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기후 조건을 활용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가 된 지역을 제시할 수 있다. 기후 환경과 관련한 세계적 관광지의 기후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5 학년 4 반 임시형 5 학년영어 세계시장에 대해 - 타이 방콕에서 열리는 수산 시장 - 담는 사두악 수상시장.
Advertisements

4. 아프리카 육지 넓고 더운 아프리카 아프리카의 위치는 ? 북쪽에는 지중해 남쪽에는 남극해 서쪽에는 대서양 동쪽에는 인도양 유럽과 접해있다.
1. 위치를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 경위도 좌표, 랜드마크 등을 활용하여 위치를 표현할 수 있다. 위치를 표현하는 방법들을 다양한 공간 스케일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김하은. 크리스마스란 ? 크리스마스란 즉 성탄절을 말하는 것인데, 세 계 4 대 성인으로 손꼽히는 인물 중 하나인 예수가 태어난 날을 기념하는 날이다. 이 날에는 곳곳에서 화려한 조명으로 장식을 하고 집에서는 트리를 장식하며 가족과 즐 거운 시간을 보낸다.
나무는 좋겠다. 주룩주룩 소낙비가 씻어 주니까 방글방글 이슬이 닦아주니까. 꽃잎은 좋겠다. 좋겠다.
이탈리아 피자스파게티올리브등. 이탈리아 1.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3 대 유명한 축제로는... 1) 베네치아 카니발 -- 일시 : 2 월 ~3 월. 사육주간, 장소 : 베네치아 유럽의 카니발중 가장 화려하고 흥미있는 카니발로 참여하는 모든사람이 화려한 화장과 의상, 수만가지의.
한국지리 Ⅱ. 국토의 자연환경. `1. 기후와 생활 기후요소 기후인자 기후구분 국지기후 식생과 토양의 분포.
첨성대 만든 사람: 정성현, 천종현.
경주 수학여행 보고서 조원 : 김민석, 유혜성, 목진호, 박병열.
III.유럽의 생활 일찍 산업화를 이룬 서부 및 북부 유럽 수목농업이 발달한 남부 유럽 민족과 문화가 다양한 동부유럽과 러시아.
2.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1) 세계의 자연과 문화.
☆훈민정음을 만든 사람 ☆훈민정음을 반포한 날 ☆훈민정음을 만든 이유 ☆훈민정음의 원리
귀납적 탐구 활동 단계 관찰 주제 선정 관찰 방법 및 절차 고안 관찰 수행 관찰 결과의 기록과 정리 교사의 안내.
II. 생동하는 지구 2. 유체 지구의변화 2-1 기압과 날씨(1).
2011학년도 1학년 융합과학 수업자료 019 Part.3 지구의 형성과 진화.
수 원.
특이한 직업들 만든 이:강도희,이지원 만든 날짜:2015년 9월 14일.
세계의 날씨 Weather of the world.
행복지수 세계 1위 국민총생산 세계 68위. 행복지수 세계 1위 국민총생산 세계 68위.
봄의 날씨.
가뭄 정의 한 지역에 지속적으로 물의 공급이 부족한 기간
팀원 : 권유정, 박진영, 박채은 조교교사 : 김지섭
별의 밝기와 거리[2] 밝다고 가까운 별은 아니야! 빛의 밝기와 거리와의 관계 별의 밝기 결정.
1 Point! 2 Points! 3 Points! 4 Points! 5 Points!!
신고산 타령 2학년 음악과 생활 교시.
생각열기 – 흰 장미꽃을 파란 장미꽃으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과연 나라를 구한 여걸인가? 사욕에 눈 먼 아녀자인가?
2. 기후와 기후 변화는 어떻게 일어나는 것일까? 기상과 기후 엘니뇨와 라니냐.
기후와 인간 생활 기 후 기후 요인 위도, 수륙분포, 해류, 해발고도 지형 ..등
비행기의 발달과정.
국가 간 불평등 현상과 해결방안 본 연구물은 학교 수업을 위해 개발된 것으로 교육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우리나라의 외래종 확산과 과제: 다 없애는 것이 좋은가?
P 등속 직선 운동 생각열기 – 자동차를 타고 고속도로를 달릴 때, 속력계 바늘이 일정한 눈금을 가리키며 움직이지 않을 때가 있다. 이 때 자동차의 속력은 어떠할까? ( 속력이 일정하다 .)
고등학교 STEAM 진공튜브트레인 세계로 떠나는 신나는 테마 수학여행.
위치 에너지(2) 들어 올리기만 해도 에너지가 생겨. 탄성력에 의한 위치 에너지.
블록의 구성, 명칭, 색, 촉감 구성, 생김새(모양), 색, 명칭 입체패턴(color를 이용한 직조) 기본 도형 알기
미 술 6 학년 3. 다양한 표현 (1~2/6) 초기화면 다양한 표현 방법 알아보기.
태풍과 토네이도 물리현상의 원리 제5조.
Moroccan Cuisine 01 Flavors in your mouth 북아프리카의 풍미
2017 겨울 極夜, 오로라 여행 북유럽의 온난한 날씨와 한파 극야 현상 오로라 폴란드, 발트3국, 핀란드.
4.4-3 대기 대순환 학습목표 1. 대기 대순환의 원인과 순환세포를 설명할 수 있다.
쇠퇴한 탄광도시, 내가 살릴 수 있을까? (1차시).
411장- 아 내 맘속에 473.
수학10-나 1학년 2학기 Ⅱ.부등식의 영역 1. 부등식의 영역(2/5) 부등식 영역 수업계획 수업활동.
수력에너지.
햄버거가 만들어내는 사회·생태적 문제는?.
사회 1학년 2학기 4. 북부 지방의 생활>1. 대륙의 관문(3/9) 춥고 비가 적은 기후.
생활주제 : 교통기관 소 주 제 : 탈것의 안전한 이용 활동형태 : 이야기 나누기 승용차, 자전거를 탈 때.
여러 가지 집의 같은 점과 다른 점 비교하기 슬기로운 생활 2학년 1학기
광합성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 요인 - 생각열기 – 지구 온난화 해결의 열쇠가 식물에 있다고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천년 고도의 경주 새롭게 알리기 2팀.
1. 만 - - 왕의 왕 앞에 나오라 기 쁨 과 감사의 마음 으 로 1. 만 왕의 왕 앞에 4. 온 세상 만물을
3.여러 가지 색.
사 회 1학년 II. 자연환경과 인간생활>2. 기후와 인간생활[16/17] 강수 분포 수업 계획 수업 활동.
5.1-1 전하의 흐름과 전류 학습목표 1. 도선에서 전류의 흐름을 설명할 수 있다.
(생각열기)별의 색깔이 다르게 나타나는 이유는 ? 답 : 별의 표면 온도가 다르기 때문이다.
사회 1학년 2학기 4. 북부 지방의 생활>1. 대륙의 관문(2/9) 산지가 많은 지역.
Ⅲ 세계 여러 지역의 문화적 다양성 4. 지역 문화의 특성 ① 다양한 지역 문화(1).
미 술 5 학년 4.이야기 세상 (5-6/6) 초기화면 마술 그림을 그리고 작품 감상하기.
Ⅲ 세계 여러 지역의 문화적 다양성 2. 세계의 종교 분포와 경관 ① 세계 주요 종교의 분포와 확산.
Ⅲ 세계 여러 지역의 문화적 다양성 4. 지역 문화의 특성 ② 문화 행사와 관광 산업의 효과.
눈의 구조와 기능(1) 사람이 천냥이면 눈이 팔백냥이다. 눈의 구조와 기능 시각의 전달 경로.
세계 지리 · 권동희 Ⅱ. 세계의 다양한 자연환경.
지구과학교육  VI. 지 구  일기와 기후 끝.
5. 도시 재개발과 주민 생활의 변화 ② 도시 재개발 과정.
Ⅰ. 동아시아 역사의 시작과 국가의 형성 1 1. 우리가 사는 동아시아 2 3 동아시아의 자연환경과 생활 양식
사 회 1학년 II. 자연환경과 인간생활> 2. 기후와 인간생활[17/17] 강수와 주민생활 수업 계획 수업 활동.
풍화 작용 (교과서 p.110~113) 작성자: 이선용.
내가 만든 인천의 상징 고돌이와 고순이 코리아 모둠 기획: 신수현 자료 수집: 전재우 김준영
SEPORA 창업계획서.
Presentation transcript: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기후 조건을 활용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가 된 지역을 제시할 수 있다. 기후 환경과 관련한 세계적 관광지의 기후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1. 관광 자원 ① 의미 : 사람들의 관광 욕구와 동기를 충족시켜 주는 관광 대상 ② 종류 ㆍ문화적 관광 자원 ( 유적, 놀이공원 등 ) ㆍ자연적 관광 자원 ( 산, 바다 등 )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2.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평소에 경험해 보지 못한 기후 조건은 그 자체로 관광 자원이 될 수 있음. ① 열대 기후 관광지 : 연중 더운 날씨 속에 스노클링 등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괌 연중 여름을 느낄 수 있는 열대 관광지 괌은 열대 기후에 속하지 만 낮 기온이 찌는 듯이 덥지 않 고, 일교차도 작다. 특히 물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하늘색의 바 다와 산호초 사이를 헤엄치는 형 형색색의 열대어를 볼 수 있어 관광과 휴양을 위한 곳으로 안성 맞춤이다.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② 건조 기후 관광지 : 사막 투어를 할 수 있는 두바이 극한의 더위를 느낄 수 있는 사막 관광지 두바이는 연 강수량 60~ 100mm 밖에 되지 않으며, 여름 기온이 46~49 ℃까지 올라간다. 두바이에서는 사륜 구동 차량을 타고 황금빛 모래사막을 넘나드 는 스릴 넘치는 ‘ 사막 랠리 ’, ‘ 사막 의 배 낙타 타기 ’, ‘ 베두인 캠프에 서의 잊지 못할 추억 ’ 등 다양한 체험 관광을 즐길 수 있다.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③ 냉대 기후 관광지 : 눈을 소재로 한 눈 축제가 유명한 삿포로 하얀 눈의 나라 겨울 관광지 삿 포로는 11 월 말부터 눈이 내리기 시작하여 12 월 한 달 간 눈이 내 리는 날은 평균 25 일로, 거의 매 일 눈이 내린다고 할 수 있다. 겨 울에는 평지에 1~2m, 산악 지대 에 3m 이상의 눈이 쌓여 스키를 즐기는 사람이 많다. 이곳에서는 매년 2 월 초에 ‘ 삿포로 눈 축제 ’ 가 열린다.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④ 한대 기후 관광지 : 오로라 관광으로 유명한 옐로나이프 동토의 땅 툰드라 관광지 북위 62° 에 위치한 캐나다의 옐로나이프는 세계에서 오로라를 가장 잘 관찰할 수 있는 지역이다. 11 월부터 다음 해 4 월까지 30 ℃를 넘나드는 늦은 밤에 하늘을 물들이며 춤추듯 움직 이고 있는 오로라를 관측할 수 있 다. -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생각해 보기 ① ~ ④ 중 한 곳을 선정하여 그곳에서 즐길 수 있는 관광 체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찾아보자. ① 괌 : 사륜 구동 차를 타고 정글 숲을 달리는 정글 투어, 제트스키 등 각종 수상 스포츠 등 ② 두바이 : 모래 스키, 밸리댄스 쇼 관람, 헤나 문신 체험, 실내 스키 등 ③ 삿포로 : 거대한 대형 눈 조각과 얼음 조각 관람, 스노래프팅 ( 스노모빌이 끄는 래프팅보트를 타고 눈 위를 달리는 놀이 기구 ) 등 다양한 눈놀이 등 ④ 극지방 : 원주민 체험, 스노모빌 운전하기, 개썰매를 타고 호 수 달리기, 극지방 얼음낚시, 북극곰 사파리 등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3. 지중해의 따뜻한 햇살을 관광 자원으로 ① 여름철 관광객이 많은 이유 : 고대 그리스 · 로마 문화의 유적, 르네상스 시대의 문화유산, 여름철 맑고 쾌청한 날씨 산토리니 ( 그리스 ) 절벽에 자리 잡은 하얀 집들이 인상적인데, 강렬한 여름 햇빛을 조금이라도 피하기 위해 벽의 외부를 하얗게 칠했다고 한다.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②지중해 지역의 특징 : 여름에는 고온 건조하고 겨울에는 온난 다습한 기후 → 고온 건조한 여름 기후를 견딜 수 있는 포도, 올리브, 코르크나무 등을 재배하는 농업 발 달 ③ 관광 상품 : 포도 농장, 와인 저장고 체험 등 와인 저장고 ( 이탈리아 ) 지중해 지역은 풍부한 일사량, 고온 건 조한 기후 등 포도 재배에 필요 한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추고 있 다.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다음 자료를 통해 지중해성 기후의 특징을 알아보자. 1. 지중해성 기후가 나타나는 지역의 여름 기후 특색을 기 후 그래프를 보고 설명해 보자. 매우 덥고 건조하다. 맑고 쾌청한 여름 날씨를 활용한 관광지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2. 지중해 이외의 지역에서 지중해성 기후를 활용한 관광 상품을 인터넷에서 찾아보자. 오스트레일리아 서부 지역의 퍼스는 대표적인 지중해성 기 후 지역으로 오스트레일리아에서 가장 오래된 와인 산지인 스완 밸리에서 와인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미국에서 생산되는 와인의 대부분은 캘리포니아 산으로, 이곳에서는 지중해성 기후가 나타나는 완만한 구릉 지대에 펼쳐진 드넓은 포도밭을 견학할 수 있다. 맑고 쾌청한 여름 날씨를 활용한 관광지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4. 매우 추운 겨울 날씨를 관광 자원으로 ① 대표 지역 : 춥고 눈이 많은 냉대 기후 지역 ② 특징 : 겨울이 몹시 춥고 길며 여름은 짧지만 비교적 고온, 기온의 연교차가 큼. 하얼빈 ( 중국 ) 의 기후 그래프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③ 관광 자원 : 스키나 스케이트 등 겨울 스포츠, 눈 축제 와 얼음 축제 등 ④ 관광 상품 : 중국 하얼빈의 빙등제, 일본 삿포로의 눈 축제, 캐나다 퀘벡의 윈터 카니발 등 퀘벡 윈터 카니발 ( 캐나다 ) 퀘벡의 중앙 도로를 눈으로 덮어 코스를 만들고 개 썰매 경주를 벌인다. 퀘벡 윈터 카니발 ( 캐나다 ) 스노배스는 20 ℃ 정도의 추운 눈밭에서 신나게 춤 을 추면서 눈과 함께 뒹굴며 목욕하는 행사로 유명하다. -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생각해 보기 하얼빈이 겨울철에 같은 위도의 해안 지역에 비해 더 추운 이유는 무엇일까 ? 하얼빈은 내륙 지역에 위치하여 바다의 영향을 거의 받 지 않기 때문에 같은 위도의 해안 지역에 비해 겨울 기 온이 매우 낮다. 하얼빈 빙등제 단단하고 하얀 얼음을 이용하여 세계의 유명 건축물이나 동물 · 여신상 · 미술품 등의 모형을 만든다. 얼음 조각 안에 오색 등을 밝혀 환상적인 모습을 보여 준다.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2. 지중해 지역이 여름철이 되면 관광객들로 발디딜 틈 이 없는 이유는 여름에 맑고 ( 쾌청 ) 한 날씨가 나타나기 때문이다. 1. 동남아시아 관광객들이 겨울철 우리나라의 스키장 에 몰리는 가장 큰 이유는 평소 경험해 보지 못한 ( 기후 ) 조건이 좋은 관광 자원이 되기 때문이다.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4. 다음 글자를 조합하여 세계 3 대 겨울 축제가 열리는 도시 세 개를 찾아 써 보자. 하얼빈삿포로퀘벡 하 퀘 삿 얼 벡 포 빈 로하 퀘 삿 얼 벡 포 빈 로 3. 지중해성 기후가 나타나는 지역에서 포도, 올리브, 코 르크나무 등을 재배하는 농업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 수목 농업

1. 기후 조건을 활용한 관광지 지형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가 된 지역에 대해 수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