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마사지 KOREA SPORTS LEADER SCHOOL 박 서 현. 키 크기 마사지 - 성장점 누르기  태어나서 1 세 이전은 큰 키와 작은 키를 판가름하는 시기 라 할 수 있다. 성인 신장의 40-45% 이상이 자라게 되는 사춘기만큼이나 급격한 성장이 이루어지는.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목성에 대해서 서동우 박민수. 목성 목성은 태양계의 5 번째 궤도를 돌고 있습니다. 또 한 태양계에서 가장 큰 행성으로 지구의 약 11 배 크기이며, 지름이 약 14 만 3,000km 이다. 목성은 태양계의 5 번째 궤도를 돌고 있습니다. 또 한.
Advertisements

INSERT LOGO 5조5조 심정지 환자 발생 시 대응요령 제 2 기 소방안전교육사반.
심폐소생술의 정의 CPR ( 심폐소생술 ) 갑작스런 심장마비나 사고로 인해 심장박동과 호흡이 멈출 때 ! 가슴압박, 인공호흡.
요가발표 경영학부 진정국. 목차 독수리 체위 서서 균형 체위 서서 전굴 체위 서서 후굴 체위.
1. 도형의 연결 상태 2. 꼭지점과 변으로 이루어진 도형 Ⅷ. 도형의 관찰 도형의 연결상태 연결상태가 같은 도형 단일폐곡선의 성질 연결상태가 같은 입체도형 뫼비우스의 띠.
힘 찬 병 원 신경외과. 1. 보조기 2. 일상생활 3. 허리건강을 위한 바른 자세 4. 수술 후 운동 5. 디스크 예방과 치료를 위한 보호 운동 1. 보조기 2. 일상생활 3. 허리건강을 위한 바른 자세 4. 수술 후 운동 5. 디스크 예방과 치료를 위한 보호 운동.
- 안전교육 - 어린이집 ( 어린이집 ) 버스 이용 시 주의점. 1. 어린이집에서 멀리 또는 가까이 사는 친구들을 집에서 어린이집까지 빠르고 안전하게 데려다 준다. 2. 견학이나 나들이 활동 시 편하고 안전하게 데려다 준다. ( 어린이집 ) 버스의 필요성 -> 버스를.
선행선행 죄 죄 구원구원 선행 ※ 경기 규칙 1. 윷놀이의 아래를 제외한 대부분의 규칙은 동일하다. 2. 이 윷놀이의 궁극적인 목적은 험한 세상을 지나 천국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3. 윷놀이를 하다가 앞서 가고 싶은 욕심 때문에 ‘ 죄 ’ 칸에 멈춰서면 반드시 목욕탕으로.
3M 8802-TLC/3 현장조립광커넥터 한국쓰리엠. SC 하우징 커넥터 몸체 부트 접속버튼.
영화초등학교 5-3 최단비. 목 차 1. 실험 동기 2. 실험 방법 3. 가설 4. 실험 과정 5. 실험 1~8 6. 실험결과 7. 결론 8. 더 알고 싶은 점.
학년 체력 검사 * 요령 및 측정방법 * 서울문교초등학교 50m 달리기 출발 전 1. 제자리에서 가볍게 뜀뛰며 준비한다. ( 기록향상효과 ) 2. 출발 직전 ( 제자리 ) 에는 상체를 최대한 앞으로 쏠리게 한다.
한의학과 몸의 움직임과의 소통. 수태음폐경은 ①중초 ( 윗배 근처 ) 에서 시작하여 ②아래의 대장에 락하였다가 ③위 입구 ( 위구 ) 를 돌아 ④횡격막을 꿰뚫고 폐에 속하며 ⑤다시 폐계에서 ⑥옆으로 나와 겨드랑 밑에서 ⑦팔 안쪽을 따라 내려가서 수소음심경과 수궐음심포의.
의류제품치수 KS 규격 호칭표시방법 - 1. 규격분류 및 대상연령 2. 규격별 호칭표시방법  성인남성복의 치수  성인여성복의 치수  남자청소년복의 치수  여자청소년복의 치수  남자아동복의 치수  여자아동복의 치수  유아복의 치수  노년여성을 위한.
발 건강 관리법 월산 119 안전센터 지방소방사 임준환.  발에는 오장육부가 다 들어 있다고 합니다.  발만 잘 주물러 주어도 우리 몸이 좋아집니다.  발과 우리 몸의 건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 니다.
뇌 졸 증 환자의 관 절 운 동 건강관리과 정읍시 보건소. 뇌 졸 증 환자의 일 반 적 문제점 ▶ 근육의 약화 ▶ 근육의 약화 ▶ 근 긴장도의 변화 ▶ 근 긴장도의 변화 ▶ 감각 장애 ▶ 감각 장애 ▶ 독립운동의 상실 ▶ 독립운동의 상실 ▶ 지각운동의 장애 ▶ 지각운동의.
휴보 2. 휴보의 신체특징 키 : 128cm 몸무게 : 45kg 보행속도 1.8km/h( 최대 ) 달리기속도 3.6km/h( 최대 )
처음화면 국민체조국민체조   체육   1 학년   Ⅲ. 체조 > 1. 맨손체조 (5/7)
. . . The 10 Minute Success POSTURES (운동자세) R&G Marketing.
(Visual Display Terminal)
KOREA SPORTS LEADER SCHOOL 박 서 현
세라밴드를 이용한 발목운동법 발목 신전운동 앉은 자세에서 세라밴드의 양쪽을 손으로 고정합니다.
알에서나비까지의과정!.
다람쥐 키우기 5-2반 임혜원 다람쥐 종류 다람쥐 고르기 다람쥐의 특징 다람쥐 길들이기 다람쥐의 먹이 6. 다람쥐 새끼 낳기
야구 글러브에 대한 것 5학년 4반 6번 백경렬.
요가 3조 발표 1.구본중 – 팔 수정 체위 6.서재영 – 비둘기 체위 2.김이슬 – 상체 기울기 체위
세계여러나라 만나면 반갑게 인사해요.
1. 그 맑고 환-한 밤 중에 뭇 천-사 내-려 와- 그 손에 비-파 들고서 다 찬송 하-기를- 112장 1절
근이완 자극요법 (슬래킹머신 사용법) ㈜에이티시스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및 실습.
아침을 여는 간단 셀프 스트레칭 뻑뻑한 눈의 피로 풀기(10분) 뭉친 어깨근육 풀기(15분) 뻣뻣한 뒷목 풀기(20분)
전기에 대해 알아보자 영화초등학교 조원석.
Western blot.
디지털 온도조절기(SHTC) 신한콘트롤밸브㈜ SERVICE MANUAL.
1. 중심근육이란?.
받아 내림이 있는 (두 자리 수) – (두 자리 수)
123장 - 저 들밖에 한 밤중에.
체위변경 별관6병동 김성림.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수진이에게 무슨 말을 해줄 수 있을까요? 자전거 사고를 경험한 적이 있나요?
근골격계질환 예방과 노동조합의 활동 인천대학교 산업공학과 공학박사 백승렬
주의할 점!!!! 1. 문자 쓸 때 문자 틀 글자 크기에 맞추기 2. 색 보정할 때 Colorize 체크하고 /
활기찬 하루를 여는 “건강 박수 !!!”.
마인드 맵.
위치 에너지(2) 들어 올리기만 해도 에너지가 생겨. 탄성력에 의한 위치 에너지.
체크포인트 인명소생술 등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위급한 환자 발생 시 전문 의료진의 진료 전에 행하는 즉각적이고 임시적인 처치 | 개념과 원리 | 인명소생술 | 외상의 응급처치 | 구출 및 이송 응급처치란? 위급한 환자 발생 시 전문 의료진의 진료 전에.
아래그림과 같은 버튼이 있는 유선 핸즈프리를 PCB만 교체하여 블루투스 핸즈프리 로 개조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적용기종
4.4-3 대기 대순환 학습목표 1. 대기 대순환의 원인과 순환세포를 설명할 수 있다.
표정 연출 , 인사 예절 김미정.
무릎의 거위발 Pes Anserinus.
청각장애인용 APP 구성 및 사용법.
원고지 사용법.
Ping Test.
골격계 전신 뼈 검사 뼈 삼상골 검사 뼈 단층 영상검사 [Whole body Bone scan]
.
작도 작도 작도: 눈금 없는 자와 컴퍼스만을 사용하여 도형을 그리는 것
### 척주 - vertebra  * 경추 - cervical vertebra 7개의 경추는 비교적 크기가 작고, 극돌기가 두갈래로 갈라져있고, 횡돌기에는 구멍이 있다.  * 제1경추 - 환추 first cervical vertevra 두개골과 관절을 이루어 환추(atlas)로.
112장 - 그 맑고 환한밤중에.
성인 심폐소생술 의식확인 방법 119신고 및 도움요청 환자가 반응이 없고, 비정상인 호흡 또는 호흡이 없으면
제4차시 큰절 남녀 큰절의 기본 동작 대구달서시니어클럽 유아전통예절교육단.
치카치카, 예쁜이 튼튼이 만들기!.
DNA의 구조와 역할 (1) DNA : 이중 나선 구조로 수많은 뉴클레오타이드의 결합으로 이루어져 있다.
PART 02 케어복지 실천기술론 CHAPTER 19 관절운동.
김용호교수의 스포츠 마사지 대경대학 스포츠건강과학과 김 용 호 교 수 KIM.
김덕용 게임 엔진론 Project 2차발표.
2. 굴착기 코스운전 1. 코스 운전 조건 : S 자 코스를 출발하여 반곡점 정지선 안에서 정지 하였다가 정지선 넘은 다음 후진하여 제자리 출발선 까지 4분 이내 완료 한다. 후진 정지선 시간 측정 정차 출발 도착 4분.
만 입이 내게 있으면 / 찬양하라 복되신 만 입 이 내 게 있 으 면 그 입 다 가 지 고.
앞구르기 체육 5학년 1학기 1.체조활동>기계체조>매트운동[1/4) 제작의도 맨 처음 보이는 초기화면입니다.
1. 우리 다 같이 무릎 꿇고 서 - 주의 몸인 이 떡을 뗍 시 다 - 1. 우리 다같이 무릎 2. 우리 주 앞에서
스커트 원형 제도.
LABEL Print 설정 ▶ ZEBRA 설정 방법 1. 프린터 설정 LABEL
POS 헬프데스크 MSDE 버전 간단 DB 이관 방법.
Presentation transcript:

성장 마사지 KOREA SPORTS LEADER SCHOOL 박 서 현

키 크기 마사지 - 성장점 누르기  태어나서 1 세 이전은 큰 키와 작은 키를 판가름하는 시기 라 할 수 있다. 성인 신장의 40-45% 이상이 자라게 되는 사춘기만큼이나 급격한 성장이 이루어지는 시기이기 때 문이다 갓 태어난 아기는 약 50 센치미터 정도에 불과하 지만 2 세 무렵에는 센치미터까지 자란다 1 년 새 평 균 20 센치미터 정도나 성장하는 셈이다  아이를 늘씬하게 키우고 싶다면 이 기간 동안이야 말로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는 것은 잊지 말아야 한다 이 시기에 할 수 있는 성장 맛사지는 뼈를 성장하게 하는 골단을 자극해줄 수 있도록 성장점을 눌러 주는 것 이다 성장 맛사지는 뼈 말단 부분의 성장점을 자극해 세 로로 길게 만들어 주고 뼈 중간 부분을 자극해 부피 성장 을 돕는다 또 척추를 똑바로 펴주고 골반의 위치를 바로 잡아 뼈가 올곧게 자라도록 도와준다

a. 귀 옆 비비면서 귀 뒤 누르기  - 양 귀 옆을 손바닥으로 부드럽게 비비고 엄지로 귀뒤 부분을 살짝 눌러주도록 한다  다시 검지를 이용하여 목 뒤 부분을 살짝 눌러 주도록 한다

b. 목 뒤 누르기  유아가 누워 있는 상태에서 목뒤로 손을 넣어 검지로 목 아래 부분  목뼈가 튀어나온 부분의 양 옆을 가볍게 눌 러준다

c. 어깨 누르기  유아의 어깨 부분을 엄지와 검지를 이용하 여 돌려 가면서 꼭꼭 눌러준다  너무 급히 손을 떼지 말고 3-4 초 정도 시간 을 두고 누른다  이는 상완골의 끝 부분 골단을 자극하기 위한 것이다

d. 상완 누르기  어깨와 팔꿈치 까지의 중간 부분을 꼭 눌러 자극을 한다

e. 팔꿈치 누르기  팔꿈치 부분을 꼭 눌러 자극을 한다.

f. 하완 누르기  팔꿈치와 손목과의 중간 부분을 엄지와 검 지를 이용하여 꼭 눌러준다

g. 손목 누르기  손목 부위를 꼭 눌러 요골의 마지막 골단 부분을 자극하여 뼈의 성장을 촉진한다.

h. 서혜부 누르기  넓적다리의 안쪽과 바깥쪽을 엄지와 검지 로 가볍게 눌러준다.  장골의 골단을 자극하여 성장을 촉진해 주 도록 한다

i. 대퇴 중간 부분 누르기  대퇴의 중간 부분을 눌러 줌으로써 대퇴의 두께 성장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자극한 다.  둥글게 돌아 가면서 대퇴의 중간 부분을 꾹 눌러준다

j. 무릎 누르기  무릎 부분은 대퇴의 끝 지점으로 골단을 자 극해주기 위하여 엄지와 검지로 가볍게 무 릎을 돌려가면서 눌러준다  무릎의 슬개골 부위의 양옆으로 자극을 주 도록 하다

k. 종아리 누르기  무릎과 발목과의 중간지점을 눌러준다  반대쪽 발도 실시한다

l. 발목 누르기  발목을 엄지와 검지로 눌러 자극을 한다.

m. 척추 누리기  유아를 엎드리게 한 후 가볍게 양 엄지로 목 밑 부위부터 아래로 척추의 양옆으로 꼭 꼭 누르면서 내려온다  척추를 곧게 하고 척추 사이의 연골을 자극 하여 척추 뼈의 성장을 돕고 혈액순환이 원 활해지도록 돕는다 이 동작은 목을 가누기 시작할 때부터 해준다

n. 엉덩이 누르기  허리 아랫 부분부터 양옆 엉덩이 부분을 꼭 눌러준다 골반을 튼튼하게 만드는데 도움 을 준다 또한 엉덩이 아랫부분은 대퇴 시작 하는 골단 부분으로 대퇴골의 성장을 도와 준다  엉덩이 아랫부분 대퇴의 연결 부분을 깊이 꼭 눌러준다

o. 견갑골 누르기  견갑골 주변을 엄지를 이용하여 가볍게 눌 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