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나라의 명절 1모 둠:박상범,주성훈,장예지.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태양계 행성들의 특징. 수성 (Mercury) 첫번째 행성 지구의 1/3 크기 수성의 1 년 - 88 일 하루 - 59 일 수많은 분화구로 덮여있음 밤낮의 기온차 큼.
Advertisements

Today’s topic : TV, 드라마, 정치, 쇼오락 한성대학교 의류패션산업전공 교수 이희승.
크리스마스 김하은. 크리스마스란 ? 크리스마스란 즉 성탄절을 말하는 것인데, 세 계 4 대 성인으로 손꼽히는 인물 중 하나인 예수가 태어난 날을 기념하는 날이다. 이 날에는 곳곳에서 화려한 조명으로 장식을 하고 집에서는 트리를 장식하며 가족과 즐 거운 시간을 보낸다.
현충일이란 ? 현충일 O X 퀴즈 현충일은 조국 광복과 6.25 사변 중 국토 방위 의 전선에 참전하여 순 국한 장병들의 영령에 대하여 추모하고 명복 을 비는 날이다.
목차 2 설날의 정의 및 놀이문화 국가별 주요 명절 및 기념일 설 연휴기간 체류일수 변화 비교 상 차리기 및 차례 지내기
설날연휴 날씨전망 2월 18일 ~ 2월 22일 Ⅰ. 제주지방 설날연휴 날씨 Ⅱ. 날씨 개황 Ⅲ. 특이 사항
이주민 문화모음 ppt(일본편) Made by:유승현.
첨성대 만든 사람: 정성현, 천종현.
기도로 예배를 준비합시다.
학생들에게 빼빼로 데이와 같은 기념일이 필요한가??
추석의 유래와 의미 추석의 유래는 지금부터 약 2천년 전 고구려 유리왕 때부터라고 합니다.
☆훈민정음을 만든 사람 ☆훈민정음을 반포한 날 ☆훈민정음을 만든 이유 ☆훈민정음의 원리
세계음식문화연구원과 언론인들과의 친목도모
포인세티아 Poinsettia 이 꽃은 흔히 크리스마스 때 많이 보이는 것이죠 ㅋㅋ 강다은.
보혈을 지나 하나님 품으로 아버지 품으로.
이스라엘 만든이 : 권정안.
협력자회 사도직활동 사례 발표 수원 나자렛지회 2015년 6월 양성학교.
아프리카 티비 6-3반 강병민.
Bj에 대하여 5학년 1반 이지호.
Project Management(인력관리)
(1.1 v) 엔트리교육연구소 엔트리 카드게임 설명서.
성 시 교 독 75. 마태복음 6장.
세계의 다양한 문화와 여행 - 유럽의 다양한 축제.
봄의 날씨.
파라과이에 대해서 김미선.
Guessing Game 다음 영어단어들에서 연상되는 한 단어를 알아맞춰보세요! Start.
2007 1학기 11 프로젝트 기초 실습.
P2P시스템에 대해서 (peer to peer)
1 Point! 2 Points! 3 Points! 4 Points! 5 Points!!
우리명절이야기 추석.
91. 성찬 1.
2017년의 라마단(Ramadan) 기간(Islam 음력 9월)은 양력 5월 27일 에서 6월 25일 까지 이다.
Can Automatic Calculating Machine Be Said To Think?
48. 시편 106편.
독도의 지명과 고지도.
중국의 명절, 춘 절. 신문방송학과 윤소혜.
중국 조선업의 몰락 경영학과 윤동현.
리더십의 중요성 리더십은 조직행동에 있어 매우 중요한 위치 한 조직의 성패여부를 리더십에 연결 하여 생각한다
과연 나라를 구한 여걸인가? 사욕에 눈 먼 아녀자인가?
가정의 여러 행사 (3) - 장례와 제례 - 사회 3 학년 2 학기
한중일 공용 한자 800자 김한샘.
제 5 장 성자들의 주기와 일반 절기들 발 표 자 : 장 래 원,.
백만 명 중국 북경의 인구 추세 자료 : SCMP in HK (Jan
도라도라 작전 국제관계학과 정민화.
크리스마스의 유래 크리스마스(Christmas)는 매년 12월 25일 기독교의 명절로서 아기예수 그리스도의
음식 마다가스카르는 쌀밥이 주식입니다. 우리나라처럼 찰진 쌀밥은 아니지만 우리와 마찬가지로 농사를 지어서 밥을 해 먹는다는 것이 비슷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먹는 덮밥류의 음식이 마다가스카르 사람들이 주로 먹는 형태입니다. 한 접시에 밥과 반찬 1~2가지를 올려먹는 것이.
세계지도(World Map). 세계지도(World Map) 동아시아 (Eastern Asia)
노샨의 러시아 여행기.
한국의 명절 Festivals of Korea.
Educational Research & Development Presbyterian Church in korea
귀가 길쭉 토끼 5-1.현서림.
중국의 음식 문화 Ni hao! Ni hao!.
우리 명절 설날에 대해 알아 보아요 삼 성 어 린 이 집.
종이비행기가 잘 날기 위한 조건 만든이:김윤성.
18학번 철학과 김영하.
멍멍->집게 –>라면->원숭이->다윗->할렐루야
1. 즐 - 겁 게 안 - 식 - 할 날 반 - 갑 고 좋 - 은 - 날 1. 즐겁게 안식 할 날 2. 내 맘을 편케 하니
무엇이 닮았나요? !!.
1. 세상 흔들리고 사람들은 2. 주님의 사랑은 영원히 변 3. 오직 믿음으로 믿음으로 4. 믿음 흔들리고 사람들 주
하나님의 말씀 찬송하리로다 오는 우리 조상 다윗의 나라여 가장 높은 곳에서 호산나 하더라 마가복음 11장 10절 말씀 -아멘-
1.마지막 날에 내가 나의 영으로 2.모든 백성에게 부어 주리라 3.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4.아비들은 꿈을 꾸리라
공작나방 결말 3528 하유진.
“국내 발명특허 설계 제작된 BL 전자테크” 태양광 안전 경고등
회로 전하 “펌핑”; 일, 에너지, 그리고 기전력 1. 기전력(electro-motive force: emf)과 기전력장치
1.공중 나는 새를 보라 농사하지 2.들의 백합화를 보라 길쌈 수고 3.너희들은 세상에서 무엇 먹고
내맘대로 모꼬 기본 게임 게임 준비 악마카드와 천사카드는 기본게임에서는 사용하지 않는다.
홍 길 동 (洪 吉 童) 홍 길 동 (洪 吉 童) 홍 길 동 (洪 吉 童)
중국 중산층 장기 해외여행자 증가 이유 언어정보학과 김예원.
구성품 검정, 흰색 0~11까지 조커 각 1개 조커는 빼고 시작!. 구성품 검정, 흰색 0~11까지 조커 각 1개 조커는 빼고 시작!
홍 길 동 (洪 吉 童) 홍 길 동 (洪 吉 童) 홍 길 동 (洪 吉 童)
Presentation transcript:

이웃나라의 명절 1모 둠:박상범,주성훈,장예지

목차 1.이웃나라 러시아의 명절 2.중국의 명절 3.일본의 명절

(러시아)마슬레니차 *봄이 오는 날을 기념하는 날* 러시아 인들은 ‘마슬레니차에 실컷 놀지 않으면 평생 불행하게 살고,비참하게 생을 마친다’고 생각하고,’마슬레니차를 지내기 위해 마지막 남은 치마까지 판다’라는 러시아 속담이 있을정도로 이 날에는 즐겁게 먹고,마시며 파티를 즐깁니다

(러시아)성 드미 트리 토요일 *전사자,조상들을 추모 하는 날* 러시아의 성 드미 트리 토요일은 11월8일 직전의 토요일이며,   러시아의 성 드미 트리 토요일은 11월8일 직전의 토요일이며, 우리나라의 추석과 비슷한 명절이다.조상께 성묘를 하고,햇곡식과 햇과일로 만든 음식을 먹는다.

(중국)춘절 *새해를 맞이 하는 날* 우리나라의 설날 같은 명절이고,설음식으로 물만두,떡 등을 먹는다.또 양력보다는 음력으로! 보통 2주 정도의 긴 연휴를 보낸다.

(중국)중추절 *중국의 추석 * 우리나라의 추석 같은 명절로 음력 8월15일 이고‘월병’이라는 음식을 먹는다.

일본의 설날 *새해 맞이 날 * 일본의 설날은 무조건 1월1일이다.그리고 ‘오세치’라는 전통음식을 먹고,시메카 자리라는 금줄 장식을 악귀가 들어오지 못하게 문 앞에 걸어놓는 풍습이 있다

*일본의 추석* 일본의 추석인 오본은 양력8월 15일 이다. 일본은 조상에 대한 제례행사를 한다. (일본)오본 *일본의 추석* 일본의 추석인 오본은 양력8월 15일 이다. 일본은 조상에 대한 제례행사를 한다.

동영상 러시아 마슬레니차 중국 춘절 일본 설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