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TH NOTE <BOARD GAME> -projected by isharong
게임 소개 도둑잡기를 기초로 한 심리게임 진행은 사신을 중심으로 턴 방식 카드는 케릭터 카드와 ‘노트’카드가 있으며, 펜(혹은, 연필)이 필요하다. ‘노트’카드의 뒷면은 동일하게 생겼고 앞면은실제 ‘노트’처럼 펜으로 쓸 수 있게 만들어져 있다.
How to play 사신은 ‘케릭터카드’를 렌덤하게 나누어 주고 플레이어는 자신의 케릭터를 확인한 후 자신의 케릭터는 공개하지 않는다. 케릭터 카드가 ‘키라’인 플레이어는 매 턴마다 플레이어를 한명씩 노트에 써서 죽일 수 있다. <턴 시작> 사신이 플래이어에게 랜덤하게 ‘노트’카드를 나누어 준다. ‘노트’중에는 단 2권의 데스노트가 섞여 있으며 나머지는 일반노트이다. 서로의 목적에 맞게 플레이어를 심문하면서 심리전을 취할 수 있다. 자신의 케릭터의 능력에 맞게 어떤 행동을 할지 결정하고 노트에자신의 케릭터 명을 쓰고 행동을 쓴다. 사신이 ‘노트’를 회수한다. 데스노트에 이름이 적힌 플레이어는 게임 아웃. 사신이 다시 노트를 다시 나누어준다. <턴 반복> 케릭터는 공개하지 않으며 죽은 플레이어역시 자신의 케릭터를 말하지 않는다. 매턴마다 ‘노트’카드의 앞면은 새 종이로 교체하여 흔적을 없애고 턴 반복한다.
케릭명 : 키라 (야가미 라이토) 목적 : 수사를 피해 전원 살해. (L, 멜로, 니아 모두 살해되었을시 자동으로 키라의 승리로 함.) 능력 : 게임전반에 걸쳐 데스노트를 소유한다. 제한 : 한 턴에 한명 특성 키라 원하는 경우, 수사를 피하기 위한 목적으로 아무도 죽이지 않을 수 있다. 또한, 누구의 이름을 써도 상관없다.
살해당한 사람을 맞추어 노트를 사용한 증거를 획득하면 그 플레이어를 검거할 수 있으나, 검거한 플레이어가 키라가 아닐경우, 케릭명 : L (류자키) 목적 : 키라 검거 능력 : 데스노트를 사용한 사람을 알아냄. (발동조건 : 데스노트에 의해 살인당하 는 사람을 맞춰야 한다.) 데스노트를 사용한 사람을 검거. 제한 : 한턴에 한명씩 추적 데스노트를 사용해서 플레이어를 살해 하지 않는다. 특성 - 추적자 사신은 L에게서 회수한 노트에 살해당한 사람 의 이름이 적혀있을 경우 다음턴에 L에게 주 는 노트에 누가 데스노트를 사용하였는지 적 어줘야 한다. 살해당한 사람을 맞추어 노트를 사용한 증거를 획득하면 그 플레이어를 검거할 수 있으나, 검거한 플레이어가 키라가 아닐경우, 게임은 계속되고 자신이 L이라는 걸 모두가 알게된다.
케릭명 : 니아 목적 : 키라 검거 능력 : 데스노트 무효화 (데스노트를 사용하는 사람을 맞추면 데스 노트에 이름이 적힌 사람은 죽지 않는다. 어떻 게 그런일이 가능한지는 스토리를 보면 알 게된다.) 데스노트를 사용한 사람을 검거(L과 동일) 제한 : 한 턴에 한 명씩 데스노트 사용해서 플레이어를 살 해하지 않는다. 특성 - 추리, 추적자. 사신은 니아에게서 회수한 노트에 데스노트를 사용한 사람의 이름이 적혀있을 경우 다음턴에 살해당할뻔 한 사람에게 노란색 카드를 주고, (노란색 카드는 자신이 살해당할 뻔 했음을 알 려준다.) 니아에겐 누가 데스노트를 사용했는지 이름을 적어준다.
케릭명 : 멜로 (M) 목적 : 데스노트로 키라 살해 능력 : 설명참조 멜로가 키라의 데스노트에 의해 살해당했을 경우 사신은 다음턴에 니아에게 주는 노트에 키라가 누구인지 적어줘야 한다. (즉, 멜로가 키라에게 살해되면 키라는 자신의 정체를 니아에게 들키게 된다.) 특성 무법자
케릭명 : 화상입은 멜로 목적 : 데스노트로 키라 살해 능력 : 멜로능력을 이어받음 단, 멜로가 검거되거나 살해되기 전엔 이 케릭터는 별다른 능력이 없다. 특성 - 후계자.
케릭명 : 미사 (미사미사) 목적 : 키라의 승리 능력 : 키라가 누구인지 알 수 있다. 데스노트를 받았을 경우 누군가를 살해 할 수 있다. 특성 - 관찰자 사신은 젤 처음 노트를 나누어 줄때 미사에게 키라가 누구인지 이름을 적어줘야 하며 키라는 미사가 누구인지 모르는 상태로 시작합니다.
케릭명 : 미카미 목적 : L, 니아 살해 능력 : 키라에게 데스노트를 빌려온다. (키라가 누구인지 맞추면 다음턴에 1턴에 한 하여 데스노트를 받게된다.) 제한 : 대신 키라는 일반 노트를 받는다. 특성 - 추종자. 제 2의 키라. 미카미는 키라와 직접적인 접촉없이 키라와 생각이 통해야 한다. 미카미의 능력이 발동되면 다음 턴에 데스노트를 쓸 수 있지만, 대신 키라가 데스노트를 받지 못한다.
플레이어가 사신을 포함해 8명이 넘을 경우, X라는 평범한 케릭터를 추가시킵니다. 목적 : 생존 X의 플레이 방식은 자유입니다. 제 2의 키라처럼 키라를 도울 수도 있고, 멜로처럼 무법자를 가장할 수도 있으며, 키라를 살해할 수도 있습니다. 승리조건은 오직 생존입니다.
케릭명 : 사신 (류크) 목적 : 결말을 지켜 봄. 능력 : 데스노트를 관장함. 특성 - 진행자 매 턴마다 노트를 나눠주고 회수한다. 총 두권의 데스노트가 있으며, 그 중 한 권은 반드시 키라에게 주도록 하며 나머지 한 권의 데스노트는 맘대로 한 다.
사신의 할일 사신은 진행자로서 데스노트를 나눠주고 회수한다. 노트를 회수하는 시간은 사신이 정한다. 데스노트에 이름이 적힌 사람에게 붉은 카드를 주어 살해되었음을 알린다. 사신은 젤 처음 데스노트를 나누어 줄때 미사에게 키라가 누구인지 적어줘야 한다. ‘L’, ‘니아’의 능력이 발동되 는 상황을 잘 체크하여 그에 맞게 노트를 나누어 준다.(L,니아 참조)
게임 순서 먼저 게임을 시작하기 위해 플레이어들이 케릭터 카드를 고릅니다. Player 1 Player 2 Player 8 X 미 카 미 사 Player 7 멜 로 니 아 Player 3 L 키 라 사 신 Player 6 Player4 Player 5
사신이 노트를 나누어 주고, 플레이어는 서로의 케릭터는 모르는 상태로 게임이 시작됨. 사신은 가운데로 오고 나머지 플레이어는 케릭을 공개하지 않습니다. Player 2 니아 Player 8 L Player 7 미카미 Player 3 X Player 1 사신 Player 6 멜로 Player 4 미사 Player 5 (키라)
사신이 나누어 준 카드중에 두 개의 데스노트가 섞여 있습니다. 데스노트는 한턴에 한명을 살해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Player 2 니아 Player 8 L Player 7 미카미 D D Player 3 X Player 1 사신 Player 6 멜로 Player 4 미사 Player 5 (키라) 단, 키라의 노트는 항상 데스노트 입니다.
턴 시간은 사신이 임의로 정하며 이쯤에서 노트를 회수해야 겠다는 시점에서 노트를 회수하여 한 턴을 종료합니다. Player 2 니아 Player 8 L Player 7 미카미 Player 3 X Player 1 사신 Player 6 멜로 Player 4 미사 D Player 5 (키라) D Player 3의 이름이 쓰인 데스노트 아무것도 적지 않은 키라의 데스노트
DEATH 사신은 회수한 노트를 다시 나누어 주며 누가 데스노트에 이름이 적혔는지 체크하여 살해당한 사람에겐 블러드 카드를 줍니다. Player 2 니아 Player 8 L DEATH Player 7 미카미 D D Player 3 X Player 1 사신 Player 6 멜로 Player 4 미사 Player 5 (키라)
DEATH 같은 방식으로 계속 진행되며 각 케릭터의 능력이 있으니 잘 활용하여 플레이합니다. D Player 2 니아 Player 8 L DEATH Player 7 미카미 Player 3 X Player 1 사신 Player 6 멜로 Player 4 미사 Player 5 (키라) D 키라의 데스노트
Player 3 이 적힌 L의 카드 이번엔 L의 능력이 발동되는 상황을 한번 보도록 하죠 L 과 멜로를 주목하세요 Player 3 Player 2 니아 Player 8 L Player 5 Player 7 미카미 Player 3 X Player 1 사신 Player 5 Player 6 멜로 Player 4 미사 D Player 5 (키라) 無 Player 3 이 적힌 데스노트 D Player 2 가 적힌 키라의 노트
증거확보. 검거가능!! DEATH DEATH 추적에 성공하였습니다. 데스노트를 사용한 사람은 player 6 입니다. 니아 Player 8 L DEATH Player 7 미카미 Player 3 X D D Player 1 사신 Player 6 멜로 Player 4 미사 Player 5 (키라) 증거를 확보한 L 은 player 6을 검거할 수 있으며, 검거대상이 키라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증거확보. 검거가능!! DEATH DEATH Player 2 Player 8 니아 L D Player 7 Player 3 미카미 Player 3 X Player 1 사신 Player 6 멜로 Player 4 미사 D Player 5 (키라) 여기서 키라에게 데스노트가 가지 않은 이유는 미카미의 능력이 발동되었기 때문입니다.
크게보면 키라와 수사팀으로 나뉘어 자신의 케릭터를 들키지 않고 증거를 확보하여 검거, 혹은 살해하는게 목적이지만 각 케릭터마다 입장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같은편은 배신하는 경우도 생각해 볼 수 있죠.
니아에게 있어서 멜로가 키라에게 살해당하면 쉽게 키라의 정체를 파악할 수 있지만, 멜로와 니아는 서로 직접적인 교류는 하지 않습니다.(그렇게 결정적인 단서를 주면서도 말이죠.) 멜로역시 니아를 살해하여도 승리조건에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처음 구상은 L , 과 라이토의 심리전이었지만, 점점 케릭터를 추가하고 특성을 짜맞추다 보니 다소 복잡해졌네요. 관심있으신 분은 같이 게임을 해보아요 =0= 아오.. 끝까지 읽어보신 분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