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가상현실 2004201720 정광성 2007102808 이종서 2007100762 이정은 2007102753 이정은 200023859 전용석.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프로그램이란 프로그램 생성 과정 프로젝트 생성 프로그램 실행 컴퓨터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 주어진 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컴퓨터를 사용한다는 것은 ? – 컴퓨터에 설치 혹은 저장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Advertisements

Today’s topic : TV, 드라마, 정치, 쇼오락 한성대학교 의류패션산업전공 교수 이희승.
냉장고의 디자인 백인향 이지예.
유령의 집 미디어 정보 임아영. STORY 놀이공원에 놀러 간 주인공. 평소 겁이 많아 시도조차 못해본 유령의 집에 가보기로 한다. 입구에 선 주인공. 심호흡을 가다듬고 안으로 들어간다. 어둡고 음산한 분위기에 다리가 후들거리고 눈물이 날 지경. 다시.
한국 SF 영화 스토리텔링의 현재와 미래 -, 를 중심으로 발표 : 이영아 ( 한남대 강사, 시나리오 비평가 )
1 산학공동과제도출 범용 3D 프린터를 위한 3D 스캐너 개발 특허법률사무소에서 3D 프린터의 필요성 특허출원자가 자신의 아이디어를 설명하고, 시작품을 구 현해 보기 위한 급속 조형 방법 필요 이를 지원하기 위해 본 특허법률사무소에서는 국내최초로 3D 프린트 제작사업 시작.
충청지역 미션 2. 카이디어는 카이스트 안의 제작실험실, 아이디 어 팩토리에서 만들어졌다. 카이스트 학생 4 명과 옥스퍼드 학생 1 명이 기존 3D 프린터를 개선하려는 목적으로 모였다. 일반 개인컴퓨터처럼 개인 가정에 3D 프린터 를 한 대씩 구비하도록 하는 것이.
각종 광고물로 지저분한 거리 삼청동 간판 정비 간판 공모전 수상 작품들.
테마가 있는 이야기 카페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편안한 쉼터.
문산고등학교 학교에서의 인터넷 이용 수칙 사이버 예절, 건강한 디지털 세상의 시작입니다
정보화로 인한 장단점 생활의 변화 번 이성재.
러브스위치는 어떤 프로그램인가? 미디어비평 소비자학과 이수완.
법질서 UCC 콘테스트 김민숙, 김지혜, 방주진, 최은선.
컴퓨터와 인터넷.
뮤지컬 영화 국제지역문화학과 김은미 국제지역문화학과 정소민.
제 11 장 텔레비전 정윤빈 정소영 정현채.
Deep Learning.
Deep Learning.
콜라보 X 광고 시각광고디자인 강희성.
무한도전 나는 Pd다 얘들아 우리 영화 찍자!!!! 여백씨의 영상교실
관광 스마트 북 발행 제안 OSMD( One Source Multi Device ).
네트워크 기술을 통한 현재와 미래 소개.
[첨부] 지원서 양식 및 과제 요강 삼성전자 VIP센터 2016 대학생 IDEA POOL 10기 모집.
인터뷰 Interview 누구나 영상제작교실 6차시.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1-1 일과 일률.
TRIZ 와 방법론 직관력 경험 TPM ,TQM 통찰력 지식 6Sigma TRIZ 빠뜨리는것 +α Check 방법론 방법론
MICE IT 프로젝트 2011년 1학기.
멀티미디어 시스템 (아날로그 이미지,신호를 디지털로 변환 방법) 이름 : 김대진 학번 :
멀티미디어.
제 1장. 멀티미디어 시스템 개요.
스크래치 언어 이해 스크래치 이용법 습득 고양이가 말을 하며 움직이는 예제 작성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비판적 사고와 논리 (우루사CF ‘간 때문이야’)
웹 사이트 분석과 설계 (주제 : 화면설계) 학번 : 성명 : 한형진.
이미지 포렌식 작성자: liberte97.
프로그래밍 개요
자바응용.
학과 : E-BIZ 경영학과 학번 : 이름 : 홍 지 애
27장. 모듈화 프로그래밍.
TFT-LCD 구조 동작원리 응용분야.
뇌를 자극하는 Windows Server 장. 원격 접속 서버.
COMPUTER ANIMATION (Key Frame Animation)
보고서 #7 (기한: 6/2) 2개의 스택, stk1, stk2를 이용하여 큐를 구현하라.
웹사이트 분석과 설계 (화면 설계) 학번: 성명: 박준석.
“강력한 설득의 도구” Presentation Smarteg.
끓는점을 이용한 물질의 분리 (1) 열 받으면 누가 먼저 나올까? 증류.
알고리즘 알고리즘이란 무엇인가?.
모션 캡쳐와 3D-MAX를 활용한 컴퓨터 애니메이션
약식 진리표를 이용한 타당성 증명 진리표 그리기 방법의 한계
김정숙 (고려대학교 2014년) 국어국문학과 한국어학 석사 1기 이 드미뜨리
고등학생을 위한 성교육 7단원: 음란물, 나의 미래를 좀먹는다
바넘효과 [Barnum effect]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가지고 있는 성격이나 심리적 특징을 자신만의 특성으로 여기는 심리적 경향. 19세기 말 곡예단에서 사람들의 성격과 특징 등을 알아 내는 일을 하던 바넘(P.T. Barnum)에서 유래하였다. 1940년대 말 심리학자인.
햄버거가 만들어내는 사회·생태적 문제는?.
애니메이션 제작 기법 2D 애니메이션 3D 애니메이션 임희영.
OpenGL 프로젝트 오영택 이상엽.
농구 로봇 따라해 보기.
시스템 인터페이스 Lab1 X-window 및 명령어 사용.
Map Designer Solution 소개자료
의미론적 관점 * TV에서 ‘푸른 빛이 아닌 청자빛’이란 표현을 들었을 경우
2D 게임 프로그래밍 제안서 김보명.
자동 접이식 병원 침대 < 캡스톤 디자인 제안 > * 이 름 : 이헌준 ( )
멀티미디어 활용 -플래시 CS3 류 정 남.
1. 정보 과학과 정보 사회 1-1. 정보 과학 기술의 역사.
눈의 구조와 기능(1) 사람이 천냥이면 눈이 팔백냥이다. 눈의 구조와 기능 시각의 전달 경로.
웹사이트 분석과 설계 (화면 설계) 학과:e-비즈니스 학번: 이름 :조인환.
In-house Consultant Training
학부 컴퓨터공학부 교육과정 (학부) 2학년 4학년 3학년 1학년 1학기 2학기 IPP 자격과정 전공트랙
플래시MX2004 디자인스쿨 Chapter 11. 플래시와 사운드.
웹 사이트 분석과 설계 학과 : e-biz 경영학과 2-2 학번 : 이름 : 이재섭.
Presentation transcript:

영화와 가상현실 2004201720 정광성 2007102808 이종서 2007100762 이정은 2007102753 이정은 200023859 전용석

목차 8 장 영화 1. 애니메이션 2. 투명성과 Hollywood 양식 3. 컴퓨터 그래픽과 실사영화 9 장 가상현실 1. 매개의 종언 2. 가상현실과 영화의 재매개

용어 설명 투명성의 비매개 – 보는 자가 미디어의 존재를 잊고 자신이 표상 대상물의 존재 속에 있다고 믿게 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시각적 표상 양식. 하이퍼 매개 – 보는 자에게 미디어를 환기 시켜줄 목적으로 만들어진 시각 표상 양식. 재매개 – 폴 레빈슨이 새로운 미디어 테크놀로지가 앞선 테크놀로지를 개선하거나 수정하는 “인간성향적”과정이라 정의한 개념

애니메이션 컴퓨터 그래픽을 재매개 함 전통적인 영화 +디지털 영상 테크놀로지 =번창가능 디즈니 영화 “퇴행적” 재매개를 보여주는 실례 수십년간 애니메이션 영화는 Hollywood의 실사 영화 (live-action films)를 개조해 왔고, 최근에 디즈니 영화에서 계속 되고 있다.

애니메이션 <미녀와 야수> 컴퓨터 그래픽은 영화적 관습을 모방 브로드 웨이 뮤지컬을 재매개 미장센과 카메라 움직임이 실사 영화의 경우와 유사 브로드 웨이 뮤지컬을 재매개 1960년 뮤지컬 <카멜롯>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 매끄러운 표상을 보여주는 전략 작품 전체에 적절히 기능하는 컴퓨터 알고리즘의 부드러움 전적으로 컴퓨터그래픽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진 최초의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또한 두 번째의 퇴행적 재매개를 보여주는데 컴퓨터 그래픽이 전통적인영화를 재매개 할수 있기 때문이다.

투명성과 Hollywood 양식 <스커티의 현기증> 히치콕의 영화 <현기증> 영화의 컴퓨터 혁명을 예고 숏 대부분은 시점이 앞뒤로 이동하는 할리우드 양식 이 효과가 잘 들어맞지 않고 부자연 스럽게 보이기 때문에 우리는 빠져들 수도 있지만 거리도 둘수 있는 것 이다. 이것이 바로 트랙 아웃/줌인이 갖는 양면성의 의미 스커티가 현기증을 느끼는 결정적 순간들의 경우, 독특한 카메라 기법을 활용해 그 감흥을 표상한다. 우리는 스커티가 아래를 내려다 보는 주관적 카메라 숏을 보게되고, 여기서 카메라는 렌즈를 줌인해 들어가면서 재빠르게 트랙 아웃 된다.

투명성과 Hollywod 양식 <스커티의 현기증> <현기증>에서 하이퍼 매개는 꿈, 정신장애 또는 광기와 동일시 된다. 등장인물이 정신적 균형 상태에 있을 경우에 카메라는 투명한 렌즈로 세상을 본다. 무엇인가 잘못 되었을 때에는 주관적 카메라로 왜곡된 광경을 보여주어 우리로 하여금 영화를 미디어로 인식하게 하고 다른 미디어를 끌어들이거나 지시한다. 8

컴퓨터 그래픽과 실사영화 애니메이션 영화 디자이너들은 기계식 카메라 대신 컴퓨터 그래픽을 활용 실사 영화 감독이나 편집자도 컴퓨터 그래픽을 활용 <주라기 공원>에서 컴퓨터 그래픽은 사진 사실주의적으로 만들어 졌다 <터미네이터>악당 로봇의 형상을 변화시켜주는 컴퓨터 그래픽을 관객이 보고 평가하도록 만들기도 한다

매개의 종언 <가상현실> 투명성의 비매개 논리를 보여주는 가장 명확한 사례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점으로 자아를 간주하는 현대적 정의를 가장 잘 보여주는 미디어 투명성의 논리 하에 작동 상호 작용적 랜달 월서 – “사이버 스페이스” 라 표현된 가상현실을 인쇄물.라디오, 연극, 영화에 기반하면서도 그것들을 능가하는 미디어로 명확히 특징짓는다.

가상현실과 영화의 재매개 <래리 호지스와 동료들> 이용자의 패닉을 유발하는 가상현실을 만들려는 독창적인 아이디어 가상현실과 영화의 재매개 <래리 호지스와 동료들> 이용자의 패닉을 유발하는 가상현실을 만들려는 독창적인 아이디어 거리를 내려다 볼 수 있는 발코니 두 개의 고층빌딩을 연결하는 로프다리 호텔 내부정원에 설치된 엘리베이터

가상현실과 영화의 재매개 가상의 고소공포증에 대한 실험은 각각의 피험자에게 작은 연극이 된다. 각각의 피험자에게 제시된 것은 완전히 1인칭으로 만들어진 내러티브 숏과 유사 했다. 단지 한 명의 등장인물만 있고 여기서 주인공은 두려움을 피하지 않고 직시함으로써 그것을 극복하는 것이다. 가상현실을 이해하는 한 가지 방법은, 시각적인 관점을 점유케 하여 동일시를 만들어 내는 영화의 주관적 양식을 재매개 하는 것이라고 가상현실을 이해하는 것이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