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잘 마시는 노하우 원샷 않고 홀짝홀짝 술 한 잔에 물 두 잔.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YOUR LOGO HERE 건강한 영양교실 ( 토 ) 식품의약품안전청 ' 트랜스지방, 당, 나트륨 섭취 저감화 교육 · 홍보 콘텐츠 및 매체 개발 연구팀.
Advertisements

하루 권장 자판기 사용량. 칼로리 (cal) 국제도량형위원회 1cal = 4.186J( 줄 ) 평균칼로리 = 0 ℃의 순수한 물 1g 를 100 ℃까 지 올리는 데 필요한 열량의 1/100 우리가 말하는 열량 : 평균칼로리 x 1000 = 1kcal.
Ⅱ. 청소년의 영양과 식사 2. 청소년의 식사 학습목표  각 식품군과 영양소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 다.  식사 구성탑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 자주 이용하는 식품을 다섯 가지 식품군으 로 분류할 있다.
목차  소금과 나트륨  소금은 얼마나 먹어야 할까 ?  소금을 많이 먹으면 ?  음식에 들어있는 소금량  싱겁게 먹는 방법.
Ⅳ. 소화, 순환, 호흡, 배설 3. 혈액이 빙글빙글 돌아요 !. 학습 목표 온몸 순환과 폐순환의 경로 및 의의를 설명할 수 있다. 혈액 순환 과정에서 물질의 이동 방향을 설명할 수 있다. Page_2.
 ⅳ -1. 영양소와 소화. 전 시간에는 … (1) 영양소란 ? 영양소의 종류와 기능 우리의 몸을 구성하거나 에너지원으로 이용되는 물질 (2) 영양소의 종류 - 3 대 영양소 :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 3 부 영양소 : 무기염류, 비타민,
운산초등학교 5 학년 한성주 지도교사 송수현.  엄마는 왜 수입산 농산물을 안 사려고 하실까 ???
주변온도와 수분함유량 에 따른 과일의 갈변현상 3-1 김강산. 목차  탐구기간 및 탐구동기  탐구주제  온도에 따른 갈변현상 ( 실험 1)  과일 각각의 수분 함유량 ( 실험 2)  결론  알게된 점.
코카콜라 제로 칼로리에 대한 오류와 진실 학번 : 이름 : 구현모. 차례 1. 코카콜라 제로 칼로리 광고영상 2. 코카콜라 제로 칼로리에 대한 오류와 진 실들 3. 결론 4. 끝 인사.
미국 국립암연구소는 마늘, 대두, 당근, 파슬리 등 40 여가지 농산물을 항암 효과가 뛰어난 농산물로 선정했다. 마늘에는 유황화합물과 알리신, 터핀, 셀레늄 등의 항암성분이 들어 있다. 위 성분들이 위암, 위궤양, 위염의 원인으로 주목받는 헬리코박터 파일로균의 감염을 예방한다.
2-4 과학 탐구 정은혜, 이상은, 김동희. 탐구 동기 더운 여름날 음식이 부패하는 것을 보고 어떤 음식에 가장 곰팡이가 많이 생길지 궁금해져서 탐구를 시도 하게 되었다.
환경과 건강 경일대학교 화학공학과 교수 한 명 호.
학생들에게 빼빼로 데이와 같은 기념일이 필요한가??
식생활지침 ..
식물에게 주는 물의 종류에 따른 성장 비교 초등과학 군포초 5학년 장은교.
세월호 침몰과 오뚜기 원리 2학년 6반 14번 김현성.
구슬이 동동 무거우면 아래로 가벼우면 위로.
Chapter 22 내분비 장애 대상자 간호 -당질 대사장애 : 당뇨병
박봉률 운동과 생활 건강 박봉률.
건강한 식생활, 올바른 영양으로부터! 영 양 교 육.
염기 비누화 반응 (Saponification)
정상 음주 ***학교 *** 술은 인류의 음식문화 중에서 제일 오래된 것일 것이다. 인류의 역사와 함께 탄생했다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모두가 알다시피 술은 곡식이나 과일과 같은 당질을 함유 한 물질을 곰팡이 와 같은 미생물의 작용으로 발효시켜 만든다. 최초의 술은.
1 영양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지질 비타민 무기질 가공 식품과 전식품.
소금물과 설탕물 의 농도를 측정하는 간이 비중계 만들기 제북교 영재학급 5학년 김수용
5.우리의 식사 ① 균형 잡힌 식사하기.
투명 비누 만들기.
경영사례 및 영업협상 방법론.
생 물 교 재 론 PRESENTATION 서울대학교 사범 대학 생물교육과 장지은.
향기가 아름다운 호.가.든!! 지방이 적고 담백한 안주가 최고
전기에 대해 알아보자 영화초등학교 조원석.
2006 아디다스 MBC한강마라톤선수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영양관리 때 : (일) 및 9. 3(일) 곳 : 교육문화회관 주최 : ADIDAS 이 명 천 국민대학교 체육대학 2006 새 도약.
학습 주제 p 물과 에탄올의 혼합물 분리.
절주프로그램 1조 ⓒ 간호와 건강증진.
피임이란?.
? ! 극성과 비극성, 이 둘은 무엇일까? 팀명:98% / 작성자:정해준 조장:정해준 조원:김동민, 최혁우, 김선혁.
나무가 견고 하려면? 집이 견고 하려면? 뿌리가 튼튼해야 합니다 기초가 튼튼해야 합니다.
폭 탄 주.
Effective Java [Issue 1 and 2]
술과 건강.
Prof. Seewhy Lee Presents
호르몬의 조절 작용(1) 항상 일정하게! 신경계와 호르몬의 조절 작용 혈당량 조절 모의 실험.
1. 이 자료는 우리나라 사망원인의 상위를 차지하고
음식 마다가스카르는 쌀밥이 주식입니다. 우리나라처럼 찰진 쌀밥은 아니지만 우리와 마찬가지로 농사를 지어서 밥을 해 먹는다는 것이 비슷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먹는 덮밥류의 음식이 마다가스카르 사람들이 주로 먹는 형태입니다. 한 접시에 밥과 반찬 1~2가지를 올려먹는 것이.
식물의 광합성 식물은 어떻게 영양분을 만들까요? 김 수 기.
과목명 : 과학 1학년 2학기 소화와 순환 > 영양소 [ 1 / 12 ] 영양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당뇨병에서의 C-peptide와 Insulin, Glucagon의 ratio 상관성
끓는점을 이용한 물질의 분리 (1) 열 받으면 누가 먼저 나올까? 증류.
과학 자유 탐구 모둠 이름 : 고구마 조 모둠 원 1번 김다영 11번 송은영 12번 안승연 13번 이다빈.
비타민 교직원 학부모 영양교육자료 잘 먹으면 득(得), 잘못 먹으면 실(失)
골격계 전신 뼈 검사 뼈 삼상골 검사 뼈 단층 영상검사 [Whole body Bone scan]
영양소 섭취와 에너지 소비 - 인류의 건강과 과학 기술.
제6주 살이 찌는 운동처방법 건강생활.
과학자유탐구 곽승희 주제-약이 가장 잘 녹는 액체는?.
1-5 용해도.
우유와 사이다가 식물 성장의 미치는 영향? 한림초등학교 5학년2반 김민지.
1 영양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영양소 탄수화물 단백질.
(생각열기) 요리를 할 때 뚝배기로 하면 식탁에 올라온 후에도 오랫동 안 음식이 뜨거운 상태를 유지하게 된다. 그 이유는?
물.
광합성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 요인 - 생각열기 – 지구 온난화 해결의 열쇠가 식물에 있다고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공부후기 등록 FAQ.
프로젝트 ticle 소개
이탈리아 대표음식 6-1 정지운.
몸도 마음도 청 춘 윤 금 노 인 요 양 원.
고등학교 공통과학 수업을 위한 자료입니다.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는 큰 화면을 이용하세요!!!
소화와 순환 소화와 흡수 에베베조 : 정다이, 양삼규, 이은애, 최예리나.
모세관 현상과 표면장력 원리 학번 : 이름 : 황규필.
내 몸, 네 몸.
Pharmacy, Inje University Paik Hospital
맥 주 맥주의 기원과 맥주란? 세계의 맥주 종류 맥주 만드는 방법 맥주를 맛있게 먹는 방법.
Presentation transcript:

술 잘 마시는 노하우 원샷 않고 홀짝홀짝 술 한 잔에 물 두 잔

시작 전 우유 한잔이 최고, 밥 먹으면 ‘뱃살 지름길’ 시작 전 우유 한잔이 최고, 밥 먹으면 ‘뱃살 지름길’ 탄수화물은 가급적 먹지 않는 것이 좋다. 탄수화물이 몸에 들어오면 피 속에 있는 당의 비율을 적절히 유지하기 위해 췌장이 인슐린을 분비. 그래도 알코올을 해독하느라 바쁜 간이 일을 더하게 되는 것임. 게다가 탄수화물이 있으면 지방이 분해되지 않고 몸에 쌓여 뱃살이 나오는 지름길. 삼겹살에 소주는 최악 알코올은 지방을 분해하는 게 아니라 합성을 촉진 삼겹살은 먹는 즉시 지방으로 몸에 쌓임.

안주에 야채와 과일은 필수 비타민B와 C를 공급하기 위해 필요. 과일도 열량이 낮은 키위, 딸기, 토마토, 파인애플이 좋음. 술을 자주 먹는 사람에게는 종합 비타민제제를 매일 챙겨 먹는 것이 필요.

섭취한 알코올 10배의 물 필요 알코올이 몸 밖으로 배출되려면 물이 필요한데 섭취한 알코올의 10배가 있어야 함. 폭탄주 한 잔의 양은 200cc정도. 알코올 도수는 16도 정도로 폭탄주 한 잔에는 알코올이 32g정도 들어 있는 셈. 이것을 해독하려면 물 320cc로 물을 한 컵 반 넘게 마셔야 한다는 뜻. 찬물 더운물은 상관없음.

술 마신 다음 날 아침은 필수 술 마신 다음날 아침은 반드시 챙겨 먹기. 알코올 분해 과정에는 탄수화물도 필요 즐기는 건 콩나물 국밥, 뜨뜻한 국물로 수분을, 밥으로 탄수화물을 공급하는 데다 콩나물에서 나오는 아스파라긴산이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줌.

레몬, 알코올 대사 도와 숙취 없애 원샷은 절대 NO!! 레몬즙은 폭탄주의 역한 냄새를 없앰. 소화액인 담즙의 분비를 원활히 해 주며 비타민C가 풍부해 알코올 대사를 도와 숙취를 없앰. 원샷은 절대 NO!! 절대 원샷 하지 말기 혈중 알코올 농도를 서서히 올려야 해독작용을 맡은 간도 제대로 기능. 그렇다고 맥주처럼 도수가 낮은 술이 무조건 좋은 건 아님. 폭탄주는 16-17도, 맥주는 4-5도. 똑같은 수준으로 취하려면 맥주를 폭탄주보다 4배는 마셔야 하지만 맥주에는 양주와 달리 탄수화물(L당 30g)이 있기 때문에 많이 마실수록 뱃살이 나오기 쉬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