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경영 9885084 심재선 9885083 신혜원 컴퓨터 0014018 김미경 0014095 박희춘 0014153 이명진 0014166 이소연 0014226 조진영
아바타 정의 분신(分身), 화신(化身)을 뜻하는 말로, 사이버 공간에서 사용자의 역할을 대신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아바타의 호응요인 자신을 표현하려는 욕구 또 하나의 삶 창조 보다 빠른 통신속도
아바타 구현 실태 및 비교분석 인터넷 사이트 게임에서의 구현 소프트웨어
인터넷 사이트 사용되는 아바타의 분류 아바타가 사용되는 사이트의 분류 이미 만들어져 있는 아바타를 선택하여 사용하는 경우 형태상의 분류 - 제작상의 분류 이미 만들어져 있는 아바타를 선택하여 사용하는 경우 아바타를 스스로 제작하는 경우 아바타가 사용되는 사이트의 분류 온라인 네트워크 채팅 가상현실 메일 서비스
사이트(1) – funnara.com
Warawara.com – VR 아바타채팅
Cafe9.com – VR (나만의공간꾸미기, 쇼핑, 모임)
게임에서의 구현 리니지-네트워크 게임 인터넷을 기반으로 전세계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MMORPG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캐릭터 만들기 게이머가 캐릭터의 종류와 능력을 선택 (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 캐릭터의 조정 이동, 공격, 아이템 관련, 대화, 성장 등
리니지
게임에서의 구현 심즈-패키지용 게임 캐릭터 만들기 캐릭터의 조정 맥시스사에서 개발한 시뮬레이션 게임 게이머가 캐릭터의 모습과 성격을 지정 (성인 남녀, 아동) 캐릭터의 조정 이동, 기본적인 욕구해결(식사,수면,사교),직장
심즈캐릭터구성
심즈게임화면
소프트웨어 멘델 – 웹3D 객체 및 인물 창작 애니메이션 그래픽 도구
아바타의 문제점 현실도피 자아분열 범죄가능성
아바타의 발전방향 게임의 한 장르로 자리 매김 가상공간이 현실을 대체 및 보완 비즈니스 측면에서의 타 산업과의 접목 의류산업 팬시산업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