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orge Balanchine ( ) Georgy Melitonovich Balanchivadze.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1 부 총 소요시간 30 분 일반사람들이 쉽게 접하지 못하고 다소 이해하기 힘든 발레의 역사, 용어, 동작 등을 재미있는 해설과 더불어 시대별 발레의상을 직접 입어보며 배워본다. 듣고 보기 만 했던 수동적인 관객의 입장에서 벗어난 발레의상을 직접 입어보고 발레동작도 따라.
Advertisements

크리스마스 김하은. 크리스마스란 ? 크리스마스란 즉 성탄절을 말하는 것인데, 세 계 4 대 성인으로 손꼽히는 인물 중 하나인 예수가 태어난 날을 기념하는 날이다. 이 날에는 곳곳에서 화려한 조명으로 장식을 하고 집에서는 트리를 장식하며 가족과 즐 거운 시간을 보낸다.
2015 My Dream Project 발레리나 나의 꿈을 찾는 여행 하늘초등학교 3 학년 2 반 최 율.
영화초등학교 5-3 최단비. 목 차 1. 실험 동기 2. 실험 방법 3. 가설 4. 실험 과정 5. 실험 1~8 6. 실험결과 7. 결론 8. 더 알고 싶은 점.
드뷔시 ( ) 프랑스 작곡가 인상주의 음악의 창시자 대표 작품 : 교향시, 1873 년 파리음악원에 입학하여 피아노와 화성, 작곡 등을 공부하 였고, 상징파의 시인이나 인상파 화가들과 교제하면서 음악 세계의 폭을 넓혔다.
시작 mbc 9 시 뉴스 안녕하십니까 ? mbc 9 시 뉴스에 정아나 아나운서 입니다. 인천 지하철 2 호선 이 필요 하다는 쪽과 필요 없다는 쪽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 듣말쓰 92~95 쪽 (6/6 차시 ) ‘ 어머나 ’ 노래 부르기 오늘 이 시간에 우리가 공부할 내용은 무엇일까요 ?
초등용 빛으로 노래해요.
러브스위치는 어떤 프로그램인가? 미디어비평 소비자학과 이수완.
경주 수학여행 보고서 조원 : 김민석, 유혜성, 목진호, 박병열.
뮤지컬이란? 뮤지컬 코메디 또는 뮤지컬 플레이의 약칭 19세기 미국에서 탄생 유럽의 대중연극, 오페라에서 유래.
5. 알아보고 떠나요 * 듣말쓰 92~95쪽 (6/6차시).
나의 진로와 앞으로의 계획에 관하여 박세훈.
요한복음 3:16.
Multi-Touch Interaction Research
하나님의 말씀 죄에 대하여라함은 그들이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 요한복음 16장 9절 말씀 -아멘-
후기 낭만파 음악 (1810~1900).
Solving Coaching Institute
향기가 아름다운 호.가.든!! 지방이 적고 담백한 안주가 최고
몬티홀 문제 (Monty Hall Problem).
팀원 : 권유정, 박진영, 박채은 조교교사 : 김지섭
PowerPoint로 예수님의 세계(족보:마1:1)에 접근하였다가 개신교 한글개역 성경 전 내용으로 확대하게 되었습니다.
모짜르트.
하나님의 말씀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다니엘과 그의 친구 하나냐, 미사엘, 아사랴는 포로였지만 지혜가 탁월 하여 왕을 섬기기 위해 훈련을 받았다.
토머스 에디슨 Thomas Alva Edison
2. 다양한 관점.
소마큐브로 3*3*3(정육면체)만드는 방법 탐구하기
5. 설명의 방법 설화 속의 호랑이.
벡터의 공간 이문현.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마가복음 4장 8절 말씀 -아멘-
4. 상상과 느낌 [심화] 내 마음속 이야기.
Clean.
27강 JAVA Collections - II - Map계열 컬렉션 클래스 살펴보기 - Set계열 컬렉션 클래스 살펴보기
프랙탈 넌 누구냐?! 한림초등학교 수학’과학영재 현승환.
작곡자 베토벤( ) 고전파 시대 음악가, 독일 빈 음악가 집안에서 태어나 어린시절부터 아버지에게 피아노를 배웠다. 하이든과 여러 음악가들에게 가르침을 받으면서 성장하였다. 하이든, 모차르트의 뒤를 이어 고전파 음악을 완성시켰고, 고전파와 낭만파 음악의.
자기 소개서 It’s my life  2002R1182 김병연.
교육 마무리에 활용하는 엔딩 동영상 교육 마무리시, 머리로 아는것 보다, 실천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보여주는 동영상입니다.  
프랑스의 화가이자 조각가. 인상주의의 창시자 중 한 사람으로 평가.
P 등속 직선 운동 생각열기 – 자동차를 타고 고속도로를 달릴 때, 속력계 바늘이 일정한 눈금을 가리키며 움직이지 않을 때가 있다. 이 때 자동차의 속력은 어떠할까? ( 속력이 일정하다 .)
양무리의 본이 되라 그리하면 목자장이 나타나실 때에 시들지 아니하는 영광의 관을 얻으리라 베드로전서 5장 3~4절 말씀 –아멘.
pps-Bible 감상 안내 안녕하세요? 제 Blog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나라 수학자 기초반-17번-이호준.
9강. 클래스 실전 학사 관리 프로그램 만들기 프로그래밍이란 결국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공구
자신감있는 삶 광고홍보학과 홍수민.
중국시장의 보이콧 광메카트로닉스공학과 최원태.
바넘효과 [Barnum effect]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가지고 있는 성격이나 심리적 특징을 자신만의 특성으로 여기는 심리적 경향. 19세기 말 곡예단에서 사람들의 성격과 특징 등을 알아 내는 일을 하던 바넘(P.T. Barnum)에서 유래하였다. 1940년대 말 심리학자인.
햄버거가 만들어내는 사회·생태적 문제는?.
. 사랑의 섬 볼트성 여행지 속의 이야기 – 사우전드 아일렌드 . 여행지 속의 이야기 - 사우전드 아일렌드 사랑의 섬 볼트성
안녕하세요!.
현대 미술의 특징 알아보기 구미초등학교 6학년 4반 교사 권종길 현대 미술의 특징.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의자 만들기 6-3 현승규 지도교사: 김윤수.
각각 그 마음에 정한대로 할 것이요 인색함으로나 억지로 하지 말지니 하나님은 즐겨 내는 자를 사랑하시느니라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마가복음 4장 8절 말씀 -아멘-
MotionSolve Contact 해석을 위해 Mesh를 조밀하게 짜서 해석하였지만
1. Wolfgang Amadeus Mozart
건축 공사지명원 (푸른 삼각그래픽) Bizforms PowerPoint 원본 PPT 바로가기 >
미 술 5 학년 4.이야기 세상 (5-6/6) 초기화면 마술 그림을 그리고 작품 감상하기.
자신의 브랜딩으로 사업자 모으기 Allyse Sedivy, 더블 프레지덴셜 다이아몬드 “당신의 꿈이 실현가능하다고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요한복음 1장 12절 말씀 -아멘-
Georges Duboeuf 2009 Beaujolais Nouveau
이삭을 번제로 드렸어요.
약속의 아들 이삭.
• 수학 • 6학년 나단계 • 7. 연비>3/9 두 비의 관계를 연비로 나타내기 수업활동 수업계획.
★나의 꿈! ☆ 6학년 2반 26번 최수인.
팀명 : 도~마ㄹ미 작품명 : 도~마 도 팀원 : 정형수, 박인권, 유 빈
작곡자 베토벤( ) 고전파 시대 음악가, 독일 빈 음악가 집안에서 태어나 어린시절부터 아버지에게 피아노를 배웠다. 하이든과 여러 음악가들에게 가르침을 받으면서 성장하였다. 하이든, 모차르트의 뒤를 이어 고전파 음악을 완성시켰고, 고전파와 낭만파 음악의.
중국 중산층 장기 해외여행자 증가 이유 언어정보학과 김예원.
나의 꿈 발표 6학년3반 이서은.
피보나치수열에 대하여 한림초 5학년 신동오.
Presentation transcript:

George Balanchine (1904 - 1983) Georgy Melitonovich Balanchivadze. 안녕하세요. 미국 발레의 전설적 발레 안무가인 ‘발레계의 모차르트’라고 불리우는 조지 발란신에 대해 발표하게 된 컴퓨터공학과 08학번 이정욱입니다. 지금부터 조지 발란신의 역사적인 사건과 발레에 대한 철학적 사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공학과 200801332 이정욱

유 럽 1904. 상트 페테르부르크 출생 1929. <탕아 Le Fils prodigue> 1932.‘발레뤼스 드 몬테 카를로’참여 1913.‘황실발레학교’입학 1920. 첫 작품‘음악<밤 Nuit>의 소품’ 1933.‘레 발레’창단 관여 1921.‘마린스키 발레단’입단 1924.‘발레뤼스’입단 1925. <바라보 Barabau> 상트 페테르부르크 출생의 발란신은 음악가인 아버지의 밑에서 자라며 음악에 대한 꿈을 키워왔습니다. 우연한 계기로 누나와 같이 황실발레학교의 시험을 치러 합격하게 되는데, 이 때부터 발란신과 발레의 인연은 시작됩니다. 학교에서 프티파의 고전 스타일을 배우며 그의 발레 철학이 ‘아름다움’으로 확립되었고, 그의 첫 작품은 18살에 학교 발표회에서 안톤 루빈슈타인의 밤이란 곡에 맞춘 소품이었는데, 선정적이라는 평가를 받았지만 많은 찬사를 받았다고 합니다. 그는 학교 졸업 후 마린스키 발레단에 입단하여 작품활동을 계속하였고, 그리고 1924년 최초로 소규모 유럽 순회 공연을 다니다 디아길레프의 초청으로 발레 뤼스에 입단하게 됩니다. 이 때 그는 무릎부상으로 인하여 발레 무용가로서의 역할보다 안무가로써 니진스키의 빈자리를 채우게 됩니다. 발레 뤼스에서 처음으로 만든 안무는 바라보를 선두로 신고전주의 양식의 첫 작품인 아폴로, 탕아를 성공시키며 이름을 떨치게 됩니다. 디아길레프가 죽자 발레 뤼스 몬테 카를로에 참가하며 다툼, 코티용과 같은 작품을 만들어 명성을 쌓게 됩니다. 이듬해 전위파 발레단인 레 발레 창단에 관여하며 춤애호가인 링컨 커스틴을 만나게 됩니다. 1928. <아폴로 Apollo>

미 국 1934.‘아메리칸 발레학교’개교 1937. <요정의 입맞춤 Le Baiser de la fee> 1941. 순회공연 <바로크 협주곡>, <발레 임페리얼> 1946.‘발레협회’결성 1948.‘뉴욕시티발레단’개명 커스틴을 만난 후로 발란신은 미국에서 활동을 하기 시작합니다. 미국에서 아메리칸 발레학교와 발레단을 만들었고 뉴욕시의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의 상주 발레단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요정의 입맞춤 등 여러 작품을 만들고 브로드웨이 뮤지컬과 할리우드 영화처럼 전혀 다른 분야에서도 안무 개척가로 창의력을 발휘했습니다. 1941년 순회 공연을 다니며 바로크 협주곡과 발레 임페리얼을 만들고, 1946년 커스틴과 발란신이 미국 발레를 확립시키기로 하여 발레협회를 결성하게 됩니다. 이것이 발전하여 뉴욕시티발레단으로 개명하게 됩니다. 이 때 호두까기 인형이나 돈 키호테를 만들게 됩니다. 그 후 건강이 악화된 발란신은 뉴욕시티발레단과 아메리칸 발레학교에서의 교사로 활동하다 1983년 세상과 이별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발란신의 역사를 살펴보았는데요, 이번엔 그의 발레 철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982. 예술감독 겸 발레 교사 활동 1983. 작고

신고전주의 발레의 전형 신고전주의? 프티파의‘고전주의’ 포킨의‘낭만주의’ 발레뤼스 드 몬테 카를로 황실발레학교 - 신고전주의 발레 개척 황실발레학교 - 기초 아메리칸 발레학교 - 혁신적인 발레, 추상발레, 간별한 의상 프티파의‘고전주의’ 포킨의‘낭만주의’ 신고전주의? <아폴로> - 예술의 전환점, 신고전주의 경향 확립 발레 뤼스 - 심미학적 발레, 원숙 발레 협회 & <오르페우스> - 미국적 발레 신고전주의란 단어는 음악이나 미술을 전공하시는 분들은 익히 들어보셨을 텐데요, 18세기에서 19세기 초에 걸쳐 나타난 문화 패러다임입니다. 이처럼 발레에서도 신고전주의의 바람이 불게 되는데 발란신이 신고전주의 발레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발란신은 지난 시간에 배웠던 니진스키처럼 정형화된 발레의 형식을 뛰어넘어 여러 방면으로 파격적인 발레를 시도했던 현대발레의 선구자인데요, 이러한 그의 실험적인 무대들은 프티파의 고전주의-포킨의 낭만주의의 계보를 이으며 신고전주의로 이어졌습니다. 그의 발레는 황실발레학교에서 발레의 기초를 다지고 발레를 사랑하는 시간이 되었다면, 발레뤼스 시절은 심미학적인 발레를 구축하고 가치 판단 기준을 정립하여 경험과 취미가 원숙해지는 시기였습니다. 1928년에 안무한 아폴로는 발란신 자신이 예술의 전환점이 되는 작품이라고 고백했을 정도로 그의 발레가 신고전주의 경향을 결정 짓는 중대한 작품이 됩니다. 발레뤼스 몬테 카를로에서는 신고전주의 발레를 개척해나가며 미국으로가 아메리칸 발레학교를 세우며 그의 혁신적인 발레를 가르쳤습니다. 발란신의 신고전주의는 그의 남다른 음악 해석력으로 대부분 줄거리가 없는 추상발레로 무용수의 몸을 통해 나타내보이는 음악을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란신의 작품은 무용수의 의상이 간결한 것이 많습니다. 그는 일주일만에 발레를 완성할 정도로 왕성한 창조력을 과시했다고 합니다. 또한 발레의 표현과 맞으면 발레 이외의 장르도 가리지 않고 사용하였다고도 합니다. 1946년 발레 협회를 설립하며 여러 예술인과 만든 오르페우스가 대대적인 성공을 거두면서 뉴욕 시티 발레단의 시작을 알리며 그 후 커스틴과 미국적인 주제를 작품에서 다루며 미국적 발레를 만들고 제 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면서 애국심이 고양되고 예술 전반에 미국의 정신을 반영하는 작품이 주를 이루게 됩니다. 제 2차 세계대전 - 애국심, 미국 정신 반영

조지 발란신의 뮤즈들 Tamara Geva (1921–1926; 이혼) 함께한 작품 <한여름 밤의 꿈> "발레는 여성이다."라고 말했던 발란신은 네 번의 결혼과 이혼을 했는데요. 모두 20대 초반의 자신의 발레단 무용수였습니다. 첫 번째로 맞은 아내는 타마라 게바입니다. 발란신이 마린스키 극장에서 사교댄스 감독으로 일 할 때 만나 함께 한 작품으로는 한여름 밤의 꿈이 있습니다.

조지 발란신의 뮤즈들 Vera Zorina (1938–1946; 이혼) 함께한 작품 <나는 마녀와 결혼했다> <백조의 호수> <호두까기 인형> 두 번째 아내는 베라 조리나인데요. 이 발레리나는 안나 파블로바나 니진스키에게 극찬을 받을 정도로 촉망받던 발레리나 입니다. 오페라나 뮤지컬의 프리마 돈나로써도 활동을 하였던 당대 최고의 스타였다고 합니다. 발란신과 함께한 작품으로는 나는 마녀와 결혼했다, 백조의 호수, 호두까기 인형이 있습니다.

조지 발란신의 뮤즈들 Tanaquil LeClercq (1952–1969; 이혼) 함께한 작품 <4개의 기분 Four Temperaments> <디베르티멘토 Divertimento> <오르페우스 Orpheus> 다음 연인으로 아폴로와 오르페우스를 함께한 마리나 톨치프입니다. 이 발레리나는 최초의 인디언 출신입니다. 마리아 톨치프와 이혼 후 결혼한 타나킬 르클레르는 조지 발란신의 연인이라는 관계로 인해 유명해졌습니다. 영화 벤자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에서 여주인공의 발레씬이 이 타나킬 르클레르가 추던 모습을 재현한 것이랍니다. Maria Tallchief (1946–1952; 이혼) 함께한 작품 <아폴로 Apollo> <오르페우스 Orpheus>

Suzanne Farrell 조지 발란신의 뮤즈들 마지막으로 수잔 패럴입니다. 수잔 패럴은 다른 뮤즈들과는 다르게 조지 발란신과 결혼하기 싫어하였습니다. 하지만 수잔 패럴의 어머니는 조지 발란신과의 결혼을 하지 않으면 평생 독신으로 살라고 말할 정도로 조지 발란신과의 결혼을 찬성하였다고 합니다. 발란신은 다른 뮤즈들과는 달리 수잔 패럴에겐 애틋한 사랑을 보이며 엄청난 친애를 했다고 합니다. 수잔 패럴은 탁월한 신체조건과 음악에 대한 남다른 견해와 감수성으로 조지 발란신의 안무에 새로운 상상력을 넣어주었다고 합니다. Suzanne Farrell

- Suzanne Farrell - “그 누구도 조지가 했던 것처럼 나를 이해하지는 못할 것이다. 그 누구도 그가 나를 대하던 것처럼 하진 못할 것이다. 그 누구도 그처럼 나랑 사랑하지는 못할 것이다.” - Suzanne Farrell - 조지 발란신이 죽자 수잔 패럴은 이러한 말을 남기며 조지에 대한 특별한 감정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후 허리를 다치게 되어 은퇴 공연에서는 비엔나 왈츠를 보이지 않는 파트너와 2인무를 추었다고 합니다. 이처럼 조지 발란신은 자신의 뮤즈들과 결혼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저번에 발레 마스터 박태희님께서 말씀하신 무용수들의 프로의식과는 다르게 조지 발란신에게는 뮤즈는 곧 아내다 라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조지 발란신이란 인물을 조사하면서 이 인물은 성공보다 실패를 많이 겪은 인물이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조지 발란신이란 인물을 조사하면서 이 인물은 성공보다 실패를 많이 겪은 인물이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어릴 적 이지만, 꿈꿔 왔던 꿈을 바꾸고 이렇게 세계적인, 역사적인 인물이 되었단 것이 저를 자극시키었습니다. 저도 어릴 적부터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 준비하며 이렇게 컴퓨터공학과에 진학하게 되었는데 지금은 전공학과에 대해 조금이지만 회의감을 느끼고 매너리즘에 빠졌습니다. 고등학생 때 혼자 공부하던 내용을 다시 배우게 돼서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물론 심화된 내용으로 배우긴 하지만요. 이런 제 얘기를 들은 어떤 분은 미리 공부했으면 더 쉬우니까 수월한 것 아니냐고 의아해 하실지도 모르겠지만, 정말 더 이상 재미를 못 느끼고 있습니다. 요즘은 디자인 쪽으로 흥미가 생겨서 발란신처럼 전공을 바꾸면 혹시 나도 더욱 성장하여 이름을 떨치는 사람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발표를 준비하면서…

감사합니다 for the Ballets Russes 지금까지 발표를 들어주신 여러분께 감사합니다. for the Ballets Russes   Le Chant du Rossignol (The Song of the Nightingale) (1925) Jack in the Box (1926), Pastorale (1926), Barabau (1926) La Chatte (1927), Le Triomphe de Neptune (1927), Apollo (1928) The Prodigal Son (1929), Le Bal (1929), Balustrade (1941) for the Ballets Russes de Monte-Carlo Cotillon (1932), Concurrence (1932) Danses Concertantes (1944 and 1972), La Sonnambula (1946) for Les Ballets The Seven Deadly Sins (1933), Errante (1933), Les Songes (1933) Fastes (1933) for the American Ballet Alma Mater (1934), Les Songes (Dreams) (1934), Mozartiana (1934) Serenade (1935), Errante (1935), Reminiscence (1935) Jeu de Cartes (variously, Card Game or The Card Party) (1937) Le Baiser de la Fee (originally titled The Fairy's Kiss) (1937) for Broadway Ziegfeld Follies of 1936, Island in the West Indies Maharanee, On Your Toes by Rodgers and Hart Princess Zenobia Ballet (1936), Slaughter on Tenth Avenue (1936)   for American Ballet Caravan Encounter (1936), Ballet Imperial (1941), Concerto Barocco (1941) for the Ballet del Teatro de Colon Mozart Violin Concerto (1942) for the Ballet Russe de Monte Carlo Song of Norway (1944), Danses Concertantes (1944) Le Bourgeois gentilhomme (1944), Pas de Deux (Grand adagio) (1945) The Night Shadow (1946), Raymonda (1946) for the Ballet Theatre Waltz Academy (1944), Theme and Variations (1947) for the Ballet Society The Four Temperaments (1946) L'enfant et Les Sortilèges (The Spellbound Child) (1946) Haieff Divertimento (1947), Symphonie Concertante (1947) Orpheus (1948) for the Paris Opera Ballet Palais de Cristal (later called Symphony in C) (1947) for the Grand Ballet du Marquis de Cuevas Minkus Pas De Trois (1948) for New York City Ballet La Sonnambula (1946), Bourree Fantasque (1949) The Firebird (with Jerome Robbins) (1949) , Sylvia Pas De Deux (1950) Swan Lake (after Lev Ivanov) (1951), La Valse (ballet) | La Valse (1951) Harlequinade (1952), Harlequinade Pas De Deux (1952) Scotch Symphony (1952), Valse Fantaisie (1953/1967) The Nutcracker (1954), Ivesiana (1954) Western Symphony (1954), Glinka Pas De Trois (1955) Pas De Dix (1955), Divertimento No. 15 (1956) Allegro Brillante (1956), Agon (1957), Square Dance (1957) Gounod Symphony (1958) Stars and Stripes (a ballet in 5 "campaigns")' (1958) Episodes (1959), Tschaikovsky Pas de Deux (1960) Monumentum pro Gesualdo (1960), Donizetti Variations (1960) Liebeslieder Walzer (1960), Raymonda Variations (1961) A Midsummer Night's Dream (1962), Bugaku (1963) Meditation (ballet) | Meditation (1963) Movements for Piano and Orchestra (1963) Brahms-Schoenberg Quartet (1966) Jewels (1967), La Source (1968), Who Cares (1970) Tschaikovsky Suite No. 3 (1970), Stravinsky Festival (1972) Pulcinella (with Jerome Robbins), Violin Concerto Symphony in Three Movements, Duo Concertant Lost Sonata, Divertimento from "Le Baiser de la fee" Choral Variations on Bach's "Vom Himmel Hoch" Danses Concertantes, Scherzo A La Russe Cortege Hongrois (1973), Coppelia (1974) Variations Pour Une Porte Et Un Soupir (1974), Ravel Festival (1975) Sonatine (ballet) | Sonatine, Tzigane (ballet) | Tzigane Le Tombeau de Couperin, Pavane (ballet) | Pavane Sheherazade (ballet) | Sheherazade Gaspard de la Nuit (ballet) | Gaspard de la Nuit Rapsodie Espagnole The Steadfast Tin Soldier (ballet) | The Steadfast Tin Soldier (1975) Tzigane (ballet) | Tzigane (1975), Chaconne (ballet) | Chaconne (1976) Union Jack (ballet) | Union Jack (1976), Vienna Waltzes (1977) Ballo della Regina (1978), Kammermusik No. 2 (1978) Robert Schuman's Davidsbundlertanze (1980) Walpurgisnacht Ballet (1980), Tschaikovsky Festival (1981) Garland Dance, Mozartiana, Stravinsky Centennial Celebration (1982) Elegie for New York City Opera Le Bourgeois Gentilhomme (19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