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이주민 문화모음 ppt(일본편) Made by:유승현.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이주민 문화모음 ppt(일본편) Made by:유승현."— Presentation transcript:

1 이주민 문화모음 ppt(일본편) Made by:유승현

2 1.차례 일본의 자연환경 일본의 의.식.주 일본의 전통음악,전통의상 종교

3 2. 일본의 자연환경 - 북반구 중위도에 위치한 나라고, 홋카이도, 혼슈, 시코쿠, 규슈 등 네 개의 큰 섬과 류큐 열도 등 많은 섬으로 이루어진 섬나라이다.

4 3.일본의 옷 - 의: 일본에 옷은 기모노이다 일본은 지금도 기모노를 즐겨입는다. 명절은 물론이고, 축제때도 입는다.
- 의: 일본에 옷은 기모노이다 일본은 지금도 기모노를 즐겨입는다. 명절은 물론이고, 축제때도 입는다. 돌, 성년식, 결혼식 등에 기모노를 입지, 현대인들의 복장은 한국인이랑 다를게 없다 교복도 거의 비슷하다.

5 일본전통의상

6 4.일본의 음식 같은 동양이고 이웃나라이다보니음식이 비슷함 김치는 오싱고라해서 소금에 절인 음식이다 기무치라고도 한다.
 같은 동양이고 이웃나라이다보니음식이 비슷함  김치는 오싱고라해서 소금에 절인 음식이다 기무치라고도 한다. 일본은 거의 양념하는게 별로 없다. 야채도 삶아 데친후 설어놓기만 한다. 먹는사람은  자기의 입맛에 맞게 간장 뿌려먹는다. 일본에도 된장이 있는데, 우리나라와 좀 다른 과이다. 우리나라는 1년정도가 걸려 된장을 만들지만, 일본은 하루에 된장을 다만들고, 맛이 좀 다르다.

7 5.일본의 집 우리나라는 콘크리트나 시멘트로 짓는 집이 많지만, 일본은 나무로 집을 지는다.
덥고 습하고 지진이 있어서 그렇다. 그러다 보니 집에 벌래도 좀 많다. 단층이나 이층으로 짓는 집이 대부분이다. 일본은 지진이 매우 많이 일어나서 낮게 짖는거다. 방엔 거의 다다미(짚으로만든것) 라고하는것을 깔고 산다. 우리나라로 말하면 돗자리이다. (실내용 도자리, 카펫으로 보면 됨) 도시의경우는 맨숀이라하여 우리나라의 아파트를 연상케하는 집을 짓기도한다. 아파트 단지정도는 짓지않고,  한동 정도 짓고 높이도 10층을 넘지 않는게 대부분이다, 이런 아파트도  콘크리트로 짓지않는것이 대부분이고 , 철근으로짓는것으로 짓는다. (지진때문) 그래서 도시 생활은 아주 좁게 만든 집에서 산다.. 상점이나 식당, 집 등이 아주 작고,좁고 아담하게 산다.

8 6.일본의 종교 일본인은 두 가지 이상의 종교를 가지는 사람이 많다. 종교별 신도수는 불교가 8,400만 명, 신도를 기본으로 가 9200만 명을 차지하여 일본의 양대 종교가 되고 있고, 그밖에 신·구교를 합친 그리스도교가 84만 명이다.  [출처] 일본의 종교 | 네이버 백과사전

9 지금까지 유승현에 일본 자료 모음집이었습니다.


Download ppt "이주민 문화모음 ppt(일본편) Made by:유승현."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