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6조 백선혜 김다행 정혜윤 송유정.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농도 퍼센트 농도 용액 (2) 내 안에 너 있다 !. 학습 목표 용액의 묽고 진한 정도를 결정하는 요인을 설 명할 수 있다.
Advertisements

히브리어 “ 야레 ( ירא )” 에 대한 이해 박영준. 기본적으로 “ 두려워하다, 놀라다 ” 를 의미하 는 히브리어 동사 “ 야레 (ירא)” 와 이 단어의 파생어는 구약에서 435 번 쓰였는데, 주로 시편 (83 번 ), 신명기 (44 번 ) 그리고 지혜 (48 번.
[1 차시 ] 5 분 퀴즈 1. 자신을 소개하는 기본 문형을 말해 봅시다. 2. 고등학교 ‘ 축제 ’ 를 일본어로는 뭐라고 하나요 ? 3. 숫자 1-10 중 읽는 방법이 2 가지 이상인 것은 ? 4. 다음 설명에 대해 ○, × 로 답해 봅시다. ① 일본에서 교복은 ‘ せいふく.
검색어 : 영화 속 건축양식 영화 속 건축여행 영화 속 건축 이야기 # 영화 # 건축 # 영화 공간 # 가구 # 스타일링 # 애니매이션 # 게임 # 드라마.
드뷔시 ( ) 프랑스 작곡가 인상주의 음악의 창시자 대표 작품 : 교향시, 1873 년 파리음악원에 입학하여 피아노와 화성, 작곡 등을 공부하 였고, 상징파의 시인이나 인상파 화가들과 교제하면서 음악 세계의 폭을 넓혔다.
세계민속음악 여행 ( 극음악 비교 ). 다음 판소리의 제목은 무엇일까요 ? 정답 : 춘향가.
이탈리아 피자스파게티올리브등. 이탈리아 1.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3 대 유명한 축제로는... 1) 베네치아 카니발 -- 일시 : 2 월 ~3 월. 사육주간, 장소 : 베네치아 유럽의 카니발중 가장 화려하고 흥미있는 카니발로 참여하는 모든사람이 화려한 화장과 의상, 수만가지의.
문자코드 1 박 2 일 (4 조 ) 이경도 이준집 이수연 엄태규. 문자코드란 ? 문자나 기호를 컴퓨터로 다루기 위하여, 문자나 기호 하나하나에 할당 시키는 고유의 숫자를 말하는 것이다.
* 듣말쓰 92~95 쪽 (6/6 차시 ) ‘ 어머나 ’ 노래 부르기 오늘 이 시간에 우리가 공부할 내용은 무엇일까요 ?
초등용 빛으로 노래해요.
테마가 있는 이야기 카페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편안한 쉼터.
뮤지컬이란? 뮤지컬 코메디 또는 뮤지컬 플레이의 약칭 19세기 미국에서 탄생 유럽의 대중연극, 오페라에서 유래.
조용한 음악과 시끄러운 음악을 들려 주었을 때 식물성장 변화 관찰
뮤지컬 영화 국제지역문화학과 김은미 국제지역문화학과 정소민.
시나리오 작법 트리트먼트에 구체적인 대사와 지문들을 삽입하여 시나리오를 작성한다
이스라엘 만든이 : 권정안.
5. 알아보고 떠나요 * 듣말쓰 92~95쪽 (6/6차시).
작도에 대하여 조사자 : 이준호 담당선생님 : 박문열 선생님.
후기 낭만파 음악 (1810~1900).
고전파 음악과 소나타 형식 김해여자고등학교 교사 신 문 숙.
(생각열기) 멘델레예프의 주기율표와 모즐리의 주기율표 에서 원소를 나열하는 기준은? ( )
컴퓨터 게임전공 3학년 이창훈 오 페 라.
Opera 컨벤션 이벤트학과 김지연, 이혜련.
공연예술의 이해.
코다이 접근법에 의한 학습지도 방법.
담당교수: 월, 수, 금 5교시 과B132 연극의 이해(2003/2) UI 담당교수: 월, 수, 금 5교시 과B132.
코다이 교수법 이 가 원.
10강. JSP 본격적으로 살펴보기-II 스크립트릿, 선언, 표현식 지시자 주석 Lecturer Kim Myoung-Ho
학습 주제 p 역학적 에너지는 보존될까?(1).
2. 다양한 관점.
15차시_스마트 애플리케이션 기획 스마트 애플리케이션 모형 제작 및 발표.
? ! 극성과 비극성, 이 둘은 무엇일까? 팀명:98% / 작성자:정해준 조장:정해준 조원:김동민, 최혁우, 김선혁.
신고산 타령 2학년 음악과 생활 교시.
중국의 명절, 춘 절. 신문방송학과 윤소혜.
<윌리엄 텔 서곡> 감상 하기 음 악 5 학년 21.윌리엄 텔 서곡 (1/2) [제작의도] [활용방법]
과연 나라를 구한 여걸인가? 사욕에 눈 먼 아녀자인가?
무슨 음악일까요?.
작곡자 베토벤( ) 고전파 시대 음악가, 독일 빈 음악가 집안에서 태어나 어린시절부터 아버지에게 피아노를 배웠다. 하이든과 여러 음악가들에게 가르침을 받으면서 성장하였다. 하이든, 모차르트의 뒤를 이어 고전파 음악을 완성시켰고, 고전파와 낭만파 음악의.
밀도 (1) 부피가 같아도 질량은 달라요 ! 밀도의 측정 밀도의 특징.
프랑스의 화가이자 조각가. 인상주의의 창시자 중 한 사람으로 평가.
슈베르트 – “마왕” (P.102).
음악 1학년 2학기 6.즐거운 노래> 바로크 음악사> 감상중심수업1/3.
학습 주제 p 운동 에너지란 무엇일까?(2).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음악교육과 나혜령 이달님 이송희.
감상 <윌리엄 텔 서곡> 음악 5학년 2학기 21.감상(윌리엄 텔 서곡)> 윌리엄 텔 서곡 (1/2)
2 안누 팔라쿤나투 매튜
강아지 길들이기 청솔대학 컴퓨터반.
작곡자 카 프 아(E. Capua, 1869∼1917) 나폴리 태생의 칸초네 작곡가, 나폴리의 소극장, 카페, 영화관 등에서 연주활동을 하였다. 대표 작품으로는 , 등이 있다. 악곡개요 1898년 피에그로타 음악제에서 수상한 곡으로
인도비즈니스학과 김남현 OPERA.
合作, 听的文学 박병현.
바넘효과 [Barnum effect]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가지고 있는 성격이나 심리적 특징을 자신만의 특성으로 여기는 심리적 경향. 19세기 말 곡예단에서 사람들의 성격과 특징 등을 알아 내는 일을 하던 바넘(P.T. Barnum)에서 유래하였다. 1940년대 말 심리학자인.
(생각열기) 요리를 할 때 뚝배기로 하면 식탁에 올라온 후에도 오랫동 안 음식이 뜨거운 상태를 유지하게 된다. 그 이유는?
현대 미술의 특징 알아보기 구미초등학교 6학년 4반 교사 권종길 현대 미술의 특징.
Chapter 1 단위, 물리량, 벡터.
학습 주제 p 끓는점은 물질마다 다를까.
극본을 읽고 연극으로 꾸미기 말하기.듣기.쓰기 5학년 1학기 국어교실 꾸미기 (1/9) 수업계획 수업활동
3-7. 별의 밝기와 등급(1).
1. Wolfgang Amadeus Mozart
5.1-1 전하의 흐름과 전류 학습목표 1. 도선에서 전류의 흐름을 설명할 수 있다.
남 촌.
초기화면 음 악 5 학년 6.파란 마음 하얀 마음(1/3) 바장조의 으뜸음을 알고 부분 2부 합창하기.
이탈리아 대표음식 6-1 정지운.
Ⅳ. 제도의 기초 1. 물체를 나타내는 방법 3) 물체의 표현 방법 (2) 입체도법 지도학급 : 태화중학교 1학년 4반
미 술 5 학년 4.이야기 세상 (5-6/6) 초기화면 마술 그림을 그리고 작품 감상하기.
전남중등미술교육연구회 나주반남중학교 맹 범 호
기악의 연주형태 1. 독 주 한 사람이 하나의 악기로 연주하는 것을 말한다. 대개는 피아노 반주가 따르지만 반주가 없는 무 반주 형식을 취하기도 한다. 독주는 어느 악기라도 할 수 있지만, 주로 가락(멜로디)을 연주하는 악기가 사용된다. 사랑의 슬픔-바이올린독주.
5-8. 전기 제품에 열이 발생하는 이유는? 학습 주제 < 생각열기 >
레크리에이션과 여가 배장섭.
작곡자 베토벤( ) 고전파 시대 음악가, 독일 빈 음악가 집안에서 태어나 어린시절부터 아버지에게 피아노를 배웠다. 하이든과 여러 음악가들에게 가르침을 받으면서 성장하였다. 하이든, 모차르트의 뒤를 이어 고전파 음악을 완성시켰고, 고전파와 낭만파 음악의.
플래시MX2004 디자인스쿨 Chapter 11. 플래시와 사운드.
Presentation transcript: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6조 백선혜 김다행 정혜윤 송유정

노다메 칸타빌레 中

학습목표 오페라의 구성 요소와 종류에 대해 이야기하고, 특징과 분위기를 살려 아리아를 부를 수 있다. • 오페라와 뮤지컬의 차이점에 대해 알고, 오페라의 작품을 감상 할 수 있다.

<지난시간> 이태리딕션 문자 한국어표기 국제음성기호 A 아 [a] P 피 [pi] B 비 [bi] Q 꾸 [qu] C 치 [ci] R 에레 [erre] D 디  [di] S 에쎄 [esse] E 에  [e] T 티 [ti] F 에페  [effe] U 우 [u] G 쥐  [gi] V 브 [vu] H 아까 [acca] Z 젯따 [zeta] I 이   [i]    J 이 룽고 [ilunga] L 엘레  [elle] K 까빠 [cappa] M 엠메 [emme]   W 돕비오브 [doppia vu] N 엔네 [enne]   X 익스 [ipsilon] O 오  [o] Y 잎실론 [ics]

O mio babbino caro 가사 읽어보기 <지난시간 > O mio babbino caro 가사 읽어보기 O mio babbino caro, Mi piace, e bello bello, Vo andare in Porta Rossa A comperar lanello! Si,si civoglio andare e se lamassi indarno andrei sui Pomte Vecchio ma per buttaarmi in Arno! Mi struggoe mi tormento! O Dio, vorrei morir! Babbo, pieta, pieta! Babbo, pieta, pieta!

O mio babbino caro는 오페라의 어떤 장면에서 불리는 아리아일까?

오페라란 뭘까? 음악을 중심으로 한 종합무대예술. 오페라는 연극과 음악을 결부시킨 것으로서 부분적이거나 전체적이거나 간에 노래와 오케스트라를 수반한 여러 가지 표현 형태 전체를 가리킨다. 오페라란 뭘까?

오페라의 어원은? 오페라는 이탈리아 말로서 어원은 opera in musica(음악으로 된 작품)이다. 오페라는 원래 라틴어 오푸스(opus:작품)의 복수형이다. 오페라 발생기에는 드라마인 무지카(dramma in musica) 또는 드라마 페르 무지카(dramma per musica)라고 하였다. 이것은 ‘음악에 의한(을 위한) 극’을 의미하는데 나중에 오페라 인 무지카(opera in musica)가 되고 다시 오페라로 약칭되었다 지금까지 오페라의 총 생산은 25000개 이상이며, 그 중 반 정도가 이탈리아어로 되어 있다 오페라의 어원은?

오페라의 구성요소 대본 아리아 레치타티보 서곡과 간주곡 앙상블 합창 성악가와 성부 발레

오페라의 분류 1.오페라 세리아 ( Opera seria ; 正歌劇 ) 2.그랜드 오페라 ( Grand Opera ) 18세기 이탈리아 오페라로서, 레시타티브와 아리아를 중히 여기며,중창이나 합창은 간혹 사용한다.소재로는 신화나 영웅적인 테마를 주로 사용하는 오페라이다. 2.그랜드 오페라 ( Grand Opera ) 17세기초 이탈리아의 오페라 세리아에 대해 프랑스에서 나타난 대 가극이다. 이것은 19세기 프랑스의 특징 있는 양식으로, 서사적이고 역사적인 성질의 비극을 테마로 한다. 합창을 중히 다루고, 발레를 넣어 프랑스사람들의 기호에 알맞게 했다. 3.오페라 부파 ( Opera buffa ; 喜歌劇 ) 18세기초 이탈리아에서 생긴 희가극으로서, 차차 유럽 여러나라에 퍼졌는데 19세기 중엽까지 성행하였다. 소재는 서민생활이나 인정미담을 주로 하였고, 그 취재나 형식을 확립한 것은 페르골레지였다. 모차르트의 "여자는 모두 이런 것"과 롯시니의 "세빌리아의 이발사"등이 이에 속한다.

5.오페라 코미크 ( Opera comique ) 4.오페라 부프 ( Opera bouffe ) 프랑스의 희가극으로, 어원적으로 오페라 부파와 비슷한 점이 있으나 양자사이에는 다소 차이가 있다. 오페레타와 비슷한 가벼운 음악희극으로, 대화의 부분에 대사를 사용한다. 뒤니(Duni)가 창시자이다. 5.오페라 코미크 ( Opera comique ) 희가극의 일종으로, 음악사이에 대화와 독백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미크라 하지만 줄거리가 희극적이어야 한다는 것은 아니다. 이는 18세기 후반,프랑스에서 생긴 것으로 처음에는 희극적이었지만, 후에는 상관없이 대사가 있는 오페라가 되었다. "카르멘"이나 "마농" 등의 오페라를 오페라 코미크라 부르는 작가들이 있다. 6.오페레타 (Operetta ; 輕歌劇 ) 오페레타를 경가극이라고도 하며, 극적인 진행에 있어서 대사를 동반한다. 여기에 노래와 무용이 들어 가기는 해도, 음악적인 내용은 낮은 편이며 또한 오케스트라도 소규모적이다. 이러한 작품의 예로는 요한시트라우스의 "집시의 남작", "박쥐"등이 유명하며, 밀뢰커의 "거지학생"등이 이에 속한다.

오페라 뮤지컬 <공통점> 1. 둘 다 희곡(대본)을 기초로 한다 2. 대본이 있고 거기에 따른 연기를 한다. 3. 한정된 공간에서 세트와 소품을 이용해 장면을 연출하고 암전이 되면 장면전환이 된다.

오페라 뮤지컬 오페라와 뮤지컬의 차이점 형식 처음부터 끝까지 음악으로 완성 되어진 음악극 형식이다. 연극 형식을 취하며 음악과 춤으로 내용을 나타 낸다. 오페라 뮤지컬 오페라 전용극장에서 하는데 그 이유는 음향시설이 좋고, 오페라 가수는 성악가들이여서 마이크가 따로 필요 없다. 공연장소와 연주 주로 극장에서 배우들에 의해 공연하기 때문에 일반 가수들 처럼 마이크를 사용한다. 뮤지컬은 자기 나라 말로 번역곡 또는 개사곡으로 편집하여 공연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내용을 알아듣기가 쉽다. 언어의 차이 극 전체가 음악이 중심이고 언어를 중요시 하기 때문에 노래가 대체적으로 원어로 불린다. 오페라 대본은 문학작품이나 역사적 사건, 인물들을 문학적으로 다룬 것이 대부분임. 내용의 구성 뮤지컬의 대본은 보다 서민적, 일상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다. 뮤지컬은 그 창법이 대중적(Popular Style), 반주도 그 형식이나 구성이 다양하며 대중적 악기가 동원 된다는 차이가 있다. 음악적 구성에 있어서 오페라는 정통 클래식 창법에 기본 바탕을 두고 오케스트레이션도 오랫동안 클래식한 것에 근본을 두고 있다. 창법

형성평가 오페라의 구성요소는 무엇무엇이 있을까요? 3가지 정도 말해보시오. 대본 아리아&레치타티보 서곡&간주곡 성악가&성부 앙상블 합창 발레 18세기 초 이탈리아에서 생긴 희가극으로 주된 소재로 서민생활이나 인정미담을 주로 하였으며 롯시니의 ‘세빌리아의 이발사’등이 이에 속하는데 이것은 무엇일까요? 오페라 부파(Opera buffa)

오페라 vs 뮤지컬 공 통 점 차 이 점

<차시예고> 뮤지컬 CATS 中 Memory •뮤지컬 캣츠 내용감상 •Memory 감상하고 함께 불러보기 •캣츠 등장인물을 파악 하고 역할극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