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5 학년 2 반 전유주. 2014 년 5 월 1 일 ( 음력 3 일 ) 눈썹 모양의 초승달을 관찰했다.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작성일 : 작성자 : 허재승, 주현승, 김준수 ? 지구 온난화의 의미.
Advertisements

목차 하나 또는 둘 이상의 한자의 결합으로 되 어. 한국어로서 사용되는 한국식 발음의단어.
(2) 눈길, 이청준 4. 사람이 아름답다. 갈 등 葛 [ 칡 갈 ]葛 [ 칡 갈 ], 藤 [ 등나무 등 ] 藤 [ 등나무 등 ] 갈등 : 개인이나 집단사이에 목표나 이 해관계가 달라 서로 충돌, 적대시.
남편의 사랑. 출근길에 있었던 일이다. 옆 차가 바짝 붙어 지나가면 서 내 차 문짝을 ′ 찌익 ′ 긁어 놓고 말았다.
동네가 생기게 된 이야기 아무도 살고 있지 않는 곳에 집 한 채가 세워졌어 요.요. 그리고, 영희네가 그 집으로 이사 와서 살기 시작 했어요. 그러나, 영희네는 너무 외롭고 심심했어요. 그러던 어느 날,날,
신원중학교 1 학년 1 반 이름 : 김나연, 김태경, 정소윤, 조정하, 오건우. 차례 1. 탐구기간 및 탐구내용 2. 실험주제 및 실험동기 3. 실험계획 및 준비물 4. 예상 5. 시간에 따른 변화.
내 손을 주께 높이 듭니다 (100) 내 손을 주께 높이 듭니다 내 찬양 받으실 주님 내 맘을 주께 활짝 엽니다 내 찬양 받으실 주님.
한양대학교탐방 조원 : 박효정, 이보미, 문세정, 정수균. 2 호선을 타고 한양대입구역에서 내려 길을 따라 한양대입구로 들어오니 맨 처음 한양대학교 의료원이 있었다. 이때는 설랬지만 한편으로는 이 큰 곳을 어떻게 다 보나 했었다. 한양대학교 의료원은 의과대학 및 서울,
각종 광고물로 지저분한 거리 삼청동 간판 정비 간판 공모전 수상 작품들.
조용한 음악과 시끄러운 음악을 들려 주었을 때 식물성장 변화 관찰
실험관찰 : 곰팡이 영재학급 5학년 신 교 빈.
은실 창현 이슬 준성 샤샤.
과학 과제물 양파실험 5학년1반 박채빈.
적외선으로 감지하는 추적 카메라 조원 : 최승호, 백진영, 이현지.
일식(日蝕) ㅁ.
더불어 살아가는 우리 함께 가는 길 장애 이해 교육.
EDH vs. SDH.
소금물과 설탕물 의 농도를 측정하는 간이 비중계 만들기 제북교 영재학급 5학년 김수용
하나님의 말씀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
3학년3반 18번 백애린 대림 미술관 Sparkling secret
우리 은하, 너희 은하 복불복 폭탄게임!!!.
3D 입체 사진의 원리에 대해 배워보고, 3D입체로봇을 만들어보자
무게중심으로 최적의 안정적인 팽이를 찾아라 03김동균, 04김문성, 09박 홍, 10서영우.
별의 밝기와 거리[2] 밝다고 가까운 별은 아니야! 빛의 밝기와 거리와의 관계 별의 밝기 결정.
관찰일지 양파 기르기 오명현.
소마큐브로 3*3*3(정육면체)만드는 방법 탐구하기
? ! 극성과 비극성, 이 둘은 무엇일까? 팀명:98% / 작성자:정해준 조장:정해준 조원:김동민, 최혁우, 김선혁.
악은 어떤 모양이라도 버리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22절 말씀 -아멘-.
Ⅰ. 전기와 자기 전압.
생각열기 – 흰 장미꽃을 파란 장미꽃으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중국의 명절, 춘 절. 신문방송학과 윤소혜.
포스트잇으로 노란 나비 만들기.
2차시: 달의 공전 지구과학
실험관찰보고서 4학년 난초반 노성래.
예수께서 이르시되 오히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지키는 자가 복이 있느니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11장 28절 말씀 -아멘-
먹이종류에 다른 구피의 성장변화.
Ⅶ. 태양계의 운동 2-1.달의 위상 변화 화순중학교 이미현.
프 레 임(최인철) 광고홍보학과 경윤미.
3주차 오늘은 2주차에 만든 모형의 문제점이 뭘까 생각하면서 더 멀리 날아갈수 있게
측정 : 넓이란 무엇인가.
옛날 옛적에….
약식 진리표를 이용한 타당성 증명 진리표 그리기 방법의 한계
3-5. 태양계와 행성(2).
과학 1 학년 6. 생물의 구성 3)조직과 기관 (7/7) 물 속의 작은 생물 관찰 수업계획 수업활동.
과학자유탐구 곽승희 주제-약이 가장 잘 녹는 액체는?.
우유와 사이다가 식물 성장의 미치는 영향? 한림초등학교 5학년2반 김민지.
SUNRIN INTERNET HIGH SCHOOL
슬기로운 생활 1학년 1학기 1. 봄나들이 > 산과 들의 모습 관찰하기 (9-10/10 ) 산과 들의 모습 관찰.
덴마크의 Herrzsprung과 Russell에 의해 고안된 태양 부근 별들의 표면온도와 절대등급 사이의 관계를 조사한 결과 별들이 몇개의 무리로 분류된다는 사실을 알았다. 후에 이것이 그들의 이름자를 딴 H-R도가 되었으며, 별의 분류와 그 특징을 알아보는 중요한.
행성을 움직이는 힘은 무엇일까?(2) 만유인력과 구심력 만유인력과 케플러 제3법칙.
간이 정수기 이혜진 김연우 송선 신기영.
여러 가지 집의 같은 점과 다른 점 비교하기 슬기로운 생활 2학년 1학기
학습 주제 p 끓는점은 물질마다 다를까.
3-2. 지구의 크기.
Vision Maker’s 예배 광고 2015년 12월 27일 - 7월 22일 Vision Maker’s 소식 입니다.!!!
3-7. 별의 밝기와 등급(1).
5.1-1 전하의 흐름과 전류 학습목표 1. 도선에서 전류의 흐름을 설명할 수 있다.
눈의 구조와 기능(1) 사람이 천냥이면 눈이 팔백냥이다. 눈의 구조와 기능 시각의 전달 경로.
서산여고 김광욱  VI. 지 구  태양계 탐사와 별 끝.
직선 전류가 만드는 자기장 진주중학교 3학년 주동욱.
P 300.
Homework #3 - 페이지 모듈화 및 로그인처리 -
1. 강의 소개 컴퓨팅적 사고와 문제해결.
결과보고서 생명과학과 생명과학실험 III 양창민
케플러 법칙.
진리표를 이용한 타당성 증명 진리표(truth table) : 단순 문장들이 진리값을 상이하게 가질 수 있는 가능한 모든 경우를 남김없이 열거한 표 (ex) 오늘은 날씨가 맑거나 비가 올 것이다. 오늘은 날씨가 맑다 비가 온다 오늘은 날씨가 맑거나 비가 올 것이다. T.
강화학습: 기초.
빛의 투과율 실험을 통하여 자외선을 잘 차단하면서도 잘 보이는 선글라스를 만들어 보자!
친구야 너무 염려 말게나 친구여 너무 염려 말게나 폭풍도 잠시면 지나가고 밝은 빛이 보일거라네 저기 희미하게 등대불이 보이지 않는가.
피보나치수열에 대하여 한림초 5학년 신동오.
Presentation transcript:

By 5 학년 2 반 전유주

2014 년 5 월 1 일 ( 음력 3 일 ) 눈썹 모양의 초승달을 관찰했다.

2014 년 5 월 2 일 ( 음력 4 일 ) 비가 와서 달을 관찰할 수 없었다.

2014 년 5 월 3 일 ( 음력 5 일 ) 초승달보다는 조금 큰 달을 관찰했다.

2014 년 5 월 4 일 ( 음력 6 일 ) 어제보단 큰데 반달보단 한참 작은 달이다. 이름을 뭐로 해야 할지 모르겠다.

2014 년 5 월 5 일 점점 반달에 가까워지고 있는 것 같은 달을 관찰했다.

2014 년 5 월 6 일 반달을 관찰했다. 실물과 사진이 좀 다른 것 같다.

2014 년 5 월 7 일 ( 음력 9 일 ) 오늘은 달이 구름에 가려서 관찰하지 못했다.

2014 년 5 월 8 일 ( 음력 10 일 ) 반달보단 조금 큰 달을 관찰했다.

2014 년 5 월 9 일 ( 음력 11 일 ) 어제보단 큰 달이 관찰되었다. 이 달을 뭐라고 불러야 될지 모르겠다.

2014 년 5 월 10 일 ( 음력 12 일 ) 보름달보단 조금 작은 달을 관찰했다. 조금 있으면 보름달이 될 것 같다.

2014 년 5 월 11 일 ( 음력 13 일 ) 비가 와서 달을 관찰하지 못했다.

2014 년 5 월 12 일 ( 음력 14 일 ) 보름달에 거의 가까운 모양이다. 육안으로는 확인했으나, 사진을 잘못 찍었다. ㅠ. ㅠ

2014 년 5 월 13 일 ( 음력 15 일 ) 오늘이 완전한 보름달이다. 소원을 빌고 싶다.

2014 년 5 월 14 일 ( 음력 16 일 ) 오늘 달의 모습은 어제와 비슷한 것 같다.

2014 년 5 월 15 일 ( 음력 17 일 ) 오늘도 둥근 달이다. 그런데 왠지 어제 보다 조금 더 커보이는 것 같았다.

이 과제를 하기 위해서 매일 밤 8 시에 달을 관찰하면서 달은 지구 주위를 공전하기 때문에 지구에서 바라보는 달의 모양과 위치가 매일 조금씩 변한다는 사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