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e-sports 마케팅 경영학과 1기 황기용
목차 목 차 2.1 e-스포츠 란 무엇인가 2.2 e-스포츠 시장 규모 및 전망 3. e-스포츠 마케팅, 앞으로의 과제
신한은행의 e-sports 마케팅 E-sports란? 컴퓨터 통신이나 인터넷 따위를 통해서 온라인상으로 이루어지는 게임의 총칭
게임, 그 이상 TARGET MARKETING PRE-MARKETING 연계적 마케팅이 가능 신한은행의 e-sports 마케팅 - 왜 ‘e-sports 마케팅’인가 -시장규모 및 전망 게임, 그 이상 2010년 매출 1200억원 대 예상 TARGET MARKETING PRE-MARKETING 연계적 마케팅이 가능
SK Telecom 공군 한빛 소프트 위메이드 CJ 삼성전자 KTF 온게임넷 르까프 STX MBC IEG 신한은행의 e-sports 마케팅 - 최근 e-sports 마케팅에 주목하는 기업사례 기업들의 게임단 운영 SK Telecom 공군 한빛 소프트 위메이드 CJ 삼성전자 KTF 온게임넷 르까프 STX MBC IEG
최근 e-sports 마케팅에 주목하는 기업사례 여러 가지 연계 마케팅의 가능성 ex) 코카콜라와 카트라이더
신한은행의 e-sports 마케팅 2006년부터 3년간 프로리그 스폰서 e스포츠 마니아상품 ‘스타리그 매니아 저축·적립예금’ ‘FUN & Relax’ 프리미엄 서비스 ‘뱅크존(THE Bank Zone)’
기업의 이미지 재고 및 장래 잠재적 고객층의 확보 신한은행의 e-sports 마케팅 - 신한은행의 e-스포츠 마케팅 성과 기업의 이미지 재고 및 장래 잠재적 고객층의 확보 미래지향적이며 Advance한 은행으로의 이미지 재고 및 Pre-마케팅 기업의 인지도 재고 스타리그 자체 설문조사 ‘은행 인지도 1위, 주거래 은행으로 삼고 싶은 기업 1위’ 보수적인 은행 이미지를 탈피하고 미래 잠재고객층에 자연스럽게 접근 대표 게임채널을 통해 탁월한 상시 홍보효과
2. 실질적인 홍보 효과 및 관련 상품을 통한 신규고객확보 신한은행의 e-sports 마케팅 - 신한은행의 e-스포츠 마케팅 성과 2. 실질적인 홍보 효과 및 관련 상품을 통한 신규고객확보 e-스포츠 예금상품 출시 및 이와 연계한 게임관련 서비스 혜택 e-스포츠 예금상품 출시 및 이와 연계한 게임관련 서비스 혜택 1차 판매기간 726계좌 신설, 가입고객의 약 60%정도가 신규 고객 지속적인 증가세 전망 - 가입 고객들에게 e스포츠 경기 무료 VOD쿠폰, 선수 기념 스티커, e스포츠 결승전 입장권 등 제공 2006년부터 투자대비 30배의 수익, 300억 홍보 효과 스타리그 시즌 1에서만 6억 원을 투자해 164억 원의 홍보효과 ‘스타리그 매니아 저축·적립예금’
E-sports의 종목이 너무 ‘스타크래프트’ 에 치중 문화마케팅, 앞으로의 과제 E-sports의 종목이 너무 ‘스타크래프트’ 에 치중 일반적인 비(非)매니아 층에 대한 홍보효과 부족문제 고객과의 양방향적 접근방식의 부족
새로운 시대의 전략적 마케팅 패러다임으로서 e-스포츠 마케팅 신한은행의 e-sports 마케팅 - 향후 E-sports 마케팅 전망 새로운 시대의 전략적 마케팅 패러다임으로서 e-스포츠 마케팅 연 100%를 넘는 성장률 투자 대비 높은 성과 기업마케팅의 새로운 ICON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