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언어 표현과 이미지 구성 방식을 파악할 수 있다. 2. 광고 아이디어 생성 과정 및 기획 의도를 추론할 수 있다.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농도 퍼센트 농도 용액 (2) 내 안에 너 있다 !. 학습 목표 용액의 묽고 진한 정도를 결정하는 요인을 설 명할 수 있다.
Advertisements

히브리어 “ 야레 ( ירא )” 에 대한 이해 박영준. 기본적으로 “ 두려워하다, 놀라다 ” 를 의미하 는 히브리어 동사 “ 야레 (ירא)” 와 이 단어의 파생어는 구약에서 435 번 쓰였는데, 주로 시편 (83 번 ), 신명기 (44 번 ) 그리고 지혜 (48 번.
CEO 스타트업 ( 창업 ) 학회. 4 월 5 월 6 월 7 월 8 월 9 월 10 월 11 월 12 월.
3. 세상을 보는 창 (1) 사랑 손님과 어머니 소단원 정리 1. 갈래 : 단편 소설, 순수 소설 2. 성격 : 서정적, 심리적 3. 시점 : 1 인칭 관찰자 시점 4. 배경 시간적 배경 : 1930 년대 공간적 배경 : 어느 시골 읍 5. 제재 : 어머니와 사랑 손님의.
(2) 눈길, 이청준 4. 사람이 아름답다. 갈 등 葛 [ 칡 갈 ]葛 [ 칡 갈 ], 藤 [ 등나무 등 ] 藤 [ 등나무 등 ] 갈등 : 개인이나 집단사이에 목표나 이 해관계가 달라 서로 충돌, 적대시.
사랑 손님과 어머니. [발단] 옥희네 가족 및 생활 형편 소개 / 낯선 손님이 사랑방에 하숙하게 됨 [전개] 아저씨와 어머니가 서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아빠였으면 좋겠다는 옥희의 말에 아저씨는 당황함 [위기] 아저씨와 어머니가 예배당에서 서로 의식 하여 부끄러워하고,
→ 「 too+ 형용사 [ 부사 ]+to 부정사」는 ‘ 너무 ~ 해서... 할 수 없다 ’ 라는 의미 로 이때의 to 부정사는 정도를 나타내는 부사적 용법으로 쓰였다. too ~ to 용법 A → 「 so+ 형용사 [ 부사 ]+that+ 주어 +cannot+ 동사원형」으로.
* 듣말쓰 92~95 쪽 (6/6 차시 ) ‘ 어머나 ’ 노래 부르기 오늘 이 시간에 우리가 공부할 내용은 무엇일까요 ?
초등용 빛으로 노래해요.
테마가 있는 이야기 카페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편안한 쉼터.
1.
나만의 광고 만들기 - 아동 성범죄 근절 - (공익 광고) 동화미디어콘텐츠학과 최현민.
TV 광고의 문제점 7모둠 장기혁 홍원표 김수린 신준화.
작가의 생각이나 감정 등을 문자로 표현한 언어예술 *사상이나 감정을 상상의 힘을 빌려 언어로 표현한 예술
5. 알아보고 떠나요 * 듣말쓰 92~95쪽 (6/6차시).
• 수학 • 6학년 나단계 • 7. 연비>1/9 홈 두 수의 대응 관계를 , 를 사용한 식으로 나타내기 수업활동 수업계획.
사회자와 참여자의 역할과 책임 토론 사회자의 주된 역할 객관적인 입장에서 토론이 원만히 이루어지도록 공정하게 토론을 진행
재미있는 요리 활동 바다반 친구들 모두모두 즐겁게 요리해요! 언양초 바다반 교사 백주영.
우리아이 유치원 우리아이의 웃음으로 세상이 더욱 밝고 환하게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리엔테이션 자료
3강 한글 맞춤법 총칙.
분석적 사고 (Analytical Thinking)
인생태도 욕구 이론 기본적 인생태도의 개념 : 양친과의 스트로크를 바탕으로 하여 배양되는 자기나 타인 또는 세계에 대한 기본적인 반응이자 태도이다. 또는 그것에 기인하는 자기상(自己像)이나 타인상(他人像)을 말하며 기본적 인생태도 대부분은 부모로부터 어떠한 스트로크(긍정적,
Ⅱ. 지구의 변동과 역사 1. 지구의 변동 2. 지구의 역사 3. 우리나라의 지질.
교수학습과정안 우리 돼지고기 ‘한돈’ 알아보기 영양교육 이시원.
Ⅲ. 이 차 방 정 식 1. 이차방정식과 그 풀이 2. 근 의 공 식.
설득. 김혁진 광고홍보학과.
(2) 생명은 왜 소중한가? - 제주 제일 중학교 -.
2. 다양한 관점.
5. 설명의 방법 설화 속의 호랑이.
체 세 포 분 열 배 수 경 중3 과학.
식물은 어떻게 자손을 남길까(1) <생각 열기> 사과, 배, 복숭아 등의 과수나무를 재배하거나
3학년 1학기 – ‘읽기’교과서 분석 초등교육과 김경미, 류미희, 최정민.
이야기를 듣고 앞뒤 내용 상상하여 말하기 말하기 듣기 4학년 1학기 2. 고운 꿈 아름답게 > 1) 이야기의 샘(1/9)
학교 홍보 광고문 쓰기1 최인호 선생님의 국어 수업.
작곡자 베토벤( ) 고전파 시대 음악가, 독일 빈 음악가 집안에서 태어나 어린시절부터 아버지에게 피아노를 배웠다. 하이든과 여러 음악가들에게 가르침을 받으면서 성장하였다. 하이든, 모차르트의 뒤를 이어 고전파 음악을 완성시켰고, 고전파와 낭만파 음악의.
슈베르트 – “마왕” (P.102).
01 이생규장전 (李生窺墻傳) _ 김시습(金時習).
수학 8나 대한 37쪽 II.도형의 성질 시작하기 전에 (1/24) 시작하기 전에.
생활 속의 밀도 (1) 뜨고 싶니? 내게 연락해 ! 물질의 뜨고 가라앉음 여러 가지 물질의 밀도.
중등용 몸으로 말해요.
6-10. 앙금을 만드는 이온을 찾아라! 학습 주제 < 생각열기 >
미 술 6 학년 3. 다양한 표현 (1~2/6) 초기화면 다양한 표현 방법 알아보기.
장면1 장면2 장면3 장면4 자전거 타는 장면 인터넷 팀 모임 한강에서 자전거 타는 모습을 촬영한다.
과목명 : 과학 1학년 2학기 소화와 순환 > 영양소 [ 1 / 12 ] 영양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강력한 설득의 도구” Presentation Smarteg.
18강. 인터페이스 – II - 인터페이스와 다중상속 - 인터페이스를 통한 로봇 장남감 만들기 프로그래밍
하이브리드 문화 현상 11조 윤주성, 이호, 허성녕.
말하기 ㆍ 듣기 2학년 2학기 5.마음을 전해요 >1)주고받는 마음 (2/4) 내 마음 전하는 말 하기.
김정숙 (고려대학교 2014년) 국어국문학과 한국어학 석사 1기 이 드미뜨리
SNS 광고 시안 [Facebook – 이미지 제작]
[알파코스] 네 번째 왜 그리고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가?.
(생각열기) 요리를 할 때 뚝배기로 하면 식탁에 올라온 후에도 오랫동 안 음식이 뜨거운 상태를 유지하게 된다. 그 이유는?
서로의 작품 감상하기 미술 4학년 4. 색의 느낌 (6/6) 학기, 단원, 주제 및 차시를 안내하기 위한 슬라이드이다.
행성을 움직이는 힘은 무엇일까?(2) 만유인력과 구심력 만유인력과 케플러 제3법칙.
로그인, 회원가입, 행사방 생성. 로그인, 회원가입, 행사방 생성.
여러 가지 집의 같은 점과 다른 점 비교하기 슬기로운 생활 2학년 1학기
광합성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 요인 - 생각열기 – 지구 온난화 해결의 열쇠가 식물에 있다고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다음을 보고 이야기 해 봅시다. [제작의도] 학습 동기유발을 위한 화면이다. [활용방법]
3.여러 가지 색.
의미론적 관점 * TV에서 ‘푸른 빛이 아닌 청자빛’이란 표현을 들었을 경우
미 술 5 학년 4.이야기 세상 (5-6/6) 초기화면 마술 그림을 그리고 작품 감상하기.
Ⅰ-3. 담화 관습과 윤리 의식 소단원 핵심 정리  (3) 담화 관습과 윤리 의식 고등 화법과 작문(박영목)
고등학교 독서와 문법 2. 독서의 원리 대단원 정리.
전남중등미술교육연구회 나주반남중학교 맹 범 호
[매우 떠들 사람] 반 애들 > 최인호 선생님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요한복음 1장 12절 말씀 -아멘-
★나의 꿈! ☆ 6학년 2반 26번 최수인.
6. 작품 속의 말하는이 (문학)> 단원의 길잡이> [1/5]
작곡자 베토벤( ) 고전파 시대 음악가, 독일 빈 음악가 집안에서 태어나 어린시절부터 아버지에게 피아노를 배웠다. 하이든과 여러 음악가들에게 가르침을 받으면서 성장하였다. 하이든, 모차르트의 뒤를 이어 고전파 음악을 완성시켰고, 고전파와 낭만파 음악의.
나의 꿈 발표 6학년3반 이서은.
Presentation transcript:

광고의 언어 표현과 이미지 구성 방식을 파악할 수 있다. 2. 광고 아이디어 생성 과정 및 기획 의도를 추론할 수 있다. 1. 광고로 설득하기 학습목표 광고의 언어 표현과 이미지 구성 방식을 파악할 수 있다. 2. 광고 아이디어 생성 과정 및 기획 의도를 추론할 수 있다.

34쪽 내용정리 광고의 요소 •언어, 이미지, 노래 등 광고의 설득 전략 •짤막한 이야기로 구성 •평범한 사람들을 등장시켜 친근감 형성 •유명 인사를 등장시켜 신뢰감 형성 •유행하는 노래를 사용하여 흥미 유발 •라디오의 경우, 정보를 직접 제공하거나 운율적 요소를 활용 광고의 수용 태도 •신뢰성과 타당성 판단

아이가 갓난아이였을 때의 사진과 환하게 웃는 현재의 사진을 배치함 활동1 광고의 언어 표현과 이미지 구성 방식 파악하기 1. 이 광고는 누구를 대상으로 만들어진 것인가? 2. 이 광고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는 무엇인가? 3. 이 광고의 언어표현과 이미지 구성 방식을 정리해 보자. 언어표현 아이가 갓난아이였을 때와 현재의 상황을 대조함 일기의 형식을 취함 이미지 구성방식 아이가 갓난아이였을 때의 사진과 환하게 웃는 현재의 사진을 배치함

서로 다른 색으로 표현된 서로 다른 인종과 계층, 특성을 지닌 사람들이 어울려 아름다운 음악, 즉 아름다운 세상을 만든다. 활동2 아이디어 생성 과정 및 기획 의도 추론하기 1. 이 광고를 만드는 과정에서 떠올렸을 생각을 추리해보자. 음표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다양한 음표가 어울려 아름다운 화음이 된다. 우리 주변에는 모습이 다른 사람들이 많지만, 서로 어울려 아름다운 세상을 만든다. 2. ⑦번 영상에서 음표를 여러 가지 색으로 바꾼 것은 어떤 의도를 표현하고자 하는 것인지 말해보자. 서로 다른 색으로 표현된 서로 다른 인종과 계층, 특성을 지닌 사람들이 어울려 아름다운 음악, 즉 아름다운 세상을 만든다.

1. (가)의 광고의 의미 윗 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 : 윗 사람(임금, 부모, 교사, 상사 등)이 잘하면 아랫사람도 따라서 잘하게 된다. 바람직한 내용의 좋은 댓글을 달자. (댓글을 달 때 앞사람이 좋은 내용을 달아야 뒷사람도 따라서 좋은 글을 달게 된다.)

카레와 야채 모두 ‘노란’이 수식해 주는 말이 될 수 있다. 2. (나)의 요리사에 말에 나타나는 문제점 건강에 좋은 노란 카레와 야채를 듬뿍 준비했습니다. 네, 먼저 야채를 적당히 넣고, 고기를 넣어 잘 볶아야 합니다. 카레와 야채 모두 ‘노란’이 수식해 주는 말이 될 수 있다. ‘적당히’가 어느 정도를 말하는지 분명하지 않아 의미가 모호해짐

중의적 표현 모호한 표현 3. 중의적 표현과 모호한 표현의 차이점 다양하게 해석할 수 있어 의미를 풍부하게 한다. 의미가 정확하지 않아 의사소통에 방해가 된다.

    눈 새로 막 터져 돋아나려는 초목의 싹. 꽃눈, 잎눈 따위 인체의 한 부분

중의적 표현 장점 단점 글의 단조로움을 없애고 의미를 풍부하게 한다. 사람에 따라서 해석의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윤석중(1911~2003) 1924년 “새소년”에 동요 ‘봄’, 1925년 “어린이”에 ‘오뚜기’가 입선 1933년 우리나라 최초의 동시집 “잃어버린 댕기”를 출간. 아동문학가 동요’퐁당퐁당’, ‘가찻길 옆 오막살이’, ‘어린이날 노래’, ‘졸업식 노래’

형성평가

▣다음 빈칸에 알맞은 말을 넣으시오. 문학 작품 속의 말하는 이를 시에서는 시적 화자 라 하고, 소설에서는 서술자 라고 한다.

2. 시 속에 말하는 이가 드러나지 않는 경우는 묘사 등을 통해 장면이나 정서를 그려낸다.

3. 소설에서 ‘누구의 눈을 통하여 어떻게 서술하는가.’에 해당하는 것이 시점 이다.

4. ‘사랑손님과 어머니’는 어린아이의 눈으로 이야기를 서술하고 있기 때문에 다소 진부할 수 있는 사랑이야기를 새롭게 볼 수 있게 했고,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의 안타까움을 더욱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었다.

5. 하나의 단어나 문장이 여러 가지 의미로 해석되는 표현을 중의적 표현이라고 한다.

▣ 내용이 맞으면○표, 틀리면 ×표 6. 모든 시에는 시 속에서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는 인물이 직접 드러나 있다. ( × )

7. 시를 제대로 감상하는 것과 시 속에서 시적 화자가 드러나 있는지 파악하는 것은 관계가 없다.( × )

8. 문학 작품 속에서 말하는 이는 작품의 이야기를 통일성 있게 이끌어 나가는 역할을 한다.( )

9. 소설의 말하는 이는 소설 속 등장인물일 수도 있고, 작품 밖의 작가일 수도 있다. ( )

10. 모호한 표현은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표현이므로 바르게 고쳐 써야 한다.( )