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 캠페인 AD채플린 최보근+김지연+안호성+최혜주
수돗물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끓인 물 정수기 생수 수돗물 음용수 중 가장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종류 끓인 물(63.4%) 정수기 물(14.1%) 생수 생수(10.4%) ㈔한국소비생활연구원이 07년 3월12∼16일 서울시 거주 성인남녀 913명을 대상 `음용수에 관한 소비자 의식조사'를 실시한 결과 수돗물 수돗물(2.9%)
마실 수 없는 물로 현재의 상황 아직까지 소비자 인식 속에 인식되고 있다. 음용수에 관한 소비자 의식은 수돗물에 아주 짠 점수를 주고 있다. 아직까지 소비자 인식 속에 마실 수 없는 물로 인식되고 있다.
지금까지의 수돗물 캠페인
수돗물 캠페인, 기억하십니까? 깨끗하다? 안전하다? 경제적이다? 다 맞는 얘기. 하지만….
결과는? 07년 05년 8월 환경부 05년 07년 3월 ㈔한국소비생활연구원 수돗물 음용에는 큰 변화가 없었다!!
왜? 도대체 문제가 뭔가?
<부적합 사유 및 비율> 05년 8월전국민여론조사 수돗물 왜 먹지 못하는가? <부적합 사유 및 비율> 05년 8월전국민여론조사 막연히 불안하다....
끓인 물63.4% 안전 정보 정수기 생수 막연한 불안감, 소비자는 선택한다. 이라는 가 불안감을 해소! 14.1% 10.4% 몸에 좋지 않은 성분을 날린 물 정수기 14.1% 불순물을 걸러주는 물 생수 10.4% 자연에 가까운 물 안전 정보 이라는 가 불안감을 해소! <음용수 `끓인 물 63%'ㆍ`정수기 14%'> [연합뉴스 2007-03-21
그들에겐 무엇이 필요한가?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해줄 가 필요하다 정보
하지만 수돗물은... 수돗물에 대해 잘못 알고 있다. 불확실한 정보에 노출되어 있다. 오해가 있다.
오해? 수돗물은 가까이 있다. 알고는 있다. But! 상대를 제대로 보지 못한다.
소비자의 잘못된 오해를 풀 수 있는 수돗물의 명확한 3가지 사실!!
250가지 수질관리 테스트 , 실시간 수질관리 시스템 운영 3가지 사실로 오해를 풀어주자 1. 냄새가 난다? 입성 활성탄 여과 공정 설치 – 염소량 감소 2. 맛이 없다? 블라인드 테스트- 물의 맛은 온도가 결정한다. 3. 안전하지 못하다? 250가지 수질관리 테스트 , 실시간 수질관리 시스템 운영
수돗물에는 박테리아와 미생물을 살균 소독하기 1. 냄새가 난다? 수돗물 염소(CI) 소독의 현실 수돗물에는 박테리아와 미생물을 살균 소독하기 위하여 일정수준의 염소를 첨가하고 있다. 염소도 줄였다. 염 소
2. 맛이 없다? 결국 물맛은 온도가 결정한다.
3. 안전하지 못하다? 수질관리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명확한 3가지 사실을 전달하자 오해라는 어둠 속에서 사실이라는 빛을 내보자
도출 컨셉 빛나는 물의 생각 광 수(水)생각
광 수(水)생각 무엇이 떠오르십니까? 신뽀리, 박광수, 만화, 시사적인 내용 등등
광 =만화 수(水)생각 만화의 특징 쉽게 다가 갈 수 있다. 거부감이 없다. 주목도가 높다. 친근감이 있다.
만화로 쉽게 거부감 없이 주목도 높게 친근감 있게 정보를 빛내보자!! 3편의 시리즈 물로 제작!
수도꼭지에 LED시스템을 적 용하여 시각적, 감성적으로 자극을 주어 수돗물에 대한 새로운 느낌을 준다. Promotion LED 시스템 수도꼭지에 LED시스템을 적 용하여 시각적, 감성적으로 자극을 주어 수돗물에 대한 새로운 느낌을 준다. 목적 – 거부감을 줄인다. 신선함을 준다. * LED란 (light emitting diode) 의 약자 로 발광 다이오드를 뜻함.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