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은 하지 않고 아이만 낳아 기르는 miss 엄마 非혼모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1960 년대 표어 및 포스터 1. 알맞게 낮아서 훌륭하게 기르자. 2. 많이 낳아 고생 말고 적게 낳아 잘 키 우자. 3. 덮어놓고 낳다 보면 거지꼴을 못 면한 다.
Advertisements

價値 시장을 잘 파악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상호작용에 대하여 관심을 가져야 한다. 이 제품의 사용자는 누구이며, 무엇을 하고, 어떤 환경에 있는지, 그리고 왜 그런 행동을 하는지에 대한 관찰을 통해 소비자의 생활 패턴을 파악해야.
잘하는 게 뭔지도 모르겠고, 뭘 좋아하는지도 헷갈리고, 어떤 방향으로 취업해야 하지 ? 어떻게 해야 꼭 맞는 직장을 찾아서, 오래 다닐 수 있을까 ? 남들 하는 토익, 대외활동, 봉사활동 하고 있는데도 불안해 ! 좋은 회사, 정말 갈 수 있을까 ? “ 이곳에 다녀서 정말.
Façade Trip Grace 기계항공공학부 장 유 민. 스토리의 흐름 도입 둘의 현 관심사, 서로에 대한 불만 둘의 현 관심사, 서로에 대한 불만중간 지난 일, 감정적 태도, 플레이어에게 질문 지난 일, 감정적 태도, 플레이어에게 질문마지막 대화 정리, 사실 털어.
사랑 손님과 어머니. [발단] 옥희네 가족 및 생활 형편 소개 / 낯선 손님이 사랑방에 하숙하게 됨 [전개] 아저씨와 어머니가 서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아빠였으면 좋겠다는 옥희의 말에 아저씨는 당황함 [위기] 아저씨와 어머니가 예배당에서 서로 의식 하여 부끄러워하고,
영화초등학교 5-3 최단비. 목 차 1. 실험 동기 2. 실험 방법 3. 가설 4. 실험 과정 5. 실험 1~8 6. 실험결과 7. 결론 8. 더 알고 싶은 점.
2. 배우자 선택 1. 배우자 선택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다. 2. 배우자 선택의 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훈민정음 훈민정음을 만든 이유, 역사적 가치, 만들어진 시대, 훈민정음의 분류의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By 5 학년 2 반 전유주 년 5 월 1 일 ( 음력 3 일 ) 눈썹 모양의 초승달을 관찰했다.
조사자 : 이준호 담당선생님 : 박문열 선생님. 1. 선정동기 2. 작도란 ? 3. 작도의 규칙과 기본작도 4. 정삼각형과 정사각형의 작도 5. 정오각형의 작도 6. 정오각형 작도 그리기 순서 7. 3 대 작도 불능 문제 8. 결론 9. 느낀점 10. 자료 출처.
학생들은 어떤 예능을 좋아할까 ? 손성민, 한규하, 김대원. 1. 연구 동기 2. 연구 목적 3. 연구 방법 4. 연구 과정 5. 연구 결과 6. 결과 및 고찰 목차.
The Standards of the King
[인격형성 ] [고양이 인생의 최대위기] [인류의 기원] (목)
우리 아이들의 ‘성’ 최 경 화 맑은 성 교육 클리닉 ..
러브스위치는 어떤 프로그램인가? 미디어비평 소비자학과 이수완.
『BJ,유튜버들 알아보기』 『김희수』.
조용한 음악과 시끄러운 음악을 들려 주었을 때 식물성장 변화 관찰
도전! 방송작가의 길 2012년 교양특강 일시 : 2012년 9월 24일 (월) 16:00-17:20 장소 : 영암관 301호
과학자유탐구 30437한수경 30438형예지 30439홍예진.
아프리카 티비 6-3반 강병민.
경제생활 속의 자유와 경쟁 6학년 3반 4번, 7번 성 주은, 양 민서.
작도에 대하여 조사자 : 이준호 담당선생님 : 박문열 선생님.
                                    아이디어 제안서 신문방송학과 정선영.
소금물과 설탕물 의 농도를 측정하는 간이 비중계 만들기 제북교 영재학급 5학년 김수용
우리아이 유치원 우리아이의 웃음으로 세상이 더욱 밝고 환하게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리엔테이션 자료
전기에 대해 알아보자 영화초등학교 조원석.
팀원 : 권유정, 박진영, 박채은 조교교사 : 김지섭
학습목표 1. 한자의 뜻과 음을 알고 문장을 번역 할 수 있다. 2. 실사와 허사의 쓰임을 알고 문장을 번역할 수 있다.
다니엘과 그의 친구 하나냐, 미사엘, 아사랴는 포로였지만 지혜가 탁월 하여 왕을 섬기기 위해 훈련을 받았다.
관찰일지 양파 기르기 오명현.
피임이란?.
술어명제의 해석  ∧ ∨ → ↔  =.
SEP 1 Unit 05 / 06 Unit 05 Pattern 05-1
문제 2명의 사형수가 있다. 둘에게는 검정색 모자와 흰색 모자를 임의로 씌우는데, 자기가 쓴 모자의 색은 절대로 알 수가 없다. 서로 상대의 모자색만을 볼 수 있고, 이들이 살기 위해선 자신의 쓴 색의 모자를 맞춰야 한다. 단, 둘 중 한명만이라도 자신이 쓴 모자의 색을.
미리별아이들, 세상과 손을 잡다 더불어 사는 민주시민이 되는 한 해 학급살이
중국 조선업의 몰락 경영학과 윤동현.
실험관찰보고서 4학년 난초반 노성래.
Loading 생명의 시작.
나의 인생그래프 그리기 * 용안교회 ( )부 * 이름 :.
당나귀와 나귀 2002 Load.ppt.
정다면체, 다면체와 정다각형, 다각형의 관계 한림초등 학교 영제 6학년 5반 송명훈.
1. 직업인의 자기 관리 4) 금전 관리 자신의 월급 사용 계획을 세운다. 기본교육과정 고등학교 ㉯ 20쪽.
양무리의 본이 되라 그리하면 목자장이 나타나실 때에 시들지 아니하는 영광의 관을 얻으리라 베드로전서 5장 3~4절 말씀 –아멘.
3주차 오늘은 2주차에 만든 모형의 문제점이 뭘까 생각하면서 더 멀리 날아갈수 있게
오늘의 이야기는 돼지책! 이책을읽고 다함께퀴즈타임
성령님은 무엇을 도와 주실까요? 이 세상을 만드신 분이세요 우리를 구원해 주신 분이세요 우리를 도와 주시는 분이세요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약식 진리표를 이용한 타당성 증명 진리표 그리기 방법의 한계
가인을 사랑한 하나님.
바넘효과 [Barnum effect]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가지고 있는 성격이나 심리적 특징을 자신만의 특성으로 여기는 심리적 경향. 19세기 말 곡예단에서 사람들의 성격과 특징 등을 알아 내는 일을 하던 바넘(P.T. Barnum)에서 유래하였다. 1940년대 말 심리학자인.
우유와 사이다가 식물 성장의 미치는 영향? 한림초등학교 5학년2반 김민지.
[알파코스] 네 번째 왜 그리고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가?.
광합성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 요인 - 생각열기 – 지구 온난화 해결의 열쇠가 식물에 있다고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다문화교육론 호 원 대 학 교.
이은오.
종이의 종류의 따른 물 흡수량 수원초등학교 6학년 이형민.
이창호 칼럼 , ‘부모와 자녀의 현명한 의사소통’’
정삼각형을 정사각형으로 바꾸는 원리 탐구 하귀초등학교 6학년 고지상.
바벨탑을 만드는 사람들.
교독문 71번 - 어린이 주일 - 신앙고백.
공작나방 결말 3528 하유진.
★나의 꿈! ☆ 6학년 2반 26번 최수인.
내 몸, 네 몸.
하나님의 말씀 오직 여호와는 참 하나님이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이시요 영원한 왕이시라 예레미야 10장 10절 말씀 -아멘-
제주북초등학교 영재 심화반 : 이준호 지도교사 : 양성준 선생님
레크리에이션과 여가 배장섭.
전류의 세기와 거리에 따른 도선 주변 자기장 세기 변화에 대한 실험적 고찰
얼마나 많은가? Lezhin.
BRITNEY SPEARS.
꽃잎의 수로 피보나치 수열하기 장전초등학교 6학년 신찬유.
Presentation transcript:

결혼은 하지 않고 아이만 낳아 기르는 miss 엄마 非혼모 풍암고등학교 2학년 6반 24번 박효주

결혼 적령기에 이른 많은 여성들이 배후자를 선택하지 못했을 경우 “자발적 비혼모”가 새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비혼모는 트렌드? 결혼 적령기에 이른 많은 여성들이 배후자를 선택하지 못했을 경우 차라리 결혼을 포기, 독신으로 지내기를 원한다. 남편은 없지만 자기만의 아기를 낳아 기르고 싶은 욕망에 새로운 형태의 비혼모가 탄생한 것이다.   결혼은 하지 않고 애인이나 우수한 유전자를 찾아 아기만 낳아 기르는 “자발적 비혼모”가 새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결혼은 하고 싶지 않다. 하지만 엄마가 되고 싶다. 자신들의 경험 속에서 결혼이 자신이나 비혼모들은 자신들의 경험 속에서 결혼이 자신이나 또는 아이에게 결코 행복한 삶의 방식일 수 없었다고 이야기한다. 남녀가 서로 맞지 않는다면 불행할 것이 뻔한 결혼을 굳이 할 필요가 없고, 아빠 없이 아이와 같이 있는 삶이 오히려 편하고 행복하다고 이들은 말한다.   

결혼은 하고 싶지 않다...     18개월 사내아이의 엄마인 최 모씨. 원래부터 너무 애를 좋아했고, 입버릇처럼 결혼 안하고 애만 가지면 좋겠다고 얘기했다는 그녀는 실제로 남자들을 만나면서 더욱 결혼이라는 것이 구속처럼 느껴졌다고 했다. 그러던 중 우연히 한 남자와의 관계 속에서 아기가 생겼고 결혼에 뜻이 없던 그녀는 미련 없이 남자와 헤어지고 아기를 낳아 혼자 키우고 있다. 매일 ‘엄마’소리를 듣는 게 너무 행복하다는 최 씨. 아이 때문에 삶의 목표가 생겼고 좀 더 열심히 살 수 있다고 했다. 두 번의 불행했던 결혼 경험과 자연적인 임신이 불가능한 몸 상태였던 방송인 허수경씨는 정자를 기증 받아 임신했다.

‘아빠가 없으면 아이가 문제가 있지 않겠느냐’는 아빠가 없는 것보다도, ‘아빠 없는 게 괜찮냐’는 시선 때문에 힘들다. 비혼모, 이들이 공통적으로 전하는 이야기는 아빠가 없는 생활이 불편했다기보다 ‘왜 아빠가 없느냐’ ‘아빠가 없으면 아이가 문제가 있지 않겠느냐’는 주위의 막연한 시선이 불편했다고 말했다.  

그것이알고싶다 ‘비혼모’ 동영상 460회 2008년 1월 26일 ‘나도 엄마가 되고 싶다’ -미스(MISS)엄마들의 도전 (*로그인하면 무료로 볼 수 있음*) http://wizard2.sbs.co.kr/resource/template/contents/04_broadcast_view_board_type_sx.jsp?vProgId=1000082&vVodId=V0000010101&vMenuId=1001376

느낀점 한 여론조사에서 미혼여성의 18%가 ‘배우자 없이 아이를 낳아 키울 생각도 해봤다’고 대답했다고 한다. 그만큼 비혼모가 증가하고 있음을 뜻하기도 한다. 나 역시‘그것이 알고싶다’라는 프로를 본 후 비혼모에 대해 관심도 많아졌고 내 가치관도 조금은 변한 것 같다. 사회적으로 경제적으로 안정된 비혼모들이 자신의 가치관을 갖고 아이만 키우는 사례들을 보고 비혼모가 굳이 좋지 않다는 생각 보다는 긍정적인 생각이 많이 들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아빠라는 존재를 알지도 느끼지도 못하는 비혼모의 자식이 조금은 불쌍하기도 하다. 아무리 엄마가 아빠의 빈자리를 채워준다고 최선을 다한다고 하여도 말이다.그리고 앞으로 결혼은 잘 하지 않고 아이만 찾는 비혼모가 증가 할까봐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