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테이블세팅(로맨틱) 푸드스타일리스트 전공 06690035 김선아
로맨틱 테이블세팅 로맨틱이란 부드럽고 달콤한 꿈과 같은 이미지이다. 엘레강스가 성인여성의 느낌을 준다면 로맨틱은 순수한 소년의 이미지이다. 컬러는 서정적이고 감미로운 무드의 핑크, 베이지 엘로우, 베이비 블루 등. 온화하고 섬세하며 달콤한 파스텔톤의 연한색이 바탕이 되며 다색상 배색으로 통합감있는 연출을 한다. 강하고 격하고 와일드한 터치와는 정반대인 소녀의 이미지이다.
파스텔 핑크 냅킨 뽀오얀 석고로 만든 천사 인형, 핑크색 귀가 예쁜 토끼. 하얀 테이블 위에 살포시 엎뜨려 있는 아기 천사. 차받침에 살포시 얹혀진 한송이 우아한 난 한 송이. 단지 차 한잔이라도 때론 특별함이 좋아요. 아기천사는 3개가 세트인데, 베이비 샤워, 웨딩 테이블에 센터피스로 좋을 것 . 작은 크기라 접시위에 얹어보아도 예쁘다. 아무 장식 없는 흰 그릇에 잘 어울린다.
연인들을 위한 특별한 세팅 Red 와 White로 면분할하듯 테이블을 만들어 봤다. 자칫 Red가 무겁고 답답한 느낌을 주지 않을까? 천사의 날개 같은 Red 와 White의 촛대.. 사탕처럼 달콤한 사랑을 하트와 별모양의 모형으로 커트러리도 로멘틱한 느낌을 살리기위해 조각이 들어간 섬세한 디자인. 샴페인 잔에 돌돌말아 반접어 꽂은 나뭇결 무늬, 살구색 냅킨이 사랑스럽다.
화려하고 낭만적인 느낌을 주는 로맨틱한 테이블세팅으로 노방천과 손뜨개 느낌의 레이스, 진주등을 이용해 화려하게 장식했다. 천의 종류와 톤이 다른 핑크색을 사용하면 더욱 화사하다.
프로방스 스타일의 테이블 세팅은 편안하고 자연스런 느낌을 준다. 나뭇잎이나 꽃이 프린트된 심플한 화이트 패브닉을 사용하고, 체크 프린트 패브릭과 색깔 천을 적절히 매치시켜 포인트를 준다. 휴일에 가족과 함께 하는 식사 또는 간단한 스탠딩 파티나 포트럭 파티의 테이블 세팅용으로 적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