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의 유래 크리스마스(Christmas)는 매년 12월 25일 기독교의 명절로서 아기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는 절기.
크리스마스의 색 빨강:사랑과 희생 초록-평화 꽃: 포인세티아
크리스마스트리의 유래 독일의 어느 마을에서 떡갈나무를 신성시하던 그 마을사람들에게 우상숭배를 해서는 안된다는 크리스마스 트리로 전나무나 소나무를 쓰는데, 7세기경 영국의 선교사가 독일의 어느 마을에서 떡갈나무를 신성시하던 그 마을사람들에게 우상숭배를 해서는 안된다는 말을 하면서 그 떡갈나무를 쓰러뜨렸습니다. 그러자 그 떡갈나무가 쓰러지면서 다른 나무들을 모두 쓰러뜨렸지만 전나무 묘목만은 쓰러지지않았다고 합니다. 이를 기적이라 칭하면서, 전나무를 하나님의 나무라고 부른 것에서 유래되어 매년 크리스마스가 되면 전나무나 소나무를 잘라 집안에 장식하게 되었습니다.
산타클로스의 유래 마음이 착한 성 니콜라스는 (라틴어로 상투스 니콜라우스) 어느 가난한 집에 돈주머니를 몰래 던져주어 딸들이 모두 결혼할 수 있게 해주었다. 특히 이 같은 전설은 수세기에 걸쳐서 니콜라스 축일에 선물을 주고 자선을 베푸는 관습으로 발전하였다.
세계 각국의 성탄 인사 영어: 메리크리스마스~! 중국어: 솅탄 쿠와일러 일본: 메리 구리스마수 프랑스: 조이유 노엘(Noel) 브라질: 펠리스 나딸(Natal) 스페인: 펠리스 나비닷(Navidad) 이탈리아: 부옹 바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