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Project 제안서 - 해상 전투 팀명 : LPBS 20041624 이 대성 20041555 박 진우 20041564 백 선재 20041580 송 민용
목 차 프로젝트 팀명, 팀 구성 개발 환경 프로젝트 화면 구성 참고 문헌
프로젝트 팀명, 팀원 팀명 : LPBS 팀원 구성 - 팀장 : 이(L) 대성 – 25% - 팀원 : 박(P) 진우 – 25%
개발 환경 개발 환경 - Windows XP - Visual Studio C++ - openGL (GLUT) Library - 3D MAX
프로젝트 소개 수업 중 전투기 모델을 보고 전투기를 이용한 프로젝트 구현을 생각하여 조원들과의 회의를 통해 해상전투를 구현하기로 하여 해상에서의 전투함과 전투기를 구현하였습니다.
구현사항 Obj 로더 Rotation 의 적절한 사용 Translation의 적절한 사용 Scale 의 적절한 사용 3차원 공간에서의 적절한 자리 배치 카메라 시점 구현 키보드 이벤트
프로젝트 화면 구성 및 이벤트 (1)
프로젝트 화면 구성 및 이벤트(2) 레이더의 회전 카메라 앵글의 자유로운 움직임 가능. 카메라의 확대 및 축소 가능. 프로젝트 화면 구성 및 이벤트(2) 레이더의 회전 카메라 앵글의 자유로운 움직임 가능. 카메라의 확대 및 축소 가능. 키보드의 이벤트 .
프로젝트 화면 구성 및 이벤트(3) 키보드의 이벤트 . - 전투함 두 척의 이동경로 변화. - 전투기 . - 확대 축소. W 프로젝트 화면 구성 및 이벤트(3) 키보드의 이벤트 . - 전투함 두 척의 이동경로 변화. - 전투기 . - 확대 축소. W 항공모함 앞으로의 교차이동. A 항공모함에서 전투기 이륙, 착륙 Z 화면의 확대 X 화면의 축소
구현한 전투함
구현한 항공모함
구현한 F-16전투기
전체 구현 화면
애로사항 Water simulation의 분석 및 이해 3D MAX에서의 Obj 파일 추출 Obj 파일의 맵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