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정보학부 200738098 장수정. 미디어 컨버전스란 ? 컨버전스 (convergence) 는 우리말로 ‘ 융합 ’ 이란 뜻에 해당하며 미디어 컨버전스란 영상, 음성, 데이터 등 서로 다른 종류의 미디어가 단말기나 네트워크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융합되어 새로 운.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노인복지론 담당교수 : 최 병태 교수님 학과 : 보건복지경영학과 학번 : 이름 : 김 태인 날짜 :
Advertisements

 사 회  4 학년 2 학기  2. 가정 생활과 여가 생활 > 2. 여가 생활의 변화 ( 7-8 /13 ) 윷놀이와 컴퓨터 게임.
경 성 대 학 교. 경성대학교 학사관리팀 1 경성스마트체크 ( 전자출결 앱 ) 앱 설치하기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스마트폰이 아닌 학생 출석인정 방법 경성대학교 교육연구처.
INDEX 1 다윈이 주식 투자를 한다면 2 닌텐도의 제품 전략 3 3 닌텐도의 위기 4 4 새로운 시장 발견 5 왜 소니는 개발하지 못했나 닌텐도의 성공법칙 6.
라임라이트 제 37 회 정기공연 기업지원 기획서. 목 차 000. 기획 의도 ( 사업취지 및 목적 )00. 기획 의도 ( 사업취지 및 목적 ) 100. 라임라이트 공연의 특징00. 라임라이트 공연의 특징 200. 공연개요00. 공연개요 300. 작품주제 및 연출의도00.
프로젝트 제안서 날씨대로 기분대로 팀원 박효민 신준범 정민섭 안성원
1. 사고사항 2. 배상책임 유무 동 사고는 음식물을 공급한 우리김밥의 음식물 하자로 인하여 발생한 사고이므로 피해자에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으며, 피해자의 음식물 관리상의 하자는 없다고 판단되므로 피해자 과실 없음 3. 피해자 인적사항 및 예상손해 사항 4. 합의사항.
저작권 제한.
허브펠로우쉽교회 주일예배.
표어 : 온 집으로 더불어 하나님을 경외하자(행10:2)
朝鲜语视听(一) 辽宁省教育软件大赛参赛作品.
초등학생들이 좋아하는 웹툰 우리반학생들이 많이보는 웹툰.
금호타이어 광고에 대한 오류. 항만물류학부 물류운영정보전공 박기훈.
Netflix 10조 미술학과 노은휘 산림자원학과 박은경
[별첨2] 참고자료 에너지관리공단 홍보교육실.
넷하드 에서 설정 할 기능 1. Web Menu 에서 미디어 서버를 선택 후 사용함 을 선택 합니다.
세계 문화콘텐츠 산업 현황 및 분석 한창완 (세종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수).
17 20 정보보안 개인정보보호 능력 향상 마침표 없는 정보보호!.
상품 제안서 ■ 상 품 명 : ■ 협력사명 : 이노비즈협회 (주)공영홈쇼핑.
식물보호기사 DVD 20문제.
식물보호기사 DVD 20문제.
식물보호기사 DVD 20문제.
국내 최초 음악 오디오 드라마 소설 우리나라 삼국지 원작 임 동 주 연출 김 기 덕 해설 김 종 성.
허브펠로우쉽교회 주일예배.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한 날로 지켜라 출애굽기 20장 8절 말씀 -아멘-.
제 12장 멀티미디어.
연관관계 분석을 통한 스마트폰과 기능의 융합 분석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노미정, 김진화, 이재범.
너와 나의 이야기, IT와 경영의 이야기 너와 나의 이야기, IT와 경영의 이야기. 너와 나의 이야기, IT와 경영의 이야기 너와 나의 이야기, IT와 경영의 이야기.
수학10-나 1학년 2학기 Ⅳ.삼각함수 1. 일반각과 호도법(1/12) 삼각함수 수업계획 수업활동.
스마트폰을 활용한 온라인 게임 & 마케팅 전략.
닌텐도의 개발과 마케팅 전략 Nin ten do
4월 부모교육 - 유 아 기 - 00초등학교병설유치원.
21강 기사 분석 및 과제물 평가(1).
장애인의 소득보장 서비스 1.
해운대 기장 방송 ㈜ 유선 + 헬로TV + 초광속넷(160M) + 집전화 반송동 입주민만을 위한 통신비 절감 이벤트!!!!!
재난 안전.
모음(母音) 10개 양성(陽性)모음 음성(陰性)모음 중성모음 ㅏ(ㅑ) ㅓ(ㅕ) ㅗ (ㅛ) ㅜ (ㅠ) ㅣ ㅡ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이해하는 마음 갖기
중앙대 원격교육원 범용공인인증서 홈페이지 등록 방법 .
(생각열기) 비가 그칠 때 생기는 무지개는 몇 가지 색이 나타나는가? 그 원인은??
과거,미래,현재의 아동관 -아동 학대- (4조).
경찰조직관리론.
나의 커리어플랜 6학년3반 최 은 진.
노인의 건강사정 학습목표 -노인의 건강 사정 요소를 인식.
신입생을 위한 대학원 강의 콘텐츠 시청 방법 디지털미디어센터.
모바일 꿀벌질병 상담관리시스템 사용자 설명서
1) 화가 이중섭 (작품 세계) 국어 중학교 1학년/2학기 1.능동적으로 읽기> 1)화가 이중섭 (2/6) [화면 소개]
비만에 관하여 장 덕 고 등 학 교.
강의 프레젠테이션 현대 사회와 미디어 12강. 미디어 문화.
정보 기기의 종류와 특성 5학년 2학기 실과.
절복은 왜 하는가 ◑ 안녕하세요. 입니다. 오늘은 절복은 왜 하는가에 대해서 여러분과 함께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부 지구.
6장: 기억장치 대화성, 멀티미디어에 대한 기반들.
“상례와 제례”.
수 업 계 획 1. 단원지도계획 2. 수업설계서 3. 학습지 4. 형성평가지 5. 참고자료 6. 참고사이트 7. 제작자
장 비 사 양 서 브랜드 KEVIC 모 델 KPS115PW 품 명 SPEAKER 제품특징 제품사양
하나님의 말씀은 나를 변화 시켜요!! 스가랴 9장9절 말씀 -아멘- 보라! 네 왕이 임하 나니 그는 겸손 하여서 나귀를 타나니
한메일 클라우드 전략.
한 학기 한 권 읽기 -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어요 - 4-2학기 독서단원
하나님의 말씀은 나를 변화 시켜요 죄와 사망의 성령의 법이 법에서 여러분을 해방 시켜 주었습니다 로마서 8장2절 말씀 –아멘-
코칭론 강원대학교 레저스포츠학과.
자체 채널과 방송국 갖기 스마트폰에서 SNS를 연동한 생방송.
과목명: 고전문학 특강 학번: , 이름: 황인대, 윤정아 담당교수: 변승구 교수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의사소통.
기술가정 1학년 1. 나와 가족의 이해 > 1. 청소년의 특징 ( 5 / 6 ) 청소년기 사회적 발달 수업계획 수업활동.
2) 숨쉬는 영정 국어 중학교 1학년/2학기 6.문학과 독자 > 2) 숨쉬는 영정 (4/6) [화면 소개]
장 비 사 양 서 브랜드 KEVIC 모 델 KPS112PW 품 명 SPEAKER 제품특징 제품사양
국내 최초 음악 오디오 드라마 소설 우리나라 삼국지 원작 임 동 주 연출 김 기 덕 해설 김 종 성.
식물보호기사 DVD 20문제.
일본의 전자가구 2**80**7 일본어학과 4학년 하*우
식물보호기사 DVD 20문제.
Presentation transcript:

미디어정보학부 장수정

미디어 컨버전스란 ? 컨버전스 (convergence) 는 우리말로 ‘ 융합 ’ 이란 뜻에 해당하며 미디어 컨버전스란 영상, 음성, 데이터 등 서로 다른 종류의 미디어가 단말기나 네트워크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융합되어 새로 운 서비스를 창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디지털카메라와 MP3 기능뿐 아니라, 게임과 DMB 방송 시청이 가능해진 휴대폰 떠오 르면 이해가 쉬울 것이다.

미디어 컨버전스형 게임이란 ? 미디어 컨버전스형 게임은 게임기기가 게임기 기로써의 기능뿐 아니라 TV, 인터넷, 전화 등의 많은 다른 미디어의 기능 역시 수행하므로써 이 를 이용하는 고객은 하나의 장치로 다양한 기능 을 사용할 수 있어 삶이 풍요로워지게 된다.

주요 미디어 컨버전스형 게임 ( 닌텐도 )( 플레이스테이션 ) (XBOX) (Wii) ( 닌텐도 DS lite) (PS2)(PS3)(XBOX360)

닌텐도 Wii Wii 는 TV 에 연결하여 Wii 전용 소프트 웨어를 삽입한 후 1 개 이상의 Wii 리모컨 으로 게임을 즐기는 방식이다. Wii 는 이 렇게 게임을 즐기는 것 이외에도 Wii Connect24 라는 시스템으로 최저 소비 전력만을 사용하여 대기모드 상태로 인 터넷에 항상 접속해 있어 집안에서 가족 들간의 알림판으로 사용하는 것은 물론 잡 밖에서 집안에 있는 가족과 이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으며 Wii 사용자끼리도 서로 메시지나 사진을 교환하는 등 인터 넷을 이용한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게 되어있다. 뿐만 아니라 이 시스템을 통 하여 각종 소프트 웨어와 관련된 정보 발신 서비스도 제공된다.

그 밖에도 wii 를 이용하여 소 프트웨어 구매를 직접 할 수 있 는데 wii 의 개발 컨셉 중 하나 가 바로 “ 각 가정의 TV 채널을 늘린다 ” 이다. 그렇기 때문에 쇼핑채널을 통하여 새롭게 추 가되는 채널 ( 내장 소프트웨어 ) 을 구입 ·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닌텐도 Wii

그리고 wii 의 본체에 디지털 카메라 SD 카드를 삽입하면 디지털카메라나 휴대전화로 찍은 사진을 큰 TV 화면으로 띄워 가족들이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기능 역시 구비되어 있으며 사진을 보는 것 뿐 아니라 편집 조작 할 수 있다.

닌텐도 DS lite 닌텐도 DS 는 더블스크린으 로 이루어져 있으며 터치스 크린으로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 이다. 게임의 용도 이외의 기능으 로는 채팅기능이 가능한 핏 토챗 (pictochat) 이 있는데 이는 무선통신을 이용하여 문자나 메시지나 직접 그린 그림을 주고받으며 다른 DS 와 채팅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최다 16 명까 지 함께 즐길 수 있다.(10m 의 거리 내 )

닌텐도 DS lite 본체에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는 모선 기능에 의해 별도 케이블 없이도 손쉽게 주변의 사용자와 채팅 및 대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다가 무선 기능을 이용한 ‘ 게임 쉐어링 (sharing)’ 기능을 통해 게임에 따라서는 그룹 내 한 명만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있으면 그룹 전원이 대전게 임을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하지만 이 기능은 광역범위가 좁기 때문에 더 멀리 있는 사람과 대전을 즐기고 싶을 경우에는 Wi-Fi 커넥션을 사용한 다.

닌텐도 DS lite 닌텐도 DS 에서는 인터넷을 경유하여 세계 각국의 사람들과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Wi-Fi 커넥션을 사 용한다. 이 Wi-Fi 커넥터를 장착하면 세계 각국 의 유저들과 함께 대전하거나, 힘을 모 아 모험을 떠나거나, 교류를 돈독히 할 수 있다. Wi-Fi 커넥션을 이용하는 방법은 두 가 지로 우리집의 컴퓨터 인터넷에 Wi-fi USB 커넥터를 연결하여 닌텐도 DS 본 체에서 우리집 네트워크로접속하는 방 식과 게임 판매처에 있는 Wi-Fi 대응 DS 스테이션의 네트워크에 접속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2 는 플레이스테이션 3 의 전 레벨로써 게임기능 이외에 DVD player 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2

플레이스테이션 3 플레이스테이션 3 는 플레이 스테이션 2 의 업그레이드 버 전으로 플레이스테이션 2 보 다 더 많은 미디어가 융합되 어 있다. 우선 닌텐도와 마찬가지로 디지털카메라의 메모리카드 를 삽입하여 장의 고 화질 사진을 저장할 수 있으 며 이를 큰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하지만 닌텐도와 다 른 점은 사진을 볼 수 있지만 수정 및 편집은 가능하지 않 다는 점이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3 닌텐도에 없는 기능으로써 는 Music player 가 있는데 개의 음악트랙을 저 장하고 극장급의 오디오 사 운드를 통해 감상할 수 있 다.

플레이스테이션 3 인터넷으로 멀티플레이어 게임, 친구와의 음성, 화상 대화가 가능하며 각종 인 터넷 사이트에 접속하여 최대 6 개의 창을 동시에 열 수도 있다. 그리고 플레 이스테이션 네트워크에 접속한 세계각지의 게이 머들과 음성 및 화상대화 를 즐길 수 있으며 친구목 록을 작성하여 메시지를 주고 받는 기능 또한 갖추 고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3 플레이스테이션 스 토어에서는 직접 그 자리에서 게임다운 로드 게임아이템구 매 데모, 체험판 다 운로드, 무료영화 예고편 다운로드 등 을 이용할 수 있다.

XBOX 360 Xbox 는 Microsoft 회사의 두 번째 비디오 게임 콘솔로 Xbox 의 특징 은 Xbox Live 서비스를 통해 다른 이용자와의 온라인 대전이 가능하 며 아케이드 게임, 데모게임 뿐만 아니라 TV 쇼와 영화와 같은 컨텐 츠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그 리고 Xbox 카메라를 이용하면 친 구와 함께 비디오 채팅도 할 수 있 고 헤드셋을 통하여 함께 게임을 즐기는 다른 이용자와 이야기를 나 누면서 게임을 할 수 있어 전략을 짜거나 다른 팀에게 야유를 보내는 등 더욱 더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movie vo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