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game programing Demo 2009181009 김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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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game programing Demo 2009181009 김태원

INDEX 게임 컨셉 개발 범위 개발 진행률 수정된 Schedule

게임 컨셉 전통 Roll Playing Game Lineage 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캐릭터의 끝없는 성장과 게임 내에서 아이템을 습득하여 부를 축적하는 RPG 게임

개발 범위 내용 범 위 Map 모델링 근접 공격 케릭 남자기사 1종 게임 코어 기능 캐릭터 컨트 롤러 사운드 Iomatric view 로 타일 맵 스크롤 방식 캐릭터 컨트 롤러 마우스를 활용한 상 하 좌 우, 대각선 포함 총 8방향으로 마우스 포일트 지점까지 이동 사운드 로그인 화면 캐릭터생성 화면, 마을, 필드,해안, 전투 게임 난이도 몹의 레벨에 비례하여 몹의 HP및 공격력 상승 모델링 근접 공격 케릭 남자기사 1종 게임 코어 기능 A* 알고리즘 몬스터 유한상태기계 와 맵툴

구현 내용 STATE CHARACTER MAP

STATE

CHARACTER ☞ 8 방향의 IDLE 상태 ☞ 8 방향의 이동상태 ☞ 8 방향의 공격상태

MAP 동축 타일링 구현 ISOMATRIC VIEW 방식의 마름모 타일을 이어서 하나의 맵으로 캐릭터를 중심으로 VIEW SCREEN 만큼만 화면에 출력

DEVELOP PROGRESS STATE TOTAL PROGRESS 70% State 간 이동 구현 100% 로그인 화면 입력부 미구현 0% 캐릭터 선택State 50% 캐릭터 생성State 50% 파일 입출력 구현시 모든 작업 100% TOTAL PROGRESS 70%

DEVELOP PROGRESS CHARACTER 이동구현 80% 공격구현 30% 캐릭터 레벨 디자인 경험치 구현 0% 캐릭터 상태 0% 캐릭터 클래스간 마인드맵 99% 파일 입출력 구현시 디자인 상태 80% TOTAL PROGRESS 50%

DEVELOP PROGRESS MAP TOTAL PROGRESS 90% 맵툴 타일 생성하기 100% 맵툴 구현률 80% 파일 입출력 100% 맵툴과 클라이언트 상호작용 100% TOTAL PROGRESS 90%

GAME PROGRESS 2차 발표 몬스터 미구현 전체 진행 35% 9.28~10.4 프레임워크 구축 정상완료 100% 10.5~10.11 캐릭터 8방향 이동구축 50% 미구축 10.12~10.18 몬스터 8방향 이동 및 공격 구축 0% 캐릭터 이동구현 완료 10.19~10.25 맵툴과 모든객체 상호작용 맵 100% 상화작용 30% 2차 발표 몬스터 미구현 전체 진행 35%

NEXT SCHEDULE 11 Sun Mon Tus Wed Thu Fri Sat 10.28~11.3 A* 알고리즘을 이용한 몬스터 이동 구현 및 몬스터 리소스 작업 11.4~11.10 캐릭터와 몬스터 간의 상호작용 구현 11.11~11.17 파일 입출력을 통한 맵 & 캐릭터 & 몬스터 상호작용 구현 11.18~11.25 미완성된 맵툴과 QA 작업 11.26~11.30 QA 작업과 Sound 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