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학기 세미나 LOA2 (4) - 어깨골반
LOA2 어깨 모델링 LOA1 모델링에서 어깨에 해당하는 shoulder를 3개의 오브젝트로 나눠서 모델링함.
LOA2 어깨 모델링 Border-cap
LOA2 어깨 모델링 2 그림과 같이 중심선(x축)에서 안쪽으로 폴리곤 모델링 (polygon-inset-collapse) Mirror-instance
LOA2 어깨 모델링 안쪽으로 모델링을 확장하는 이유는 그림과 같이 이음새를 자연스럽게 하기 위함
LOA2 어깨 모델링 Border-cap polygon-inset-collapse
LOA2 목 모델링 목오브젝트 선택 Edge-Connect 하여 엣지를 나눠줌
LOA2 목 모델링 Polygon-detach 하여 오브젝트 분리
LOA2 목 모델링 Border-cap polygon-inset-collapse
LOA2 목 모델링 안쪽으로 모델링을 확장하는 이유는 그림과 같이 이음새를 자연스럽게 하기 위함
LOA2 골반 모델링 Box를 만들어 sacroilliac을 대신 함 Humanoidroot 안쪽으로 위치
LOA2 어깨 언랩 모디파이어 리스트-unwrap uvw
LOA2 어깨 언랩 안쪽에 가려지는 폴리곤 선택 후 Break
LOA2 어깨 언랩 Pelt 작업 Relax 작업
LOA2 어깨 언랩 맵핑을 고려하여 폴리곤 선택 후 break-pelt작업 진행 폴리곤 크기를 균일하게 하는 방법 : 폴리곤 전체 선택 후 Relax
LOA2 어깨 언랩 다른 어깨 오브젝트 unwrap uvw 폴리곤 전체선택-pelt
LOA2 어깨 언랩 Edit seams 하여 그림과 같이 끊어준 후 다시 pelt 작업
LOA2 어깨 언랩 Pelt 작업 결과
LOA2 목 언랩 목은 반을 나누어 작업 마찬가지로 pelt-relax 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