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GP Project 1차 발표 2015182023 염혜린 © Copyright Showeet.com – Free PowerPoint Templates
종강을 향해 뛰어라! 종강을 위해 무찔러라! 잃어버린 종강을 찾아서 Game Concept 게임의 최종목표 종강을 향해 달리는 Running게임 기반. 보스를 사냥하는 RPG적 요소 추가. © Copyright Showeet.com – Free PowerPoint Templates
메인 게임화면 구성 캐릭터 피로도 처치 가능 몬스터 공중 장애물 지상 장애물 피로도 회복제 (에너지 드링크) © Copyright Showeet.com – Free PowerPoint Templates 피로도 회복제 (에너지 드링크)
게임 실행 흐름 > 게임 시작 전 모드 선택 > 처치 가능 몬스터는 스킬을 통해 처치 또는 점프로 회피 > 지상 장애물은 점프를 통해 회피만 가능 > 공중 장애물은 엎드리기를 통해 회피만 가능 © Copyright Showeet.com – Free PowerPoint Templates
게임 실행 흐름 > 피로도가 일정 수치 이상으로 쌓이면 > 에너지 드링크 캐릭터가 사망하며 획득 시 게임 종료 쌓인 피로도 감소 > 일정 구간 이상 달리면 보스 구간으로 진입하며 RPG 스타일로 게임스타일 변화 > 보스의 체력을 모두 깎으면 종강에 성공하며 게임 클리어 © Copyright Showeet.com – Free PowerPoint Templates
개발 범위 내용 최소 범위 추가 범위 캐릭터 컨트롤 캐릭터 기술 맵 적 AI 난이도 게임기능 사운드 애니메이션 2방향 혹은 4방향(보스 구간에서 좌우 움직임 추가), 키보드로 캐릭터 스킬 사용 캐릭터 기술 캐릭터 스킬(파이어 볼) 사용 스킬 사용 시 일부 몬스터 처치 가능 보스 구간에서 방어 스킬 사용 가능 맵 하나의 맵에 두 개의 스테이지 (달리기 구간, 보스 구간) 추가 맵을 만들어 난이도 별로 다른 맵을 구성 적 AI 보스몬스터는 일정 시간 마다 랜덤으로 2가지의 스킬을 사용 보스몬스터가 캐릭터를 향해 움직인다. 난이도 난이도 증가 시 달리기 속도 및 보스몬스터의 체력 증가 난이도에 따른 맵 구성 변경 게임기능 몬스터 또는 장애물과 충돌 시 피로도 증가 피로도 회복제 획득 시 피로도 감소 몬스터 처치와 충돌 횟수에 따른 점수를 계산하여 게임 클리어 시 점수 순 랭킹출력 사운드 배경음악 반복재생 캐릭터 스킬과 적 충돌 시 폭발음 애니메이션 스킬, 달리기, 뛰기, 몬스터 등 5 종 이상 스킬이 오브젝트에 명중 시 폭발 애니메이션 © Copyright Showeet.com – Free PowerPoint Templates
개발 계획 1주차 2주차 3주차 4주차 5주차 6주차 7주차 8주차 수집 및 화면 구성을 위한 좌표 처리 리소스 수집 게임 상태 별로 캐릭터와 맵을 그리기 위한 이미지들의 좌표 처리 2주차 오브젝트 좌표 처리 오브젝트들의 배치를 위한 리스트 생성 및 좌표 지정(4가지 종류 / 4개 리스트) 3주차 키 입력에 따른 캐릭터 동작 위/아래 입력 시 캐릭터 애니메이션 변경 보스 구간에서 방향키 입력 시 해당 방향으로 이동 (대기 스프라이트 -> 달리기 스프라이트) Space Bar입력 시 캐릭터 스킬 구현 (공격 스킬 스프라이트, 캐릭터 공격 스프라이트) 4주차 충돌 체크 및 그에 따른 상태변화 캐릭터 – 오브젝트 간의 충돌 체크 캐릭터가 장애물 또는 몬스터와 충돌 시 피로도 증가 캐릭터가 에너지 드링크와 충돌 시 피로도 감소 스킬 – 오브젝트 간의 충돌 체크 스킬이 처치 가능 몬스터와 충돌 시 해당 몬스터 사망 5주차 보스몬스터 구현 일정 구간 이상 달리면 보스 구간으로 진입하며 달리기 중단 보스몬스터는 체력이 존재하며 난이도 별로 체력량 상이 (보스 대기 스프라이트) 일정 시간 마다 캐릭터를 향해 2가지의 스킬 중 하나를 랜덤으로 사용 (스킬 스프라이트, 보스 공격 스프라이트) 6주차 추가 구현(1/2) 및 중간 점검 스킬이 오브젝트에 명중 시 폭발 이펙트 구현 (폭발 스프라이트) 난이도에 따른 맵 구성 변경(난이도에 따른 오브젝트의 좌표 처리를 위한 리스트 추가) 테스트 중 발견된 버그 수정 7주차 추가 구현(2/2) 및 시작&종료 처리 보스 구간에서 캐릭터 방어 스킬 사용 가능 (방어 스킬 스프라이트) 게임 클리어 시 플레이어 스코어 출력 후 랭킹 화면 출력 8주차 마무리 최종 점검 및 릴리즈 © Copyright Showeet.com – Free PowerPoint Templates
자체 평가 평가항목 평가 게임컨셉이 잘 표현되었는가? A 게임 핵심 메카닉의 제시가 잘 되었는가? 게임 실행 흐름이 잘 표현되었는가? B 개발 범위가 구체적이며, 측정 가능한가? 개발 계획이 구체적이며 실행 가능한가? © Copyright Showeet.com – Free PowerPoint Templates
Thank you! © Copyright Showeet.com – Free PowerPoint Templa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