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결과 보고서 [IDEA BOX팀] 김경률 김현철 프로젝트 명 : GROOVE RI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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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결과 보고서 [IDEA BOX팀] 20021420 김경률 20021472 김현철 프로젝트 명 : GROOVE RIDING

IDEA BOX - GROOVE RIDING 목차 개요: 목적 및 개요 프로젝트 소개 중요 소스 분석 프로그램 실행 참고 자료 프로젝트 후기 IDEA BOX - GROOVE RIDING 2

IDEA BOX - GROOVE RIDING 목적 및 개요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 OpenGL에 관한 이해. Win API 를 포함한 관련 학습. 개인 능력 확인 및 향상. 수업 내용의 응용 학습 유도. IDEA BOX - GROOVE RIDING 3

IDEA BOX - GROOVE RIDING 프로젝트 소개 원본 프로그램의 메인 화면과 실제로 보기 IDEA BOX - GROOVE RIDING 4

IDEA BOX - GROOVE RIDING 원본 소스를 얻은곳 사이트 참고 http://nehe.gamedev.net/ http://nehe.gamedev.net/data/downloads/download.as p?letter=B IDEA BOX - GROOVE RIDING 22

IDEA BOX - GROOVE RIDING 프로젝트 소개 프로그램의 플레이 화면 IDEA BOX - GROOVE RIDING

IDEA BOX - GROOVE RIDING 프로젝트 소개 기존 프로그램에서 추가하고 변경한점 메인 삽입 비트감지 평균 평가 메인 엔진 알고리즘 추가 (그루브한 곡에 잘 어울리게 수정) 3D 케릭터 삽입 ( 진행하려했던 방향) GLF를 이용하여 텍스트 메시지 도입 점수 시스템 도입 7단계의 스피드 난이도 모드 추가 콤보 시스템 도입 비쥬얼 향상 (각종 이펙트와 배경 텍스쳐 맵핑) (라이팅 적용과 DEPTH_TEST CULLFACE 변경) IDEA BOX - GROOVE RIDING 4

프로그램 실행 기존 프로그램 실행 수정한 프로젝트 실행 작업 능률 향상 8

IDEA BOX - GROOVE RIDING 이번 프로젝트의 장점 OPENGL강좌들의 내용을 대부분 사용 ( 정말 대부분!!)과 그로 인한 OPENGL의 공부 그리고 온라인게임화 시켰을 경우 기존 음악게임과 틀리게 방장이 직접 음원을 고르게 함으로써 소리바다처럼 P2P방식을 사용 음원 저작권에 자유로울 수 있음 또한 앞으로의 발전 방향으로 케릭터에 텍스쳐맵핑으로 온연한 케릭터를 만들고 모션을 주어 케릭터가 비트에 맞춰서 (오디션)게임처럼 춤을 추게 할 예정. 결론적으로 앞으로 무한히 업그레이드와 발전시킬 수 있는 강점이 있는 프로젝트. IDEA BOX - GROOVE RIDING 4

IDEA BOX - GROOVE RIDING 중요 소스분석 IDEA BOX - GROOVE RIDING 6

IDEA BOX - GROOVE RIDING 참고 자료 사이트 참고 http://nehe.gamedev.net/ http://네헤_오픈지엘강좌_번역본   G.I.S Developer, 김형준(Dip2K) OpenGL Tutorials (17) 교수님의 PPT자료,GLF 각종 블로그,지식검색,인터넷 IDEA BOX - GROOVE RIDING 22

IDEA BOX - GROOVE RIDING 프로젝트 후기 opengl에 대한 숙련도,이해력이 한층 증가 하였으며, WIN API에 대해서도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많은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프로젝트 진행시 후반작업으로 많이 치우쳐져서 힘들었던 점이 있는데, 이런 다소 진행이 오래 걸리는 프로젝트 설계시에 미리 사전 계획을 짜서 최대한 계획에 맞춰 진행 해나갈 수 있게 해야겠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IDEA BOX - GROOVE RIDING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