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학- 지각과 기억 200657102 김 정 은
[지각] 광고 : LANEIGE 전체적인 흑백광고 속에 제품과 제품명을 컬러화하여 강조 하였기 때문에 제품인식과 전하고 자 하는 내용이 시각적으로 소비자에게 보다 잘 전달된 것 같다.
[기억] 광고 : "나는 에쓰-오일~ 에쓰-오일~에쓰-오일~ 좋은 기름이니까~“♬ #김아중의 운전배우기 편 #김여사의 초보운전 편 #루 반장의 서울운전 편 #차승원의 공주님 편 "나는 에쓰-오일~ 에쓰-오일~에쓰-오일~ 좋은 기름이니까~“♬ 반복적인 가사의 CM송을 통해 BRAND를 기억하기 좋은 광고인 것 같다. 그리고 여러편의 CF 스토리가 운전을 하면서 있을 수 있는 해프닝이기 때문에 주유 제품과 연관하여 기억되기 쉽다. 또한 이 브랜드의 상징인 노란색과 기름을 상징하는 노란색이 연관하여 기억 되어진다.
인쇄광고 만들기
과거에 뉴스화됐던 사진의 내용을 흑백으로 처리하였고,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빨간색은 부정적, 삼성로그와 같은 파란색은 긍정적으로 나타내어 시각적으로 인식되기 쉽게 표현했다.
모델 임수정은 오랜 기간 센스 광고를 해왔기 때문에 ‘센스’하면 임수정을 떠올리기 쉽다 모델 임수정은 오랜 기간 센스 광고를 해왔기 때문에 ‘센스’하면 임수정을 떠올리기 쉽다. 그래서 임수정의 모습을 극과 극으로 Sense가 ’있다’, ‘없다’라는 상황으로 SENS를 기억하기 쉽게 표현해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