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주의 컨벤션이벤트학과 10110627 김소민 10111787 최수인.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端 / 是 / 遭 단정하고 바른 만남 국어국문학과 이재관. 1. 서언 2. 시조란 ? 3. 하여가 VS 단심가 - 기존의 하여가와 단심가 - 용의 눈물 - 콘텐츠 전환의 예 1) 제목 차용 ( 페이지 - 단심가 ) 2) 사건의 변화 ( 정도전 ) 3) 풀이의.
Advertisements

페스탈로치에대해 … 엘리트 ㅋㅋㅋ. 페스탈로치의 성장배경  1746 년 스위스 취리히에서 출생  가난한 사람을 무료로 치료해 주는 아버 지로부터 인격적인 영향을 많이 받음.  어려운 살림에도 고아원을 도와 주는 어 머니의 사랑 정신에 영향을 받음. 처음으로.
3. 세상을 보는 창 (1) 사랑 손님과 어머니 소단원 정리 1. 갈래 : 단편 소설, 순수 소설 2. 성격 : 서정적, 심리적 3. 시점 : 1 인칭 관찰자 시점 4. 배경 시간적 배경 : 1930 년대 공간적 배경 : 어느 시골 읍 5. 제재 : 어머니와 사랑 손님의.
아샤 / / 수유너머 N. 2 제 7 장 독주곡 ✽독주곡 : 기악 연주자 혼자 연주하는 음악을 가리킴. 독주악기로는 피아노가 단연 가장 많이 쓰임. 독주 악기가 무반주로 연주되는 경우 뿐만 아니라 피아노의 반주로 연주될 경우도 독주의 범주에 놓임. 1.
음악의 분류 - 성악음악, 기악음악. 장르 (genre) 란 연주 형태에 따른 연주 형태와 음악의 양식, 기능에 따라 세분화한 음악적 분류를 말한다.
드뷔시 ( ) 프랑스 작곡가 인상주의 음악의 창시자 대표 작품 : 교향시, 1873 년 파리음악원에 입학하여 피아노와 화성, 작곡 등을 공부하 였고, 상징파의 시인이나 인상파 화가들과 교제하면서 음악 세계의 폭을 넓혔다.
후기 낭만주의 미용예술학과 송혜미 홍아림.
고대인이 그린 외계인.
뮤지컬이란? 뮤지컬 코메디 또는 뮤지컬 플레이의 약칭 19세기 미국에서 탄생 유럽의 대중연극, 오페라에서 유래.
아모레퍼시픽과 IT기술 아모레퍼시픽에서 쓰이는 IT기술.
조용한 음악과 시끄러운 음악을 들려 주었을 때 식물성장 변화 관찰
컴퓨터와 인터넷.
이스라엘 만든이 : 권정안.
LG전자 트롬을 위한 기획안.
음악사 고대 중세(4C-14C) 르네상스(1450 –1600) 바로크( ) 고전파( )
후기 낭만파 음악 (1810~1900).
고전파 음악과 소나타 형식 김해여자고등학교 교사 신 문 숙.
예제모음.
MS-Access의 개요 1강 MOS Access 2003 CORE 학습내용 액세스 응용 프로그램은 유용한 데이터를
모짜르트.
5조(음악교육과) 대상 학생 : 중학교 3학년 일일 선생님 : 이국희
3강 한글 맞춤법 총칙.
계몽주의 : 샤르댕 <장을 보아온 여인>
Error Detection and Correction
모짜르트.
■ Avi, mp4, wmv 겹친 2중 동영상 파일의 구동
코다이 접근법에 의한 학습지도 방법.
모짜르트.
건축설계사 임동진.
과연 남아 있는 자리에 어떤 사람들을 태워야 하는 것일까 ?
레싱 – 그는 괴테 이전에 활동한 계몽주의 극작가였다
? ! 극성과 비극성, 이 둘은 무엇일까? 팀명:98% / 작성자:정해준 조장:정해준 조원:김동민, 최혁우, 김선혁.
신고산 타령 2학년 음악과 생활 교시.
4. 상상과 느낌 [심화] 내 마음속 이야기.
2011 Social Network service & Marketing
프랙탈 넌 누구냐?! 한림초등학교 수학’과학영재 현승환.
작곡자 베토벤( ) 고전파 시대 음악가, 독일 빈 음악가 집안에서 태어나 어린시절부터 아버지에게 피아노를 배웠다. 하이든과 여러 음악가들에게 가르침을 받으면서 성장하였다. 하이든, 모차르트의 뒤를 이어 고전파 음악을 완성시켰고, 고전파와 낭만파 음악의.
성이란 무엇인가? 대연중학교보건실.
프랑스의 화가이자 조각가. 인상주의의 창시자 중 한 사람으로 평가.
고대, 중세, 르네상스의 음악 (P. 204).
슈베르트 – “마왕” (P.102).
테셀레이션(tessellation) 테셀레이션(tessellation) 이란 마루나 욕실 바닥에 깔려 있는 타일처럼 어떠한 틈이나 포개짐이 없이 평면이나 공간을 도형으로 완벽하게 덮는 것을 말한다.
음악 1학년 2학기 6.즐거운 노래> 바로크 음악사> 감상중심수업1/3.
2강 – 3화음.
2 안누 팔라쿤나투 매튜
작곡자 카 프 아(E. Capua, 1869∼1917) 나폴리 태생의 칸초네 작곡가, 나폴리의 소극장, 카페, 영화관 등에서 연주활동을 하였다. 대표 작품으로는 , 등이 있다. 악곡개요 1898년 피에그로타 음악제에서 수상한 곡으로
크리스마스의 유래 크리스마스(Christmas)는 매년 12월 25일 기독교의 명절로서 아기예수 그리스도의
장면1 장면2 장면3 장면4 자전거 타는 장면 인터넷 팀 모임 한강에서 자전거 타는 모습을 촬영한다.
사 계 중 봄 음악 1학년 1학기 봄의 노래>사계 중 봄 (1-1/1) 수업계획 수업활동
공명과 화음(resonance and harmony)
하이브리드 문화 현상 11조 윤주성, 이호, 허성녕.
국제관계의 이해 제1강. 국제정치란 무엇인가? 신라대학교 국제관계학과 교수 이 동 윤.
약식 진리표를 이용한 타당성 증명 진리표 그리기 방법의 한계
바넘효과 [Barnum effect]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가지고 있는 성격이나 심리적 특징을 자신만의 특성으로 여기는 심리적 경향. 19세기 말 곡예단에서 사람들의 성격과 특징 등을 알아 내는 일을 하던 바넘(P.T. Barnum)에서 유래하였다. 1940년대 말 심리학자인.
작곡자 최영섭 ( ) 경기도 강화 출신의 작곡자겸 지휘자, 서울대 음대 졸업, 빈 국립대 유학 후 인천 교향악단 상임 지휘자 역임 주요 작품으로는 칸타타, 피아노 환상곡, 가곡, 등.
사회 2학년 1학기 1. 서양근대사회의 시작>5) 17, 18C 문화 알아보기> 6/15 17, 18세기 문화.
1. Wolfgang Amadeus Mozart
0. 서평의 시대가 도래했다 징후 : 서평집의 범람+서평은 장르가 되었다 방향 : 서평의 소비를 넘어서 서평의 작성으로
작곡자 최영섭 ( ) 경기도 강화 출신의 작곡자겸 지휘자, 서울대 음대 졸업, 빈 국립대 유학 후 인천 교향악단 상임 지휘자 역임 주요 작품으로는 칸타타, 피아노 환상곡, 가곡, 등.
기악의 연주형태 1. 독 주 한 사람이 하나의 악기로 연주하는 것을 말한다. 대개는 피아노 반주가 따르지만 반주가 없는 무 반주 형식을 취하기도 한다. 독주는 어느 악기라도 할 수 있지만, 주로 가락(멜로디)을 연주하는 악기가 사용된다. 사랑의 슬픔-바이올린독주.
1장 C 언어의 개요 C 언어의 역사와 기원 C 언어의 특징 프로그램 과정 C 프로그램 구조 C 프로그램 예제.
드럼 악보 보기 드럼 악보는 일반 악보와 표기 방법이 약간 다릅니다. 콩나물의 위치에 따라 악기가 선택되는 것이고 표시되는 음표에 따라 비트가 선택되는 겁니다. 드럼 악보는 드럼을 시작하는 사람이 가장 먼저 알아야 하는 사항입니다. 또 드럼 좀 한다는 사람은 드럼을 튜닝.
Ⅰ. 동아시아 역사의 시작과 국가의 형성 1 1. 우리가 사는 동아시아 2 3 동아시아의 자연환경과 생활 양식
레크리에이션과 여가 배장섭.
문화심리학 동양심리학의 학문패러다임적 정위(正位).
작곡자 베토벤( ) 고전파 시대 음악가, 독일 빈 음악가 집안에서 태어나 어린시절부터 아버지에게 피아노를 배웠다. 하이든과 여러 음악가들에게 가르침을 받으면서 성장하였다. 하이든, 모차르트의 뒤를 이어 고전파 음악을 완성시켰고, 고전파와 낭만파 음악의.
중국 중산층 장기 해외여행자 증가 이유 언어정보학과 김예원.
ShellyLib Alpha Alpha2 Beta 패각지도.
나의 꿈 발표 6학년3반 이서은.
내가 만든 인천의 상징 고돌이와 고순이 코리아 모둠 기획: 신수현 자료 수집: 전재우 김준영
Presentation transcript:

고전주의 컨벤션이벤트학과 10110627 김소민 10111787 최수인

고전주의의 어원 우리는 흔히 고전주의 음악을‘클래식음악’이라고 한다. 클래식이라는 말은 고전적이라고 해석되는데 고대로마의 최상급 계급을 가르킨 라틴어 클라식쿠스(classicus) 에서 유래한 단어로 잘 정돈된 품위있는 영구적이며 모범적인것을 말한다. 어느사조에나 이말뜻은 적용이 되지만 바로크에 대한 반동으로 등장한 음악 그리고 자유로운 낭만주의 음악에 대해 그이전에 음악을 가르키기위해 후세의 사람들이 붙인 이름이 고전주의의 음악이다.

고전주의의 발생배경 합창음악,대위법 주선율에 간단한 화성적 반주를 붙임 1750년바흐가 세상을 떠나고 정치면에서도 일대 변혁이 일어난다. 봉건주의는 모든 약점을 드러냈고 이에 대치되는 새로운 제도를 위해 계몽주의나 합리주의가 주장되고 모든 것이 이성적으로 설명되어야 했기 때문에 음악도 단순 명쾌해진다. 그러므로 바로크의 복잡하고 혼란한 양식에 사람들이 권태를 느끼면서 화려하고 궁중적인 바로크는 쇠퇴하고 옛 그리스나 로마의 건강한 정신을 본받아야 한다는 고전주의가 고개를 든다. 합창음악,대위법 주선율에 간단한 화성적 반주를 붙임 중복음악(Polyphony) 화성음악(Homophony) 보다 감명하고 명쾌한 음악을 바라기 시작하고 사람들의 마음과 가까워진다는 개념으로 고전주의와 대중화가 결합된다.

고전주의 형식 1 원칙적으로 소나타 형식은 제1악장-빠름 제2악장-조용 제3악장-미뉴에트 또는 스케르초 제4악장-다시 빠르게 제시부 - 전개에 견딜 수 있는 동기를 가지며, 그 악곡 전체를 집약적으로 표현하는 내용을 가짐 전개부 - 전개부 전체는 조적으로나 성격적으로나 제시부의 특성인 정착성과는 반대로 극히 부동적이며 유동적이며 다성적수법이 많이 쓰임 재현부 - 제시부의 각 요소 다시 제시 종결부(코다)- 악장 전체를 일괄하고 때로는 주된 요소를 회고하여 악장을 재확인하여 명확한 마침감을 주는 부분 제1악장-빠름 제2악장-조용 제3악장-미뉴에트 또는 스케르초 제4악장-다시 빠르게

교향곡 :'심포니(symphony)'는 원래 이탈리아어의 신포니아(Synfonia)에서 파생된 용어이다 오라토리오:oratorio; 성서나 기타 종교적, 도덕적 내용의 가사를 바탕으로 만든 서사적인 대곡. 독창, 합창, 관현악 등으로 연주한다.연극적 구성에 구애받지 않고, 무대장치, 연기는 없이 상연되는 것이 보통이다. 현악4중주곡: 서양 고전 음악의 실내악에서 매우 중요한 악곡양식으로 바이올린1· 2 ,비올라, 첼로 4개의 현악기로 구성된다

고전주의 형식 2 만하임 악파를 통해 괄목할만한 발전을 보인 소나타형식. 근대 관현악법의 성과(다이내믹한 표현, 새로운 악기 편성의 개발)와 결합해 교향곡 형식을 확립했다. 교향곡은 빈 고전파를 대표하는 중심적인 음악 장르. 합주협주곡 현악 4중주곡, 피아노나 바이올린 소나타 장르·독주협주곡 등장 이러한 다양한 음악 장르는 서서히 고개를 쳐들고 있었던 시민계급 정신의 음악적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시민 사회와 오케스트라는 상당한 유사성을 가지고 있다.

바로크와 고전주의 고전주의 바로크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16C~18C중엽 18C중엽~19C초 음악의 틀이 갖춰진 시기 복잡하고 혼란한 양식 음악이 완성된 시기 논리적•합리적•보편성을 중시 장음계•단음계가 음악의 기초가 됨 BUT,바로크후기까지도 완벽해지지 않음 다성음악의 절정기,대위법의 절정기 오케스트라가 등장하고 협주곡이 화려하게 연주되기 시작함 바로크 때보다 더 클래식함 장•단 음계의 체계를 폭넓게 탐색했고 반복형태의 이상적인 소나타형식을 발견하는 여러 실내악곡•협주곡•교향곡 등의 연주형태를 확립 전통을 고수하지 않고 새로운 음악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시도하고 노력함 안토니오 비발디, 바흐, 비탈리, 알비노니 게오르그 프리드리히 헨델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빈고전파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빈 고전파’라는 모두 빈에서 활동함 말이 생겨남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빈 고전파’라는 모두 빈에서 활동함 말이 생겨남 유럽의 독일어권을 대표하는 중심 도시로 손색이 없을만 큼 23만명의 인구를 가진 빈은 다른 도시보다는 작았지만 런던, 파리, 나폴리를 잇는 대도시이자 음악의 도시였다. 이를 빈의 ‘하드웨어’에 대한 설명이라 한다면 그 ‘소프트웨어’는 더욱 풍성했다. 빈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막론하고 음악을 지원하고 소비할 수 있는 인프라가 풍부한 도시였던 것이다.

신고전주의 20세기 전반에 나타난 하나의 경향으로 고전파 음악의 특징인 조성감과 명확한 형식감을 다시 음악에 주려는 것 넓은의미: 제 1.2차 세계대전 사이의 음악 좁은의미: 스트라빈스키의 양 대전간의 음악과 프랑스‘6인조’의 음악을 가리킴 후기낭만파의 중후하고도 온음계적인 사고방식 반음계적인 화성, 명확한 선율선·콘체르토 그로소 주관적 감정의 과도한 표출 모음곡 등의 고전적형식이 채택 모호한 음악성과 형식 프랑스에서는 객관적태도를 중요시하여 “바흐로 돌아가라”고 제창이 경향의 작품으로는 부조니의 {희극서곡}, 스트라빈스키의 {풀치넬라}를 비롯하여 프로코피예프, 힌데미트, 블로호등의 작품을 볼 수 있다.

오스트리아<교향곡의 아버지>  하이든 (F.J.Haydn, 1732-1809) 오스트리아<교향곡의 아버지> 성품이 온화함 소나타 형식과 교향곡 형식, 실내악 등 고전음악을 확립하였으며, 관현악의 악기 편성을 체계화하였다.

하이든의 작품 교향곡 <놀람교향곡> <고별교향곡> <시계교향곡> <군대행진곡>등의 104개 현악4중주곡 <종달새> <황제>등의 80여 곡, 오라토리오 <천지 창조>등  

모짜르트 ( W.A.Mozart, 1756-1791) 오스트리아<음악의 신동> 이탈리아적인 명랑함과 독일의 정돈된 화성을 바탕으로 단정하고 자연스럽게 흘러 넘치는 1,000여 곡의 주옥같은 명곡을 남겼다.

모짜르트의 작품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돈 조반니> 등 교향곡 <쥬피터>등 40여 곡 진혼미사곡 레퀴엠

베토벤 (L.van.Beethoven, 1770-1827 ) 독일 <음악의성인, 악성> 고전파 음악의 최고봉을 이룩하고 낭만파 음악의 길을 열어 19세기 이후의 음악에 큰 영향을 끼쳤다. 그는 영감과 열정으로 과거의 모든 음악에 생명을 불어넣었으며, 풍요하고 기름진 음악 세계를 창조하였다.

베토벤의 작품 교향곡 <운명> <영웅> <전원> <합창>등 9곡 피아노 소나타 <월광> <비창> <열정>등의 32곡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