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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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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 1 서울대 창업동아리, 벤처 송병준대표 피츠넷설립 2001 게임빌로 사명 변경, 국내 게임최초 아바타유료화
게임빌 소개 1 서울대 창업동아리, 벤처 송병준대표 피츠넷설립 2 2001 게임빌로 사명 변경, 국내 게임최초 아바타유료화 3 2002 해외 모바일 게임 서비스 실시 게임, 놈과 프로야구 및 정통맞고 등 출시 4 미국 중국에 서비스 실시 5 코스닥시장등록 6 에플 app, 구글 android, 아마존 엡스토어에 게임 서비스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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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in Biz. 주요게임상품 : 1. 세계최초핸드폰 돌리기 게임 ‘놈’ / 2. 외계 메시지전송 게임 ‘놈투’
1. 세계최초핸드폰 돌리기 게임 ‘놈’ / 외계 메시지전송 게임 ‘놈투’ 3. 원버튼 케주얼 게임 ‘물가에돌팅기기’ / 누적 다운로드 1200만 돌파 ‘프로야구’ 5. 세계최대 모바일게임네트웤 유저수 ‘ 삼국쟁패’ / 6. 에어팽귄 에플엡스토어 1위등극(미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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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성향 모바일 게임 적용 : 핸드폰, MP3Player, PMP, IPTV
수익모델 : 페키지(게임자체 판매) + 부분유료화 (아이템 판매)+광고 라이프사이클 : 짧은 특성이 있지만, 1년마다 새로운 시리즈물 release 연령층 : 온라인게임에 비해 다양한 연령층(초기고객층이 나이가 들어도 이용하고 새로운 젊은 고객층이 유입되어 연령층 확대) 경기변동성 : 저렴한 상품비용으로 경기에 따른 업황변화 적은 경기방어 산업 계절변동성 : 계절변동성보다 새로운 시리즈물 발표에 따른 영향받음 1분기 저조, 2분기 향상 별도의 원자재가 소요되지 않기 때문에 물가상승, 유가상승, 국제원자제가 상승으로부터 자유로움 초기에 진입장벽이 낮고 투자 자원의 규모가 적어 수많은 업체가 난립하다가 경쟁에서 생존한 소수 우량 기업들로 산업 집중화됨 그러나 오픈 마켓의 활성화로 새로운 소규모 사업자가 많아지고 기존의 대형 인터텟 기업 및 온라인게임사가 모바일 게임사로 진입하게 되어 다시 Red Ocean화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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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재 및 위기요소 셧다운제 개정안 4월 국회 심사위에서 모바일게임은 2년 유예
큰 게임업체 및 무수한 중소게임업체의 시장진입 가능성 부분유료화 : 게임은 무료 아이템은 유료 소셜 네트워크게임 진입 1분기 실적 저조 예상 중, 현재 스탁옵션 전환 잔량 3만여주 / 무상증자 회자되나 no com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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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현황 및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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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성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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꾸준히 시리즈물 내놓아 시장점유율 유지 및 상승. 에어팽귄, 촉앤톡, 플라이트 컨트롤
주력게임상품 꾸준히 시리즈물 내놓아 시장점유율 유지 및 상승. 에어팽귄, 촉앤톡, 플라이트 컨트롤 이 외에도 RPG게임인 제노니아도 인기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PC용 웹 소셜네트워크게임 (SNG)에도 진출 : '프로야구슈퍼리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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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보고 주목할 자산항목 단기투자자산(단 기예금) = 426억 M&A용? or 새로운 사업용?
매출액 : 약 41억 3천만원 증가 영업이익 : 약 18억 5천만원 증가 당기순이익 : 약 29억 2천만원 증가 영업이익률 : 55.8% -> 54.2% 자기주식 취득 결정(장내매수) 취득할 주식수 : 약 55,000주(총550만) 시작일 : 3.5. / 종료일 : 6. 4.(4.1.완료) 취득목적 : 주주가치재고 및 주가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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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ncial Data 1 촉매 : 2009이후로 스마트폰 엡스토어를 통한 꾸준한 매출 창출 매출액, 당기순이익 전반적으로
꾸준히 증가 2012에도 중소기업? 촉매 : 2009이후로 스마트폰 엡스토어를 통한 꾸준한 매출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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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정보세부특징 자산증가 : 지분법적용투자주식 증가 부채감소 : 차입금 상환 이익잉여금 증가 : 당기순이익증가
영업외수익 : 9억 2천8백만 -> 23억 6천 1백만 : 154%증가 : 지분법이익증가 영업외비용감소 : 2억 2백만 -> 1억 1천 1백만 : 45%감소 : 이자비용 및 외환차손 감소 * 2011 순이익 목표치 : 160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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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와 내재가치비교 PER : 약 1 / 4 (동종 PER=60.63) ROE : 약 4배 PBR : 약 1.5배
부채비율 : - 게임빌 = 9.3% - 컴투스 = 3.4% 유동비율 : - 게임빌 = 1548% - 컴투스 = 2238% ROS : - 게임빌 = 51.69% - 컴투스 = 14.34% M/S -게임빌 = 14% -컴투스 = 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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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ncial Data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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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ncial Data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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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가치 PSR = 4.61 전형적인 고성장 / 저평가형 기업 ROS &ROA ▲ EPS & BPS ▲ PER & P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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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ank You ! 21115원 매수 31000원 매도 (psr=6) 41200원 최고가 ( psr=8) 후
30000원대 중반좌초? or 이익잉여금으로 무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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