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 5. 자유 도형 II 동의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김형석 /A25002 컴퓨터 그래픽스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학번 이름 김정현 1차 프로젝트 발표 2D 게임프로그래밍. 목차 1. 게임 컨셉 2. 게임 설명 2/10 3. 개발 범위 4. 개발 일정 5. 자체 평가.
Advertisements

VRML (Virtual Reality Modeling Language) 멀티미디어 10 분 세미나 이성제.
Term project. Touch-screen 활용 그림판 –Touch-screen 을 입력장치로 하여 LCD 상에 그림을 그리는 프로그램 – 터치 입력을 절대 좌표로 받는 디바이스 /dev/touch 를 만들어 응용 프 로그램에서 수행하도록 함. –User interface.
수학을 통해 배우는 IT 과학의 세계 전북대: 한상언 교수.
목 차 I 방위산업의 정의 II 방위산업의 특성 III 방위산업의 현황.
게임프로그래밍 입문 멀티미디어공학과 이재문.
나의 한 줌은 얼마나 될까? 내가 태어났을 때의 몸무게는 얼마나 되는 걸까? 사진 속 모습과 똑 같게 하려면?
’14년 기프트카 시즌5 그룹광고 Orientation
한신대학교 컴퓨터공학부 류승택 Spring
재료 선택론: 사출성형 울산대학교 화학과 정 한 모 울산대학교 정한모.
멀티미디어 저작 시스템 발표자 : 박용준, 이현석
그래픽스 및 웹 응용설계 자기소개 멀티미디어 학과 4학년 장정환.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16 분석함수 분석 함수의 개념 분석 함수의 종류 계층적 질의문.
Multi-Touch Interaction Research
신호처리 실험 (Signal Processing Lab)
모 바 일 게 임 제 작 한국IT전문학교 박재성.
가상현실 Chap 1. VRML 동의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김형석 /A25002 컴퓨터 그래픽스
수치해석 6장 예제문제 환경공학과 천대길.
나민영 서경대학교 컴퓨터공학과 CGVR Lab 같이만들어보자 5주차 OpenCV 설정 및 기초.
SSL (Secure Sockets Layers Protocol)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마우스(Mouse) 다루기 컴퓨터응용 및 실습 I.
Chap 7. 이벤트 동의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김형석 /A25002 컴퓨터 그래픽스
컴퓨터 공학 전공 이상신 컴퓨터 공학 전공 성주형 멀티미디어 공학 전공 박성재
Chap 6. 사운드와 특수효과 동의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김형석 /A25002 컴퓨터 그래픽스
Computer Graphics with OpenGL
컴퓨터과학 전공탐색 배상원.
컴퓨터 프로그래밍 : 실습3 2장 데이터와 식.
Graphics Processing Introduce . 동서대학교 멀티미디어전공 박민이
성탄절을 향한 길에서.
3차원 객체 모델링.
10장 컴퓨터 기반 데이터 획득 응용 프로그램 LabVIEW 사용법
올바른 이메일 사용법
Chapter03 캔버스(1) HTML5 Programming.
게임웹사이트운영 [9] div & span.
Processing.org 자바실험실 JavaLab.org 이동준.
1. 세포의 구조와 기능 (1) 식물 세포 와 동물 세포 조영희
그래픽 모듈 편집.
OpenGL (spaceship movement) PROJECT 2012.
각종 연결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을 때 도움말을 클릭하세요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인공지능 연구실 엄 재 홍
다면체 다면체 다면체: 다각형인 면만으로 둘러싸인 입체도 형 면: 다면체를 둘러싸고 있는 다각형
II. 태양계와 지구 II-2. 지구 구성 원소와 지구계 4. 지구의 자기장.
기업회생 절차.
2. 윤리학의 원리와 적용 가. 상대주의와 절대주의.
Self Introduction Template PowerPoint
컴퓨터 그래픽스 프로젝트 신형민 이정훈 차봉덕.
OpenGL project 게임 & 멀티미디어 공학부 3학년. 학 번 : 이 름 : 손 종 덕. 김 동 진.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김명수 행렬과 2차원 변환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김명수
삼각형의 무게중심(1) 수학 8나 대한 109쪽 Ⅲ. 도형의 닮음
地方自治團體의 財政 < 地方自治團體의 財政 > 1. 意義
ATX Main Board.
가장 많이 사용 Accelerator 최상위 WM_COMMAND, OLE 메시지 관련 이벤트 처리만 가능 이 클래스를 상속받아서 다른 이벤트 처리 이벤트 처리 관련 윈도우(창) 최상위 클래스 멀티 테스킹(모듈) CFrameWnd, Cview,
창의적 공학 설계 < 사용자 중심의 공학설계 > : Creative Engineering Design
전자의료시스템 및 실습 SCI 구 환 경희대학교 전자정보대학 동서의료공학과.
공학도를 위한 C언어 프로그래밍실습1 -통합개발환경 사용법-
Computer Graphics with OpenGL
제9주 예산 수립과 집행.
김진승 한국물리학회 교육위원장, 전북대학교 물리학과
멀티미디어 활용 -플래시 CS3 류 정 남.
이대성 그는 누구인가 이 대성.
Texture Mapping Example
학부 컴퓨터공학부 교육과정 (학부) 2학년 4학년 3학년 1학년 1학기 2학기 IPP 자격과정 전공트랙
AI & CV Research Workshop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그래픽 컨트롤 (Graphic Control)
도형 클립아트와 그림 워드아트와 텍스트 상자 스마트 아트
1. 환경설정 1.1 병원 정보 1. 개원일 - 병원 인수해서 보험 청구 시 사용 2. 폐원일 - 병원 폐원하고 다른 의사에
제3장 선교 구역.반장학교 제1단계.
Presentation transcript:

Chap 5. 자유 도형 II 동의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김형석 163535/A25002 컴퓨터 그래픽스 Copyright ⓒ 2001 N Baek

ElevationGrid ElevationGrid{ eventIn MFFloat set_height exposedField SFNode color NULL exposedField SFNode normal NULL exposedField SFNode texCoord NULL field MFFloat height [] # (- , ) field SFBool ccw TRUE field SFBool colorPerVertex TRUE Copyright ⓒ 2001 N Baek

ElevationGrid field SFFloat creaseAngle 0 # [0, ] field SFBool normalPerVertex TRUE field SFBool solid TRUE field SFInt32 xDimension 0 # [0, ) field SFFloat xSpacing 1.0 # (0, ) field SFInt32 zDimension 0 # [0, ) field SFFloat zSpacing 1.0 # (0, ) } Copyright ⓒ 2001 N Baek

ElevationGrid Height 값 조절 : 예제 5.1 X축은 6칸으로 늘려 볼 것, z 축은 3 칸으로 줄여 볼 것 Spacing 갑 조절 : 예제 5.2 xSpacing = 0.2, zSpacing = 0.5 creaseAngle 값 조절 : 예제 5.3 creaseAngle = 5.0 인 경우는 ? 다양한 예제 : 예제 5.4 또 다른 예제 : 예제 5.5 Copyright ⓒ 2001 N Baek

Extrusion Extrusion{ eventIn MFVec2f set_crossSection 163535/A25002 컴퓨터 그래픽스 Extrusion Extrusion{ eventIn MFVec2f set_crossSection eventIn MFRotation set_orientation eventIn MFVec2f set_scale eventIn MFVec3f set_spine field SFBool beginCap TRUE field SFBool endCap TRUE field SFBool ccw TRUE field SFBool convex TRUE field SFFloat creaseAngle 0 # [0, ) Copyright ⓒ 2001 N Baek

Extrusion field MFVec2f crossSection 163535/A25002 컴퓨터 그래픽스 Extrusion field MFVec2f crossSection [ 1 1, 1 -1, -1 -1, -1 1, 1 1 ] # (- , ) 평면의 좌표값들 (x, z) field MFRotation orientation 0 0 1 0 # [-1,1],(- , ) Extrusion 각 마디에서의 회전 정도 field MFVec2f scale 1 1 # (0, ) Cross section 들이 놓이는 지점에서의 크기 지정 field SFBool solid TRUE field MFVec3f spine [ 0 0 0, 0 1 0 ] # (- , ) } Cross section 들이 놓이는 지점 지정 Copyright ⓒ 2001 N Baek

Extrusion 삼각 기둥 : 예제 5.6, 뒷면 표시 : 예제 5.7 뒤틀림1 : 예제 5.8 뒤틀림2 : 예제 5.9 163535/A25002 컴퓨터 그래픽스 Extrusion 삼각 기둥 : 예제 5.6, 뒷면 표시 : 예제 5.7 뒤틀림1 : 예제 5.8 뒤틀림2 : 예제 5.9 비례 조절 : 예제 5.10 경로 : 예제 5.11 사각 도우넛 만들기 : 예제 5.12 와인잔 만들기 : 예제 5.13 사과 만들기 : 예제 5.14 반지 만들기 : 예제 5.15 의자 만들기 : 예제 5.16 Copyright ⓒ 2001 N Ba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