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게임프로그래밍 프로젝트 한국산업기술대학교 프로젝트 발표 가이드라인 학번 : 이름 : 홍길동 학번 : 이름 : 홍길동
게임엔진 Term Project Wiki 에 자료 올리는 방법 ^ 발표자 ^ 1 차 발표 ^ 2 차 발표 ^ 3 차 최종 발표 ^ | 홍길동 | {{:studentaccess:2DGP_ 홍길동 _1 차.ppt | 1 차 자료 }} | | | | | 김경우 | | | | | | 홍세기 | | | | | | 문정환 | | | | | | 장영구 | | | | | | 주해성 | | | | | | 박세권 | | | | |
게임엔진 Term Project 프로젝트 주제 PC 플랫폼 위에서 SDL 을 이용한 2D 게임 개발 안드로이드 또는 아이폰에서 실행되는 경우 0.5 학점 등업 (A0 A+ 로 등업 ) 평가 지표 게임이 완성되었는가 ? 게임의 흥미 요소가 잘 파악되고, 구현되었는가 ? 개발 과정이 효율적으로 진행되었는가 ? 수강 학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는가 ? 발표 일정 10 월 20 일 ( 일 ): 1 차 발표 11 월 10 일 ( 일 ): 2 차 발표 12 월 1 일 ( 일 ): 최종 발표
게임엔진 Term Project 1 차 발표 가이드라인 PPT 페이지 발표시간 8 분 (5 분 발표, 3 분 질의응답 ) – 칼같이 지킬 것. 목차 구성 게임 컨셉 (1~2 페이지 ) High Concept 및 핵심 메카닉을 명확히 제시. 개발 범위 (1 페이지 ) 개발 주요 요소를 정량적으로 제시. 게임 실행 흐름 (1~2 페이지 ) 게임 화면 스크린샷을 이용하여, 게임 실행 흐름 제시. 다른 게임 화면 이용 또는 영화 대본처럼 손으로 스케치. 게임이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구성. 개발 일정 – 1 페이지 10 월 16 일 주를 시작으로, 주단위로 상세 개발 일정 제시.
게임엔진 Term Project 2 차 발표 가이드라인 PPT 5 페이지 발표시간 10 분 (4 분 발표, 3 분 데모, 3 분 질의응답 ) – 칼같이 지킬 것. 게임 컨셉을 명확하게 제시 – 1 페이지 개발 범위를 기준으로 한 현재까지의 개발 내용을 구체적으로 정량적 제시 – 1 페이 지 개발 범위 상세 항목별로 % 단위로 개발 진도 표시 바람. 게임 진행 내용 – 2 페이지 개발 일정을 주단위로 상세 제시 – 1 페이지
게임엔진 Term Project 3 차 발표 가이드라인 PPT 5 페이지 발표시간 10 분 (4 분 발표, 3 분 데모, 3 분 질의응답 ) – 칼같이 지킬 것. 게임 컨셉을 명확하게 제시 – 1 페이지 개발 범위를 기준으로 최종 개발 내용을 구체적으로 정량적 제시 – 1 페이지 개발 범위 상세 항목별로 % 단위로 개발 진도 표시 바람.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미흡한 점 및 그에 대한 향후 대응 방안 제시 – 1 페이지 데모 준비 반드시 release mode 로 컴파일하여, PC 상에서 직접 exe 파일을 실행함. 미리 PC 에 발표 자료 및 실행파일을 복사해놓을 것. 데모 실행은 시작 부터 종료까지 충분히 보여줄 수 있도록 준비할 것.
게임엔진 Term Project 게임 컨셉 ( 예시 ) 게임 진행에 필요한 액션을 모션 인터페이스로 구성. 몸을 움직여서 해당 동작을 입력하도록 구성. 밀고 ! 당기고 ! 흔들어라 ! 그리고 커져라 !
게임엔진 Term Project 게임 컨셉 ( 예시 )
게임엔진 Term Project 퀸즈를 조작하며, 날아오는 호 박을 거미줄을 쏴 떨어트린다. 퀸즈를 조작하며, 날아오는 호 박을 거미줄을 쏴 떨어트린다. 동일한 호박이 세 개 이상 동일한 호박이 세 개 이상 접촉하면 폭발. 호박이 제거된 다. 접촉하면 폭발. 호박이 제거된 다. 게임 실행 흐름 ( 예시 )
게임엔진 Term Project 호박에 맞으면 퀸즈 물 속으로 빠지며 게임오버 ! 호박에 맞으면 퀸즈 물 속으로 빠지며 게임오버 ! 호박이 8 번째 줄을 넘으면 대 폭발을 일으키며, 퀸즈는 물 속에 빠지고 게임오버 ! 호박이 8 번째 줄을 넘으면 대 폭발을 일으키며, 퀸즈는 물 속에 빠지고 게임오버 ! 게임 실행 흐름 ( 예시 )
게임엔진 Term Project 개발 범위 ( 예시 ) 내용범위 맵하늘, 바다, 땅굴 3 종 구현 캐릭터 컨트롤러좌우이동 및 부드러운 회전 구현 게임 코어 기능공과 배트간의 충돌 구현 설정된 타자의 키에 따른 스크라이크 존의 변화 일정 미션 달성시 다른 캐릭터 선택 가능 모델링남, 여 캐릭터 2 종 게임 난이도난이도 : 코너웍 제구력 상승 구질의 증가 투구폼의 변화 사운드맵별로 3 종씩 구현 애니메이션 15 종 ( 달리기, 걷기, …)
게임엔진 Term Project 주단위 개발 일정 ( 예시 ) 3. MARch SunMonTueWedThuFriSat 프로젝트 발표자료 작성 / 개발 계획 수립 1 차 프로젝트 발표 22 ~ ~ april SunMonTueWedThuFriSat 볼링공 및 볼링핀 / 볼링장 모델링 볼링공과 볼링핀 충돌처리 2 차 프로젝트 발표 위모트 컨트롤을 이용한 가속도 측정 5 ~ 9 12 ~ ~ ~ May SunMonTueWedThuFriSat 측정한 가속도를 이용한 볼링공 조작 3 차 프로젝트 발표 게임 시작 과 종료 및 메뉴 구성 게임 사운드 및 추가 스테이지 3 ~ 7 10 ~ ~ ~ june SunMonTueWedThuFriSat 점수를 활용한 랭킹보드 작성 4 차 프로젝트 발표 5.31 ~ 4 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