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 ANIMATION (Key Frame Animation)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10장. 시기별 학급경영 11조 염지수 이 슬 권용민 신해식.
Advertisements

일본 근세사. (1) 에도막부의 개창 ( ㄱ ) 세키가하라의 전투 (1600) - 히데요시의 사후 다섯 명의 다이로 ( 大老 ) 가운데 최대 영지 (250 만석 ) 를 보유하고 있던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급부상. 이에 이에야스와 반목해 온 이시다 미쓰나리 ( 石田三成 ),
아니마 / 아니무스 송문주 조아라. 아니마 아니마란 ? 남성의 마음속에 있는 여성적 심리 경향이 인격화 한 것. 막연한 느낌이나 기분, 예견적인 육감, 비합리적인 것에 대 한 감수성, 개인적인 사랑의 능력, 자연에 대한 감정, 그리.
대구가톨릭대학교 체육교육과 06 학번 영안중학교 체육교사 신웅섭 반갑습니다. 반야월초등학교 축구부 대륜중학교 축구부 대륜고등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차석 입학 대구가톨릭대학교 수석 졸업 2014 년 경북중등임용 체육 차석 합격 영안중학교 체육교사 근무 소개.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기계제도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일장 - 1 일 24 시간 중의 명기 ( 낮 ) 의 길이 ( 밤은 암기, 낮은 명기 ) 광주기성 - 하루 중 낮의 길이의 장단에 따라 식물의 꽃눈 형성이 달라지는 현상 일장이 식물의 개화현상을 조절하는 중요한 요인 단일식물 - 단일조건에서 개화가 촉진되는 식물 장일식물.
2 학년 6 반 1 조 고은수 구성현 권오제 김강서.  해당 언어에 본디부터 있던 말이나 그것에 기초하여 새로 만들어진 말  어떤 고장 고유의 독특한 말  Ex) 아버지, 어머니, 하늘, 땅.
2014년도 교원 및 기간제교사 성과상여금 전달교육 개 회 국기에 대한 경례 - 인사말
선진 고양교육 “유아교육 행정 업무 연수” 유치원 회계실무 및 유아학비 연수 경기도고양교육청.
해외서, 국내서 요약 ‘북집’ 모바일 서비스 이용방법
애니메이션.
묵자 겸애, 비명, 비공, 상현, 상동, 천지, 명귀, 삼표 법.
A számítógépes grafika matematikai háttere
/ 4강_연산자 4-1 할당연산자 4-2 사칙연산자 및 나머지 연산자 4-3 자동증감 연산자 4-4 비교 연산자 4-5 논리 연산자 4-6 부정 연산자 4-7 복합대입 연산자 /
Chapter09 CSS3 애니메이션 HTML5 Programming.
첨단영상대학원 박경주교수 첨단영상대학원 박경주 교수
애니메이션.
내 아이를 위한 구강관리.
제16장 원무통계 • 분석 ☞ 통계란 특정의 사실을 일정한 기준에 의하여 숫자로 표시한 것을 말한다.통계로서 활용할 수 있는 조건으로는 ① 동질성을 지녀야 하고 ② 기준이 명확하고 ③ 계속성이 지속되어야 하며 ④ 숫자로 표시하여야 한다 경영실적의.
Image Compositing 고려대학교 그래픽스연구실 발표자 : 박 경 와.
서울지방세무사회 부가세 교육 사진클릭-자료 다운 세무사 김재우.
2d 게임 프로그래밍 기말 프로젝트 1차 발표 김대현.
치매의 예방 김 은민 윤금 노인요양원 치매의.
사원수 (Quaternion)
1-1 일과 일률.
애니메이션 개요 및 원리 HyoungSeok Kim
6장 애니메이션.
Chapter 13. Computer Animation
3차원 객체 모델링.
스크래치 언어 이해 스크래치 이용법 습득 고양이가 말을 하며 움직이는 예제 작성
Computer Animation Algorithms and Techniques
애니메이션 기법과 장면그래프 HyoungSeok Kim
마산에 대하여 만든이 : 2204 김신우, 2202 권성헌.
트위닝.
전기자동차 만들기 전기자동차 기어박스 조립 – 1 (고속형)
HCI 졸업작품 중간발표 ProjectH_mapedit 조 상 교수님 유종원 오영석.
Kyoungju Park Computer Graphics Kyoungju Park
CSS2(Cascading Style Sheets)
Samsung Software Membership 3D MIM 신진수
2D Game Programming Project 1
P 등속 직선 운동 생각열기 – 자동차를 타고 고속도로를 달릴 때, 속력계 바늘이 일정한 눈금을 가리키며 움직이지 않을 때가 있다. 이 때 자동차의 속력은 어떠할까? ( 속력이 일정하다 .)
Tween Animation 천승현.
웹사이트 분석과 설계 (화면 설계) 학번: 성명: 박준석.
초기화면 미 술 5학년 10.판본체 궁체로 쓰기(3/8) 판본체와 궁체의 모양을 비교해 봅시다.
1. 선분 등분하기 (1) 주어진 선분 수직 2등분 하기 ① 주어진 선분 AB를 그린다. ② 점 A를 중심으로 선분AB보다
P.S.S 3G 60% 비시바시 프로젝트 10월 21일 (월요일) 밀어서 잠금해제.
6장 마케팅 조사 박소현, 김중호, 박기찬.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컴퓨터 그래픽스 프로젝트 신형민 이정훈 차봉덕.
Animation copyright
한밭대학교 창업경영대학원 회계정보학과 장 광 식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애니메이션 제작 기법 2D 애니메이션 3D 애니메이션 임희영.
1. 정투상법 정투상법 정투상도 (1) 정투상의 원리
자동차의 정의 및 제원 자동차의 정의 치수에 의한 제원
위모트를 사용한 교통 정리 게임 김순경의 로망 3차 발표! 김영채.
음양오행과 물리학 조 원 : 김용훈, 양범길, 박수진, 윤진희, 이경남, 박미옥, 박지선 (11조)
Animating Pictures with Stochastic Motion Textures
이야기 치료에 대하여 <8조 학문적 글쓰기 발표> 주희록 최은지
2D 게임 프로그래밍 프로젝트 박태언.
Chapter 7 – Curves Part - I
문장제 쉽게 풀기 -최소공배수 응용 문제.
초코가좋아시설 에이이, 비이이, 씨이이 방문일자: XXXX.XX.XX.~ XXXX.XX.XX. 민트:
Excel 일차 강사 : 박영민.
Power Point 예제 디자인 적용 (서식) - (디자인적용) - (원하는 디자인 선택)
그래픽 컨트롤 (Graphic Control)
플래시MX2004 디자인스쿨 Chapter 11. 플래시와 사운드.
중국문학개론 한부와 겅건안문학 중어중국학과 ㅇ이진원 한부와 건안문학.
3. 모션과 트랜지션 Motion & Transitions
3. 모션과 트랜지션 Motion & Transitions
Presentation transcript:

COMPUTER ANIMATION (Key Frame Animation) 발표자 : 박 경 와 2001.02.28

우리가 이번에 살펴볼 Content 전통적인 애니메이션의 원리 KeyFrame Animation 이란?

: 찌그러짐과 늘어남 : 가,감속 : 과장 : 중첩액션 : 보조액션 : 보는사람이 즐길수있게 생성, 디자인

Examples Exaggeration

Squash and Stretch (Con’d)

(구간비교 : Interval 길면 Object 느림, 짧으면 빠름) Ex. 자동차의 회전시에 가,감속 특수한 keyframe

interpolation Keyframe : K+1 K

궤적에 몇 개의 점을 부여하고, 서로를 직선으로 연결 (Frame 사이의 공백을 보충해주는 방법) 궤적에 몇 개의 점을 부여하고, 서로를 직선으로 연결 Unrealistic 한 표현..

Key Frame 앞 보다 더 부드러운 결과를 얻음

Inverse Kinetics(con’d) : f(x)=y 알파와 베타를 정해주어야 함. Inverse Kinetics (오른쪽) : f-1(y) =x A위치만 정해주면 나머지는 자연스럽게 움직임.

R R R R

: Interpolating rotation (왼쪽과 오른쪽은 different motion 유발) 각의 보간(더 좋음) 길이 보간

<= 다리모양을 간략하게..

세로축 : Hip 의 각도 Key Frame

(물체가 움직일때 나타나는 흐릿한 현상) 가중값 큼 가중값 작음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