm x 20cm Bottle, distilled liquor ,Sculpey

돈나주 <豚娜 酎> 2009 50cm x 20cm Bottle, distilled liquor ,Sculp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