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와 문장 해석 테스트 1 avnaginw,skw 2 suna,gw 3 pei,qw 4 e;rhmo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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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 의문사가 있는 의문문이 다른 문장의 일부가 될 때 주어와 동 사의 위치가 바뀌게 되는데 이것을 간접의문문이라고 한다. 간접의문문 A Do you know what time it is? I don’t understand why they are angry. No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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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는 눈물뿐이고 1 세상에는 눈물뿐이고 고통만 닥쳐와도 내 심령은 예수님으로 기쁜 찬송 부르네 나는 예수님만으로 참 만족을 누리네 세상 영광 다 준대도 주님과 못 바꾸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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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oo+ 형용사 [ 부사 ]+to 부정사」는 ‘ 너무 ~ 해서... 할 수 없다 ’ 라는 의미 로 이때의 to 부정사는 정도를 나타내는 부사적 용법으로 쓰였다. too ~ to 용법 A → 「 so+ 형용사 [ 부사 ]+that+ 주어 +cannot+ 동사원형」으로.
형용사와 부사 형용사의 용법 형용사의 종류 부사의 용법 부사의 위치. 형용사의 용법 (1)  보어 역할 : 명사나 대명사를 설명함. The book is very interesting.( 주격보어 )I I found the book interesting.( 목적격보어.
문장이란 문장의 종류 접속사 품사 동사 부정사 형용사 부사 전치사 불 변사.
현재분사 a sleeping baby = a baby who is sleep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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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가복음 7장 장로들의 유전과 부정한 것(7:1-13) 더러운 것에 관한 것(7:14-23) 수로보니게 여인(7:2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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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2 Unit 5 this, that / it be동사와 대명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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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3 Unit 6 일반동사의 의미와 형태 일반동사.
Chapter 2 Unit 4 인칭대명사 be동사와 대명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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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동형동사의 형태와 용법 09 고아라 11 김지완 11 유지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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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장 형용사와 부사 형용사의 용법 형용사의 종류 부사의 용법 부사의 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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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넘효과 [Barnum effect]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가지고 있는 성격이나 심리적 특징을 자신만의 특성으로 여기는 심리적 경향. 19세기 말 곡예단에서 사람들의 성격과 특징 등을 알아 내는 일을 하던 바넘(P.T. Barnum)에서 유래하였다. 1940년대 말 심리학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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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vgaqo,j 선한 avgaphto,j 사랑받 은 avgio,j 거룩한 e;scatoj 마지막 e[teroj 다른
제 4 강 롬 3:1-8 유대인의 더 나음이 무엇인가? 라는 질문으로 시작된 3;1~20의 내용 중 3:1~8은 만일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다면 유대인이라고 나은 것이 없다. 하나님께서 자신의 백성을 축복하시기로 약속했으면, 유대인들은 택함 받은 백성으로 합당한 행동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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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성 명사 e;rgon과 중성 관사 to,의 격변화
동작의 방향을 통해본 전치사 dia!대격 u`pe,r!대격 epi!속격( 여격 eij!대격 ek!속격 pro,j!대격 avpo!속격 dia,!속격 pata!대격 u`po,!대격 kata,!속격.
성경주석 방법 1. 본문을 선택한다. 2. 선택한 본문의 본문비평 문제를 살펴본다. 3. 본문을 번역한다.
제16과 부정과거 수동태와 미래 수동태.
제16장 수 동 태 1. 수동태 2. 형식에 따른 수동태 3. 주의해야 할 수동태 4. 형성평가.
원전석의 9강, 롬 7:1-12.
제18과 제3격변화 명사(2).
팝 테스트 1) u`mei/j evste ta. avgaphta. te,kna tou/ qeou/( h`mei/j de. ginw,skomen to.n ku,rion to.n di,kaion) 2) h` ge. avlh,qeia th/j evxousi,aj ouvk.
헬라어와 신약성서 강사: 고영렬.
제8과 미완료 직설법.
자신을 기쁘게 하지말라 (15:1-13) 15장은 지금까지 바울이 주장했던 유대적 그리스도인과 이방인 그리스도인을 향한 권면의 결론이다. 그런 연유로 이 부분에서 대상이 어떤 한 무리에게만 제한 되지 않고 모든 사림이 대상이다.여기에서 바울은 모두가 주 안에서 하나될 것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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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0과 부정과거 능동태와 중간태 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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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2과 완료와 과거완료.
Presentation transcript:

단어와 문장 해석 테스트 1 avnaginw,skw 2 suna,gw 3 pei,qw 4 e;rhmoj 1) o` avpo,stoloj avpo tou/ qeou/ e;lege ta.j parabola.j th/j zwh/j toi/j dou,loij th/j a`marti,aj) 2) evn th/| w-ra oi` a;nqrwpoi th/j a`marti,aj hvgei,ronto evk qana,tou u`po. tw/n avgge,lwn th/j avlhqei,aj)

정답 1. 읽다 2. 함께 모으다 3. 설득하다 4. 광야 1. 그 하나님으로 부터 온 그 사도가 그 죄의 종들에게 생명 의 비유들을 말하고 있다. 2. 그 시각에 그 죄의 사람들 이 그 진리의 천사들로 의해 죽음으로 부터 일으킴을 받고 있다.

헬라어 형용사 제9과

avgaqo,j 선한 avgaphto,j 사랑받 은 avgio,j 거룩한 a;lloj 다른 di,kaioj 의로운 e;scatoj 마지막 e[teroj 다른 i;dioj 자기자 신의 kaino,j 새로운 kako,j 악한( 나뿐 kalo,j 좋은(아름다 운 makai,rioj 복되다 mo,noj 오직( 홀로 mikro,j 작은 pisto,j 신실한 prw/toj 처음의 ponhro,j 악한 sarkino,j 육신의

(1) 형용사는 명사와 같이 성, 수, 격을 취한다. 형용사의 분석은 성,수,격을 구분 하는 것이다. (2) 형용사의 격변화는 남성과 중성은 제2격변화 명사를 따르고, 여성은 제1격변화를 따른다.

어간이 e( i( r로 끝나는 형용사 단수 복수 남성 여성 중성 주격 mikro,j mikra, mikro,n mikroi, mikrai, 속격, 탈격 mikrou/ mikra/j mikrw/n 처, 조, 여격 mikrw/| mikra/| mikroi/j mikrai/j 대격 mikra,n mikrou,j mikra,j 호격 mikre,

어간이 e( i( r 이외의 철자로 끝나는 형용사 단수 복수 남성 여성 중성 주격 avgaqo,j avgaqh, avgaqo,n avgaqoi, avgaqai, avgaqa, 속격, 탈격 avgaqou/ avgaqh/j avgaqw/n 처, 조, 여격 avgaqw/| avgaqh/| avgaqoi/j avgaqai/j 대격 avgaqh,n avgaqou,j avgaqa,j 호격 avgaqe,

일치의 원리 (1) 성, 수, 격의 일치 형용사는 선행하는 관사가 있다면, 그 관사와 함께 그 것이 수식하는 명사와 성, 수, 격에서 일치 한다. o` avgaqo.j avpo,stoloj to. pisto.n te,knon avkou,w to.n avgaqo.n lo,gon (2) 전치사 + 관사, 형용사, 명사 oi` profh/tai khru,ssousin peri. th/j kakh/j h`me,raj 전치사 peri, 가 탈격과 함께 사용되면 “~에 관하여"라는 의 미를 갖게 때문에, 그 다음의 관사, 형용사, 명사 모두 탈격을 취한다.

형용사의 용법 (1) 한정적 용법 이 용법에서 형용사는 형용사가 수식하는 명사의 수량, 범위 혹 은 성격들을 묘사한다. o` avgaqo.j a;nqrwpoj = o` a;nqrwpoj o` avgaqo,j 두 경우 다 형용사가 관사 바로 다음에 위치한 다) (2) 서술적 용법 형용사는 주어의 어떤 동작이나 형태, 존재, 성질, 작용 등의 의 미를 서술한다. h` evkklhsi,a pisth, = pisth, h` evkklhsi,a

maka,rioi oi` kaqaroi. th/| kardi,a 마 5:8 (3) 명사적 용법 명사가 생략된 형용사는 때로 명사로서 활용되기도 한다) h` avgaqh, 그 좋은 여성 to, avgaqo,n 그 좋은 것 th/| tri,th| 제 삼일에 ta. kaka, 그 악한 것들 (4) 기타 용법 전치사구나 부사들이 때때로 한정적 위치의 형용사처럼 사용된 다) 여기서 실제 명사는 생략될 수도 있다) oi` evn tw/| oi;kw| a;nqrwpoi 집에 있는 사람들이 ta. evn toi/j ouvranoi/j 하늘에 있는 것들

관사가 없는 경우: 용법은 문맥에 따라 결정한다. pisto.j dou/loj = dou/loj pisto,j pisto,j 는 한정적일 수도 (신실한 종), 혹은 서술적일 수도 있다: 종은 신실하다. (5) 특수한 용법 신약성서에서 o[loj( &h( &on(모든, 전체의)은 언제나 서술 적 위치에서 한정적 용법으로 서용된다. tou/to o[lon 이 모든 일이 o[lhn th.n cw,ran evkei,nhn 저 마을 전체를

연습 59.1 (1) oi` di,kaioi profh,rai evlegonto peri, th/j prw,thj w[raj) (2) oi` maqhrai. oi` avgaphtoi. evdi,daskon to.n kalo.n lo,gon evn tw/| oi;kw| tw/| mi,krw|) (3) ta. te,kna ta. e[tera hu`ri,konto u`po. tou/ kuri,ou tou/ pistou/ evn th/| kakh/| o`dw/| 59)2 (1) evn tai/j kakai/j h`me,raij o` avgaqo.j avpo,stoloj evginw,sketo to.n di,kaion no,mon)

(2) oi` kakoi. ginw,skousin ta. j a`marti,aj tou/ ko,smou kai (2) oi` kakoi. ginw,skousin ta.j a`marti,aj tou/ ko,smou kai. a;gousin tou.j avdelfou.j eivj th.n kakh.n o`do,n) (3) o` qeo.j o` di,kaioj su,nhgen tou.j maqhta.j tou.j a;llouj eivj th.n basilei,an th/j zwh/j) 59)3 성경 (1) dou/le avgaqe. kai. piste, (2) evgw. eivmi o` poimh.n o` kalo,j (3) o` qeo.j nekrou.j evgei,re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